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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과 그 이미지에 관한 시

1. 달을 형상화한 시

달을 형상화한 현대시들은 다음과 같다.

1

'달빛밤' 당나라 유방평

달빛은 집의 절반보다 깊고, 북두는 남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오늘 밤은 봄 공기가 따뜻하고, 녹색 방충망 사이로 벌레 소리가 새롭다는 것을 안다.

2

'건덕강에 머물다' 당맹호연

배를 타고 옌주로 이동, 손님들은 해질녘에 새로 도착한 손님을 걱정한다. 탁 트인 하늘에는 나무들이 낮고, 강물 위의 맑은 달이 사람 가까이에 있습니다.

3

당나라 두보의 『8월 15일의 달』

보름달은 밝은 거울 속으로 날아가서 다시 돌아온다 검을 접어라.

뒤돌아 저 멀리 여행을 떠나고, 계수나무에 올라 하늘을 ​​우러러보세요.

수로에는 서리와 눈이 의심되고, 숲 서식지에서는 깃털도 볼 수 있다.

이때 흰 토끼를 보니 머리카락 수를 세고 싶어진다.

4

당나라 두보의 '달밤의 처남을 기억하다'

수비대의 북이 사람들의 줄을 끊는다 , 그리고 가을에는 기러기 소리가 들립니다.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나의 고향에는 달이 밝습니다.

형들은 다 뿔뿔이 흩어졌고, 나는 삶과 죽음에 대해 물어볼 가족도 없다. 보낸 편지는 전달되지 않았지만 군대는 정지되지 않았습니다.

5

당나라 왕위의 『가을황혼산거』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 늦게 온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로 맑은 샘이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Chun-fang, Sun-self로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세요.

6

Tang Dumu의 "Traveler"

호텔에 좋은 동반자가 없으면 사랑은 조용해질 것입니다. 차가운 등불은 옛것을 생각나게 하고, 부러진 거위는 우울하게 잠을 자게 한다.

먼 꿈은 새벽을 침략하기 위해 돌아오고, 이듬해 집에서 보낸 편지가 도착한다. 창강에는 연기와 달빛이 가득하고 문은 어선이다.

7

당나라 백거이의 '황혼시'

지는 해가 물 위로 퍼지고 강의 절반이 바스락거린다 강의 절반은 빨간색입니다. 9월 셋째날 밤 이슬은 진주 같고 달은 활 같으니 안타깝습니다.

8

당나라 이상인의 '서리달'

기러기 중에 매미가 없다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 물이 흥건했다. 100피트 높이의 탑이 하늘에 닿았습니다. 어린 소녀 수에(Su'e)는 추위를 견딜 수 있고, 달 한가운데 서리가 내리는 곳에서 찬주안과 싸운다.

9

당나라 두보의 시 '만성'

강의 달은 불과 몇 피트 거리에 있고 풍등은 세 번째 경에 밤을 비춥니다. 해변 머리의 왜가리는 조용하고, 배의 선미에서 뛰쳐나오는 물고기들은 비명을 지르고 있다.

10

당나라 두목의 "진회에 주차"

연기 우리는 차갑고 달은 모래 속에 갇혀 있습니다. 친화이의 밤에 레스토랑 근처에서.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모르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 뒷마당에서 꽃을 노래합니다.

11

당나라 장계의 '단풍교 야간 계류'

달이 지고 하늘에는 까마귀와 서리가 가득하고, 그리고 어부 장펑(Jiang Feng)은 슬픔에 잠겨 잠을 잔다. 고수시 외곽 한산사에서는 자정이 되자 여객선을 알리는 종소리가 울렸다.

12

Tang Li Ye의 "명월밤에 이별"

사람들이 떠날 때는 말이 없고 달은 조용하지만 달이 빛나면 사람에게는 감정이 있습니다. 이별 후에는 달처럼 그리워지고 구름 속의 물은 도시에 닿는다.

13

당나라 조고의 『강루의 정감』

혼자 강루에 오르면 고요함, 달빛이 생각난다 물은 물과 같고 물은 하늘과 같습니다. 달에서 나와 놀러 왔던 사람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풍경은 작년과 어렴풋이 같습니다.

