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덟 편의 국어 본문 제 1 공책
[1] 마오쩌둥 주석은 그를 위대한 무산계급 작가, 사상가, 비평가, 문학가로 평가했고, 중국 문화대혁명의 주모자이자 중국 정신이라고 평가했다. [2] 노신은 20 세기 중국의 중요한 작가로 5 월 4 일 이후 중국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현대소설, 백화소설, 현대문학의 창시자 중 한 명, 신문화 운동의 지도자, 좌익 문화운동의 지지자이다.
노신의 일생 저작에는 산문, 단편 소설, 논문, 잡문, 번역작 근간 10 만자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산문집 * * * 16 은' 열풍' 을 포함한다. 무덤; 지; 개화집 속편 (1926); 방금 설정 (1927); 3 개의 슬리브와 2 심 슬리브 (1930); 남강 북조 조립 (1932-1933); 의사 자유 책; 준 낭만적 인 대화; 레이스 문학 스트리트 에세이 (1934- 1936) 등을 자르다. 산문집' 아침 꽃',' 산문시집',' 들풀',' 광인일기' (19 18)' 약' 은 당시 사회의 어두운 면을 풍자했다.
평생 펜으로 싸우며' 국혼' 188 1 으로 불리며 9 월 25 일에 태어났다.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문장' 소년 윤토' 는 "나는 집안 형편이 좋다, 나는 도련님이다" 고 진술했다. () 청년시대는 진화론, 니체의 슈퍼맨 철학, 톨스토이 박애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1902 년 일본 유학관에 입학해 일본 도쿄 홍문학원에 가서 공부했다. 65438-0904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한 뒤 문예 사업에 종사하며 민족정신을 바꾸길 바란다. 1905- 1907 혁명파 행사에 참여해 모로시론, 문화편견론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어머니와 아내 주안의 명령에 따라 귀국하여 결혼했다. 1909 년 형 주작인과 함께' 외국 소설집' 을 번역해 외국 문학을 소개했다. 같은 해 귀국하여 항주와 사오싱에서 연이어 교편을 잡았다. 신해혁명 이후 노신은 난징 임시정부와 베이징정부 교육부 위원을 선임하여 베이징대, 여자사범대 등 학교에서 근무하고, 삼담영월.
가르치다. 19 18 년 5 월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 광인일기' 가 노신의 필명으로 처음으로 출판되어 신문학 운동의 초석을 다졌다. 오사전후에' 신청년' 잡지 작업에 참가하여 오사신문화 운동의 지도자가 되었다. 19 18 부터 1926 까지 소설, 방랑, 수필, 무덤, 수필, 시, 들풀, 수필, 열풍을 창작했다 그중 192 1 12 에 발표된 중편소설' 아Q 정전' 은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불후의 걸작이다. 1926 년 8 월 베이징 학생 애국운동을 지지하기 위해 북양 군벌 정부에 지명 수배를 당했고, 남하문대는 중문과 학과장을 맡고 있다. 1927 1 월 당시 혁명센터 광저우에 가서 중산대 교무 주임을 역임했다. 1927 10 이 상해에 도착하여 그의 학생인 허광평과 함께 살기 시작했다. 1929, 아들 주해아가 태어났습니다. 193 노신
2000 년부터 중국 자유운동연맹, 중국 좌익작가연맹, 중국 민권보호연맹에 참여해 국민당 정부의 독재통치와 정치적 박해에 반항했다. 1927 부터 1936 까지 그는' 역사소설집' 의 대부분의 작품과 대량의 잡문을 창작하여 각각' 도묘집',' 집집',' 삼한가집' 에 수록했다 "전국 신보 부간 (B)", "망원", "어사", "달리기", "싹", "번역" 등 문학 저널 편집장 청년 작가에 대한 열정적인 배려와 적극적인 배양; 외국 진보 문학 작품을 대대적으로 번역하여 국내외 명화와 목각을 도입하다. 많은 고전 문헌을 수집, 연구, 정리하고,' 중국 소설 사략',' 중국 문학사 대강',' 기',' 회계현 잡서',' 고대 소설 갈고리',' 당송 전설',' 낡은 소설 노트' 를 집필한다
이 단락 편집, 인물 경험
청년기의 노신
당시 일반 독서인은 세 가지 길을 걸었다. 하나는 책을 읽고 벼슬을 하는 것이었다. 만약 네가 관원이 아니라면, 어떤 관료 (일반적으로' 스승' 이라고 불림) 의' 스크린 친구' 가 될 수도 있다. 앞의 두 길이 모두 통하지 않으면,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할 수도 있다. 노신은 당시 가장 경멸을 받았던 또 다른 길을 걸었다:' 양학당' 에 들어갔다. 당시 중국에서, 이것은 보편적으로' 혼을 양놈에게 팔다' 는 비열한 행위로 여겨졌다. 1898 년, 18 세의 노신은 고향을 떠나 애모와 함께 빌려온 8 데나리온을 가지고 남경수사학당에 들어가 난징로광학당으로 바뀌었다. 이 두 학교는 모두 양무파가 강병을 충실하게 하기 위해 설립한 것으로 수학 물리 화학 등의 과정을 개설하여 자연과학 지식을 전수한다. 이 기간 동안 노신은 외국 문학과 사회과학 방면의 저작을 읽고 시야를 넓혔다. 특히 엄복은 영국인 헉슬리' 천연론' 의 번역에 노신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진화론' 은 다윈의 진화론을 소개하는 책으로 노신에게 현실 세계가 조화롭고 완벽한 것이 아니라 치열한 경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한 사람과 한 민족이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자력갱생, 독립자주, 자강불식의 정신이 있어야 한다. 운명에 휘둘려서는 안 되고 강자에게 괴롭힘을 당해서는 안 된다. 노신 선생의 남경로 광산학교의 뛰어난 활약은 그에게 졸업 후 공비 유학 기회를 주었다. 1902, 그는 노신 씨를 그렸다.
