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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와 게이트웨이의 차이점

스위치는 라우터 (또는 상위 스위치) 와 컴퓨터 (또는 하위 스위치) 를 연결하는 디바이스입니다. 게이트웨이는 라우터, 컴퓨터 서버, 방화벽, 인트라넷과 엑스트라넷을 연결하는 장치입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같이 보자!

1) 스위치

컴퓨터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스위치는 * * * 작업 모드의 약점을 즐기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스위치에는 고대역폭의 후면 버스와 내부 스위칭 매트릭스가 있습니다. 스위치의 모든 포트는 이 뒷면 버스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제어 회로가 패킷을 수신하면 처리 포트는 메모리의 주소 도표를 찾아 대상 MAC (네트워크 카드의 하드웨어 주소) 의 NIC (네트워크 카드) 가 연결된 포트를 확인합니다. 내부 교환 매트릭스를 통해 패킷을 대상 포트로 빠르게 전송합니다. 대상 MAC 가 없으면 스위치가 모든 포트에 브로드캐스트되고 포트 응답을 받은 후 스위치가 새 주소를 "학습" 하여 내부 주소 테이블에 추가합니다.

스위치는 OSI 참조 모델의 두 번째 계층, 즉 데이터 링크 계층에서 작동합니다. 스위치 내부의 CPU 는 각 포트가 성공적으로 연결되면 ARP 프로토콜을 통해 MAC 주소를 학습하여 ARP 테이블로 저장합니다. 향후 통신에서는 MAC 주소로 전송된 패킷이 모든 포트가 아닌 해당 포트로만 전송됩니다. 따라서 스위치를 사용하여 데이터 링크 계층 브로드캐스트, 즉 충돌 도메인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트워크 계층 방송, 즉 방송 도메인을 나눌 수는 없습니다. < P > 스위치는 일반적으로 "2 계층 스위치" 라고 하는 2 계층 네트워크 스위칭에 널리 사용됩니다. < P > 스위치 종류로는 2 층 스위치, 3 층 스위치, 4 층 스위치, 7 층 스위치가 각각 OSI 7 층 모델에서 작동하는 2 층, 3 층, 4 층 박스 7 층 등이 있습니다.

2) 라우터

라우터 (Router) 는 소스에서 대상으로 패킷이 이동하는 경로 (host 에서 host 로 전송되는 경로) 를 결정하는 두 가지 중요한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컴퓨터 네트워크 디바이스입니다. 이 프로세스를 라우팅이라고 합니다. 라우터 입력에서 적절한 라우터 출력 (라우터 내부에서 수행) 으로 패킷을 전송합니다. 이를 전송이라고 합니다. 라우팅은 OSI 모델의 세 번째 계층, 즉 네트워크 계층 (예: 인터넷 프로토콜) 에서 작동합니다. < P > 라우터의 역할 중 하나는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정보 전송 회선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라우터와 스위치의 차이점, 라우터는 OSI 레이어 3 에 속하는 제품이고 스위치는 OSI 레이어 2 제품 (특히 레이어 2 스위치) 입니다.

3) 게이트웨이

게이트웨이 (Gateway) 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두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디바이스입니다. 라우터 (역사적인 이유로 TCP/IP 에 관한 많은 문헌에서는 네트워크 계층에서 사용하는 라우터 (Router) 를 게이트웨이라고 불렀습니다 게이트웨이는 종종 한 프로토콜을 다른 프로토콜로 변환하는 장치 (예: 음성 게이트웨이) 를 말합니다.

기존 TCP/IP 용어에서 네트워크 디바이스는 게이트웨이 (게이트웨이) 와 호스트 (호스트)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게이트웨이는 네트워크 간에 패킷을 전달할 수 있지만 호스트는 패킷을 전달할 수 없습니다. 호스트 (일명 터미널 시스템, end system) 에서는 패킷이 TCP/IP 4 계층 프로토콜을 통해 처리되지만 게이트웨이 (일명 중개 시스템, intermediate system) 에서는 인터넷 계층 (인터넷 레이어) 에 도달하기만 하면 됩니다. 당시 게이트웨이 (gateway) 와 라우터 (router) 는 아직 다르지 않았다. < P > 현대 네트워크 용어에서 게이트웨이 (gateway) 와 라우터 (router) 의 정의가 다릅니다. 게이트웨이 (gateway) 는 프로토콜 간에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는 반면 라우터 (router) 는 네트워크 간에 데이터를 이동하는 것으로, 기존의 IP 게이트웨이 (IP 게이트웨이) 에 해당한다. < P > 게이트웨이는 두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장치로 음성 게이트웨이의 경우 PSTN 네트워크와 이더넷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VOIP 와 같습니다. 다른 전화기의 아날로그 신호를 게이트웨이를 통해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고 프로토콜에 가입하여 전송합니다. 수신측' 에 이르면 게이트웨이를 통해 아날로그 전화 신호로 복원해야 전화기에서 들을 수 있다.

