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창업 프로젝트 기획서
인터넷 창업 프로젝트 제안서 217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인터넷 업계도 주목받고 있다. 다음은 217 인터넷 창업 프로젝트 기획서입니다. 참고용으로만!
머리말 < P > 생활의 정보화와 함께 컴퓨터의 보급과 운용으로 온라인 쇼핑은 이미 전통적인 쇼핑 모델을 대체했고, 온라인 쇼핑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제품 다양화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편리함과 선택권을 주고, 점점 더 많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요즘 유행하는 쇼핑 모델이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온라인 창업 비용은 비효율적으로 시장에 대한 조사와 분석을 통해 온라인 창업을 택했고, 시장의 수요에 맞게 가상 충전을 선택한 시장을 선정해 게임점카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을 열었다.
1. 프로젝트 배경 분석
1.1 전자상거래 산업 배경 및 지위 < P > 는 우리나라에서 1998 년까지 전자상거래를 시작한 이후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거의 모든 업종이 전자상거래 방면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전자상거래는 현재 전국 총 소비 수준의 13% 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속 성장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1.2 XXX (당신이 선택한 상품유형) 발전 현황 분석 < P > 저는 온라인 게임점카드 방향 연구에 종사하고 있으며, 텐센트 QQ 를 운영하는 몇 가지 히트면 게임의 가상점카드, 공식 CDK 등을 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 게임은 이미 사람들의 생활 여가 오락 중의 필수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는 사람들이 일에 피곤할 때 사람들에게 휴식을 줄 수 있고, 현실 생활에서 표현할 수 없는 성취감, 만족감을 줄 수 있다. 사람들이 긴장된 직장 생활에서 긴장을 풀고 더 잘 일할 수 있게 하다. < P > 중국은 현재 게임시장이 크고 관련 보조시설이 완비돼 있고, 게임에 대한 법규가 상당히 건전해 중국 게임시장이 양성적으로 발전해 왔으며, 게임의 발전 속도는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수익성이 가장 높다. < P > 저는 현재 인터넷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몇 가지 게임과 게이머 수가 가장 많은 인기 있는 게임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 게이머들은 대부분 게임에서 자신의 능력과 패권주의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인민폐를 이용해 자신의 게임 캐릭터를 장만하고, 그들을 더욱 강해지게 함으로써 자신의 영웅적인 기개를 과시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가운데 시장이 있으면 상인들은 이윤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을 갖게 되고, 이들 잠재 사용자들은 끊임없이 충전하여 자신의 게임 캐릭터를 장만하고, 게임 중 영주의 지위를 확고히 할 것이다.
1.3 C2C 전자상거래 플랫폼 현황 분석 < P > 나는 타오바오에 대한 연구를 주로 진행하고 있는데, 그것은 종합적인 플랫폼이며, 안에는 다양한 상인들이 있다. < P > 1.3 C2C 전자상거래 플랫폼 현황 분석 < P > 현재 중국 전자상거래 분야의 선두 주자이자 주력군이기도 하다. 타오바오는 더 일찍 시작하는 인터넷 창업가의 가장 좋은 선택 중 하나이며, 타오바오의 작년 소비액은 1 조였다. 이것은 얼마나 큰 숫자이며, 이 거래액은 모두 수천수만의 CtoC 상가가 독립적으로 완성한 것이다. 타오바오의 가치를 알 수 있고, 타오바오는 중국 전자상거래 분야의 이정표적인 표방으로서, 그가 먼저 인터넷 거래의 실현가능성, 안전, 편리성 등을 실현하였다. < P > 타오바오의 설립자 마윈 씨는 지난해 인터넷상대회에서 올해 타오바오가 1 조 달러의 거래금액을 창출해야 한다고 밝혔고, 이렇게 많은 거래금액 뒤에는 강력한 기술 지원, 법률법규의 점진적인 보완으로 보완된 * * * 같은 결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타오바오의 미래 발전은 밝고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전자 상거래 플랫폼이다. 수많은 중소창업자들이 성공을 갈망하는 요람이기도 하다. < P > 타오바오는 미래 발전, 기업 내부 관리, 중소 판매자 관리에 모두 명확한 법규를 가지고 있어 타오바오에 있는 사람은 누구나 그것에 의지하여 행동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좋은 건강 발전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에 나도 그것을 선택했다.
