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대회, 고향 하얼빈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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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당신이 양쯔강 남쪽을 여행했다면 녹색 타일과 분홍색 벽을 보게 될 것입니다. , 작은 다리와 안개 속의 흐르는 물은 천년의 고대 수도를 방문했을 수도 있으며, 맑은 하늘 아래 조각 된 기둥과 칠해진 건물, 노란색 타일과 처마 장식이 웅장 함과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위엄. 하지만 하얼빈이 눈앞에 보여주는 것은 또 다른 스타일이자 매력이다.
하얼빈은 오랫동안 '태양의 섬'이라는 노래로 국내외에 유명해졌습니다. 맑은 송화강과 빛나는 진주처럼 빛나는 태양의 섬은 하얼빈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얼빈의 독특한 건축 예술도 그만큼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건축예술을 논할 때 도시 건설의 역사를 빼놓을 수 없다. 비록 중앙 평야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필요한 문화 교류가 부족하지만 숙신족도 하얼빈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1030년대에 여진족이 12세기 초 이곳에 알진 마을을 세웠습니다. 숙신족의 후손들이 현재의 아청현(百成縣) 성도 백성자(白成子)의 회녕주(惠寧州)에 도읍을 정하였다. 이후 하얼빈 지역은 점차 발전해 왔지만, 19세기 말까지 하얼빈은 여전히 무명의 어촌이었다. 100년 전 송화강에서는 열심히 일한 사람들이 낚시하고, 사냥하고, 목축하고, 농사를 짓고, 모든 것이 너무나 평화롭고 편안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러시아에서 온 연구선이 강을 거슬러 올라가 이 천국을 발견하고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요란한 휘파람소리가 이 잘 알려지지 않은 마을을 새로운 발전의 길로 밀어넣은 것은 물론, 그 발전에도 굴욕감과 무력감이 뒤섞여 있었다. 아마도 하얼빈은 이렇게 전설적인 도시가 될 운명이고, 하얼빈의 건축 예술은 처음부터 강력한 수입 문화를 가지고 있었을 것입니다. 의외로 중부평원의 강한 문화적 분위기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생각과 개념에 대한 제약이 덜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경향이 더 높습니다. 소극적이고 개방적인 상태의 하얼빈은 서유럽, 러시아, 일본의 건축문화를 널리 흡수하여 점차 오늘날의 다채롭고 풍부한 건축양식을 형성했다고 할 수 있다. 하얼빈의 건축물이 그토록 강렬한 이국적인 풍미를 풍기는 것은 바로 이러한 역사 때문입니다. 하얼빈의 건축은 일반적으로 현대와 현대의 두 가지 개발 기간을 경험했으며 현대 건축의 발전에는 초기 단계, 개발 단계 및 후기 단계가 포함됩니다. 우리가 "이국적"이라고 알고 있는 것은 다양한 왕조의 다양한 건축물을 의미합니다.
1898년부터 1917년까지의 기간은 하얼빈 근대건축 발전의 초기 단계이자 건축양식이 확립되는 시기이다. 이 기간 동안 중동 철도가 건설되고 러시아 세력이 확대되면서 정교회, 철도 직원 숙소, 고위 관료 숙소가 건립되었으며, 19세기에 유행했던 '아르누보' 양식의 관공서 건물도 건설되었습니다. 당시 서부에는 철도 시스템의 건물, 기차역, 철도국 호텔, 쇼핑몰, 철도 기술 학교, 철도 경영 학교 등이 있습니다. 이 건물들은 초기 하얼빈 건축의 기본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1917년부터 1931년까지는 하얼빈 현대건축의 발전기이다. 1917년 러시아에서 10월 혁명이 일어났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다. 1920년 중국 정부는 중국 동방철도의 주권을 되찾았다. 이후 하얼빈은 점차 10개 이상의 국가 영사관과 400개가 넘는 대도시로 발전했다. 외국 자본 투자 회사. 이 기간 동안 여러 나라의 문화가 혼합되어 건물이 여전히 교회의 지배를 받았고 18개의 정교회만 개조, 확장 또는 건축되었습니다. 건축 발전 초기의 지배적인 러시아 스타일과 "아르누보" 스타일과 달리, 이 기간 동안 위의 스타일이 여전히 따랐음에도 불구하고 좀 더 절충적인 스타일이 건축에 통합되어 점차 주류가 되었습니다. 1931년부터 1949년까지의 기간은 근대건축 발전의 후기 단계로 볼 수 있다. 잘 알려진 9.18 사건 이후 하얼빈의 건축 양식은 새로운 변화를 겪었습니다. 한편으로는 1930년대 일본식 현대식 건물이 하얼빈에 건설되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절충적이고 낭만적이며 고전적인 부흥 경향을 지닌 건물이 여전히 선호되고 있습니다. . 하얼빈은 1946년에 해방되었으나 1949년 신중국이 건국될 때까지 도시는 여전히 조정기에 있었습니다.
