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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GL의 기본 상태는 어떤가요?

WebGL(전체 이름 Web Graphics Library)은 3D 드로잉 프로토콜로, JavaScript와 OpenGL ES 2.0을 결합할 수 있도록 OpenGL ES 2.0에 JavaScript 바인딩을 추가하여 WebGL 하드웨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HTML5 Canvas용 3D 가속 렌더링을 통해 웹 개발자는 시스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여 브라우저에서 3D 장면과 모델을 보다 원활하게 표시하고 복잡한 탐색 및 데이터 시각화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분명히 WebGL 기술 표준은 웹 페이지 전용 렌더링 플러그인을 개발하는 수고를 없애고 복잡한 3D 구조의 웹 사이트 페이지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3D 웹 게임을 디자인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WebGL의 가장 큰 장점은 웹 페이지를 통해 빠르게 전파될 수 있고 멋진 그래픽 경험을 활용하여 마케팅 및 홍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WebGL 기본 현황

WebGL 1.0은 기본적으로 기기 지원률이 98%인 반면, WebGL 2.0은 기기 지원률이 약 49% 정도이며 점차 상승하고 있다.

WebGL 2.0의 중요한 기능은

WebAssembly입니다. 많은 C3D 엔진이 이 영역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경량 C 프레임워크인 oryol이 있습니다. 물리 시뮬레이션 부분은 웹어셈블리를 통해 진행하였고, 천 시뮬레이션 데모는 웹에서 제작하였습니다. 물론 Unity와 Unreal 모두 웹어셈블리를 기반으로 한 자체 데모도 출시했습니다.

Unity: 두 가지 데모, 즉 탱크와 webgl_linear입니다.

언리얼: EpicZenGarden.

WebGL 개발의 새로운 기능

인텔의 고급 네트워크 기술 팀은 WebGL 생태계에 많은 기여를 했기 때문에 새로운 기능은 주로 이들 팀에서 제시됩니다.

WebGL 2.0 Compute

R&D 설명: OpenGL ES 3.1의 기능을 WebGL, 주로 Compute Shader에서 구현합니다!

R&D 상태:

OpenGL 및 D3D 백엔드용 Compute Shader가 기본적으로 완료되었으며 Chrome에서 플래그 활성화-webgl2-compute-context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mpute Shader 기반의 Tensorflow.js를 기본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R&D 계획:

올해 말까지 모든 Compute Shader 기능을 구현합니다.

Emscripten에서는 WebGL 2.0이 지원됩니다.

네이티브 dEQP ES 3.1 샘플을 웹으로 포팅합니다.

요구 사항에 따라 OpenGL ES 3.1의 다른 기능 구현

일반적인 웹 개발 소프트웨어

WEBGL 기반 3D: three.js, osgjs

그 중에서 three.js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이는 순수 JS 패키지인 osg이며 해당 C++ 및 .NET 패키지는 OSG의 초점이 아닙니다.

WEBGL은 WEB 3D에 중점을 둡니다. GIS: osmstreet, openwebglobe, Readymap은 3D 도시 계획을 위한 것이며,

IE ACTIVEX OCX 기반의 3D:unity3D는 웹 게임, Android 게임, IE CHORME 및 Google Earth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습 비용이 저렴합니다.

AS3 기반 3D: Away3d와 FLASH가 쇠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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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weikashouj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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