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맨이란 무엇인가요?
배너맨(Bannerman)은 명나라 19년에 건주족을 통일하고 이후 팔기제도를 확립한 팔기족의 약자이다. Eight Banners는 원래의 분할을 깨고 Nurhaci가 Eight Banners를 직접 담당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당시의 기수는 특정 지위를 가졌습니다.
팔기의 결성
기부녀
명나라 만력 19년(서기 1591년) 누르하치가 여러 부족을 통일했다. 건주와 통일전쟁이 진행되면서 항복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혈연에만 기반을 둔 기존의 군사조직과 생산조직으로는 더 이상 통일전쟁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그러므로 이러한 특수한 정치적, 역사적 환경 속에서 팔기제도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만원고문서(Manwen Old Documents)'에 기록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총요(Conrui) 공경하는 칸(Khan)이 나라에서 많은 사람을 모아서 계수하고 균등하게 배열할 것이다. 300명마다 니울루(Niulu)를 편찬할 것이다. 니울루(Niulu)는 이마를 가진 사람이 한 명 있고, Niulu는 이마 아래에 세대를 두게 될 것입니다. Zhangjing의 두 남자와 Cunbo Shiku의 네 그룹은 그들이 무엇을 하든, 어디로 가든 상관없이 교대로 근무하게 됩니다. "함께 일하고, 함께 일하고, 함께 여행하세요."(Ezhen은 마스터를 의미하는 몽골어에서 유래했습니다.)
통일 전쟁이 계속 확대됨에 따라 적응하기 위해 Niulu 설립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대규모 작전에서 통일된 지휘의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Nurhaci는 5개의 Niulu(실제로는 5개 이상)를 Jia La로 조직하고 5개의 Jia La가 견고한 산을 형성했습니다. 즉, 깃발이다. 그리고 8가지 다른 형태의 깃발을 상징으로 하여 행진과 전투, 생산 노동과 행정 관리가 모두 고정된 단위입니다. 깃발은 에이트 배너 시스템의 최고 조직 형태이자 최대 규모의 군사 기관입니다.
만청
"만청"은 1718년(청나라 강희제 57년)에 염경요(Nian Gengyao)가 도시의 남서쪽 모퉁이에 건설하여 여덟 명에게 봉헌했습니다. 배너 장교와 군인. 그의 가족이 사는 도시 내의 도시는 관습적으로 "소청"이라고 불립니다. 도시에는 5개의 문과 8개의 깃발이 있으며, 모두 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 황제가 직접 임명한 최고 관리인 "장군"이 관리합니다. 만주족과 몽골족을 제외하고는 어떤 한족도 들어갈 수 없는 진정한 '독립 왕국'이 됩니다. 팔기군 장병들의 후손들은 태어나자마자 '배급'을 받으며 '청두 인근 16개 현과 현들에서 월급과 식량, 농사를 짓지 않고 먹고 의복'을 누리는 삶을 산다. 만청(Mancheng)'은 매년 식량과 생활필수품이 대량으로 나오는데, 식량만 해도 92만 개가 넘는 돌이 있다. 청나라 말 현통시대가 되어서야 육곤 장군은 만청 동남쪽에 큰 광장을 공원으로 열어 도시의 한족에게 개방하여 한나라의 200년 된 통치를 깨뜨렸다. 사람들은 만청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이 단락에서 8기의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처음에는 4개의 깃발이 제작되었으며 노란색, 흰색, 빨간색, 파란색의 4가지 색상이 깃발로 사용되었습니다. 4개의 추가 깃발은 노란색, 흰색, 빨간색, 파란색의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팔기의 색상은 변화하는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해준 일기』 169권에 따르면, “처음에는 청색, 황색, 적색, 흑색의 5색 깃발이 있었다. 나중에는 그림이 없는 황색기, 황룡이 있는 황색기, 그림이 없는 붉은기, 붉은기가 있었다. 청룡(靑龍)이 있고 그림이 없는 백기(白旗), 그림이 없는 백기(白旗), 황룡(黃龍), 그림이 없는 녹기(靑旗), 흑룡이 있는 녹기(靑旗)의 8색이 있다. 천명 7년(서기 1622년) 2월 『만문노당』에 기록된 깃발은 팔색(眞黃, 경계황, 순백, 경계백, 진적, 경계적적, 진청색, 경계청색)이다. 4면 깃발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래의 전체 노란색, 전체 흰색, 전체 빨간색 및 전체 파란색 깃발 주위에 테두리를 두는 것과 빨간색 테두리가 있는 노란색, 흰색 및 파란색 플래그, 그리고 빨간색 테두리가 있는 빨간색 플래그입니다. 흰색 테두리. 테두리가 없는 노란색 깃발을 직선 노란색 깃발이라고 합니다. 즉, 관례적으로 직선 노란색 깃발이라고 하는 완전한 노란색 깃발을 빨간색 테두리가 있는 노란색 깃발을 테두리가 있는 노란색 깃발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Xianghuangqi라고하며 Xianghuangqi는 일반적으로 Xianghuangqi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Six Flags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정황기, 향황기, 정백기, 향백기, 정홍기, 향홍기, 정란기, 향란기를 총칭하여 팔기라 불렀다.
