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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자 및 외국사 관련 인물에 대한 논평

Wu Jingzi (1701-1754), Minxuan, Limin으로도 알려져 있음 (현존 Wu Jingzi의 손으로 쓴 "Lanting Xu"에는 "Quanjiao Wu Jingzi Hao Limin Seal"이라는 인장이 포함되어 있음) 말년에는 문무(文穆)라고도 불렸다. 노인은 안후이성 취안자오 출신이다.

Wu Jingzi는 "Wenmu Shanfang Poems and Essays"를 12 권으로 썼으며 그 중 4 권이 현재 존재합니다.

오경자는 생애 동안 그의 삶과 생각에 큰 변화를 겪었다. 인생에서 그는 부에서 빈곤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는 명성과 부에 대해 완전히 반대되는 견해를 표현했습니다. 그는 여러 세대에 걸쳐 커가(Kejia) 가문에서 자랐고, 생애의 대부분을 난징(Nanjing)과 양저우(Yangzhou)에서 보냈습니다. 그는 관료, 신사, 귀족, 산업계 인사, 유명 인사, 부유한 사람들을 만나는 데 익숙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상류층 사람들"의 삶에서 관료들의 편애와 부패, 부유한 신사들의 독단적인 시골 노래, 교육받은 사람들의 평범함과 무지, 산업 종사자들의 탐욕, 예술인의 탐욕을 분노하게 보았습니다. 연예인의 예절, 부자들의 사기와 사기. 그의 개인적인 삶이 부자에서 가난한 사람으로 변했다는 사실과 함께, 그 "상류층 사람들"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얼굴을 쉽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The Scholars"에서 그는 이러한 유형의 지식인의 영적 삶의 타락을 철저하게 폭로했습니다. 그것은 정말로 "우대왕이 던진 기적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9개의 삼각대와 같습니다"(Luyun의 "Boshan Chronicles"4권)입니다. ). 더욱이 그의 작품은 생생한 예술적 이미지로 인해 특히 매력적이고 감동적이다.

그는 청나라 강희(康熙), 옹정(永章), 건륭(乾隆) 3대를 거치며 살았으며, 당시 자본주의적 생산관계와 사회가 어느 정도 번영을 누린 것은 사실이다. 중국 봉건주의의 붕괴보다 사회의 반성과 피상적인 번영은 건물이 무너질 것이라는 사실을 숨길 수 없습니다. 옹정년과 건륭년에 무장봉기를 점차 진압하면서 청나라 통치자들은 대흥문학감옥과 박식한 신하들을 미끼로 삼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팔부(八絲)를 시험해 보았다. 학자들을 감옥에 가두기 위한 황실 조사; 그들은 분자 지식을 다루는 아이디어와 기타 방법을 지배하기 위해 성리학을 장려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고시제도는 가장 해롭고 영향력이 가장 널리 퍼져 많은 지식인들을 부욕의 함정에 빠지게 하고 무지하고 비열한 속물이 되게 만들었다. 오정자는 이런 어두운 정치와 퇴폐적인 사회분위기를 간파하여 팔다리논술과 고시제도에 반대하였고, 학식과 거시적 시험에 집착하는 선비들의 풍습을 싫어하였다. 기술과 명성과 부로. 그는 그의 "The Scholars"에 이러한 견해를 반영했습니다. 그는 풍자적 기법을 사용하여 이러한 추악한 것들을 깊이 폭로하고 강력하게 비판함으로써 그의 민주적 이념적 색채를 보여주었습니다.

'The Scholars'는 원래 55장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Cheng Jinfang의 "기억하는 시"에 따르면 Wu Jingzi는 49세에 이미 원고를 완성했음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Quanjiao Wu Jingzi의 예명은 Minxuan입니다." 전체 시의 마지막 네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외국 역사가들이 학자들을 기록하고 He Gongyan을 묘사합니다! 이 사람이 실제로 앞마당 풀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 그러나 작가가 죽은 지 10년이 지나서야 Jin Zhaoyan이 그를 위해 그것을 새겼습니다. 이 조각은 이제 사라졌습니다. 이 책의 현재 버전은 5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마지막 장은 후세에 의해 위조되었습니다.

'선비'는 중국 문학사에서 뛰어난 사실주의 풍자소설이다. 루쉰(Lu Xun) 씨는 이를 "비록 조각 모음집처럼 기둥으로 결합되어 있지만 거대하지는 않지만 때로는 드물다"고 평가했습니다. Feng Yuanjun과 Lu가 공동 집필한 "중국 문학사 개요"입니다. Kanru는 그것을 "크고 작은 결함"으로 간주했습니다. 비록 책 전체를 관통하는 주요 줄거리는 없지만 중심주제가 흐르고 있는데, 그것은 황실고시제도와 봉건윤리의 독에 반대하고, 열등감이 불러일으키는 극단적인 위선과 나쁜 사회풍속을 풍자하는 것이다. 명성과 부. 이러한 사상적 내용은 의심할 바 없이 당시에 큰 실천적, 교육적 의미를 지녔다. 정확하고 생생하며 간결한 언어, 실감 나는 캐릭터 창조, 아름답고 섬세한 풍경 묘사, 뛰어난 풍자적 기법이 결합되어 예술 분야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물론 시대적 한계로 인해 저자는 책에서 어두운 현실을 비판하면서도 자신의 이상을 '인격과 학식이 뛰어나고' 고대의 의례와 음악을 장려하는 사학관료들에게 고정시키지만, 실제적인 모습은 보지 못한다. 유교 공동체와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길, 이는 비판받아야 할 일이다.