나는 일본에 가서 도쿄의 홍문학원에서 일본어를 학원하기 시작했고, 나중에 센다이 의대 (지금의 동북대 의대) 에 입학했다. 그는 그의 아버지처럼 돌팔이 의사에게 피해를 입은 환자를 치료하고' 동아병부' 로 놀린 중국인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의학을 공부하기로 선택했다.
의사를 버리고 문건에서 따르다.
노신은 의학을 통해 중국 인민을 계몽하려고 한다. 그러나 그의 꿈은 오래 지속되지 않아 혹독한 현실에 의해 깨졌다. 일본에서는 약국의 시민으로서 노신은 군국주의 성향을 가진 일본인의 높은 차별을 자주 받는다. 그들의 눈에는 전 중국인이 모두' 저능아' 였다. 노신은 59.3 점을 해부하여 해부교사 후지노 엄구랑이 시험문제를 누설한 것을 의심해 노신을 약국으로서 깊은 슬픔을 느꼈다. 한번은 한 영화에서 노신은' 신체가 강하고 무감각하다' 는 중국인들이 자신의 동포가 러시아 탐정에 의해 처형되는 것을 냉막 지켜보았다. 노신은 큰 타격을 받았는데, 그가 정신이 무감각하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몸이 허약한 것보다 더 무서웠다. 그래서 그는 센다이 의대를 떠나 도쿄로 돌아와 외국 문학 작품을 번역하고, 문학잡지를 조직하고, 문장 발표를 하고, 문학 활동에 종사했다. 당시 그가 친구와 가장 많이 토론한 것은 중국의 국민성이었다. 이상적인 인간성은 무엇인가? 중국의 국민성이 가장 부족한 것은 무엇입니까? 근본 원인은 무엇입니까? 이런 사고를 통해 노신은 개인의 인생 경험을 중화민족의 운명과 연결시켜 나중에 문학가 사상가가 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사상 기초를 다졌다. 노신 선생은 일본에서 유학하는 동안 초보적으로 그의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노신의 사상은 당시 대부분의 일본인들이 이해할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유학하는 학생들 사이에서도 광범위한 호응을 얻기가 어려웠다. 그가 번역한 외국 소설은 수십 권밖에 팔 수 없었고, 그가 조직한 문학 잡지도 자금 부족으로 출판할 수 없었다. 가족계획의 어려움은 노신이 귀국하여 일자리를 찾도록 강요했다. 65438 년부터 0909 년까지 일본에서 귀국하여 항저우 저장사범학교 (현재 항저우 고등중학교), 사오싱부중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이것은 노신의 사상이 극도로 의기소침한 시기이다. 19 1 1 년의 신해혁명도 그를 한동안 흥분시켰지만, 이후 원세카이는 황제, 장훈 회복 등 역사의 추행을 이어가고 있다. 신해혁명은 중국의 정체된 현실을 바꾸지 않았다. 사회혼란, 국가재난, 개인결혼생활의 변고로 노신은 억압과 고민을 느끼게 되었다. 오사운동 이후 그의 억눌린 사상 감정이 문학 작품을 통해 용암처럼 맹렬하게 폭발했다. 당시 그는 이미 교육부에서 일하여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이사했다. 소설 창작
노신 선생의 초상
19 18 5 월 15 노신 선생은 문학사에서 처음으로' 노신' 필명으로 첫 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발표하고 신문화 운동 (/kloc-) 이 소설은 사람을 잡아먹는 봉건사상을 과감하게 폭로하고 침체된 중국 사회에 "한번도 이렇게 한 적이 없지?" 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엄하게 질문하고 소리쳤다. "아이를 구하라! 클릭합니다 노신 선생의 소설 수는 많지 않지만, 의의가 크다. 노신은 사회 밑바닥에 시선을 집중시켜 이 밑바닥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정신 상태를 묘사했다. 이것은 노신의 창작 목적과 불가분의 관계이다. 노신은 이렇게 말했다. "내 자료는 병적 사회의 불행한 사람에게서 많이 따온 것으로, 질병의 고난을 폭로하고 치료의 주의를 끌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남방 억양과 북방 억양의 소설을 어떻게 쓸 수 있습니까? ) 이런 표현과 생활 개선의 창작 목적은 그가 주로 화로전, 단사, 아Q, 상림형수, 아이신 등 가장 평범한 사람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묘사하게 했다. 이들은 사회 밑바닥에 살면서 주변 사람들의 동정, 연민, 관심, 사랑이 가장 필요하다. 