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에서 '불안'과 '안심함'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1. 불편함:
(1) 산스크리트어 a-I^s/vara. 음역: Ayi Shifa. 중아가마경(중아가마경) 제36권 범천지빈화고경(Da 1, 659, 2): 집에 있는 사람은 편안함을 좋아하고, 출가하여 도를 배우는 사람은 편안함을 좋아한다. 마음이 편치 않아서." ’
(2) 인도 상키아 철학이 정립한 근본적인 사고 기능의 망상 단계(타마 단계) 중 하나입니다. 금칠십서(Da54·1251-1): “첫 번째는 불법이고, 두 번째는 지혜롭지 못하며, 세 번째는 욕망이고, 네 번째는 불안한 것입니다. 이 네 가지 법은 다마의 표상입니다. ’
2. 편안하게 관찰하십시오: 자신의 입장이 흔들리지 않는지 관찰하십시오. 이 자아는 육체적 자아가 아니라 영지(gnosis)를 얻은 후의 자아입니다. 하지만 나는 더 이상 영지주의를 갖고 살 수 없습니다.
12가지 원인과 조건은 또 다른 고리이자 맞물린 관계이다. 순환 게이트와 소멸 게이트도 있습니다. 위에서 논의한 것은 흐름문의 12가지 원인과 조건이다. 벽지불(Paccekabuddha)은 소나야나 성인들 사이에서 리겐(Ligen)이라고 불립니다. 그들은 열두 가지 원인과 인연의 상호 관계와 상호 원인과 결과의 원리에 관한 부처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들은 열두 가지 원인과 인연 중 괴로움의 근원이 무명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무명이 제거되면 다른 11가지 원인과 조건도 모두 제거됩니다. 그러므로 Pratyekabuddha는 무지를 끊기로 결심했습니다. 그것은 나무를 자르는 것과 같습니다. 뿌리가 부러지면 나무 전체가 자연스럽게 쓰러집니다. 무명을 제거해야만 진성을 회복할 수 있고 번뇌를 제거할 수 있으므로 이를 소멸의 문이라 한다. 이것이 벽지불 성자들이 실천한 12가지 원인과 조건의 원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