2. 루쉰의 '선비'

오징지의 '선비'가 출간되자 그는 대중 정신을 옹호하고 현재의 단점을 지적하며 솔선수범했다. 특히 학계에서는 그 글이 감정적이면서 유머러스하고 재치 있고 풍자가 가득합니다. 이것이 이 책에서 풍자라고 부를 수 있는 첫 번째 책이라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 명나라가 죽은 지 백년이 채 안됐는데, 석류가이에는 여전히 명나라의 유산이 남아있었다. 그것은 가식적이었고 현자처럼 보였습니다.

형자가 묘사한 사람은 바로 이 조조이다. 그는 듣고 본 것을 바탕으로 삼았으며, 그의 펜은 닿기에 충분하므로 그는 모든 관료, 유자들, 유명인사들이 다 어둠 속에 숨을 수 있다. , 그리고 산 사람들도 세상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는 모두 종이에 나타나는 사람들이 있고 그들의 목소리와 몸짓이 결합되어 다른 세계가 지금처럼 나타납니다. 다양한 캐릭터가 왔다 갔다 할 뿐입니다. 긴 글이지만 짧은 글과 비슷하지만 마치 한 장의 글로 합쳐진 것 같습니다. . 거대하지는 않지만 드물고 드물기 때문에 마음을 즐겁게하고 사람들을 주목하게 만듭니다.

("중국소설사:청나라 풍자소설", "루쉰전집", 제8권, 인민문학출판사, 1963년판)

3. 과거제도에 대하여

우리나라의 과거제도는 인재를 선발하는 제도로서 한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에 따라 다음 왕조는 계승되거나 변경되었지만 일반적으로 인재 선발에 대한 황실 시험 시스템이 비교적 완벽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과거제도는 거의 동일했다. 다음은 청나라의 과거제도에 대해 간략히 설명한다.

청나라 사람들은 과거에 응시할 자격을 얻으려면 먼저 아동시험에 응시해야 했습니다. 및 군학을 통칭하여 유교라고 함). 유교와 유교사를 합쳐 서원이라 부른다. 학생들이 "등록"한 후에는 강사(교수, 학자, 교육 및 지도)에 의해 징계를 받게 됩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여전히 궁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월별 수업과 분기별 시험이 있었으나 나중에는 명목상이 됨)을 학생, 흔히 학자라고 부르기도 했다. 이것이 '명예'의 출발점이다.

세 가지 유형의 학생이 있습니다. 성적이 가장 좋은 학생은 특정 할당량이 있고 정부에서 음식을 제공하는 학생입니다. 두 번째로 특정 할당량을 가진 추가 학생이 있습니다. 할당량과 새로 "등록"된 사람들을 부속 학생이라고 합니다. 매년 학생은 교무시험 성적에 따라 승급 및 강등됩니다.

제국시험은 (1)성시, (2)일반시시, (3)궁시시 세 단계로 나뉜다.

농어촌시험은 보통 3년마다 각 도 소재지에서 치르는데, 이를 대대회라고도 한다. 가을에 열리기 때문에 추위(七傳)라고도 불린다. 도시험에 응시하는 자는 장학생(학생)이나, 도시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도의 학술·정치순회에서 실시하는 과학시험에 합격하여야 하며, 성적이 우수한 자에 한하여 선발할 수 있다. 지방 시험에 참여하십시오. 성(省) 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쥐인(屬仁)이라 하고, 먼저 합격한 사람을 결원(結源)이라 한다.

도과시 후 2년차 봄에 예부에서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리웨이(Li Wei), 춘웨이(Chun Wei)라고도 부른다. 시험에 응시하는 사람을 주인(宗仁)이라 하고, 1등을 혜원(惡源)이라 한다. 재시험은 일반적으로 종합시험 이후에 실시됩니다.

위 각종 시험은 주로 8부작 논술과 시험시를 시험한다. 팔각수필의 제목은 사서오경에서 따왔는데, 이는 송나라 고전의 의미를 약간 모방한 것이지만, 표현은 이른바 성자와 성자가 스스로 말하는 고대 어조로 해야 한다. 구조에는 특정 공식이 있고 단어 수는 제한되어 있으며 구문에는 쌍이 필요합니다. Babiwen, Shiwen, Shiyi 및 Zhiyi라고도 합니다.