14

당나라 왕견의 <십오야(十五夜)>

마당 흰 나무에 까마귀가 쉬고, 차가운 이슬이 달콤한 향기를 풍기는 계수나무를 소리 없이 적십니다. 달이 밝고 모두가 밖을 내다보는 오늘 밤, 가을에는 누가 그리워질까?

15

송나라 안석의 '봄밤'

황금 난로에서 새어나오는 향불 소리가 희미하고 바람이 선선하다 불어오는 바람과 추위. 봄의 풍경은 나를 잠 못 들게 하고, 달은 꽃의 그림자를 난간 위로 옮기고 있다.

16

"8월 15일 천주사 밤의 귀자" 당일은 탕피가 문을 닫는다

달바퀴 아래로 옥돌이 떨어지고, 성전 앞에서 새로운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천국 같은 것은 없으며 Chang'e가 사람들에게 던져야합니다.

17

당나라 이화의 '남원 십삼시 중 하나'

장을 찾아 옛 독수리, 새벽을 발췌하다 달은 옥활에 걸린 커튼과 같다. 매년 요해 바다가 보이지 않습니다. 가을 바람에 어디에서 울 수 있습니까? 2. 고대시에 나타나는 달의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달은 중국 고전시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이미지 중 하나입니다. 고대 시에서 우리는 중국인, 특히 시인들이 달에 대해 독특한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볼 수 있으며, 달에 대한 그들의 존경과 애정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뛰어나며 중국인에게 독특한 달 감정을 형성합니다. 복잡한.

달을 보면 가슴이 뭉클해지고, 감정이 격해지고, 상상력이 자극된다. 고대 시에서 달의 주요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별과 사랑병, 고향과 향수병, 영속성과 소중함, 아름다움의 상징. 달은 고대 중국 문화에 흡수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달에 대한 선호도는 중국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학자 통계에 따르면 이백은 *** 1,059수의 시를 썼고 그 중 달을 언급한 시가 314편으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달의 이미지는 인간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매체이며 그 의미는 매우 풍부합니다. 아름다움, 자유, 순수, 아름다움, 영원, 황폐, 비극, 이별 등의 다양한 의미는 다양한 미학적 개념을 형성하고 시인의 다양한 감정을 부각시킵니다.

중국문학과 예술의 특징은 이미지에 바탕을 두고 있다.

예술적 상징은 종종 한 국가의 역사 및 정신적 세계와 연결됩니다. 월정은 독특하고 풍부한 언어 이미지를 갖고 있어 중국 역사, 문화, 문학, 예술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시경? 진봉? 월출』에는 “월출이 밝고 뛰어난 사람이 거기에 있다.” 즉, 달빛이 인물의 아름다움을 반영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달의 아름다움을 알아차린 시대. 이는 중국 전통문화의 달상을 개척하고 한대 오자시 《십구고시》를 통해 우리의 중요한 달상 전통을 형성하였다.

세상에 밝은 달은 단 하나뿐이다. 세상의 끝에 있든 세상의 끝에 있든 사람들은 밝은 달에 서로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할 수 있다. 현대적인 교통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이 없는 상황에서, 친척이나 친구와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은 반평생, 심지어 평생 동안 소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시간과 공간의 고립은 그들을 감정적으로 비참하게 만듭니다.

달의 자연 풍경은 그들의 고통을 덜어줄 유일한 기회가 되었다. 사람들이 감정을 느낄 수밖에 없는 한밤중, 하늘의 달은 세상을 밝게 비추고, 창문 너머에도 침대 위의 사람들의 잠 못 드는 외로움을 달래줍니다.

그래서 수천 개의 산과 산으로 분리되어 밝은 달을 마주하는 것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장면이 되었습니다. 이때 달은 거울 같고 친척들은 거울 앞에서 두 곳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달은 통신 위성 같고 달빛은 전파 같아서 좋은 소원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지구 반대편에 있는 가까운 친구와 친척들에게.

추가 정보:

고대시에 나오는 이미지

소나무와 편백나무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서리를 자랑스럽게 서있는 모델입니다. 눈과 싸우며 자연스럽게 모든 사람에게 칭찬을 받는 대상은 견고함, 자부심, 강인함 및 활력을 나타냅니다. 시인들은 종종 자신에게 경고하거나 고귀한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이 단어를 사용합니다.