2. 프로젝트 시장 분석 및 포지셔닝
2.1 프로젝트 개발 환경의 SWOT 분석
2.1.1 내재적 이점
(1
(2) 물류가 발송에 지장을 주지 않고 단 몇 분만에 거래를 완성할 수 있다 ~ 물류가 없으면 택배 장소의 잘못으로 인한 분쟁이 발생하지 않는다.
(3) 충당금이 작아서 3 원만 쓰면 오픈할 수 있다. 그리고 조작이 쉽다. 소프트웨어를 시동하기만 하면 모든 것이 소프트웨어에 맡겨져 자동으로 완성된다. 재고가 필요 없고, 팔 수 없는 압력 문제는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4) 아르바이트에 적합하다. 미리 무엇을 살 필요도 없고, 뛰어다니지 않아도 되는 낭비적인 순간, 컴퓨터 한 대만 있으면 언제든지 거래를 완료할 수 있고, 정해진 장소에 얽매이지 않는다.
(5) 누적 신용도가 빠른 현물난을 하면 신용도가 너무 느리고 신용도가 없어 고객 손실률이 높다. 통화료를 내면 주 내에 드릴을 올릴 수 있다.
2.1.2 내적 열세
현재 타오바오 점포의 신용분할은 가상보배 거래와 실물보배 거래 두 가지
가 가상보배란 무엇입니까? 주로 물류없이 거래를 완성할 수 있는 상품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온라인 게임 점카드, 통화료 충전 연극화 등이다.
실물 보배란 무엇입니까? 주로 물류 참여가 필요한 실제 상품 (예: 의류 화장품 등) 을 가리킨다. 실물 보배 중 한 종류는 비교적 특별하다. 예를 들면 타오바오에서 소프트웨어, 점포 인테리어, 가상호스트, 사이트 건설, 인테리어 템플릿 등 모두 실물 보배인 생활서비스 범주의 상품이기 때문에 이런 보배들이 가져온 거래도 실물보배 거래에 속한다. < P > 많은 친구들이 제가 예전에 매장에서 운영하는 자동 충전 소프트웨어를 운영하고 있고, 제가 이 업계에 처음 종사했을 때도 충전업무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많은 가상 보배 거래를 축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하지만 현재 타오바오는 7 월 8 일 이후 몇 가지 새로운 규칙을 내놓았고 타오바오 자체도 충전 시스템을 내놓았기 때문에, 예전에는 인터넷상의 많은 사람들이 먼저 가상 드릴에 의존해 실물로 변신하는 관행은 더 이상 적용되지 않았다. < P > 그래서 지금 실물을 만들고 싶은 손바닥은 자기 가게에 어떤 가상보배 거래에 대한 신용도 가지지 않는 것이 좋다. 현재 또 다른 친구가 가상드릴로 변신하고 싶다면 이렇게 만든 가게는 폐점이며 많은 폐단이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1.3 외적 기회 < P > 만약 당신이 원래 방법으로 많은 행동을 한다면, 현재의 결과만 얻을 수 있다면, 당신은 더욱 창업하여 돈을 벌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5 년 1 년 2 년을 바꾸지 않는다면, 당신은 여전히 지금과 같을 것입니다! 왜 모든 중국인이 살고 있는가, 왜냐하면 모든 사람이 태어날 때, 반드시 살기로 결심하고, 생명이 위험에 처했을 때, 그가 돈이 있든 없든, 그는 돈을 내고, 모든 방법을 다 생각하기 때문에, 사람의 생명이 문제가 생길 때, 그는 영원히 핑계가 없다. 왜냐하면 그는 반드시 살아야 하기 때문에, 생명은 우리에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성공은 우리에게 중요하지 않습니까? 만약 살아 있는 것이 성공하지 못한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네가 생명과 성공을 등호로 분류할 때, 너의 인생에는 영원히 핑계가 없다. 네가 핑계가 없을 때, 너는 정말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지, 그렇지 않니? < P > 온라인 창업은 이미 대학생 자영업의 발전태가 좋은 선택이 되기 시작했지만 많은 기회가 있지만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도 많다. 첫 번째 질문: 창업의식이 강한 것과 창업 관련 정보에 대한 무지의 갈등. 대학생 창업에 대한 의식은 비교적 강하지만 창업에 관한 정보는 잘 모른다고 할 수 있다.' 안고수가 낮다' 는 현상이 있다. 이는 대학생 창업, 온라인 창업을 포함한 잠재적인 문제 중 하나다. 두 번째 질문: 자금 문제. 온라인 창업은 비용이 적은 장점이 있지만 재학 대학생 신용서류와 사회가 접목되지 않아 융자대출난으로 인한 자금 문제가 대학생 온라인 창업의 규모와 형태를 제한하고, 자금이 많지 않은
