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6학년 2권 2단원에서는 축제 풍습에 대해 어떻게 쓰나요? 서둘러, 서둘러, 서둘러, 서둘러, 서둘러! ! !

6학년 2권 2단원에서는 축제 풍습에 대해 어떻게 쓰나요? 서둘러, 서둘러, 서둘러, 서둘러, 서둘러! ! !

구정 기간 동안 친척, 친구를 방문하면서 현지 풍습과 전통 음력 축제에 관한 이야기를 수집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나에게 친숙하고 일부는 이전에 익숙하지 않았던 이러한 축제는 매우 흥미롭고 이제 여러분과 공유하기 위해 정리했습니다.

청룡절 음력 2월 2일에 용이 머리를 치켜드는 축제를 흔히 '청룡절' 또는 '춘용절'이라고 합니다. 북부 지역의 2월 2일은 봄의 세 번째 절기인 '징저(Jingzhe)'와 연관되어 있으며, 여기에 '용의 머리를 든다'라는 내용이 추가되어 점차 풍년을 기원하는 내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해충을 제거하는 것은 Yuancheng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비축하다, 즉 상징적으로 곡물 창고를 짓는 것을 비축이라고도 합니다. 식물재(지역적으로는 작은 재라고 함)를 사용하여 곡물창고 모양의 패턴을 안뜰에 뿌립니다. 2월 2일 이른 아침, 해가 뜨기 전, 한씨 가족은 쓰레받기를 이용해 식물의 재를 담았고, 쓰레받기 가장자리를 나무 막대기로 가볍게 두드려 재가 천천히 떨어지도록 두들겨 형성했습니다. 곡물 저장고였던 원. 원의 밀봉 지점은 안뜰 문을 향해야 합니다. 이는 부가 새어나가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그런 다음 곡식(밀, 곡식, 콩 등) 한 줌을 집어서 상점 중앙 땅바닥에 놓고 벽돌이나 도자기 타일로 덮습니다. 일반적으로 밀 저장고, 기장 저장, 콩 저장이라는 세 가지 저장이 있습니다. 잿더미의 바깥쪽 가장자리에도 숟가락 모양으로 재가 뿌려져 있는데, 이는 잿더미에 곡식이 가득하다는 것을 상징하고 풍년을 의미한다는 현지 농부의 속담에 “2월 2일이 되면 용이 벼를 낸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머리에는 큰 비장이 뾰족하고, 작은 비장은 흐른다."

2월 2일에 전갈콩 볶음을 먹으면 전갈에 쏘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갈 콩은 콩에서 튀겨집니다. 콩을 미리 설탕물이나 소금물에 담갔다가 꺼내서 말리고 고운 모래와 섞어 볶아주면 달거나 짠맛이 나고 바삭하고 맛있습니다. 동시에 찹쌀국수에 설탕물을 섞어 마름모꼴로 자른 뒤 전갈콩과 함께 볶는다. 가족 중에 용이 있다면 2월 2일에 콩을 튀겨서는 안 되고, 며칠 전에 튀겨야 합니다. 1950년대 후반에는 국산 대두재배량이 점차 감소하고 팝콘, 쌀팝콘 등이 증가하였다. 이제 생활이 풍요로워지면서 사람들의 사재기 풍습은 더 이상 이어지지 않지만, 2월 2일 청룡절 기간 동안 전갈콩을 튀겨 먹는 풍습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청명절 청명절 전날은 찬 음식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묘소를 청소하는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7월 15일, 10월 1일을 합하여 '3대 귀신축제'라 부르기도 한다.