그러나 당시 중국 사회에서 사람들은 모욕과 차별, 냉막, 무정함을 주었다. 이런 사회가 정상적인 사회인가요? 이런 인간관계는 합리적입니까? 우리를 가장 슬프게 하는 것은 그들이 사랑이 없는 세상에 살고, 생활에 시달렸지만 서로에 대한 진실한 동정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들은 자신의 동류의 비참한 운명에 대해 냉막, 심지어 감상하는 태도를 취하고, 자신보다 약한 왕따자의 억압과 괴롭힘을 당할 때 억눌린 원한을 털어놓는다. 공을기에서는 공을기를 악의적으로 조롱하는 반팔객이 있다. 아Q 정전' 에서 다른 사람들은 아큐를 괴롭히고, 아큐는 자신보다 약한 어린 비구니를 괴롭힌다. 축복' 에서 노진의 마을 사람들은 상림형수의 비극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감상했다. 이 모든 것이 한기를 느끼게 한다. 노신의 그들에 대한 태도는 "불행을 애도하고, 노여움을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이다. 노신은 그들을 사랑하며, 그들이 자각하고, 자강하며, 자립하고, 인간으로서의 원칙이 있기를 바란다. 노신 선생은' 함성',' 방황' 을 창작하면서 산문집' 조화석픽업' 과 산문시집' 들풀' 도 창작했다.
아 Q 정전 (12 장 사진). 전자는 1928 에 게시되고, 후자는 1937 에 게시됩니다. 외침',' 방황하다' 의 소설이 노신의 현실 사회 생활에 대한 엄중한 묘사라면, 잠든 사람들을 경계하려는 의도라면,' 조화석 주우기' 의 산문은 노신의 따뜻한 추억이며, 그의 생명을 자양하는 사람과 일에 대한 깊은 그리움이다. 어린 시절 보모의 어머니 후지노 씨는 차별받는 환경에서 그에게 진실한 배려를 베풀었고, 생활이 울퉁불퉁하고 거만한 옛 친구 범애농은 그에게 무한한 즐거움으로 가득 찬' 백초원' 과 호기심을 끄는 민간 연극, 민간 오락 활동 ... 이 모든 것이 이 험악한 세상의 맥락에서 밝은 색채와 따뜻함을 드러내며 노신을 키워 주었다 이 산문들은 서정, 서사, 의론이 하나로 어우러져 있고, 때로는 잔잔한 항구처럼, 때로는 구르는 바다처럼, 때로는 펜티엄 강처럼, 때로는 구불구불한 개울처럼, 노신의 산문 창작의 예술적 성취를 집중적으로 구현한다. 조화석줍기' 의 명확하고 섬세한 산문과는 달리' 들풀' 의 산문시는 공허하고 환상적인 경지를 보여준다. 그것들은 한 덩어리의 감정구름처럼 공중에서 빙글빙글 떠다니며, 각종 예상치 못한 모양을 변화시킨다. 노신의 내면의 고민은 꿈으로, 초월한 상상으로 환상화되어' 들풀' 을 중국 현대주의 문학의 기묘한 송이로 만들었다. 노신은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 "내 철학은 들풀 속에 있다" 고 말했다. 노신의 가장 깊은 감정 경험과 가장 신비로운 철학적 깨달음은 모두 이런 기이한 예술 수단을 통해 전달된다. 노신의 예술적 창의력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노신 선생은 만년에도 장편소설집' 이야기 신편' (1936 출판) 을 완성했다. 보천은 중화민족의' 창세기' 라고 할 수 있다. 노신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정으로 중화민족의 근본정신을 구현한 것은 고대의 성현제왕이 아니라 중화민족을 창조한 여와이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생명력의 원천이자 상징이다. 달뛰기' 는 고대 영웅의 비극에 대해 9 일 이내에 인류를 구했지만, 이기적이고 편협한 사람들은 결코 그의 영웅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싶지 않고, 단지 그를 이용하여 그들의 이기적이고 편협한 목적을 달성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그는 자신의 학생에게 암살당하고 또 아내에게 버림받았다. 주검' 은 억압받는 사람이 억압자에게 복수하는 주제를 표현했다. 치수' 와' 비공격' 은 중국 고대 실천의 정치가와 사상가를 칭송했다. 우화는 모두 중화민족의 중추적 인물이다. 공자, 노자, 장자, 백이, 서기 같은 역사적 인물들은 노신의 글에서 정말 익살스럽지만 여전히 귀여운 살아있는 인물이 되었다. 노신의' 이야기 신편' 은 황당무계한 방식으로 엄숙한 주제를 표현하여 새로운 역사 소설 작문 방식을 개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