2.1.4 외적 위협 < P > 인터넷 창업을 창업 형식으로 삼는다면, 반드시 어느 정도 위험에 처하게 될 것이며, 우리 인터넷 창업자는 대답은' 아니오' 여야 합니다. 어떤 업종이든, 네가 들어가기만 하면 위험이 있다. 우리는 위험을 두려워할 수 없다. 오히려 적극적으로 위험을 줄이는 발생을 찾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당대 대학생으로서 우리의 첫 창업은 반드시 경험 부족, 처사 실수, 자금 부족 등 일련의 문제를 겪게 될 것이다. 따라서, 처음 창업할 때, 우리는 우리의 투자액, 투자 범위를 적절히 낮추고, 초기의 시간을 창업 경험과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기간 동안 우리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창업계획이 더욱 완벽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학생 인터넷 창업은 새로운 취업 선택이며, 불가피하게 비교적 성공적인 사례가 생길 수 있다. 물론 실패의 예는 더욱 적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변증적인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볼 필요가 있다. 타오바오는 많은 기적을 창조했고, 물류나 금융 등 상류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고 공정하게 말했다. 판매자는 자신의 타오바오점을 경영하여 성공을 거두었지만, 우리는 이들 판매자들의 성공을 객관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그들의 성공은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이 아니라, 관련 공급원과 마케팅 방면의 우세를 가지고 있다. 최근 대학생들이 타오바오에 대량으로 들어가 인터넷 창업을 할 것을 건의하기 시작한 이른바' 전문가' 가 있다. 이런 발언에 대해 우리는 더욱 분노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이른바' 전문가' 들은 타오바오 쇼핑몰의 이윤, 경영 모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성공한 판매자에 대해 실제로 얼마나 알고 있는지, 성공한 쇼핑몰의 경영 과정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인터넷 판매는 대다수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런 마평천이 아니다. 2% 의 판매자가 적어도 8% 의 거래량을 얻었고, 나머지 판매자들은 순전히 놀이표 성격일 뿐,' 태자를 모시고 책을 읽는 역할' 을 맡고 있다. 그래서 우리 대학생들이 인터넷 창업을 하려면 더 바람이 불지 말고, 반드시 스스로 미리 생각하고, 다방면으로 이해하고, 상담하고, 결국 자신의 이익에 맞는 결정을 내려야 한다. 이에 따라 대학생들은 인터넷 창업 전에 자신이 무엇을 가지고 다른 전공인
2.2 인터넷 시장 세분화 및 포지셔닝 < P > 을 고려해야 한다. 211 년 12 월 말까지 중국 네티즌 규모는 5 억, 5 억 13 억, 연간 558 만 명을 돌파했다. 인터넷 보급률이 작년 말보다 4% 포인트 상승하여 38.3% 를 기록했다. 이처럼 방대한 인터넷 시장에서는 온라인 쇼핑 사용자가 1 억 94 만 명으로 전년 말보다 2.8% 증가했고, 온라인 결제 사용자와 온라인 뱅킹 사용자도 연간 21.6%, 19.2% 증가했으며, 현재 이용자 규모는 각각 1 억 67 만, 1 억 66 만 명이다. 더 나은 홍보 상품을 위해, 우리는 인터넷 시장의 세분화와 선택을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인터넷 대상 소비자 집단을 확정하였다.