창산 지역의 풍습에 따르면 차가운 음식은 흙과 함께 무덤 위에 올려 놓아야 합니다. 아침에 찬 음식을 먹기 전, 해가 뜨기 전, 조상의 무덤 주변에서 북쪽과 남쪽, 동쪽과 서쪽에서 흙을 채취하여 오래된 무덤에 새 흙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폭우로 인한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조상들을 위한 집을 짓습니다. 다음날 오후에 우리는 조상들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무덤으로 갔습니다. 조상숭배에 바치는 제물은 시금치, 무우박스(물무, 당근), 연근박스, 젓갈 등 구운 채소가 전부이다. 조상이 돌아가시면 3년 동안 찬 음식의 날 아침에 성묘를 해야 합니다. 새 무덤은 3년 동안 흙으로 덮어서는 안 됩니다. 1960년대 이후에는 화장이 시행되면서 대부분의 무덤을 평탄화하고 흙을 쌓는 풍습도 점차 사라졌다. 요즘은 삶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사람들이 무덤에 바치는 것이 더 단순해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구운 야채를 사용하고, 어떤 사람들은 만두를 사용하고, 어떤 사람들은 간식으로 비스킷을 사용합니다.

청명절은 인간의 축제이다. 나들이하기 좋은 날입니다. 마을에서는 길모퉁이나 넓은 안뜰에 그네를 설치합니다. 그네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구동 스윙, 즉 직선 스윙이고 다른 하나는 큰 바퀴로 만든 스윙입니다. 남성, 여성, 노소, 특히 여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그네는 높이 치닫고 멀리 던질 수 있는데, 이는 좋은 삶을 살고 유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들은 연을 날리기 위해 야생으로 나갑니다. 어떤 연은 나비나 개구리 모양을 하고 있고 어떤 연은 잉어, 지네, 캐릭터 등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청명절 이른 아침에 어린이들은 붉게 염색된 계란 한 쌍을 먹으면 눈이 밝아진다고 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초·중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을 조직해 지역 순교자들의 묘지나 순교자들의 묘가 있는 곳을 찾아 혁명 순교자들을 추모하고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 혁명적 전통에 관한 활동. 1990년대 이후에는 한시절과 청명절을 하나로 합쳤습니다. 요즘에는 흙을 쌓는 풍습이 점차 사라지고 있지만 조상숭배의 풍습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으며 동시에 청명은 점차 생활을 개선하고 봄나들이를 하는 날이 될 것입니다.

단오절 음력 5월 5일은 단오절이다. 전국시대 초나라의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을 기리는 말이 가장 일반적이다.

전설에 따르면 굴원이 밀라강에 몸을 던진 날은 음력 5월 5일이었다. 이날은 쑥잎 심기, 창포 심기, 만두 빚기, 용선 경주 등의 풍습이 전국적으로 성행한다.

창산 지역에서 가장 번성하는 일은 쑥잎 심기이다. 집집마다 대문밖에 쑥잎 한 다발을 꽂거나, 문루 처마에 쑥잎을 꽂아 액운과 재앙을 피하고 역병을 피하게 한다. "단오절에 뜸을 꽂지 않으면 죽으면 큰 거북 덮개로 변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날 아이들은 오색 꽃실을 손목에 차고, 장수실, 생명결실이라 불리며 흔히 오실로 알려져 있습니다. 악령과 귀신을 쫓아내고 아이들을 오래 살게 해준다고 합니다. 소녀들은 향기로운 천 가방을 가지고 다닙니다. 꽃무늬 천으로 만든 향천주머니에는 5가지 향료로 만든 향약이 들어 있고, 일부에는 쑥잎이 들어있어 몸에 바르면 향이 나서 병과 해충을 쫓아준다.

단오절 기간 동안 만두를 먹고 레알가주를 마시는 것은 독특한 풍습입니다. 대나무잎, 갈대잎, 연잎 등을 쌀만두에 싸서 찐 것입니다. 레알가 와인은 뱀과 곤충의 "5가지 독"을 해독할 수 있습니다. 창산 지역에서는 진사, 진가, 술을 섞어서 아이들의 발바닥과 손바닥에 바르면 벌레와 독을 쫓아내고 안전을 보장합니다.

1960년대 이후에는 쑥 꽂기, 비단 다섯 가닥 묶기, 향주머니 착용 등의 풍습이 점차 사라지고, 생활수준 향상으로 쌀만두를 먹는 것이 유일한 풍습이 되었다. 점차 도시와 농촌 주민들의 주식이 되어 1년 내내 즐기는 민속음식 중 하나입니다.