이 섹션 편집 팔기 방향
만주, 몽고, 한군을 포함한 청나라 팔기군은 행군 및 주둔 시 고정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캠프에서. '오행(五行)이 서로를 구속한다'는 이론에 기초하여 정립되었다고 합니다. 『팔기동지』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두 개의 노란 깃발은 정북에 있으니 땅은 물보다 낫고, 두 개의 백기는 정동에 있고 금은 나무보다 낫고, 두 개의 붉은 깃발은 정서에 있고, 두 개의 붉은 깃발은 정북에 있고, 불이 금보다 낫고 남쪽에는 물이 낫고 물의 색깔은 원래 검은색이며 깃발은 6개 사단을 의미하므로 밤에는 검은색을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음양오행론에 따르면 동쪽은 나무에 속하고, 색은 녹색이고, 나무는 땅을 이길 수 있고, 남쪽은 나무에 속한다. 불은 붉은 색이다. , 불은 흙을 생성하고 금속을 억제할 수 있으며 서쪽은 금에 속하고 색은 흰색이며 금속은 물을 생성하고 나무를 억제할 수 있으며 색은 검은색이며 물은 나무를 생성하고 억제할 수 있습니다. 불의 중심은 흙에 속하고 색깔은 노란색이며 흙은 물을 이길 수 있습니다.
오행의 색깔과 오행의 갈등으로 볼 때 팔기(八旗)는 오행의 갈등과 정확히 같은 방향이다. 두 개의 노란색 깃발은 땅에 속하고 땅은 물을 이길 수 있으므로 두 개의 붉은 깃발은 불에 속하고 불은 금속을 이길 수 있으므로 두 개의 붉은 깃발은 서쪽에 있고 금속은 나무를 이길 수 있습니다. 깃발은 동쪽에 있고, 두 개의 파란색 깃발은 물에 속하며 물은 불을 이길 수 있으므로 두 개의 파란색 깃발은 남쪽에 있습니다. 베이징에 주둔한 팔기군은 다음과 같이 배치됩니다. 수도의 향황기는 안정문 안쪽에 위치하고, 정황기는 덕성문 안쪽에 북쪽과 평행하게 위치합니다. 즉, 땅이 물을 이깁니다. Zhengbai Banner는 Dongzhimen 내부에 있고 Xiangbai Banner는 내부에서 동쪽으로 병치되어 금이 나무를 이긴다는 의미입니다. Zhenghong Banner는 Xizhimen 내부에 있으며 Xianghong Banner는 Fucheng Gate 내에 있습니다. 서쪽은 불이 금을 이긴다는 뜻이고, 정란기는 숭원문 안에 있고, 향란기는 현무문 안에 위치해 있어 불을 물리친다는 뜻이다. 청나라 때 수비대 막사와 팔기군 기지는 모두 이 방향에 따라 배분되었다.
사실 팔기의 배치는 원래 사냥에서 나온 것이다. "Qing Wenjian"에 따르면 걷는 방식은 "Jizhang 스타일"입니다. 그 중 군용 노란색 종이를 울타리 바닥으로 설정했으며, 울타리 바닥의 두 날개에 있는 두 그루의 빨간색과 흰색 나무를 허리 어깨라고 하며, 파란색 종이가 설치된 곳은 울타리입니다. 두 날개의 끝을 울타리 끝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목장의 조직은 서로 대응하는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사냥꾼들은 울타리 아래쪽에 집결한 뒤, 울타리 아래쪽에서 니울루 단위로 두 날개로 전진했다. " 둘러싸지만 닫히지 않는 것을 '둘러싸기'라고 합니다. 울타리의 왼쪽과 오른쪽이 순서에 따라 함께 닫혀 있는 경우를 "포위"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야생 동물 사냥을 시작하십시오. 이 형태는 여진사냥의 표준진형이자 기본순서이며, 군사작전에서도 사용된다. Nurhaci는 Eight Banners 시스템을 만들 때 분명히 이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팔기동치》에 기록된 바와 같이, "팔기는 두 날개로 나누어져 있는데 왼쪽 날개는 황, 곧은 흰색, 흰색, 파란색이고 오른쪽 날개는 황, 적, 적, 청이다. 질서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동쪽에서 다스리는 것이다." 팔기가 세관에 들어간 후 팔기의 방향은 더욱 명확해졌고 맞춤화되어 전국적으로 홍보되었습니다. 나중에 전개된 '음양오행론'은 누르하치의 군사적 사고가 음양씨의 '오행설'과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다소 믿기 어려운 주장이다. 이 점은 『만문고문서』에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다: 천명 3년 4월, 칸은 군대 대장인 바일레와 대신들에게 명령을 내렸다. 군대를 이용하는 방법은 지혜와 전략에 기초한다. 우리가 그들을 유인하기 위해 병력을 적게 보내면 우리는 그들을 유인하지 못할 것이며, 성들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추격할 것입니다. 가까이 있으면 성 아래까지 쫓아갈 것이요, 적군이 성문에 모이면 죽여라. 먼저 후퇴해 주십시오. 우리 군대가 만나러 왔고, 두세 명이 합세하면 나중에 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이나 요새는 가능하다면 가져가라는 것입니다. .할 수 없다면 공격하지 말고 후퇴하라. 한 사람이라도 피해를 입지 않고 적을 정복하는 것입니다. 궈 왕조에서는 먼저 전진하기 위해 싸울 필요가 없었습니다. 포로가 되어 죽는다 해도 공적이 아닐 것이다. 도시 곳곳에서 사람들이 몰려와서 전멸했다고 했고, 여기저기서 사람들이 앞으로 나아갔다. 동시에 "기사 전반에 걸쳐 논의된 전술에는 "오행"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생성 및 극복"을 보면 팔기의 위치는 팔기의 배치 계획일 뿐임을 알 수 있습니다. 깃발과 군대의 실제 전술은 5요소가 상호 구속되는 원리에 기초하지 않습니다.