대나무

대나무는 솔직함, 마음의 개방성, 순결함, 긍정성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군자의 도덕적 수양을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버드나무

'버드나무'는 손님과 함께 머물다라는 뜻을 가진 '리우'와 동음이의어이며, 버드나무의 비단이 길고 부드러워서 바람이 부는 듯한 느낌을 준다. 그것은 오래 지속되고 헤어지기 어렵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종종 그것을 깨뜨렸다. 3. 고대시에 나타난 달의 이미지 25

달의 이미지 분석

1. 달의 기본적인 상징적 의미 중 하나: 달은 달의 형상이다. 여성을 반영하는 어머니와 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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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백의 삶의 의미는 모계사회의 평온함과 화합을 상징하며, 여성계의 좌절과 슬픔을 반영한다. 태양을 쏘는 후이(Hou Yi)와 달로 날아가는 창어(Chang'e)의 전설은 달에 여성의 상징적 이미지를 부여했습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태양은 양이고 달은 음입니다. 남자는 양이고 여자는 음입니다. 이는 한때 존재했던 모계 사회를 가리키지만, 역사가 발전하면서 가부장 사회에 의해 추방된 사회를 가리킨다. 잦은 전쟁과 엄격한 윤리가 특징이었던 당시 사회에 비하면

달로 대표되는 모계 사회의 이상.

2. 달의 두 번째 기본 상징적 의미는 달이 어두울 때도 있고 밝아질 때도 있고, 둥글기도 하고, 움츠러들기도 하고, 돌기도 하고 돌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무브먼트이자 영원성의 상징이기 때문에 늘 사람들에게 끝없는 철학 정신을 찬양하도록 인도하고, 우주의 영원성을 생각하도록 깨우쳐 주며, 천국에 대한 장엄한 질문과 삶에 대한 탄식을 불러일으킵니다.

3. 중국인의 정신 세계에는 두 가지 다른 달 세계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신화적인 개념의 달입니다.

신화적인 달은 평온함, 따뜻함, 공허함, 평온함은 중국 고전 예술에 심오한 상징을 제공합니다.

깨달음은 과학적인 본성의 달이며 때로는 어둡고 때로는 밝으며 중국 과학을 밝게 합니다.

그리고 지혜. 따라서 달은 다양한 파생적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1) 향수병 또는 사랑병: 달의 이미지는 고대 문인의 어머니 세계, 정신 탐구를 반영합니다.

고향을 되찾고, 세상을 회복하는 조화와 화합의 심리학은 달을 바라보는 주제를 자주 표현하는 고전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고향을 주제로 옛 꿈을 다시 찾는 감성, 하늘에 멈춰 있는 달의 향수, 시인의 향수

고향과 부모의 감정은 종종 밝은 달의 전달에 의거합니다. 외로운 탕자는 세상 끝까지 여행을 떠날 때 항상 밝은 달을 고향과 연관지어 생각했고, 그 밝은 달은 향수병을 불러일으키고, 사랑의 병을 표현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신비한 상징이 되었다. 이는 사람들의 의식 깊은 곳에서 달은 언제나 어머니 사회의 따뜻함과 화합의 상징이라는 뜻이 아닐까?

그러므로 사람들이 세상을 떠돌며 외로울 때마다 달은 가정의 정신적 자양분

달은 상사병의 마음을 묶고 시공간적 거리를 단축시키며, 이는 단구이의 상사병과 향수병의 주제를 촉발시킨다

달은 상사병의 마음을 연결한다 사랑병의 마음.

(2) 달은 고대 시인들의 쓸쓸하고 쓸쓸한 심정과 위안과 안도감을 추구하는 답답한 민중의 심리를 반영한다

.