황제시험은 천황이 치르는 시험으로, 정책에 관한 문제를 다룬다. 궁궐시험에 참가하는 사람을 공시(孔師)라 하고, 우승한 사람을 통칭하여 진시(眞師)라 한다. 궁궐고시는 3대 입시로 나뉜다. 첫 번째 A는 Jinshi 등급을 부여받고, 두 번째 A는 Jinshi 배경이며, 세 번째 A는 동일한 Jinshi 배경입니다. 1급에는 3명이 입학하는데, 첫 번째는 흔히 1등 학자, 두 번째는 흔히 두 번째, 세 번째는 세 번째 꽃으로 통칭되며 통칭 샌딩 A(Sanding A)로 통칭됩니다. 두 번째이자 첫 번째 장소는 일반적으로 Chuanlu로 알려져 있습니다.

1등 학자는 한린서원 편집에 배정되었고, 2등과 3등 학자는 서원 편집에 배정되었다. 나머지 진사들은 과거에 응시하여 칙령과 시, 시를 논하고, 문학과 서예에 능통한 사람을 슈지사로 선발하여 재상(각 부처의 참모)으로 삼았다. 군수 등 (실제로 총리, 군수 등의 직함을 얻으려면 후보자 및 대체 절차를 거쳐야하며 일부는 종신 재직이 허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년 동안 공부한 후 슈지시는 한린학원 내 특별 교습실(서창홀이라고도 함)에서 '해고' 시험을 치렀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사람은 한린학원 편집장과 한린학원 리뷰(원래 제2회)를 받았습니다. -급 한린서원 편집장 및 편집장을 받았고(원래 3급은 한린서원 평론가로 직함을 받음), 나머지는 각 부처의 원장으로, 각 도에 행정관으로 배분되었다. ...

(1963년 중화서점에서 출판된 왕리의 『고대 중국인』 제2권 1권)

4. 심하게 왜곡된 성격 - '에 대한 분석. 범진이 시험에 합격했다"(궈잉덕)

발췌 "범진이 시험에 합격했다"는 '선비' 제3장에서 선택, "주나라의 도학자들이 진정한 재능을 확인하고, 그리고 정육점 주인들은 좋은 소식을 알아내기 위해 범죄를 저지릅니다." 이번에는 판진의 황실 시험 합격 이야기에 대해 글을 씁니다. 이 소설은 광둥 출신의 학자 저우진(周金)이 학생 신분으로 처음 두 번의 시험을 치렀고, 세 번째 시험은 난하이(Nanhai)와 판위(Panyu) 현의 아이들이 치르는 모습을 담고 있다. 아이들 중에는 판진이 있었는데, 시험을 치르고 학교에 입학해 사람들은 그를 '샹공'이라고 불렀다.

판진은 학교에 입학한 후 Juren 시험에 합격하고 싶었고 사람들은 그를 "스승"이라고 불렀습니다. 과거에 합격하는 것은 과거의 과정 중 하나이다. 이 이야기를 논하기 전에 청나라의 과거 과거 제도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보자.

청나라의 과거 과거제도는 두 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하나는 과거 과거와 관련된 예심이고, 다른 하나는 과거 과거와 관련된 형식적인 과거이다. 황실 시험에는 세 가지 예비 시험이 있는데, 하나는 아동 시험, 다른 하나는 연례 시험, 다른 하나는 과학 시험이라고 합니다. 어린이 시험은 일반적으로 "퀴즈"라고 합니다. 소년이 예비 시험을 치르면 그를 '통성'이라고 부른다. 소년은 일정한 시험을 거쳐 현에서 선발되어 교육감에게 가서 시험을 치르게 된다. "슈카이". 판진은 수년 동안 어린 학생이었고 마침내 학자가 되었습니다. 장학생들은 1년에 한 번 시험을 치르는데, 이 과정을 '연간 시험'이라고 합니다. 3년마다 '과학 시험'이라는 주요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이 시험은 주로 Juren 시험에 대한 자격을 추천하기 위해 3년마다 개최됩니다. 이 시험에 지명된 후에는 Juren 시험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판진은 우연히 과학 시험과 같은 해에 어린이 시험을 보게 되었고, 어린이 시험에서 1등을 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시험에 응시할 자격을 갖게 되었습니다. 황실고사 예비심사입니다.

다음은 고시에 대한 정식 시험으로, 농촌 시험, 일반 시험, 궁궐 시험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농촌 시험은 3년마다, 즉 Zi, Mao, Wu, You의 4년 중 8월에 시행됩니다. 농촌시험에 합격한 후 후보자라고 합니다. 후보자는 실제로 후보자공무원이며 공무원이 될 수 있는 자격을 갖습니다. 청나라의 과거제도에 따르면 응시자는 민정부에 등록하여 특정 관직을 취득하고 현행이나 현행이 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직위는 매년 40~130명 정도만 채용될 정도로 매우 소수입니다. 당선될 후보자의 자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후보자들 중에 공직에 출마하는 후보자도 더욱 적어지기 때문에 공직에 출마하는 후보자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 유형인 농촌시험이다. 다음 단계는 시도하는 것입니다. 합동고사 직후 지방고사가 이어지며 이듬해 2월에 치러진다. 농촌시험은 1년 8월에 끝났고, 2년차 2월에 도읍에서 치르는 시험을 '춘계시험'이라고 불렀다. 시험에 합격하면 진시(Jinshi)라고 불립니다. 매년 약 300개의 진시(Jinshi) 장소가 있습니다. 종합시험 이후 세 번째 시험인 궁궐시험이 치러질 예정인데, 이는 종합시험 후 두 달 뒤인 4월경에 치러질 것으로 추정된다. 과거는 태화전(大화전)에서 황제가 직접 치른 후, 황제로부터 진사로 지정되어 직접 관직에 오르게 된다. 이것이 청나라의 과거제도이다. 명나라 때부터 매우 엄격한 과거제도가 형성되어 왔다.