이 단락 편집 팔기 제도의 특징
팔기 제도는 누르하치가 여진족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창안한 만주족 사회 제도입니다. 소 기록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니후이는 원래 여진족의 집단수렵 형태였으나 누르하치가 여진족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이를 만주족 사회제도로 변형시켰다. Eight Banners 시스템은 처음에는 행정, 군사, 생산이라는 세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군인과 민간인이 결합된 만주족의 사회구조는 특이한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 에잇 배너는 서로 독립적이며, 서로에게 속하지 않습니다. 여덟 깃발 시스템이 확립된 이후 누르하치는 나중에 항복하고 포로가 된 사람들을 포함하여 모든 부족민을 각 깃발에 통합했습니다. '깃발로 백성을 다스리는' 통치 패턴이 형성됐다. 팔기(八旗)는 각각 깃발을 담당하며 서로 간섭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Amin Beile은 그의 남동생 Sesangu를 괴롭 혔고 Sesangu는 Daishan과 Huang Taiji에게 불평했습니다. 그러나 Daishan과 Huang Taiji는 그들과 Amin이 모두 배너 리더이기 때문에 감히 그 문제에 대해 묻지 못했습니다. 만주족 기수들 사이에는 '깃발을 나누는 것은 산을 나누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각 깃발이 독립적이고 그 깃발 소유자들에게만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깃발의 지도자는 깃발의 왕이다. 각 기치의 리더인 베일러는 기수 및 병사들과 매우 엄격한 보고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인간이기 때문에 깃발 소유자는 군주와 장관으로 나누어집니다." 깃발 아래에 있는 공무원과 기수는 무슨 일이 생기면 기 소유자에게 보고해야 하며, 그의 허가를 받은 후에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행군이나 전투 시에는 허가 없이 깃발 및 소속 소를 방치할 수 없습니다. 배너 여성의 결혼에도 배너 베일러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배너의 리더인 베일러는 배너 내의 작은 군주입니다. 배너의 소유자가 아닌 베일러는 배너의 리더인 베일러를 신처럼 존경합니다.
셋째, 누르하치는 팔기군의 수장이자 최고의 권력을 갖고 있다. 팔기는 여러 하위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서로 속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팔기는 공식적으로 한 깃발의 지도자를 팔기의 최고 지도자로 승격시킵니다. Nurhachi는 8명의 베일러에 대한 절대적인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한편으로는 각 깃발의 베일러가 그의 형제이자 조카이기 때문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여덟 깃발의 리더가 소유한 깃발의 수와 강도가 다른 깃발을 훨씬 능가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는 명령을 내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대칸으로서 누르하치는 다양한 힘을 하나의 몸으로 결합했습니다. 예를 들어, 전쟁 캡처, 인간 및 동물 등은 각 배너에서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Nurhachi에서 배포해야 합니다. 누르하치가 세운 포스트진 정권에서 '칸'은 신이 부여한 무한한 권리를 누렸다. 모든 베일레와 장관들은 칸을 그들의 아버지로 여깁니다. 나라의 모든 정치사에 있어서 칸이 하는 일은 무엇이든지 옳고 그른 것은 그르다. 혈연에 의해 유지되는 이러한 정치권력은 원시사회 말기 가부장제의 잔재가 강하게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