(3) 달의 영원함과 차고 기우는 주기적인 변화는 사람들에게 시간과 우주 사물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사이의 변증법적 발전을 상기시킵니다

. 상징적 형태로서 달은 사람들의 우주와 역사에 대한 방대하고 막연한 의식을 불러일으키고

광활한 공간으로 생명의 한숨을 불러일으키며 고대문화의 원형적 이미지와 접촉하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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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은 이미지의 출현에는 늘 광활하고 황량한 우주, 광활하고 비극적인 천상의 의식, 장엄하고 고대의 미적 세계가 동반된다

(4) 달은 영원과 자연의 상징으로서 고난의 복잡한 현실에서 벗어나 군중 속에서 돋보이는 선비 관료의 의인화이기도 했다. 달은 영원함과 자연의 상징이었으며 현실적 공리주의적 삶의 목적과 도덕성을 거쳐 우아한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4. 고대시에 나타난 달 이미지

달 이미지 분석

1. 달의 기본적인 상징적 의미 중 하나: 달은 어머니의 화신이다 그리고 여성, 여성을 반영

초바이의 삶의 의미는 모계사회의 평온함과 화합을 상징하며 여성세계의 좌절과 슬픔을 반영한다.

태양을 쏘는 허우이(Hou Yi)와 달로 날아가는 창어(Chang'e)의 전설은 달에 여성의 상징적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태양은 양이고 달은 음입니다. 남자는 양이고 여자는 음입니다. 이는 한때 존재했던 모계 사회를 가리키지만, 역사가 발전하면서 가부장 사회에 의해 추방된 사회를 가리킨다. 잦은 전쟁과 엄격한 윤리가 특징이었던 당시 사회에 비하면

달로 대표되는 모계 사회의 이상.

2. 달의 두 번째 기본 상징적 의미는 달이 어두울 때도 있고 밝을 때도 있고, 둥그스름할 때도 있고, 둥글게 돌 때도 있다.

아니다. 움직임의 상징일 뿐 아니라 영원의 상징이기도 하여 늘 사람들에게 끝없는 철학 정신을 찬양하도록 인도하고, 우주의 영원성에 대해 생각하게 하며, 천국에 대한 장엄한 질문과 삶의 한숨을 불러일으킵니다.

3. 중국인의 정신 세계에는 두 가지 다른 달 세계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신화적인 개념의 달입니다.

신화적인 달은 평온함, 따뜻함, 공허함, 평온함은 중국 고전 예술에 심오한 상징을 제공합니다.

깨달음은 과학적인 본성의 달이며 때로는 어둡고 때로는 밝으며 중국 과학을 밝게 합니다.

그리고 지혜. 따라서 달은 다양한 파생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1) 향수병 또는 사랑병: 달 이미지는 고대 문인의 어머니 세계에 대한 탐구, 정신에 대한 탐구를 반영합니다.

화합과 화합의 심리학은 달을 바라보는 주제를 자주 표현하는 고전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고향을 주제로 한 옛 꿈을 다시 찾는 정서, 향수 하늘에 가만히 서 있는 달의, 시인의 향수

고향과 부모의 감정은 종종 밝은 달의 전달에 의거합니다. 외로운 탕자는 세상 끝까지 여행을 떠날 때 항상 밝은 달을 고향과 연관지어 생각했고, 그 밝은 달은 향수병을 불러일으키고, 사랑의 병을 표현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신비한 상징이 되었다. 이것은 단지 사람들의 의식의 깊은 차원에서 달이 항상 어머니 사회의 따뜻함과 화합의 상징이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사람들이 세상을 떠돌 때마다 그들의 마음은 달은 상사병의 마음을 묶고 시공간의 거리를 단축시키며, 이는 단구이 두 곳의 상사병과 향수병이라는 주제를 촉발시킨다.

.

(2) 달은 고대 시인과 시인들의 고독하고 고독한 심리를 반영하며, 위안과 안도감을 추구하는 좌절한 사람들의 심리를 반영합니다

.