황실고시 내용은 팔각수필이 주를 이룬다. 팔각수필의 주요 시험 내용은 고전인 '시', '책', '의례', '의', '춘추'의 의미를 선정하여 작문합니다. 주제와 작성 방법에는 일정한 형식이 있습니다. 8부 에세이에는 4개의 문단이 있고, 각 문단에는 평행 문장이 있어야 합니다. 평행이 있는 단락을 4부 에세이라고 하고, 이후에는 8부 에세이라고도 합니다. 8편의 논술은 당시 사람이 진급할 수 있는지, 과거에 진시로 진급할 수 있는지와 관련되어 매우 중요했다. 그러므로 소설에서는 “요즘은 기사가 중요한데 왜 굳이 한나라와 당나라 이야기를 하느냐”고 말하고 있다. 한(Han)은 한나라의 기사를 뜻하고, 당(唐)은 당나라의 시를 뜻한다. 한나라의 기사든 당나라의 시든 모두 오늘날의 황제들이 높이 평가하는 팔부수필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당시에는 팔부수필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러므로 당시 사람들은 모두 팔부수필에 집중하고 있었기 때문에 오직 팔부수필만이 과거의 문을 두드릴 수 있었다.

위는 청나라의 과거제도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한 것이다. 청나라 황실 시험 제도의 기본 상황을 알면 판진이 황실 시험에서 어떤 책을 배웠는지 알 수 있습니다. 상황의. 이것이 소설을 이해하는 기본 배경이다. 즉, 과거는 전 세계에 있고, 8부 수필은 전 세계에 걸쳐 있다. 그런 사회적, 문화적 배경 속에서 판금은 매우 특별하지만. 당시 매우 흔한 캐릭터가 등장했습니다.

판진은 광둥성 난하이현 출신이다. 소설 속 판진에 대한 설명은 세 문단으로 나누어 첫 번째 문단은 시험에 합격했을 때, 두 번째 문단은 시험에 합격했을 때, 세 번째 문단은 시험에 합격한 후에 쓴다. 이 세 문단을 통해 당시 고시제도 하에서 일반 선비, 문인, 관료들의 사고방식이 어떠했는지, 그리고 8부작을 통해 사람들의 지식과 글을 측정하는 사회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소설은 판금을 통해 당시 선비들의 마음을 생생하게 드러낸다.

판진이 시험에 합격하기 전, 첫 번째 문단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범진이 황실 시험에 합격하기 전의 기간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하나는 학교에 입학하기 전, 즉 학자가 되기 위한 시험에 합격하기 전이고, 다른 하나는 학교에 입학한 후, 즉 시험에 합격한 후이다. 학자가 되려고. 판진은 학교에 입학하기까지 오랜 시간을 보냈다. 소설에는 판진이 20세가 되었을 때부터 과거에 응시하기 시작했으며,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12번이 넘는 과거에 합격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소설 속 그는 이미 54세다. 판진은 20세부터 54세까지 35년간 시험을 치렀다. 지난 35년 동안 그는 12번, 13번의 시험을 겪었지만, 통성은 이제 막 시작해서 예시에 응시했고, 실제로는 황실 시험에 응시할 자격을 얻지 못했습니다. 학교에 입학하려면 일정한 자격을 갖추고 장학생이어야 합니다. 학자가 아니면 학교에 들어갈 수 없고, 여전히 늙어가는 소년이다. 그 당시에는 판진 같은 늙은이들이 많았어요. 소설 초반에 묘사된 주진(Zhou Jin) 역시 늙은 소년이다. 범진이든 주진이든 그들의 이름은 모두 '진'이라는 단어를 가지고 있지만 긴 황실 시험 여행 끝에 학교에 들어갈 수 없었다는 소설의 이러한 묘사는 매우 의미가 깊습니다. 평범한 이름이지만 이름에 담긴 의미가 있습니다.