(동양모스크바) 하얼빈에는 많은 별명이 있는데, '동양모스크바'도 그중 하나이다. 하얼빈의 거리를 걷다 보면 가끔씩 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건축물에 매료됩니다. 러시아 스타일이 강한 건물은 주로 목조 및 벽돌 교회, 주택 및 작은 레스토랑입니다.
하얼빈에 가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라마 테라스'라는 이름은 들어봤을 것이다. 라마 테라스는 1899년에 건립된 성 니콜라스 교회로 오늘날의 박물관 광장에 위치해 있다. 마른 텐트 지붕을 갖춘 이 목조 건축물은 '동방의 모스크바'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년 대난' 중에 철거되어 결코 고칠 수 없는 후회가 되어 안타깝습니다. 오늘날 친구들은 사진과 모델(하얼빈 건축 미술관에 있음)을 통해서만 그 스타일을 배울 수 있습니다. 건물은 평면상 팔각형으로 동쪽 날개에 제단이 있고 나머지 세 날개에는 입구가 있습니다. 벽은 정돈된 통나무를 수평으로 쌓아올려 대담하면서도 거친 분위기를 자아낸다. 정문의 위층은 우뚝 솟은 종탑으로, 아래에는 큰 종이 걸려 있고 양쪽에는 여러 개의 작은 종이 걸려 있습니다. 지는 해에 힘찬 저녁 종소리가 울릴 때마다, 주 능선 위의 세 개의 작은 양파 모양 지붕은 여운을 받아 너무나 가볍고 우아하게 보입니다. 건물 중앙에는 안쪽으로 오그라드는 팔면체 드럼 베이스가 있습니다. 드럼 베이스 위에는 높은 텐트 지붕이 있으며, 그 꼭대기는 작은 양파 모양으로 끝나서 지붕 모양을 더욱 풍성하게 만듭니다. 당시 이 우아하고 아름다운 건물은 많은 독실한 신자들에게 영적인 위안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러시아 스타일이 강렬하게 구현된 또 다른 건물은 하기아 소피아(Hagia Sophia)이다. 교회는 평면적으로 십자가 모양이고 벽은 투명한 붉은 벽돌로 만들어졌습니다. 건물 전체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특징은 중앙에 서 있는 거대하고 완전한 양파 모양의 돔입니다. 이 돔은 16면체 드럼 베이스에 위치하며 4개 날개 교회 첨탑의 리더가 됩니다. 교회의 절묘한 벽돌 구조와 엄격하고 완벽한 비잔틴 양식은 '동방의 모스크바'의 또 다른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 두 개의 우아한 교회 외에도 Dongdazhi Street의 축복받은 성모 마리아 수호 교회, 하얼빈 놀이 공원의 축복받은 성모 마리아 가정 교회, Shike Street의 St. Alexeev 교회도 있습니다. 이 건물들은 모두 러시아식 건물로 정교회의 걸작이다. 매력적인 스탈린 공원을 걷다 보면 푸른 나무들 사이에 숨어있는 작은 건물이 눈에 띈다. 바로 1930년대에 지어진 러시아 민속풍의 리버사이드 파크 호텔이다. 이 작은 레스토랑은 우아한 예술 작품에 가깝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나무기둥 복도의 주두장식으로 마치 공작의 꼬리 장식과도 같으며, 속이 비어 있는 깃털 모양으로 금색, 파란색 등 화려한 색상으로 장식되어 있어 언제라도 바람에 흩날릴 듯하다. 시간. 고요한 자연 풍경 속에 흩어진 지붕, 절묘한 장식, 우아한 색상이 몽환적이어서 그 안에 있으면 마치 동화의 나라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쯤 되면 친구들은 갑자기 "하얼빈이 '동양의 모스크바'라고 불리는 게 당연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우아하고 장엄한 정교회, 고대의 아름다운 주택과 작은 레스토랑 등 일부는 도시 광장에 산재해 있고 일부는 인근 지역에 흩어져 있으며 웅장한 러시아 건축 양식의 주요 주제를 구성하는 아름다운 메모가되었습니다.