비 축제 음력 5월 13일은 비 축제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관선생이 칼을 가는 날로, 이날 비가 올 확률이 90%나 된다고 합니다. 비가 오지 않더라도 흐리거나 흐리겠습니다. 속담에 “심각한 가뭄은 5월 13일까지 지속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5월 13일을 비축제로 지정한 데에는 일정한 실증적 근거가 있다. 5월 13일에 비가 내리고 태양이 불처럼 뜨거우면 그 해에 가뭄이 심하다는 뜻으로 기우제를 자주 거행합니다. 기우를 기원하는 민간 기도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관왕(Guan Lord), 용왕(Dragon Lord), 왕대왕(Dai Wang)이 나타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왕을 초대하는 의식은 매우 독특하며, 노란 종이로 덮은 사천 접시 위에 작은 뱀을 올려놓고, 향과 종이를 태우고, 무릎을 꿇고 절하며 단비를 기원합니다. 창산지역의 왕은 유왕(劉王)을 가리킨다. 어떤 사람은 건륭시대의 유용(劉永)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명나라 때 반역자 위중현(魏忠仁)에게 축출된 유가의 장로 유홍순(劉洪善)이라고 한다.

반년제 음력 6월 1일은 반년제이다. 밀 수확이 끝나면 새 밀을 창고에 넣습니다. 옛날에는 하늘과 조상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Jingtian에 바치는 제물은 찹쌀가루로 만든 찐빵이나 만두입니다. 뜰에 향상을 놓고 향과 종이를 태우고 북쪽으로 절을 하며 하늘의 복과 풍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는다. 6월 1일에는 조상을 모시고, 새 밀가루에 만두를 싸서 조상들이 맛볼 수 있도록 제사한다. 현지에서는 "Shangxin Maizi Tomb"이라고도 불립니다.

6월 여섯째 날은 천광절(Tiankuang Festival)입니다. 여름에는 곰팡이나 좀이 생기지 않도록 보통 이날 옷과 책을 꺼내서 말린다고 해서 6월 6일을 '의류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볶음면을 먹는 현지 풍습도 있습니다. 밀은 미리 물에 씻어서 꺼내서 말려 큰 쇠솥에 볶은 후 가루로 빻아 찬 물과 흑설탕을 섞어 먹는데, 독특한 맛이 난다. 볶음면은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며, 6월 6일 볶음면을 먹으면 설사를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Qiqiao Festival은 음력 7월 7일에 해당하며 일반적으로 "Qixi Festival"로 알려져 있으며 "Qiao Qiao Festival"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견우와 직녀의 이야기에서 발전했습니다. 중국 4대 민간전승 중 하나인 소녀. 창산(長山) 지역에는 여자들이 간계를 구걸하는 고대 풍습이 있었습니다. 7월 7일 밤, 어린 소녀들은 새 옷을 입고 마당에 모여 향상을 차리고 향 머리에서 나오는 희미한 빛을 이용하여 바늘과 실을 꿰었습니다. 바늘귀에 실을 꿰는 사람은 베틀 소녀의 기술 있는 부탁으로 간주됩니다. 실을 빨리 끼우는 사람은 기술 싸움과 같습니다. 중국의 발렌타인데이 세 번째 경에는 포도 격자 밑에 숨어 있는 견우와 직녀의 속삭임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7월 7일, 까치 몇 마리가 땅 위에 있었는데, 베틀 소녀와 견우가 서로 만날 수 있도록 다리를 놓기 위해 천하로 날아갔다고 합니다.

1950년대 이후에는 기교제 기간에 영리한 것을 구걸하는 민속풍습은 사라지고 견우와 직녀의 아름다운 신화와 전설만 남았다.

음력 7월 15일인 귀신축제를 '귀신축제'라 부르며, 모든 중생의 구원을 기리는 도교의 귀신축제이자 불교의 오봉이기도 하다. 제전.

이날 조상 숭배는 창산 주변 마을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제물 중 수박은 필수이며 기타 신선한 과일에는 포도, 복숭아, 과일 나무 등이 포함됩니다.