2.2.1 인터넷 세그먼트 < P > 인터넷이 보급됨에 따라 전자상거래가 성행하면서 개인뿐 아니라 시 기업 인터넷에도 응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1. 이동 전화 요금 충전. 통신인의 집 데이터를 통해 현재 모바일 사용자가 약 7 억 명인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에 모바일 통화료 충전은 큰 소비시장을 가지고 있다.
2. 통신 요금 충전. DCCI 인터넷 데이터에 따르면 통신 사용자는 42 만 명으로 통화료 충전 분야에서도 어느 정도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3. 통화료 충전을 연결한다. DCCI 인터넷 데이터에 따르면 유니콤 사용자는 약 3 억 4 천만 가구로 모바일 사용자보다 훨씬 적지만 시장도 낙관적이다.
4.qun 입니다. 211 년까지 텐센트 QQ 사용자는 이미 5 억 13 만 명을 돌파했다. 따라서 현재의 QQ 사용자 상황에 따르면, QC 의 충전 시장도 매우 크다.
5. 게임점카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6.93% 가 남성으로 조사됐고 이들 남성 중 대부분이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게임점카드는 남성들에게 인기가 있다.
2.2.2 대상 소비자 포지셔닝 < P > 설문조사 자료를 통해 온라인 충전을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재학생과 출근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1, 재학생. 학교에서 컴퓨터를 자주 접하기 때문에, 특히 대학이나 대학생은 기본적으로 컴퓨터 한 대를 가지고 있고, 인터넷 구매에 쉽게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인터넷 접속 시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이 이미 인터넷에 의존했다고 말할 수 있다.
2, 일족. 이 집단이 업무상의 이유로 영업청에 가서 통화료를 충전할 시간이 거의 없고, 대부분 < P > 반 일족들이 컴퓨터를 접하기 때문에 인터넷 접속 시간도 충분하고, 통화료 없이 가장 편리한 온라인 충전을 택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명언)
3. 프로젝트 건설 및 관리 모드
3.1 구매 채널 선택
쇼핑몰은 실물과 가상으로 나뉜다 우리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는 5 세대 속도다 자동 충전 소프트웨어로, 동분서주하지 않고 물건을 찾을 필요도 없고, 당신이 항상 컴퓨터 옆에 있을 필요도 없고,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후, 당신은 평생의 대리상이다. 당신은 소프트웨어를 판매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한 세트를 판매할 때마다 19 위안을 공제할 수 있다. 이 이윤은 여전히 상당하다. 그리고 이 소프트웨어는 전국: 이동, 연결, 통신, 영통 통화료 충전, 텐센트 업무, QQ 충전: QQ 회원, QQ 의 빨강, 노랑, 블루, 그린, 블랙 다이아몬드 등의 업무도 할 수 있고, 게임 점카드 등을 충전할 수 있어 매일 온라인 없이도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다.
3.2 쇼핑몰 스타일 디자인
3.3 쇼핑몰 경영 이념 < P > 본점의 경영 이념: 고객의 수요, 사용자 만족도 < P > 서비스 이념: 신용도가 1 위, 고객지상. 양질의 서비스 < P > 경영 취지: 착실하게, 성실하게
3.4 쇼핑몰을 운영하는 서비스관리
1, 서비스 열정이 주도면밀하고 예의 있는
2, 상품에 대한 소개를 상세히 해야 하며, 명확한 환불, 교환 규정
3 이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더 적합한 프로모션 방안 제공
6, 거래 중 분쟁이 발견되면 구매자 * * * 와 협의해
7 을 적절히 해결하고 구매자에게 감사를 표하는
3.5 쇼핑몰 마케팅 전략
은 개점 초기에 쇼핑몰 홍보가 중요한 부분이다 자신의 웹사이트의 인기를 끌어올릴 수밖에 없다. 그 잠재적 바이어들은 너의 진정한 구매자가 될 수 있다. 본 점포의 보급 방식은 인터넷 보급과 인터넷 보급의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1) 텐센트 QQ 를 통해 타오바오가 왕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