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 조각이란 무엇입니까?
인감은 독특한 전통 예술로,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삼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인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인감으로 새겨진 인감, 실용적인 예술 작품, "인쇄", "인쇄" 또는 "인쇄" 라고도 합니다, 이러한 이름은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일찍이 상대에 사람들은 칼로 거북갑에 글자를 새겼다 (즉, 우리가 지금 말하는 갑골문). 이 인물들은 칼날이 날카롭고, 필법이 아름답고,' 각인' 수준이 매우 높다. 춘추전국진 이전에는 인감이' 인도' 라고 불렸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새' 를 황제 전용으로 규정하고, 대신과 민간이 사용하는 도장을 통칭하여' 새' 라고 부른다. 이로 인해 황제는 도장이나 보물을 사용하고, 관원은 도장을 사용하고, 장군은 도장을 사용하고, 개인 사용자는 도장을 사용하게 된다.
인감 속의 "인도" 라는 글자는 고대에 "진" 으로 쓰였으며, 옥자 바로 옆에 있었다. 옥에 새겨진 모든 범프 무늬는' 참'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대나무가 유행하는 필기도구가 되었기 때문에 전서의 형태제도 옥에서 대나무로 바뀌었다. 사실 고대에는 옥조각, 석조, 죽조각, 구리조각에 속한 모든 것을' 인감' 이라고 부를 수 있었는데, 인감은 그 중 일부에 불과했다. 진시황에 이르러 그는 전국 서예 풍격을 전면적으로 정리하여 8 가지 스타일로 나누어 인쇄면에 적힌 글자를' 복사' 라고 불렀다. 왕망은 육서를 정할 때' 묘전' 이라고 부르며, 이때부터 전서가 인감에 사용된 서체를 분명히 확정했다. 당송 시대에는 문인 묵객의 취향으로 인감제를 바꾸었지만 여전히 전서로 인쇄되었다. 명청시대까지만 해도 대량의 인인이 출간되고, 인감은 전서를 기초로 하고, 조각하는 방법으로 인쇄면에 밀도가 낮은 예술 형식을 표현하고, 인감 조각도 넓은 의미의 조각에서 좁은 경영 인쇄의 학문으로 바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인쇄술의 이런 학문을 직접' 조각판',' 철펜',' 철서',' 조각판 도장' 이라고 부른다.
인감각의 역사
인감은 기원부터 2000 여 년의 역사 장하 속에서 10 여 개의 왕조를 거쳤다. 이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인감은 두 가지 고도의 발전의 역사적 단계를 거쳤다. 하나는 전국 진나라와 한, 진, 진, 육조인데, 이 시기 인감에 사용된 재료는 주로 옥, 금, 치아, 뿔이다. "고대 인감 조각 시기" 라고 불리는데, 그 인감 특징은 주로 시대를 경계로 한다. 전당은 당송원 시대까지 새겨져 있지만 쇠퇴기에 처해 있다. 이 시기, 해서체로 전서를 대신하는 응용, 그리고 도장과 사장의 분리로 인해 도장이 내리막길에 올랐다. 이런 상황은 원말에 전기가 생겼고, 화가 왕관은 화유석이 인쇄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화유석을 인쇄에 이상적인 재료로 만들었다. 명대에 이르러 인감이 부흥기에 들어섰다. 명청 이래, 인감은 제 2 차 발전의 정점을 맞이했는데, 그 인감 특징은 주로 각종 유파이다. 이 시기에 문붕과 하진은 인감 창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문정명의 아들 문붕이 우연히' 광석' 동상석을 발견한 것은 인쇄재로 쓸 수 있다. 그의 제창을 거쳐 석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인감 장르가 끊임없이 등장했고, 쳉 수이, 딩 징, 덩,, 조, 및 기타 인감 예술가가 나타났습니다. 인감은 한때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보였다. 현대 인감 마스터 오창석, 제백석까지 중국의 완전한 인감사를 형성하지 못했다. 인감은 서예, 구도, 칼법의 완벽한 조화이다. 한편으로는 아름답고 찰랑거리는 서예 획, 아름다운 그림 구도, 생동감 있는 칼로 조각한 매력이 있다. "방인치 사이에 기상이 만만하다" 고 할 수 있다. "
시간의 연장과 공간차이가 발달하면서 중국의 글에는 감동적이고 다양한 스타일이 담겨 있어 인쇄면 안에 감상적이고 우아한 방식으로 드러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은 네모난 촌은 시간의 단순함과 공간의 풍부함으로 가득 차 있다. 비록 몇 차례 변천했지만, 여전히 부드러운 광택과 고풍스러운 정취로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인감 조각 예술이다.
