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게임 플랫폼이 중국에 진출할 것인가? 텐센트가 여전히 중국을 장악할 수 있을까?
현재 Tencent의 1분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은 여전히 Tencent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 매출은 26% 증가한 287억 7,800만 위안으로 Tencent 전체 매출의 약 60%를 차지합니다. 1분기. Tencent 회장 겸 CEO인 Ma Huate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2018년 1분기에 우리는 인기 전술 경쟁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으며 WeChat 미니 프로그램과 같이 널리 사용되는 서비스의 기능을 강화하여 소셜, 게임에서의 사용자 활동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스팀 플랫폼의 등장으로 텐센트의 중국 게임 지배력이 심각하게 위협받을까 두렵습니다.
스팀 플랫폼의 중국 진출은 텐센트의 게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아시다시피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는 스트리머들에 의해 대중화되었던 게임이고, 이제 Steam 플랫폼에는 수만 개의 게임이 있습니다. 어쩌면 PlayerUnknown's Battlegrounds와 같은 또 다른 경이로운 게임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때쯤이면 텐센트가 블루홀 인수를 통해 다른 게임을 인수하는 것은 더욱 어려워질 수 있다.
이르면 2016년 6월 초 텐센트가 86억 달러를 들여 유럽과 미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을 만든 핀란드 게임사 슈퍼셀을 인수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2년이 지났고 거래의 전망은 점점 더 밝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 언론인 더 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은 텐센트의 도박을 자세히 조사한 결과, 텐센트에 인수된 후 회사의 혁신과 수익 창출 능력이 절벽에서 떨어졌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기능을 제공하고 "부정적인 리뷰"를 제공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한때 인기 게임을 꾸준히 개발해오던 혁신 기업 슈퍼셀은 텐센트에 인수된 이후 혁신 능력을 상실한 것으로 보인다. 인수 이후 회사는 "클래시 오브 클랜"만큼 인기 있는 게임은 물론 정식 게임을 출시한 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