조상을 집에 초대하여 제사를 지내는 명절은 일반적으로 설날과 7월 15일인데, 다른 명절에는 조상을 무덤에 초대하여 제사를 지낸다는 말이 있습니다.

호지는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 외에도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창산(長山) 지역에는 '삼나무 따기' 풍습이 있습니다. 가을 들판에 가서 기장, 기장, 수수, 참깨 등을 조금 뽑아 아마와 함께 묶어서 대문 위에 올려 놓으십시오. 수확한 곡식이 최악이어서 호우지 총주께서 들어와서 농작물이 잘 자라지 않는 것을 보고 농사 요령을 가르쳐 주려고 하셨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장 좋은 곡물을 선택하는데, 이는 호우지 조상에게 올해 곡물이 풍족할 것이라고 말하고 조상들의 은혜에 감사한다는 의미입니다.

고아에게 제사를 지내고 죽은 자를 때리는 등 도교에서 전수한 풍습도 있다. 창산의 샤오푸 강 근처 마을에서는 주인 없는 유령과 갑자기 죽은 사람들을 숭배하기 위해 강등을 놓곤 했습니다. 고독한 영혼에게 제사를 드리는 민속 풍습은 비교적 독특합니다. 마을의 존경받는 어른들이 종이 향과 기타 물건을 미리 수집합니다. 저녁에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징과 북을 연주하고 마을 밖의 집단 무덤으로 이동합니다. 보통 무로 만들어 기름과 심지를 채운 램프 그릇을 각 무덤 위에 놓습니다. 램프를 켜십시오. 동시에 불꽃놀이가 터지고 종이와 향이 태워졌습니다. 종교를 깊이 믿는 여성들은 단식을 합니다. 그것은 거리에 분향하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워 주인 없는 귀신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작은 찐빵이나 작은 팬케이크를 만들어서 펼쳐 놓습니다. 아이들이 떼로 모여서 그것을 먹으면 재앙을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아귀축제 때 조상숭배라는 민속풍습만 남아 있다.

중추절은 음력 8월 15일로, 세 번째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중추절." 대부분의 가족들은 이 축제 기간 동안 사람과 달이 함께 하기를 바라며, 지방으로 돌아가는 여성들도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 축제를 축하해야 하므로 이를 재회 축제라고도 합니다.

오늘 저녁, 하늘에 달이 밝게 빛날 때, 각 가족은 마당에 식탁을 차리고, 다양한 과일(수박, 배, 대추, 포도, 석류, 산사나무속 등)을 놓는다. 월병을 들고 향초를 밝히고 달에 절하는 것을 '달 숭배' 또는 '보름달'이라고 합니다. 제사가 끝나면 달 아래서 호화로운 술과 쌀의 잔치를 베풀고, 사람들은 달을 바라보며 잔치를 즐긴다.

월병은 중추절을 상징하는 아이템으로 종류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껍질로 보면 크게 머랭과 펄프 월병 두 가지가 있는데, 펄프 월병은 틀로 만들어 달로 날아가는 창어, 약을 치는 옥토끼 등의 문양이 있다. 충전재로는 주로 흑설탕, 백설탕, 흑설탕, 대추장, 팥, 장미 등이 있습니다. 1990년대부터 월병은 점점 더 화려해지고, 다채로워지고, 포장이 되면서 명절음식의 아름다운 풍경이 되고 있다. 월병은 자신을 위해 먹는 것 외에도 친척이나 친구에게 선물로 주기도 합니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사람들은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고 월병을 선물로 줍니다. 담배, 술, 과일 등의 선물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결혼식은 8월 1일 시작해 8월 14일 끝난다.