이더넷의 게이트웨이에 대해 3 계층 이상의 패킷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라우팅과 동일합니다. 반면 게이트웨이에는 라우팅 테이블이 없으며 미리 설정된 다른 네트워크 세그먼트로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게이트웨이의 가장 중요한 점은 포트 매핑입니다. 서브넷 내 사용자는 엑스트라넷의 IP 주소만 다른 포트에 해당하므로 서브넷 내 사용자를 보호하는 것 같습니다.

게이트웨이는 프로토콜 게이트웨이, 애플리케이션 게이트웨이 및 보안 게이트웨이

프로토콜 게이트웨이

프로토콜 게이트웨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네트워크 영역 간에 프로토콜 변환을 수행합니다. 이 변환 프로세스는 OSI 참조 모델의 계층 2, 계층 3 또는 계층 2, 3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환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두 가지 프로토콜 게이트웨이, 즉 보안 게이트웨이와 파이프가 있습니다. 두 상호 연결된 네트워크 영역의 논리적 차이로 인해 보안 게이트웨이는 두 기술적으로 유사한 네트워크 영역 간의 필수 중개자입니다. 사설 광역 통신망, 공용 인터넷 등.

application gateway

application gateway 는 서로 다른 데이터 형식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번역하는 시스템입니다. 일반적인 응용 프로그램 게이트웨이는 한 가지 형식의 입력을 받고, 번역하고, 새로운 형식으로 보냅니다. 입력과 출력 인터페이스는 분리되어 있거나 동일한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ication gateway 는 로컬 호스트에 원격 대화형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접속을 제공하는 외부 데이터 소스에 LAN 클라이언트를 연결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된 논리와 실행 코드를 LAN 에 배치하면 클라이언트가 대역폭이 낮고 지연 시간이 긴 WAN 의 단점을 피할 수 있어 클라이언트의 응답 시간이 단축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게이트웨이는 해당 컴퓨터에 요청을 전송하여 데이터를 가져오고 필요한 경우 데이터 형식을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보안 게이트웨이

보안 게이트웨이는 프로토콜 수준에서 매우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수준 필터링에 이르기까지 중요하고 독특한 보호 기능을 갖춘 다양한 기술의 흥미로운 융합입니다. 게이트웨이 (게이트웨이) 는 네트워크 간 커넥터, 프로토콜 변환기라고도 합니다. 게이트웨이는 전송 계층에서 네트워크 상호 연결을 위해 가장 복잡한 네트워크 상호 연결 장치이며 두 개의 상위 계층 프로토콜이 다른 네트워크 상호 연결에만 사용됩니다. 게이트웨이의 구조도 라우터와 비슷하지만 상호 연결 계층이 다릅니다. 게이트웨이는 wan 상호 연결과 LAN 상호 연결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이트웨이는 전환 중임 역할을 하는 컴퓨터 시스템이나 장치라고 할 수 있다. 게이트웨이는 서로 다른 통신 프로토콜, 데이터 형식 또는 언어, 심지어 아키텍처가 완전히 다른 두 시스템 간에 번역기입니다. 브리지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과는 달리 게이트웨이는 대상 시스템의 요구에 맞게 수신된 정보를 다시 패키징해야 합니다. 게이트웨이도 필터링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게이트웨이는 OSI 7 계층 프로토콜의 최상층인 애플리케이션 계층에서 실행됩니다. < P > 현재 IPV4 의 IP 주소는 32 비트이며 처음 몇 명에 따라 A, B, C 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그러나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IP 자원이 고갈되고 할당 가능한 IP 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하루 천리의 인터넷 발전과 심각한 충돌이 발생하고 있으며, IPV6 가 아직 전면 업그레이드되지 않은 경우, 오직 프록시 서버로 인트라넷 주소와 공용 네트워크 주소를 변환하여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P > 중개 역할을 하는 프록시 서버는 게이트웨이입니다. 즉, 이 게이트웨이는 현 단계의 멀티미디어 통신 시스템에 끝없는 고민을 안겨 줍니다. IP 자원이 불쌍한 경우에는 게이트웨이 또는 다중 계층 게이트웨이로만 광대역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통신 시스템의 프로토콜 (예: H.323 등) 이 업무를 수행하는 쌍방은 반드시 한쪽이 공용 네트워크의 IP 주소를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 광대역에는 몇 명의 사용자가 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까? Microsoft 의 NETMEETING 과 같은 멀티미디어 통신 시스템은 이런 난처한 위치에 있습니다. 게이트웨이 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게이트웨이 간: 게이트웨이 노드 속도에 따라 계층 게이트웨이를 통해 네트워크 데이터가 제한되며 네트워크 속도가 크게 느려집니다. 게이트웨이 간 기술은 기본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게이트웨이 병목 현상을 해소하고 고객 지점 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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