소설에는 누런 피부색에 회색 수염을 기른 ​​판진의 외모가 묘사되어 있다. 그는 리넨 재킷과 부러진 펠트 모자를 쓰고 있다. 벌써 12월 초인데 얇은 외투를 입고 구걸을 하고 추위에 움츠러드는 모습이 참으로 참담하고 안타까웠습니다. 너덜너덜한 옷을 입고 시험장에 들어간 뒤, 나이가 많고 부주의하게 걷는 바람에 너덜너덜한 옷이 몇 조각씩 부딪혀 찢어졌습니다. 이것은 매우 슬픈 이미지입니다. 이 슬픈 이미지는 등장하자마자 사람들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사람들은 판진이 왜 20세부터 54세까지 계속해서 이런 과거 시험을 치렀는가 하는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당시의 실제 상황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시 선비들이 자신의 생활 여건을 바꾸기 위해 택할 수 있는 길은 매우 좁았으며, 이것이 선비들이 가야 할 길이었습니다. 세상에는 많은 학자들이 있고,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작은 골목에 모여 있어 다른 길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예를 들어, 사업을 하거나 의학을 공부하십시오. 우리는 왜 과거시험을 치러야 합니까? 왜냐하면 과거는 학자들에게 큰 유혹이 되기 때문이다.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는다"는 것은 당신의 인생, 사회적 지위, 가족 상황, 모든 것을 의미한다. 변할 것이다. 모두 변했다. 하지만 뛰어넘을 수 없다면 어쩌죠? 소설은 판진이 오랜 세월 동안 과거에 합격하지 못했지만 여전히 학교에 입학하는 가장 어려운 길을 통해 자신의 삶의 신분을 완전히 바꾸길 희망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당시 학자들이 참으로 매우 슬프고, 물론 매우 불쌍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들은 '시련을 참아야 사람 중의 최고가 될 수 있다'는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마침내 일어서서 '사람 중의 최고'가 되기까지 인생에서 많은 고난과 시련을 겪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오랫동안 음식과 의복의 외적인 고난을 견딜 수 있고, 또한 영적인 고난도 오랫동안 견딜 수 있습니다. 그들은 내적, 외적 온갖 억압과 고문을 견뎌야 합니다. 이 용문을 뛰어넘어 '우월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

그렇다면 판진 같은 사람들은 왜 그렇게 오랫동안 학자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을까요? 무엇이 문제인가요? 당시 사람들은 문제가 두 가지 측면에 있다고 믿었습니다. 하나는 외부적인 측면이었습니다. 왜 내 기사는 매우 좋았는데 심사관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까? 그래서 기사가 심사관의 의도를 충족시킬 수 있다면 괜찮습니다. 이것이 심사관의 의도를 파악하려고 노력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후보자 자신의 글쓰기 능력인데, 이 역시 매우 중요하다. 8부 에세이의 글쓰기는 매우 구식이고 엄격하며 독단적인 글쓰기이지만, 이 매우 엄격한 글쓰기는 일종의 문학적 재능이나 글쓰기 재능을 반영할 수도 있으므로 10대와 20대의 많은 사람들이 진시에 합격할 수도 있습니다. 시험. 그렇다면 판진은 얼마나 강력한가? 소설 속 설명을 살펴보자. 소설에는 훌륭한 묘사가 있다. 주진은 과거에 오랫동안 합격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미 과거에 응시할 때 선험적 의견을 가지고 있었다. 사업가 친구들은 그가 시험에 합격해야만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학자 자격을 구입하기 위해 돈을 기부했습니까? 그래서 그는 노수련생들에게 깊은 동정심을 갖고 시험에서 그들에게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판진을 보자마자 갑자기 안타까움을 느꼈고, 판진의 경험이 자신의 경험과 매우 유사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시험 중에 판진을 특별히 돌보았습니다. 소설에는 매우 생생한 설명이 있습니다. Zhou Jin은 Fan Jin의 논문을 주의 깊게 읽었지만 그가 느낀 것은 그런 말이 뭔가를 말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전혀 이해할 수 없었고 자신이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뭔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자신이 학교에 세 번이나 들어가지 않은 것도 당연합니다. 그런데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싶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시 읽었는데, 이번에는 뭔가 흥미롭고 흥미로워서 세 번째로 읽다가 갑자기 깨닫고 이런 말을 하더군요. 이: "이런 글은 한두 번 읽어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세 번 읽어본 후에야 그것이 천지 최고의 글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늘과 땅에 있는 텍스트"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얼마나 좋은가요? 그는 "모든 단어가 사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처음으로 한 단어 한 단어로 작성된 기사에서 진정한 금을 보지 못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매우 이상합니다.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비꼬는 편인데, 실제로 글은 얼마나 좋은 걸까요? 한 번, 두 번, 세 번 읽거나 세 번 읽은 후 시험관에게 이해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텍스트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읽은 후 그는 한숨을 쉬었다: "세계의 혼란스러운 심사관들이 그렇게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을 망쳐 놓은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다른 논문을 읽기 전에 그는 판진을 1위로 채웠고 판진이 선정되었습니다. 학자.