중양절(중양절)은 음력 9월 9일입니다. 9는 양수(陽數)로 해와 달이 서로 상응하는 날을 서민들은 이를 중구절이라 부른다. 중구절에 산둥의 민속 풍습은 꽃 케이크를 먹는 것입니다. 이때 창산 주변 마을에서는 찹쌀과 대추, 녹두와 대추를 떡으로 자주 사용한다. Changshan의 Fan Gong Temple과 Zouping의 Liquan Temple에 있는 Fan Gong Temple은 Double Ninth Festival에서 Fan Zhongyan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1990년대부터 중국에서는 전통적인 이중구절을 노인절로 지정하여 중화민족의 노인을 공경하는 전통 미덕을 계승하고 이중구절에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일반 대중에게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창산의 많은 마을에서는 지난 세기 말부터 노인의 날을 기념하고 60세 이상의 노인들에게 따뜻한 보살핌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냉복 축제 음력 10월 1일은 지하 3대 축제 중 하나이며, 조상을 모시기 위해 무덤에 참배할 때 냉복을 태운다고 해서 흔히 '냉복(冷衣)'이라고 부른다. 옷축제'. 전설에 따르면 이 명절은 수천 리 떨어진 만리장성에 찬 옷을 보내 눈물을 흘리는 맹강녀를 기리기 위해 전승됐다고 한다. 이날 사람들은 무덤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지폐를 태우고, 색종이로 만든 차가운 옷도 무덤 앞에서 태운다. 저우핑 창산 지역에서는 이날부터 채소와 채소를 채집하기 시작했고, 여성들은 천을 짜서 솜을 엮어 옷을 만들기 시작했다. 생활이 좋아진 지금은 성묘에 가서 조상을 모시는 풍습만이 남아있습니다.

라바 축제는 일반적으로 '라바 축제'로 알려진 음력 12월 8일입니다. 라바를 시작으로 집집마다 밀가루와 쌀을 갈아서 두부를 만들고, 돼지와 양을 죽이는 등 새해맞이 축제가 시작된다.

라바 축제 기간 동안 라바죽을 마시는 것은 불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사람들은 팥과 찹쌀을 사용하여 죽을 만들었고, 나중에는 대추, 밤과 함께 곡물을 섞었습니다. 아몬드, 호두, 땅콩, 설탕 등의 원료를 천천히 불에 익히고 끓입니다. 죽은 달콤하고 맛있으며 영양가가 높아 추운 겨울에 좋은 식사입니다.

장산 지역에는 라바주 또는 라바식초라고 불리는 술과 식초를 만드는 옛 풍습이 있었습니다. 마늘은 약간 신맛이 나고 식초는 약간 매운 맛이 나고 매우 맛있으며 색이 청록색을 띠고 있어 "라바마늘"이라고 불립니다. 오늘날에도 농촌에서는 라바죽을 마시고 라바마늘을 담그는 풍습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Cizao 축제는 음력 12월 23일에 열리는데, 일반적으로 "Cizao 축제"로 알려져 있으며 "작은 새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모든 집에서는 먼지와 오물을 치우고, 빨래와 이불, 식기 등을 빨래하고, 깨끗하고 깨끗하게 옛 사람과 작별하고 새 사람을 맞이해야 하므로 '먼지 청소일'이라고도 한다. ".

이날 사람들은 부엌신을 숭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Zouping의 Duan Chengshi가 쓴 "Youyang Zazu"에 따르면 부엌 신의 성은 Zhang이고 Changshan 사람들이 숭배하는 사람은 Zhang Zao King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부엌왕이 집안의 모든 일을 주관하며 매년 음력 12월 23일에 사람들의 선악을 감시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왕은 올해의 좋은 일과 나쁜 일을 옥황상제에게 보고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처음에는 차 한 잔과 향 한 개만 바쳤고 나중에는 난로에 설탕을 넣었습니다. 자오탕(Zaotang)은 보리맥아로 만든 설탕의 일종으로, 너무 달지 않고 끈적한 맛이 나는 것이 '탕구아(Tanggua)'라고 불립니다. 신이 나쁜 말을 하지 못하도록 부엌왕의 입에 달라붙어 '신이 좋은 말을 하고 행운을 빌어 왕궁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하라'는 뜻이다. 동시에 일반 문자로 말 모양으로 묶고, 난로에 제사할 때에는 향초, 지폐와 함께 태워 땅에 물을 붓는다. 그러면 부엌신은 말을 타고 천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복을 구하고 재난을 피하기 위해 난로왕에게 뇌물을 주고 서슴지 않고 자신과 남을 속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일부 마을에서는 난로왕을 숭배하는 풍습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으며, 이날부터 대부분의 가족은 마당과 실내를 청소하고, 빵을 찌고, 야채를 튀기고(튀김이라고도 함), 설날 준비물을 구입하기 시작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춘절 춘절은 '장소를 건너다', '새해를 축하하다'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라바의 마지막 날은 설날이고, 그 밤을 New Year's Eve, New Year's Eve라고 합니다. 새해 전야는 2년 만에 분수령이 되는 순간입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 되고, 다섯 번째 시계는 두 살을 나눈다"라는 속담처럼.

