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구조는 무엇입니까? 문학 구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극본 구조와 구조다.
문장 구조는 재료를 조직하고 안배하는 방법을 가리키며 문장 사고의 외적 형태의 표현이다. 문장 의 생각 은 문장 일정한 순서 를 따르고, 따라서 사고 의 경로 와 어경 을 표현하는 것 이다. 문장 아이디어는 주로 재료, 단서, 순서, 시작, 끝, 전환, 참조 및 단락 간의 관계에 나타납니다. 문장 구조의 안배는 사고방식에 의해 결정되고, 생각은 구조적 안배의 근거와 이유이다. 문장 구조가 엄격하고 명확한지 여부 생각이 분명하고 엄밀한지, 그가 쓴 객관적인 사물이 뚜렷한 인상, 관념, 태도, 감정을 형성하는지도 설명한다.
문장 구조는 내용의 제약을 받는다. 문장 수준을 구분하려면 먼저 전체적인 의식을 확립하고 거시적으로 전체 문장 및 단락의 대의를 파악해야 한다. 둘째, "속물 때문에 병에 약을 투여한다." 시험 문제는 종종 문장 전체가 아니라, 하나 또는 여러 단락에서, 또는 계층 구조를 나누거나, 계층 구조의 의미를 설명하거나, 문장 사이의 관계를 구분하는 것이다. 대답할 때는 답안의 구간을 찾아 검색의 범위를 분명히 해야 한다.
구조적 방법:
1, 문체적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서술문을 분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연대순으로 나눕니다. (2) 위치별 변환; (3) 캐릭터의 이데올로기 적, 정서적 변화의 발전 과정에 따라; (4) 문장 내용의 다른 각도에 따라; ⑤ "합계-소계" 의 논리적 순서에 따라. 의논문 글쓰기는 언어가 엄격하고 논리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구조가 엄격하고 논리성이 강할 것을 요구한다. 관점과 이유를 논증하기 위해서 의논문의 구조는 왕왕 유연하고 다양하다. 그러나 기본 구조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층별로 깊이 파고드는 세로 구조이고, 다른 하나는 평행한 가로 구조다. 설명 텍스트에는 다음과 같은 구조 모드가 있습니다. ① 병렬; ② 일관성 (시간과 공간의 순서에 따라); ③ 진행성; 총점 4 점 등.
2. 글의 키워드를 파악하다. 키워드는 ① 지시어, 예를 들면' 이것',' 이것',' 저것은' 이다. (2) 구문 관계를 나타내는 관련 단어 (예: 의미 변환을 나타내는' 반대',' 이와 다름',' 더',' 그리고' 등 진행성' 을 나타냅니다. "한 쪽" 과 "다른 쪽" 은 병행이라는 뜻입니다. "첫 번째", "두 번째" 는 책임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간단히 말해서", "이 관점에서" 는 인과 관계 등을 나타냅니다.
3. 명령문 간의 조합 관계를 파악하다. 문장 는 단락 과 계층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 은 단락 대의에 따라 통합됩니다. 단락과 계층이 어떻게 안배되든 간에, 그것이 표현하는 내용은 모두 중심에 있고, 문장과 문장 사이에는 일정한 문맥이 있다. 읽을 때는 문장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이런 관계를 파악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극본의 구조
긴 극본은 종종 여러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종류의 연극에서 서로 다른 단위로 단락을 구분한다. 서양 연극에서' 막' 은 하나의 큰 단위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막' 아래에서 또 많은 작은' 장' 으로 나뉜다. 우리나라 원잡극은' 자' 로, 남극은' 처' 로 배우가 극장을 드나드는 순서를 대표한다. 명대 문인들이 창작한 후 추 () 를 더 복잡한 추 () 로 바꾸었다.
극본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시작, 발전, 전환점, 오르가즘, 오르가즘 결말' 로 나눌 수 있다. 물론 시나리오 작가 기교에 따라 구조도 달라질 수 있다. "잘 만들어진 드라마" 와 같습니다.
스크립트 구조
첫째, 이야기의 주제. 이것은 이야기의 영혼이다. 만약 주제가 좋지 않다면, 아무도 이 극본을 즐겨 보지 않을 것이다. 좋은 시장 효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이 분야의 주제는 일반적으로 몇 가지 일반적인 주제의 한 측면을 전문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코난과 같은 탐정 제재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지만, 그는 탐정을 작게 만들었다. 아이의 시각으로 탐정 이야기를 하다. 예를 들어 한국에는' 신부 열여덟 살' 이라는 영화가 있는데, 사랑 이야기를 하는 영화인데, 다른 것은 네가 먼저 결혼해서 연애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많은 새로운 느낌이 들 것이다.
둘째, 이야기 배경. 배경에 대한 설명은 일련의 이야기에 환경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이런 특별한 환경에서, 모든 이야기의 발전은 합리적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극본들은 처음부터 스타워즈를 밝히기 시작했기 때문에 지구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그들 중 일부는 처음부터 닌자였으므로 닌자가 존재하는지 의심하기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닌자, 닌자, 닌자, 닌자, 닌자, 닌자)
셋째, 이야기 인물. 이것은 극본의 우선 순위이다. 좋은 제재는 반드시 일련의 좋은 인물이 있어야 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필요합니까? 모든 사람은 특정 역할을 가지고 있다. 코난을 예로 들면 코난은 매우 중요한 역할이다. 그는 지혜를 보여 주었다. 아리 박사, 쇼 기술도 있습니다. 그의 여자친구 란은 사랑만이 아니다. 코난의 지혜를 비교하기 위해 세 명의 어린이 친구와 마오리 오랑이 있다. 모든 역할의 선택은 작가의 표현 욕구를 표현했다. 이런 배역을 통해 작가의 인생철학을 연출했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스토리 캐릭터는 종종 대본 전체를 위한 줄거리 플랫폼을 구축하는 경향이 있다. 이 플랫폼에서 이야기는 누구를 쓸지 고려하기만 하면 된다. 이 사람들의 성격, 말, 묘사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넷째, 이야기 패턴. 모델은 이야기를 하는 형식이다. 이런 형태의 형성은 일반적으로 대량의 이야기의 생성을 위한 기초 작업을 하는 것이다. 많은 이야기의 총결산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