범진의 사생활은 매우 열악한데 가족생활은 어떻습니까? 소설에는 또 다른 묘사가 있다. 그는 초가집에 살았는데, 이 집은 가구도 없고 호화로운 가구도 없이 낡았다. 그의 장인은 Hu라는 정육점 주인이었습니다. 원래 고기 장사꾼의 사회적 지위는 높지 않았지만 판진 앞에서는 돈이 있어서 특별한 부의식을 갖고 있었고 판진의 가족은 돈이 없어 종종 그의 자금에 의존해야 했다. , 그래서 판진의 가족은 간신히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 이때 범진은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됐는데 성에 가서 시험을 보고 싶다. 호백정은 그를 꾸짖으며 “선비로 인정받는 것이 네 복이다. 선비로 인정받고 싶으면 백조고기는커녕 백조고기도 먹고 싶어 하는 두꺼비다. 백조 방귀. 그는 판진을 내려다보았다. 그래서 판진은 조용히 남들에게 돈을 빌려 시험을 보러 갔다. 판진이 과거에 합격하기 전의 일이다. 그는 주로 자신의 비극적인 상황에 대해 글을 썼고, 이 비극적인 상황을 초래한 사회적 이유에 대해서도 글을 썼다.

판진이 시험에 합격했을 때를 살펴보자. 소설은 먼저 억압하고 홍보하는 글쓰기 방식을 채택했다. 판진이 더 이상 살 수 없다는 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가족은 며칠 동안 음식이 없었고 그의 어머니는 너무 배가 고파서 앞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는 가족 중 하나뿐인 늙은 암탉을 데리고 시장에 가서 팔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때 누군가가 자신이 당선됐다고 말했지만 전혀 믿지 않아 집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그가 돌아오자마자 그는 자신의 집 높은 곳에 게시된 황실 시험에 합격했다는 공고를 보았습니다. 이때 판진은 그것을 믿어야 했고, 믿음과 불신 사이에서 머뭇거림에 그는 갑자기 혼란스러워하며 박수를 쳤습니다. , 그리고 큰 소리로 말했다: "야! 알았어! 나 맞았어!" 그 사람은 뒤로 넘어져 의식을 잃었습니다. 그들이 그를 깨운 후에도 그는 여전히 혼란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미소를 지으며 뛰쳐나갔습니다. 여기에는 그의 "광기"에 대한 매우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얼마나 "미친" 일입니까? 너무 정신없어서 시장에서 몇 번이나 넘어졌고, 피투성이가 되어 손을 때리고 웃고 있었는데, 아직도 온몸이 진흙으로 뒤덮여 있었습니다. 내 신발 중 하나가 빠져나갔고 여전히 거기에 있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내가 쳤어, 내가 쳤어!"라고 외쳤습니다. 그는 좋은 사람이고, 그런 좋은 일에 기뻐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그가 선거에서 승리하기를 고대하는 날은 매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에게 꼬박 35년이 흘렀고, 올해만 36일에 국가고시에 합격한다는 큰 일이 그에게 있어서는 도저히 믿기지 않을 만큼 아무런 심리적 준비도 되어 있지 않았다. 그는 시험에 계속해서 불합격할 것이라는 마음의 준비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시험에 불합격하고 다시 시험을 치르면 어떻게 될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시험에 합격한 후에는 연약하고 마비된 신경이 그 큰 기쁨을 견디지 못해 극도로 행복하고 미칠 지경이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가 너무 기뻐서 담이 올라와 마음을 어지럽혔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너무 기뻐하자 가래가 한 입 올라와 그의 마음을 어지럽혔습니다. 이를 통해 볼 수 있듯이, 황실 시험은 학자들에게 큰 유혹이지만 동시에 그들의 영혼에도 큰 파괴입니다. 이 파괴는 얼마나 미묘합니까? 그는 너무나 고문을 받아 비인간적으로 보였고, 인격을 잃었으며, 머리가 흐트러졌고, 몸이 진흙으로 뒤덮였으며, 신발 중 하나가 없어졌습니다. 그는 심지어 시장에서 가장 붐비는 곳으로 달려가서 공개적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상을 받았어요. 다른 사람들이 모르실까봐요. 그는 자신이 이겼다는 사실조차 믿지 않았습니다. 인간 본성의 파괴에 대한 이런 묘사는 우리를 웃게 만들지만 동시에 우리 마음 속에는 슬픔도 있습니다. 판진(Fan Jin)은 매우 웃기기도 하지만 매우 슬프기도 합니다. 더욱이 이런 비극은 판진뿐만 아니라 당시 수천 명의 학자들에게도 마찬가지였다. 소설에는 그의 앞에는 주진이 있었고 여기에는 범진이 있었다고 묘사되어 있다.

여기에 쓰여진 것은 판진이 시험에 합격했을 때인데, 주진은 시험에 합격하기 전에 거의 미칠 뻔했다. 그는 난징에 가서 국가고시 시험장을 보고 자신은 그 시험장에 들어갈 자격이 전혀 없다고 느꼈고 시험장 칸막이 판에 머리를 부딪쳐 머리가 부러지고 피를 흘렸다. 그는 이 문에 들어갈 희망이 전혀 없다는 사실에 슬퍼했습니다. 당시 많은 학자들이 이 고시를 거쳐 오랫동안 낙제하였을 것으로 짐작된다. 그러나 이것이 유일하게 갈 수 있는 좁은 길이었고 그는 큰 고통과 고문을 견뎌야 했다.