(3) 달의 영원함과 차고 기우는 순환적 변화는 사람들에게 시간과 우주의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 사이의 변증법적 발전을 상기시킨다

. 상징적 형태로서 달은 사람들의 우주와 역사에 대한 방대하고 막연한 의식을 불러일으키고

광활한 공간으로 생명의 한숨을 불러일으키며 고대문화의 원형적 이미지와 접촉하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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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은 이미지의 출현에는 늘 광활하고 황량한 우주, 광활하고 비극적인 천상의 의식, 장엄하고 고대의 미적 세계가 동반된다

(4) 달은 영원과 자연의 상징으로서 고난의 복잡한 현실에서 벗어나 군중 속에서 돋보이는 선비 관료의 의인화이기도 했다. 달은 영원함과 자연의 상징이었으며 현실적 공리주의적 삶의 목적과 도덕성을 거쳐 우아한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5. 고대시에서 달의 역할과 이미지를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고대부터 사람들은 달에 대한 다양한 마법의 전설을 붙여 왔으며 달에 관한시는 더욱 흔합니다.

밝은 달은 하늘에 빛나고 수천 리를 펼쳐 사람들에게 광활하고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선사합니다. 그래서 많은 시인들은 달 모양의 풍경을 이용하여 산과 강에 채색을 더하고, 강과 바다를 빛나게 한다.

“평야에는 별이 지고 들판은 광활하며 강물에는 달이 솟아오른다”(두보, 당나라), “황야에는 하늘이 낮고 나무는 우거져 있다” 낮고 강의 맑은 달이 사람에게 가깝다”(맹호연, 당나라), “밝은 달이 소나무 사이에 빛나고 맑은 샘물이 맑은 달빛”(당나라 왕위)과 같은 시가 있다. "돌 위의 달"은 시 안에 그림이 있고, 그림 안에 시가 들어 있습니다. 이 노래는 항상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고 여성과 어린이들이 부를 수 있었습니다. 달에게 감정을 맡기는 것은 문학 작품에서 흔히 사용되는 표현 기법이다.

고대에는 교통이 막혀 '매화를 보내고 물고기를 보내 통치자에게 전달'하는 통신에 의존했습니다. 명절에는 가족이 모이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두 곳에 살다가 서로 사랑하게 되었다"는 이유로 왕위충양은 산에 오르면서 중추절 달밤을 바라보며 "나 혼자 타국에서 이방인이다"라고 한숨을 쉬었다. , 그리고 명절이면 가족이 더 그리워요.” 고향에 대한 방랑자의 그리움은 더욱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이런 시가 많다. 예를 들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하라”(당나라 이백), “밝은 달이 바다에 뜬다, 이때가 세상의 종말이다”(장) 당나라 구령)과 송나라 소동포의 중추절 달구시 '수동파'는 줄곧 영원한 걸작으로 알려져 왔다. 고대에는 이 일을 완성하기가 어렵다.

사람들이 수천 리 떨어진 달의 아름다움을 즐기며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 개방적이고 긍정적인 인생관을 갖고 있어 '오래오래 장수하세요'는 미래세대가 서로를 '조심하라'는 말과 동의어가 됐다. 가족애, 향수, 우정, 사랑은 모두 달을 통해 표현될 수 있습니다.

'꽃이 지고 달이 지고'는 행복한 결혼의 추도문이고, '달이 지고 꽃이 지고', '새벽바람이 지고 달이 지고'이다. "는 불행한 사랑의 가사이다. 송나라 구양수는 '달 위 버드나무 가지에 해가 진 뒤에 사람들이 만난다'라는 문구를 썼는데, 이는 해가 진 후 달빛 아래서 데이트하는 연인들의 즐거운 기분을 표현한 것입니다.

이백의 시 <옥계단 원망>에는 “옥계단에 흰 이슬이 맺혀 밤이면 오랫동안 스타킹에 스며들지만 물장막 아래서 가을달을 절묘하게 바라본다”고 했다. .”

온통 머리 속에 사람이 없다” “한(恨)”이라는 말이 있는데, “말 못 하는” 가을 달에는 아내의 한이 가득 쏟아진다. 달은 하늘에 있는 신성한 물건이기 때문에 중추절 밤은 미혼 남녀가 배우자를 찾기 좋은 밤이 되었고, 이로 인해 달을 가지고 노는 풍습이 많이 발달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족은 달을 숭배하고, 먀오족은 달 소리를 내고, 악시족은 '달을 뛰어 넘어 법정으로' 등을 놓는다. 복건성과 대만의 독특한 '케이크 내기' 풍습 외에도 중추절 달밤에 미혼 여성이 '채소를 훔치는' 고대 풍습도 있습니다.