("동쪽의 작은 파리") 아마도 하얼빈의 또 다른 별명인 "동쪽의 작은 파리"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얼빈에도 프랑스 스타일이 있을 수 있을까?" 실제로 하얼빈에는 다양한 프랑스 고전 부흥과 절충주의 건물뿐만 아니라 20세기 초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아르누보' 스타일도 있는데, 이는 하얼빈의 건축 예술에 더욱 성숙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하얼빈은 난강구의 시다지 거리에 우아하고 매력적인 대규모 건물이 있는데, 이는 '하얼빈 철도국 빌딩'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빅스톤하우스". 길이가 182.24미터이다. 건물의 전면 정면이 워낙 길다. 건물이 거리를 향하여 건축되면 관람객이 전혀 볼 수 없게 된다. 따라서 건물은 64도 뒤로 물러나 있다. 건물과 거리 사이에 작은 광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광장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건물 자체의 짙은 녹색 톤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건물은 창문 개구부의 둥근 곡선이며, 발코니의 주철 난간도 꽃잎과 실크처럼 곡선으로 감싸져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얼룩덜룩한 짙은 녹색 청석으로 장식되어 매우 역동적이고 역동적입니다. 건축 과정에서 석판을 먼저 깔고 번호를 매겨 벽에 하나씩 박아 넣기 때문에 건축자재가 미려한 모습을 갖추고 모형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얼빈 옛 사람들은 1899년에 지어진 흥미로운 건물이었습니다. 나중에 원래 자리에 새로운 기차역이 세워졌습니다. 곡선의 외관과 타원형의 문과 창문, 그리고 역동적인 곡선의 주철선 장식은 건물 전체를 극도로 쭉 뻗고 넉넉하게 만들어주며, 파도가 자유로운 곡선의 바다처럼 뛰쳐나가는 것은 이러한 트렌디한 건물을 관문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박물관 광장에 위치한 흑룡강성 박물관도 아름다운 '새로운 예술' 건물입니다.
원래는 모스크바 쇼핑몰이었으며 프랑스 건축 양식의 일부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쭉 뻗은 건물은 붉은색과 노란색의 리본처럼 광장의 스커트를 정성스럽게 장식하고 있다. 건물 뒤편에 태양이 비칠 때마다 광장에는 생생한 그림자가 드리워진다. 뾰족한 검붉은색 사각형 바닥의 돔과 균형잡힌 등고선은 마치 꿈속에 비친 듯한 느낌을 주어 광장에 로맨틱한 색감을 더해준다. 하얼빈의 "아르누보" 스타일은 툴루 공무원의 중소 규모 개인 주택에도 반영됩니다. 이 정원 주택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곡선, 자연의 동물과 식물의 형태를 모방한 다양한 장식, 둥근 반원형, 평평한 창문, 심지어는 좁고 긴 사다리꼴 창문까지 매우 생동감 넘치고 생생합니다. 세계. 친구들은 그 당시 이곳에 살았던 사람들을 분명히 부러워할 것입니다! 당시 러시아 디자이너들은 패션을 따라잡기 위해 금세기 초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아르누보' 스타일을 하얼빈에 적용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프랑스 전통 고전 부흥에도 몰려들었다. 건축학. Yiyuan Street 1번지에 위치한 지도자 기념관이 그 예입니다. 이 건물은 원래 Gwalski House라고 불렸으며 1909년에 지어졌습니다.
건물에 들어서면 그 고상한 기질에 충격을 받게 되며 마치 프랑스 봉건 저택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건물의 주요 부분은 2층 높이이며 그 위에 중이층이 있습니다. 화려하고 엄숙한 2층짜리 거대한 코린트식 기둥을 채택했습니다. 전형적인 프랑스 멘사드 이중접이식 지붕은 짙은 회색으로 엄숙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안뜰에는 키가 크고 키가 큰 여러 그루의 포플러 나무가 심어져 건물 전체와 통합됩니다. 하얼빈에는 동북순교자기념관, 흑룡강성 미술관, 중국은행 하얼빈지점 등 고전 부흥 건축물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절충주의와 바로크 양식도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마츠우라 요코(현재의 교육 서점)는 외관의 절묘한 조각상, 날아다니는 페디먼트 곡선, 아름다운 창문 장식 및 짙은 붉은색 돔 등 매우 독특한 바로크 양식을 지닌 건물입니다. 모두 순수하고 조화로운 유럽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서양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건물들이 바로 '동방의 작은 파리' 스타일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바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9.18' 사건 이후 하얼빈의 현대 일본 건축의 영향도 존재하며 점점 더 '일본식'이 건축에 반영됩니다. 물론, 그것은 전통적인 일본 건축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현대적인 풍미를 지닌 현대적인 건물을 의미합니다. 이전에 New Harbin Hotel로 알려진 International Hotel은 일본의 Kendai 건축 양식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독특한 아코디언 모양의 건물입니다. 강렬한 수직선과 Z자 형태의 볼륨이 아코디언을 연상케 합니다. 이 "아코디언"은 현대 일본 음악을 연주합니다. 벽은 작은 회색-노란색 세라믹 타일로 덮여 있고, 창문 개구부는 비교적 단순하며, 상부 및 하부 창문 개구부는 섬세한 얕은 부조로 장식되어 강한 그림자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 기타 건물로는 흑룡강 일보, 전신 전화 빌딩, 다오리 백화점 등이 있습니다. 비록 도시 건축의 주요 주제가 되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없어서는 안 될, 부드럽고 다채로운 음악 작품입니다.