황제 시험에 합격한 후 판진은 더 이상 평범한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판진은 지위가 낮지만 결국 시험에 합격하면 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그것은 전체 사람의 ​​사회적 지위의 변화입니다. 판진이 미쳐버린 후에는 그를 두 번 때려 입에 가래를 뱉어내게 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었고, 그러면 그는 깨어났다. 그럼 누가 싸울 것인가? 아무도 감히 그를 때릴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시아버지인 Hu Tuhu에게 그를 때려달라고 부탁해야 했습니다. 그의 시아버지는 보통 그를 마음대로 때리고 꾸짖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는 이전에 Fan Jin을 자주 꾸짖었습니다. 그는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그러나 이때 후정녀는 감히 판진을 때리지 못했다. 그는 과거에 합격하면 대가가 된다고 말했다. 그런데 이제 그 사람을 살리기 위해서는 때릴 수밖에 없으니 용기를 내어 때릴 수밖에 없었다. 이 구타 이후 판진은 정신을 차렸다. 하지만 호정수는 아무리 애를 써도 팔이 걷잡을 수 없을 것 같았다. 그래서 그는 Wenquxing이 정말로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판진은 여전히 ​​판진이었지만, 황실 시험에 합격함으로써 그의 정체성과 지위 전체가 바뀌게 되었는데, 그것은 마치 신이 그를 사로잡은 것과 같았고, 그의 정체성 전체가 완전히 새로운 변화를 겪었습니다. 물론 이는 과장되고 우화적인 글쓰기 방식이지만, 이를 통해 당시 사람들의 공통적인 사고방식을 엿볼 수 있다. 이러한 공통된 사고 방식은 일종의 여론과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판진은 고개를 숙이고 황실 시험에 집중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이 길에서 성공하면 그는 백 배의 가치를 갖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소설에서는 판진이 미쳤을 때 꿈처럼 혼미하고 모든 것을 잊어버렸다고 적고 있다. 그러나 깨어난 뒤에는 "내가 7위였던 것도 기억난다"고 한다.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지만, 그가 선거에서 승리했다는 사실이 그의 마음 속에 어렴풋이 나타나서 그를 미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믿었지만 믿을 수 없었습니다. 그의 영혼이 받는 엄청난 압력 때문에 그의 영은 그것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이는 판진이 시험에 합격했을 때의 상황에 대한 것으로, 소설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묘사이기도 하다.

다음 단계는 우승 이후다. 선거에서 승리한 후 판진의 위상은 자연스럽게 바뀌었다. 소설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그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아첨하러 찾아왔다. 어떤 사람은 그에게 땅을 주고, 어떤 사람은 가게를 주고, 가난한 집의 부부가 하인을 보호하러 왔다. 두 사람에게 또는 세 달 말까지 판진의 가족은 돈과 쌀은 물론이고 하녀도 생겼습니다.”그들도 새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또 다른 질문이 있습니다. 판진이 방금 선거에서 승리했는데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집, 돈, 음식을 주고 심지어 그의 집에 하인으로 왔습니까? 방금 말했듯이 과거에 합격한다는 것은 관직을 맡는 것이고, 스승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청나라에서는 관직과 스승이 된다는 것은 부자가 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청나라의 속담에도 "3년에 현을 청산하면 10만 개의 은화를 얻게 된다"는 말이 있는데, 범진이 과거에 합격한다는 것은 관직을 얻는다는 뜻이다. 권력을 갖고, 권력을 가지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돈과 집을 주었고 그들은 모두 뭔가를 원했고, 그가 관리가 된 후에는 그들에게 어떤 혜택을 주었는데, 이는 물론 그들이 원래 보낸 돈보다 훨씬 더 많은 혜택을 줄 것입니다. . 이 역시 이기고 못 이기고의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경자는 시에서 “귀한 사람은 마을 사람이 두려워하고, 천한 사람은 마을 사람에게 불쌍하다”고 썼습니다. 귀한 사람과 겸손한 사람은 지위가 바뀌고, 실질적인 권력이 바뀌는 것입니다. 따라서 범진이 과거 시험에 합격한 후 호정육점과의 관계는 완전히 달라졌다. 선거에서 승리하기 전에는 호정육의 도움을 받아 생존해야 했지만, 선거에서 승리한 후에는 호정육에게 돈을 줄 수 있게 됐다. 그는 권력을 얻었고 고위 관료들의 '예비군'이다. 물론 이것은 그의 지위를 보여주고 그의 삶에 일어난 큰 변화를 반영한다.