같은 밝은 달을 바라보는 사람마다 느끼는 감정은 전혀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달을 이용하여 걱정을 돌리거나, 세상이 힘들고 시간이 빨리 간다고 한숨을 쉬거나, 재능이 없고 관직이 부침을 겪는다고 한탄하여 '좋은 시절'의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합니다. 좋은 밤을 보내기도 힘들고 좋은 밤도 오기 어렵습니다."

이백은 시 '주주와 달에게 묻다'에서 "고대에는 현대인들이 달을 보지 못하지만, 오늘날의 달은 한때 고대인들을 비췄다. 고대인과 현대인은 마치 물이 흐르는데, 달은 이렇다." 이는 장약서의 "춘강의 달밤"에서 "누가 강가에서 달을 먼저 보느냐, 달이 처음 사람을 비출 때"와 같다. p>

인생은 끝이 없지만 장강이 물을 보내는 것을 보는 것은 비슷한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둘 다 작가의 "밝은 달은 항상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인생은 선물과 같습니다." 당시의 사회 상황에 대한 불만의 표현이기도 하다. 달에 관한 이백의 시에서 흥미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지는 달은 활과 같고, 초승달은 눈썹과 같고, 보름달은 거울과 같습니다.

고대인들은 달에 관해 셀 수 없이 많은 시를 썼는데, 특히 이백의 전집에는 달과 관련된 시가 320개가 넘습니다. 잡기. 보세요, 그는 "어렸을 때 달을 몰랐고 그것을 백옥 접시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또한 야오 테이블 거울이 푸른 구름에 날아가고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술을 많이 마셨지만 여전히 "밝은 달을 초대하기 위해 잔을 들고" 싶었고, 꽃 앞에서 술을 마셨지만 "옥접시 위에 달이 밝다"는 것을 보고 여행은 슬프다. 밝은 달에게 애통한 마음', 과거를 회상하고 그리움을 회상하며 '커튼을 걷어 올리고 달을 바라보며 하늘에 한숨', 친구를 만나러 가는 길에 '산과 달이 사람과 함께 돌아오다' , 어두운 꿈 속에서 "호수 위의 달이 내 그림자에 빛난다"입니다. 긴 여행에서 손님을 배웅할 때 나는 친구와 생각을 할 때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나와 함께 있어달라"고 진심으로 초대합니다. 멀리 있는 적들은 더욱 '가을 달을 보기 위해 배를 탄다'에 가깝고, 내 감정을 표현할 때는 '푸른 하늘에 올라가서 밝은 달을 보고 싶다'는 뜻이다. 한밤중에 일어나 온 땅을 뒤덮은 은빛 빛을 보고 열정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내 침대 앞에 밝은 달빛이 있어 땅에 서리가 내린 줄 알았습니다. 나는 올려다보았습니다. 밝은 달을 보고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했어요."

이백은 힘든 삶을 살았기 때문에 달에게 마음을 자주 표현했다. 그는 나라에 봉사하지 못한 것에 대해 우울함을 느끼며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기쁨을 누려야 하며 강둑에 있는 추적자들을 보면서 금병을 비워두지 말라"고 외쳤다. 열심히 일하면서 그는 "오우우가 달을 보고 숨이 막힐 때 왜 배를 끌지?"라고 외쳤고, 수산의 옛 길을 건너면서 그는 한숨을 쉬었습니다. 그리고 빈 산이 걱정됐어요."

이백의 시에서 달빛은 '두꺼비', '상냥한 토끼', '옥판'이라 달에 대한 감정을 자주 갖는다. 물의 그림자가 달빛을 만드는데, 어찌 맑은 빛을 걱정하랴'라고 한숨을 쉬며 '달을 만들어라'라고 썼고, '가을 산에 푸르른 장미 달이 오늘 밤 빛나리라'고 묻고, 달'', 그는 종종 '시냇가에서 달에 취한다', 새는 사람 중에 드물다', '부월'이라고 쓰고, '소나무 바람에 거문고를 불며 잔을 불러일으킨다'라고도 쓴다. 하늘에서 달이 뜬다'라고 쓰여 있는데, '달을 마시다'라고 쓰여 있고, 아들 이름도 '명월노예'라고 지었다.

