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마스터는 왜 잘 팔리지 않나요?
아이돌 팬덤의 정의가 일반화됐으니 수조 속 @魔鱼鱼도 언급했으니 더 이상 말하진 않겠다.
아이돌마스터의 기원은 아케이드 → 콘솔 → 웹게임 → 모바일게임이다
2011년에는 모바일 게임은 없고 콘솔게임 '아이돌마스터2'만이 흥행을 일으켰다. 용궁사건. 그때는 아마 함정에 어떻게 들어가는지도 몰랐을 겁니다.
당시 함정에 빠진 사람들은 뒤따르는 아이돌 셰프들보다 훨씬 하드코어했고, 서클 안에서 귀여움이 무엇인지 더 잘 알고 있었다.
아케이드 머신, 콘솔, 웹게임 등은 중국에서 접하기 어려운 것들이 거의 다. CGSS와 MLTD에는 국가 서버가 없습니다(MLTD는 방화벽을 우회해야 합니다). 이는 기준을 더욱 높입니다.
아이돌과 관련 없는 프로젝트는 제쳐두고
반대로 아이돌 마스터는 왕족 아이돌의 기본 틀을 거의 다 완성한 상태다. 아이돌 애니메이션이 아닌, Millions of Shadows의 경우 OP의 막을 올리는 스토리보드가 너무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알아두셔야 할 점은 아이돌 드라마는 본질적으로 있다는 것입니다. 소재나 표현이 없으면 아이돌이 아닌 팬들을 끌어들이고 화제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물론 이전에는 왜 중국에서의 인기가 낮았는지 계속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그게 합리적이었지만 나중에는 혁신이 없을 정도로 비뚤어졌죠? 논리는 무엇입니까? 반대로 cgss가 생성하는 크립톤 골드의 양은 오랫동안 sif를 능가했으며 mltd는 상위 30위 안에 안정되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영향은 이미 모든 것을 설명했습니다.
CGSS와 MLTD의 크립톤 골드 양은 대부분 국내 플레이어가 제공하지 않습니다. CGSS와 MLTD의 모바일 게임의 품질은 실제로 같은 기간의 다른 유사한 모바일 게임에 비해 열등합니다. 하지만 민족 의상은 없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에는 혁신이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국내 ACG 간의 상호 영향력 정도에 있어서는 일본과 같은 네트워크 구조가 아니라 트리 구조에 가깝고, 트리 구조의 백본은 '트리 구조'라는 견해를 늘 갖고 있다. TV 애니메이션. 게임 애니메이션 소설 중에서 팬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점은 바로 애니메이션이다.
매직 포비든, 페이트 시리즈, 소드 아트 온라인 등도 애니메이션 때문에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유명 해지다. 반례함 C의 경우 방송 직후 애니메이션이 금지되었기 때문에 중국에서의 화제성과 인기가 매우 낮다.
아이돌 쇼로 돌아가면, LL은 애니메이션 시즌 2가 방송되기 전에 이미 라이브와 시즌 1 애니메이션을 다수 보유하고 있었지만, 애니메이션 시즌 2가 방송된 이후 인기가 급격하게 높아졌다. Shoujo Opera는 애니메이션이 방송되기 전에 라이브 및 라디오 프로그램도 진행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이 방영되기 전에 이미 수많은 게임이 있었던 아이돌 마스터의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이 방송되기 전에는 위의 팬 수가 적었고, 애니메이션이 방송된 후에야 캐주얼 팬들이 대부분을 끌어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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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rd Art Online 시즌 1: 2012년 7월
진격의 거인 시즌 1: 2013년 4월
Fate/Zero: 2012년 4월
lovelive 시즌 1: 2013년 1월 시즌 2: 2014년 4월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스 시즌 1: 2015년 1월
아이돌 마스터 애니메이션: 2011년 7월
위의 시간을 시청하신 후 문제점을 발견하셨나요?
여기서 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돌 마스터의 애니메이션이 출시되었을 당시에는 A, B 스테이션을 중심으로 한 애니메이션 서클이 크지 않았고, 인기와 트래픽도 부족했습니다. 일련의 헤게모니 만화가 인기를 끌면서 스테이션 A와 B의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확장되었습니다. 그러나 CG 애니메이션이 나오자 시장(스테이션 A와 B)은 중간에 나온 LL이 차지했습니다. 미적 피로의 영향으로 인해 혁신이 없는 CG와 ML의 인기는 LL과 경쟁하기 어렵습니다.
최근 중국에서 화제를 모은 아이돌 드라마를 살펴보자.
메카 아이돌이자 길리기리의 눈을 마법으로 세뇌하는 마크로스 Δ(화제는 짧은 시간 동안만 지속되었지만).
성우밴드인 뱅드림(BangDream)과 성우들이 직접 출연하며, 모바일게임에서도 ACG의 다양한 명곡을 커버해 눈길을 끈다.
사가 아이돌은 전설이고, 좀비가 아이돌 행세를 하고, 주인공이 나갔다가 차에 치이는 장면이다.
소녀극은 일반 아이돌이나 연극과 다르다.
앞서 언급한 소재와 표현 형태의 혁신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아이돌 전쟁국에 피비린내 나는 길을 새겼다.
결론적으로 아이돌 마스터가 인기를 끌지 못한 것은 전적으로 불리한 상황과 좋은 기회를 잡지 못한 데 따른 것이다. 너무 이르면 국내 애니메이션계의 규모가 제한되고, 너무 늦으면 시장이 점유돼 관객들이 미적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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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04에 편집됨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