판진의 신분 변화는 성격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험난한 과거를 거쳐 관직에 오른 그는 백성을 더욱 아끼고 자신의 지위를 더욱 소중히 여겼던 걸까? 아니, 오히려 그 긴 고시를 거쳐 관직에 오르고 30여년 동안 잃었던 혜택을 만회해야 했기 때문에 성격 전체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

판진은 선거에서 승리하기 전 복종적이고 정직한 사람이었다. 소설에서는 그를 "매우 충성스럽고 쓸모없는 사람"으로 묘사하는데, 그 자신도 평범한 사람이기 때문에 둘은 동등한 위치에 있다. 그러다가 우승을 차지한 뒤 그는 완전히 달라졌다. 선거에서 승리한 후 제목도 바뀌었습니다. 과거에 합격하기 전에는 호백정을 '시아버지'라고 불렀는데, 이는 과거에 합격한 후에는 시아버지를 '아빠'라고 불렀다. 장로임에도 불구하고 그 지위가 이미 남들보다 높기 때문에 그렇게 부르지 않습니다. 소설의 네 번째 장은 판진의 일련의 추악한 연기를 따릅니다. 장징자이의 부추김을 받아 다이샤오의 존재와는 상관없이 가을바람을 맞기 위해 가오야오현 탕즈현으로 달려갔다. 잔치에서 그는 여전히 요염하고 효심을 표시하기 위해 은박 잔과 젓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나무 젓가락을 사용했지만 새우를 집어 입에 가져가서 먹었습니다. 이것은 매우 생생한 설명으로, 판진이 당선된 후 성격이 왜곡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왜곡은 그가 공무원이 된 후 공식 경력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를 의미합니다. 잃어버린 것. 그렇다면 그는 국민과 국가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습니까?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를 통해서도 과거시험이 어떻게 인재를 선발하는지, 실제로는 어떤 인재를 선발하는지 알 수 있다. 범진의 고시 전후 경험과 그의 성격 변화 현상을 통해 우리는 당시 수천 명의 학자들의 정신적 견해를 볼 수 있다.

루쉰은 이 소설에 대해 “글이 유머러스하고 완곡하며 풍자적이다”라고 평했다. 소설 속 후백정의 행동은 '처음에는 오만하고 마지막에는 공손하다'는 네 단어로 요약된다. 앞에서는 매우 오만하지만 뒤에서는 매우 공손합니다. 판진이 가난했을 때 그는 아무 것도 아닌 그를 꾸짖었고, 딸을 그런 가난한 남자와 결혼시키는 것은 평생의 불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이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돈이 주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사람은 그의 딸의 가족이기 때문에 방법이 없습니다. 그는 "나는 당신이 학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내가 어떤 덕을 쌓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판진이 그에게 시험을 보도록 요청하자 그는 판진에게 소리를 지르며 그의 얼굴에 침을 뱉었다.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이 스승들은 모두 하늘의 '문곡별'입니다... 당신처럼 입이 날카로운 원숭이도 그러지 않으면 오줌을 싸고 자신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뭐든 그냥 백조의 방귀를 먹고 싶은 거에요.” 말투가 너무 오만했어요. 그러나 판진이 시험에 합격한 후 그는 판진의 옷이 너덜너덜하고 주름진 것을 보고 도중에 판진의 옷을 수없이 잡아당겨 다듬었다. 소설에는 판진이 과거에 합격한 뒤 그에게 돈을 주었다고 적혀 있다. 그는 당시 "이 덕망있는 사위는 교육을 많이 받고 잘생겼는데... 내 딸도 좀 그런 것 같다"고 자랑했다. 결국 그녀는 주인과 결혼하게 될 것입니다. 나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의 가난에 대한 혐오와 부에 대한 사랑은 극히 사실입니다. 판진이 과거 시험을 향한 길에서 지칠 줄 모르는 여정을 보여준 것은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였다. 물론, 이 특별한 인물인 후정육도 여기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생생한 묘사입니다.

소설에는 매우 생생한 아이러니도 있는데, 특히 판진 자신에 대한 묘사가 훌륭하다. 풍자에는 다양한 수준이 있는데, 낮은 수준은 재치 있는 웃음이고, 높은 수준은 불처럼 매우 신랄한 풍자입니다. 판진이 당선되기 전에는 글을 쓴 사람이 판진이 당선된 후에는 더 '재치 있고 아이러니한' 글쓰기 방식을 사용했지만, 자신의 말과 행동을 통해 드러냈다. 이때 차갑고 냉소적인 어조로 그의 내면의 추함은 더욱 잔인하게 드러났다. 특히 4장에는 판진이 과거에 합격한 후 자신의 성을 몰랐다고 적혀 있다. 나중에 그는 다시 진시를 얻었고, 진시를 얻은 후에는 더욱 자신에 대해 잊어버렸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지식이 별로 없었지만, 곳곳에서 자신의 지식을 뽐내며 사람들을 존경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심지어 "수시는 우리 왕조의 평범한 사람입니다. 왜 모두가 그를 칭찬해야 합니까? "라고 뻔뻔하게 말했습니다. 소식은 우리 왕조의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작가들조차도 그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의 말과 행동을 통해 그의 무지함과 뻔뻔한 면모를 드러내는 것이 바로 이런 가벼운 묘사이다. 이는 과거제도가 사람의 인격과 영혼을 왜곡한다는 작가의 믿음을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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