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리그 플레이 방법
원작 WSC 이후 GBA로 이식된 유명 핸드헬드 RPG '구속의 나라'를 아직도 기억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이번에 '프린세스 리그'는 동명의 신작이다. 제작사(스팅). 이번에는 게임 유형이 SRPG로 변경되었으며, 그래픽 스타일이 신선하고 밝고, 캐릭터가 귀엽고, 전투의 그래픽 효과도 매우 강력합니다. GBA 명작이 적긴 하지만 그래도 이 작품은 플레이할 가치가 있는 오리지널 명작입니다
게임의 원래 이름은 유그드라?9?9유니온입니다
출판사 스팅
GBA 모델
게임 유형 S·RPG
일본어 버전
플레이어 수: 1플레이어
출시일 2006.3. 23
p>게임 용량-
십자키로 커서 이동
A키로 확인
B키로 취소/보기 정보
다음 사람으로 전환하는 R 키
L 키 메뉴
팀 무기 표시 켜기/끄기 선택
시작 화면을 커서 위치로 이동하여 중앙/전투에 들어갑니다.
시스템
카드
카드는 이 게임의 거의 핵심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카드의 요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파트 1 그림의 힘 값은 전투 후 적의 사기가 얼마나 감소하는지에 영향을 미치며, 무기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무기가 결정됩니다. 살인을 위해 무기를 사용하는 사람(ALL은 모든 사람이 살인을 활성화할 수 있음을 의미), Move는 이동할 수 있는 그리드 수를 나타냅니다. 카드마다 필살기가 다르며, 전투마다 선택할 수 있는 카드 수가 다릅니다. 카드를 모두 사용하면 보충할 수 없으므로 카드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모든 에피소드에는 여러 가지 승리 조건이 있으며, 조건이 완료될 때마다 카드가 보충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파란색 문자는 이 카드를 활성화하여 죽일 수 있는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전투 시스템
구체적인 전투 방법은 캐릭터를 다음 위치로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상대 유닛 옆에 사각형이 있는데, 이는 어떤 직업이든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다음 START 키를 누르고 공격하려는 캐릭터의 머리로 커서를 이동하면 카드가 보입니다. 상대가 사용합니다. 선택이 확인되면 전투에 참여합니다. 매 라운드마다 우리 부대 중 한 명만 공격할 수 있는 반면 적군은 무작위로 여러 명을 공격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공격하는 쪽이 먼저 적을 공격할 수 있고, 운이 좋아서 적의 장군을 직접 쓰러뜨릴 수 있다면, 전투에서 승리한 후에는 상대의 남은 병사들을 처리하기가 매우 쉬울 것입니다. .물론, 이는 우리 측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사기
다른 게임에서 사기는 전투에서 아무리 많은 병사가 손실되더라도 HP와 동일합니다. 완전히 파괴되지 않는 한 감소하지 않습니다. 사기가 0이 되면 유닛은 파괴됩니다. 특정 조건을 제외하면 사기는 자동으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는 각 전투 전에 캐릭터를 선택할 때만 유닛의 사기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 목적은 주로 소품을 제공함으로써 달성되며 일반적으로 소품을 얻기가 어렵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합리적으로 배포해야 합니다. .
무기는 서로 호환되지 않습니다
이 게임의 무기도 Heraldry 시리즈와 유사합니다. 무기 간의 관계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그 중 원형이 가장 좋고, 삼각형이 더 나쁘다.
전투 화면 설명
전투 화면은 전작 '랑굴리사'('판타지 시뮬레이션 전투')와 비슷하다. ) 시리즈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각 팀에는 6개의 유닛만 있고 한 번에 3개의 대형 유닛만 전투에 참여하며 전투에 참여하는 유닛 수는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변경 사항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 상단이 스턴트 슬롯입니다. 처음에는 슬롯이 가득 차면 필살기를 사용할 수 없으나 나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중 왼쪽 방향키를 누르면 게이지가 빠르게 증가하지만, 이는 우리 전투에 매우 해롭다.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누르면 슬롯이 줄어들고 활성 공격이 시작됩니다. 화면 하단의 캐릭터 초상화 옆에 있는 노란색 상자는 전투 상태를 표시하며, 최고 별과 최악 별은 십자 표시입니다. 노란색 상자 아래에는 현재 제공된 속성만 나타내는 특별한 더하기 기호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수 이동 시스템
7장부터 캐릭터는 카드에 있는 다양한 특수 이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카드에는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특수 이동이 있습니다. 데이터. 활성화 방법은 스턴트 게이지(전투 화면 상단 노란색 슬롯)가 가득 찼을 때 프롬프트에 따라 A 또는 B 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일부 특수 처치에는 영창이 필요하므로 프롬프트 버튼을 누르고 종료하면 됩니다. 한 슬롯이 가득 찰 때까지 해제하지 마십시오.
다만, 게이지가 꽉 찼을 때 필살기를 발동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며, 반드시 ACE 캐릭터여야만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시스템
이 시스템은 매 라운드마다 단 하나의 유닛만이 적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BOSS급 캐릭터를 상대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 반드시 마스터해야 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기는 UNIT 공격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구체적으로는 전투 중 플레이어의 위치입니다. 남자 캐릭터는 자신을 중심으로 사방 대각선 두 칸 안에 있는 자신의 플레이어이고, 여자 캐릭터는 자신을 중심으로 한 두 칸의 십자가입니다. 공격 시, 범위 내에 자신의 캐릭터가 있으면 함께 공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적들도 보편적이기 때문에 유닛을 구성할 때 무기 제압으로 인한 불필요한 손실을 피하기 위해 적 유닛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5레벨 이후에는 UNIT이 진화합니다. 즉, 원래 범위를 기반으로 범위가 다시 증가하지만 주변에는 한 공간만 있고 적들은 동일하게 됩니다. 유닛이 공격할 경우, 동일한 유닛이 한 번의 공격 라운드에 여러 번 전투에 참여할 경우, 전투에 참여할 때마다 하나의 유닛이 감소되며 적군과 아군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지형 및 기타
게임에는 다양한 지형이 있으며, 지형에는 몇 가지 추가 능력이 있습니다. 커서를 위로 올리면 해당 지형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적들을 처치한 후 원래 위치에 작은 느낌표가 나타납니다. 캐릭터를 보내서 걸어가면 소품(최종 레벨에서 캐릭터가 패배한 후 나타나는 느낌표 소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획득됩니다.) 또한 지도에는 숨겨진 소품과 마을 시설(소품 등을 얻을 수 있음)이 많아 플레이어가 스스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