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기하학적 스케치패드 튜토리얼

기하학적 스케치패드 튜토리얼

1. 점

삼각형 그리기: 먼저 점 3개를 그립니다. (점을 계속 그리려면 Shift 키를 누른 채) " Construction' 메뉴를 통해 삼각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가장 큰 장점은 세 개의 정점이 모두 선택된다는 것입니다.

다각형 그리기: 먼저 여러 점을 그립니다(점을 계속 그리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가능). 그런 다음 "구성" 메뉴에서 "선분" 명령을 사용합니다(또는 Ctrl L을 직접 누릅니다). 다각형을 그리려면. 정점을 선택하는 순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순서가 다르면 다각형도 달라집니다.

2. 선

"선 그리기 도구"에는 직선, 광선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선택한 후 그리기 창에 그립니다. 삼각형 세 변의 수직이등분선이 한 점에서 교차하는지 확인하는 코스웨어를 만듭니다(예비 그리기 연습).

3. 원

원을 그리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원 그리기 도구를 사용하여 두 점을 통해 원을 그립니다. 중심과 반지름을 이용한 원(이 방법으로 만든 원의 고정된 길이는 변하지 않고, 고정된 길이가 바뀌지 않는 한 반지름도 변하지 않습니다.)

4. 호

호를 그리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특정 순서로 세 점을 선택한 다음 시작점부터 원호를 그립니다. 시계 반대 방향의 호) 원호를 그리려면 끝점을 선택하고 원호를 그리려면 원 위의 2개 점을 선택합니다(첫 번째 점에서 두 번째 점까지의 호). 호(원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방법 2와 유사합니다. 호를 완성한 후 원래 원을 숨기고 새로 생성된 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5. 섹터 및 활

삼각형의 내부와 유사(세 개의 꼭지점을 먼저 선택), 섹터와 활에는 "경계"뿐만 아니라 "면"도 포함됩니다. 섹터와 활을 그리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하여 호를 그리고 호를 선택한 다음 "그리기" 메뉴의 "섹터 내부"(또는 "Arc Inside") 명령을 사용하여 섹터나 활을 그립니다. (어두운 부분).

확장 정보

"Solid Geometry Sketchpad"는 "3D 수학 교육 플랫폼"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기능에는 3차원 그래픽 그리기, 고정점 그리기, 수직선 그리기가 포함됩니다. , 글자 마킹 등 모든 입체 그래픽은 좌우, 상하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무한히 확대 축소가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에는 솔리드 기하학의 주요 정리 및 정의에 대한 시연도 통합되어 있어 이를 만들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세 가지 수직 정리, 서로 다른 직선으로 형성된 각도 평면, 이면각 및 평면 각도 등

강력한 기하학적 그리기 도구인 만큼 당연히 좌표와 좌표계가 필요하며, 당연히 다양한 기능의 그래픽을 좌표계에서 정확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기하학 스케치패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은 "측정" 메뉴의 "계산" 명령으로 열리는 "계산기"에 있습니다.

예: Y=2/X의 역비례 함수 이미지 만들기

"차트" 메뉴에서 "좌표축 생성" 명령을 사용하여 좌표계 선택을 설정합니다. 가로 축의 모든 점 , 해당 "좌표"를 "측정"하고 가로 좌표를 "계산"합니다. 먼저 점의 가로 좌표를 선택하고 "계산" 명령을 사용하여 분석 공식 2/X를 입력하고 해당 세로 좌표를 계산합니다.

가로 및 세로 좌표 값을 선택하고 "차트" 메뉴의 "플롯(x, y)" 명령을 사용하여 값을 그립니다. "그림"은 역비례 함수인 쌍곡선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입체 기하학 스케치북

바이두 백과사전 - 기하학 스케치북

上篇: Yu'E Bao 자동 이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下篇: 킹 조지 5세급 전함의 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