당대 시인 이백은 옥구슬로 달에 대한 시를 읊었고, 그 자신도 밝은 달과 같아서 시계에 높이 떠 있었다. 6. 달의 이미지에 대하여

삶의 완성, 결점, 향수병, 친척에 대한 그리움. 일컬어: 두꺼비 궁전, 옥 접시, 은고리, 찬환, 구이 궁전, 옥 접시, 달 바퀴, 옥 반지, 옥 후크, 옥 활, 옥 거울, 하늘 거울, 거울, 옥 토끼, 항아, 두꺼비 .

고대 시에서는 달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인 기법이다. 일반적으로 고대시에서 달은 향수병과 동의어이다. 이백의 "고요한 밤 생각": "내 침대 앞에 밝은 달빛이 있는데 땅에 서리가 내린 것 같습니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합니다." 시 속의 달은 더 이상 순전히 객관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시인의 감성이 스며든 이미지이다.

Du Fu의 "Moonlight Night Remember My Brother":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달은 내 고향의 밝기입니다." 이슬은 항상 하얗지만 오늘 밤은 달이 더 하얗습니다. 어디에도 알려지지 않았지만 내 고향은 더 밝다. 왜냐하면 나는 내 동생 고향을 기억하기 때문이다. 시인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부각시키기 위해 환상을 이용해 현실을 창조한다. 당나라 왕견(王健)은 『십오야(十五十)의 소원』을 썼다. “오늘 밤, 달이 밝으면 모두가 내다보는데, 내 가을 생각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겠다.” 보름달이 뜨는 이 밤에 세상의 보편적인 배려의 분위기를 지적하고, 고향에 있는 친구들을 깊이 그리워하는 시인의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합니다. 그 밖에도 『바다 위에 밝은 달이 떴으니 이때가 세상의 종말이다』(당나라 장구령, 『달과 회원을 바라보다』), 『물어보고 싶다면』 등도 있다. 오강 왜 왔는지 꿈에서 푸른 산 위의 밝은 달을 본다”(왕창령, 당나라, “이창 조가에서 술을 마시다”) 등의 시는 일반적으로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①밝은 달에는 주변 사람들의 슬픔이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Hui Le Feng 앞의 모래는 눈과 같고 Shouxiang City 밖의 달은 서리와 같습니다. 갈대 피리를 어디서 연주해야할지 모르겠고 모든 군인이 하룻밤에 고향을 찾고 있습니다. ." (당나라 이의의 "밤에 수향성에서 피리를 듣다") 깊은 원한, 비극적이고 장엄한 "진나라에는 달이 밝았고 한나라가 문을 닫았으며 수천 리를 행군한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왕창링의 "성을 건너다").

②밝은 달은 정서적 무력감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Xie Zhuang의기도와 축복, "아름다운 여인은 수천 마일 떨어진 Yinchen Palace 근처에 서 있고 밝은 달이 여기에 있습니다"Zhang Jiuling의 "달과 회원을 바라보다", "밝은 달이 떠오른다" 바다, 세상의 종말이 이때다. 연인들은 밤이 멀었다고 불평하지만 밤에는 서로를 그리워한다." 촛불은 ​​애틋함으로 가득 차 있고, 옷은 젖고 이슬이 느껴진다. 당신에게 그것을 줄 수는 없지만, 나는 여전히 숙면을 취하고 싶은 희망과 갈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③밝은 달은 시간과 공간의 영원성을 담고 있다. “고대와 현대의 사람들은 밝은 달을 보아도 흐르는 물과 같다.” 시간에 따른 생명의 약탈과 시간 앞에서의 삶의 무력함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7. 중추절이나 달에 대한 시와 이미지 쓰기

1. Nanxiangzi·추석에는 달이 없다

Zhang Xian

조수의 물은 맑고 탁합니다. 그림자는 물 아래 구름보다 가볍습니다. 돌아다니고 싶지만 눈물을 흘리고 옷을 입고 스카프를 흘린다. 그때의 분홍색과 흰색의 흔적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고대 도시 근처는 어둡습니다. Duijiaohanshayan 팀 포인트. 오늘 밤 내가 그리워지면 달을 보세요. 주위에 아무도 없습니다. Lu Lengyi는 앞으로 나아와 혼자 문을 닫았습니다.