우리가 놀기 전에 먼저 인감의 정의를 분명히 해야 한다. 인감 조각이란 무엇입니까?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의 두 가지 해석이 있다. 인감의 "인쇄" 는 옥이고, 고대 문자는 "참" 이다. "설문" 의 주석으로 볼 때, "거북벽을 징징징으로 해석하는 것도 사실이다." ), 옥석 위에 새겨진 모든 범프 무늬는' 주' 라고 불린다. 나중에 대나무가 유행하는 필기도구가 되자 전서의 부호가 옥에서 대나무로 바뀌었다.
인감각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한서 제사지" "오제 이래 서약이 있었는데, 삼왕에 관해서는 각인, 사기, 위선의 속속 앞에 도장이 있어 간음을 탐지했다."
일찍이 3700 여 년 전의 상조에서는 각인이 이미 유행했다. 그러나 도장 표면에는 원문이 없고 혈액형을 상징하는 기호만 당대 청동기나 깃발에 붙어 있다. 비록 표시이지만, 확실히 일정한 발음이 있다. 주대에 이르러 청동을 기초로 한' 주서' 가 크게 일어났다. 다양한 크기와 모양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백문과 주문의 두 종류로 나뉜다. 진나라는 중국 문자가' 서서' 에서 전서로 진화하는 시기로, 전서의 형식이 더욱 광범위하고, 전서가 둥글고 힘차고, 획이 곧게 뻗어 있다.
한대 도장은 전성기에 이르렀고, 역사는 한인이라고 불리며, 글씨체는 작은 인감에서 묘장으로 변했다. 중국어와 인도의 인쇄 시스템과 버튼도 정교하다. 서릉팔파의 석강은 "인도는 한나라의 시조, 당대의 시문, 진대의 글과 문학" 이라고 말했다. 당송 시대에는 문인의 취향으로 인감제를 바꾸었지만 여전히 전서로 인쇄되었다. 명청시대까지만 해도 대량의 인인이 생겨서야 인감 기반 예술 형식이 되어 조각하는 방법으로 순간적인 표면에 밀도와 이합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인감은 넓은 의미의 조각에서 좁은 관리 도장으로 바뀌었다.
전통적으로 인감은 반드시 인감 전에 진행되어야 하며, 심지어 인감이 7 분의 3 으로 나누어진다는 말도 있다. 인감 그 자체는 서예와 밀접하게 결합된 예술이다. 인감가의 작품과 인감점 스승이 새긴 도장의 근본적인 차이는 전자가' 쓰기' 하고 규칙과 도장 기법을 중시하는 반면 후자는' 그림' 으로 나왔고 규칙과 도장 기법에 신경 쓰지 않는다는 점이다. 인감을 배우지 않고, 규칙을 따지지 않고, 새긴 도장은 매우 무뚝뚝할 것이다. 따라서, 인감을 배울 때는 반드시 인감 비문을 신중하게 선택하여 붙여 써야 한다. 일정 기간의 훈련을 통해 우리는 인감각의 편리함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많은 초보자들은 왕왕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일한다.
구도는 인쇄면에 한 글자나 한 조의 글자를 배열하는 예술로,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정말 인감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도장의 한쪽에는 숙련된 칼법이 있고 교묘한 구도는 없다면 걸작은 없을 것이다. 특히 세트와 그룹의 창작은 각 방면에 변화가 있어야 하며 작가의 구도 공력을 보여줘야 한다. 따라서 원고를 디자인할 때는 반복적으로 구상해야 한다. 이 점에서, 전각대사인 오창석의 신중한 창작 태도는 배울 만하다. 구체적인 획, 획, 모양, 글자와 글자의 관계에 따라 적절한 형식을 설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