1926년 하얼빈특별시가 건립됐지만 실제로는 풍벌군벌과 길림성, 흑룡강성 군벌들이 통제하고 있었다. 이들 군벌들은 여전히 공자와 맹자의 가르침을 주창하는 동시에 국가 자본이 점점 더 강해지면서 전통 건축도 부활했습니다. 중학교), 길락사, 유교묘를 차례로 건립하였다. 1926년 하얼빈 공자묘가 건립된 것도 이런 배경에서였다. 당시 장학량 장군은 민족 문화와 민족 정신을 고양하기 위해 비문을 썼습니다. 유교묘의 면적은 6헥타르에 달하며 그 규모는 중국 동북부에서 뒤지지 않습니다. 건물 전체가 3개의 안뜰로 나누어져 있으며, 공자 단지를 조감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푸른 소나무와 편백나무, 괄호와 날아다니는 처마가 만들어내는 엄숙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확실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먼 분위기는 따뜻한 유럽 스타일과 완전히 다릅니다. 중국 전통 건축의 심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얼빈에는 다양한 나라에서 온 외국인들이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종교 발전이 다양하고 종교 건물도 다채롭습니다. 하얼빈은 정교회가 지배하고 있지만 모스크, 기독교 교회, 타타르 사원도 도시 건축물에 추가됩니다. 대표적인 불교 사찰인 켁록시사(Kek Lok Si Temple)는 사찰 건축의 걸작이다. 장춘반야사(長春舌寺), 심양친사(沈陽恩寺), 잉커우수랑암사(營九隆庵寺)와 함께 중국 북동부의 4대 불교 정글 중 하나인 케록사(Kek Lok Temple)는 전체적인 배치가 엄격하고, 경전이 풍부하며, 장엄한 백옥 불상과 아름다운 칠석으로 유명합니다. 수준의 탑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켁록 사원(Kek Lok Temple)의 배치는 북쪽과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동쪽과 서쪽에 종탑과 북탑이 있는 전통적인 사원 건축 형태를 따릅니다. 테마 건물은 세로 축을 따라 배열되어 있으며 양쪽에 홀과 별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측면. 유교 사원의 장엄함, 케록 사원의 초월적인 평온함, 중국식 건물의 붉은 기둥과 벽 타일이 이 도시에 또 다른 화려함을 더해줍니다.
(현대적인 풍미) 신중국 건국 이후 하얼빈의 도시 건축도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1950년대 하얼빈의 도시 건설은 산업 건물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노동자 문화 궁전, 청년 궁전 등 다른 유형의 건물도 차례로 지어졌습니다. 건축 양식은 주로 절충주의적이지 않았습니다. 순수 서양 건축 양식. 1980년대 이후 하얼빈의 신축 건물은 급속히 변화하고 있었는데, 이 시기를 대표하는 것은 흑룡강성 군사 박물관과 하얼빈 시당위원회 건물이다. 이 두 건물은 새로운 건축 개념, 섬세한 디자인 기법, 새로운 건축 어휘로 시대적 특성을 해석합니다. 더욱 가치 있는 것은 오래된 건물과 새 건물 사이의 대비와 조화를 이루어 새로운 건축 창조의 아이디어를 열어준다는 점입니다.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쑹화강변과 도심지에 일류급 호텔과 오피스빌딩이 잇따라 들어서며 도시의 스카이라인에 풍부한 리듬을 더하고 있었다. 이때 하얼빈은 국제적인 대도시의 현대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었다. 풍부한 서양 건축 양식을 현대에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