2. '고요한 밤의 생각'

당나라 이백

침대 앞에는 밝은 달빛이 있어 의심된다 땅에 서리가 내리게 하소서.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 보세요.

3. "달을 바라보며 회원"

당나라 장계령

바다 위에 밝은 달이 떠 있고, 종말이 온다 세상은 지금 이 시간이다.

연인들은 밤이 멀다고 투덜대지만, 밤이 되면 서로를 그리워하기 시작한다!

촛불이 꺼지면 안타까움과 빛이 가득하고, 옷을 입으면 이슬이 느껴진다.

선물은 못 주지만 그래도 잠은 푹 자고 있어요.

4. '달밤에 형제를 기억하다'

당나라 두보

수비대의 북이 보행자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가을 기러기 소리.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고향에는 달이 밝네요.

형들은 다 뿔뿔이 흩어졌고, 나는 삶과 죽음에 대해 물어볼 가족도 없다.

보낸 편지는 전달되지 않았고, 군대도 정지되지 않았다.

5. "가을 밤과 달 아래"

당나라 맹호연

가을 하늘에 밝은 달이 걸려 윤기 난다 이슬.

놀란 까치가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하고, 날아가는 반딧불이가 커튼 뒤로 굴러들어옵니다.

6. "8월 15일 밤 정자에서 달을 보다"

당나라 백거이

8월 15일 밤 그 해에 나는 곡강 연못 옆 살구밭에 있었습니다.

올해 8월 15일 밤, 펀푸 샤터우 물 박물관 앞.

북서쪽으로 보면 내 고향은 어디인가? 남동쪽으로 보면 달이 얼마나 보름달인지 알 수 있다.

어제는 바람이 많이 불고 사람이 없었지만, 오늘 밤도 예년처럼 빛이 맑습니다.

7. '십오밤의 달을 보다'

당나라 왕견

마당 흰 나무에 까마귀가 쉬고, 차가운 이슬이 달콤한 향기를 풍기는 계수나무를 소리 없이 적십니다.

달이 밝고 모두가 밖을 내다보는 오늘 밤, 가을에는 누가 그리워질까?

8. "중추절"

송나라 안술

열 바퀴의 서리 그림자가 마당을 향하고 오늘 저녁에는 사람들이 구석에 혼자.

수에는 후회가 없지 않을지 모르지만 옥두꺼비는 차갑고 향기로운 계수나무는 외롭다.

9. "중추절에 달과 자우를 본다"

송나라 소식

밝은 달은 무시하기 쉽습니다 사람들은 흩어지기 쉽지만 다시 술을 마시면 그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홀 앞의 달빛은 점점 더 맑아지고, 목구멍의 풀들은 차가운 이슬로 윙윙거린다.

롤러블라인드를 밀어서 열었을 때 주변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창문 아래에는 올드추만이 벙어리입니다.

난두에는 가난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달을 주제로 시를 쓰는 사람들이 있어요.

10. "수조거두"

송나라 소식

밝은 달은 언제 오나요? 하늘에 포도주를 달라고 하세요.

하늘에 있는 궁전에는 올해가 몇 년인지 궁금해요?

바람을 타고 뒤로 돌아가고 싶지만 높은 곳에서는 추울까 두렵다.

그림자를 없애기 위해 춤을 추는 것은 인간 세상에 있는 것과 같을까요?

Zhu Pavilion으로 향하면 Qihu가 낮고 빛이 잠들지 않습니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되는데 왜 이별을 하고 다시 만나야 합니까?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고대에는 어려운 일이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사람들이 오래 살고 매미처럼 살기를 바랍니다.

11. '달빛 아래 혼자 술 마시기'

당나라 이백

꽃 사이에서 술 한 병, 소개팅 없이 혼자 술을 마신다 .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서로를 세 사람으로 바라보세요.

달은 마실 줄 모르지만 그림자가 나를 따라다닌다.

일단은 달 그림자가 드리우고, 봄까지 신나게 놀아야겠습니다.

나의 노래하는 달은 머물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흩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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