설날 활동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종소리(폭죽 터뜨리기), 둘째, 빨간색( 춘절 대련 게시), 셋째, 불(등불 켜기) 늦게까지 자지 않기). 춘절(春節)은 행운을 빌고, 가족끼리 상봉하고, 오락과 사교 활동을 하는 것은 물론, 액막이와 재난을 막기 위해 신과 부처를 숭배하는 등 다양한 민속 풍습을 선보이는 종합 축제입니다. 창산 지역에는 새해 사진과 축복 문자가 게시됩니다. 문 돈 걸기, 창살 올리기, 한 살을 지키기 위한 초 켜기, 신과 조상에게 제사 지내기, 만두 빚기, 폭죽 터뜨리기, 새해 인사를 올리는 등의 민속 풍습은 발전과 함께 전해 내려왔다. 소규모 농민 경제.

춘절 대련은 내용이 매우 풍부하며, 대부분의 지역 주민들은 이를 '뤄부첸지(luobuqianzi)'라고 부릅니다. 축복을 기원하고 부를 구합니다. 동화는 부와 번영을 상징하는데, 고대에는 오색 종이에 동화를 묶어 인방에 걸어 새해의 행운을 기원했습니다. 요즘은 농촌에 게시하는 문돈이 형형색색의 종이 컷 스타일로 자리잡아 복과 부를 기원하고 명절 장식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옛날에는 섣달 그믐 날 저녁에 새해를 맞이하여 조상들을 집으로 초대하는 제사를 지내고, 새해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폭죽을 터뜨렸습니다. 온 가족이 불 주위에 둘러앉아 봄처럼 따뜻하게 불을 피워야 합니다. 등불은 밝게 켜져야 미래가 밝아집니다. 만두를 만들면서 가족들은 옛날 이야기도 하고, 새로운 이야기도 나누며, 길한 말만 하고, 불운한 말은 삼가해야 합니다. 한밤중에 하늘과 땅의 신들이 인간 세계에 내려와 인간 세계의 희생을 누린다. 섣달 그믐 날에 숭배되는 신은 하늘과 땅, 부엌 신, 재물 신, 문신, 우물 신 등뿐입니다. 만두(잉곳이라고도 함)를 먹고 자정에 폭죽을 터뜨립니다. 만두는 더 많이 익혀야 하고 충분해야 합니다. 만두가 익은 후에는 먼저 천지를 공경하고 그 다음에는 주방왕, 그 다음은 재물신 등을 공경합니다. 가족 수에 따라 한 사람당 한 그릇의 만두가 제공되며, 설날 집에 돌아오지 않았더라도 집에 젓가락 한 쌍과 만두 한 그릇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집. 만두는 일반적으로 "단순하고 조용함"을 의미하는 평범한 속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어떤 만두 안에는 동전, 설탕, 대추, 밤, 땅콩 등이 들어있습니다. 누구든지 먹으면 한 해의 행운을 의미합니다. 1980년대 이후에는 대부분의 가족이 새해 전날에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들고 CCTV 봄 축제 갈라를 시청했습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풍습은 엄숙하다. 순서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까운 쪽에서 먼 쪽입니다. 먼저 가족예배를 드려보세요. 가정에서는 젊은 세대가 어른들에게 새해인사를 하고, 젊은 세대가 서로 새해인사를 합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새해 돈을 주어야 합니다.

섣달 그믐날은 악령을 제압한다는 뜻(동음이의어 빌림), 즉 악령을 제압한다는 의미입니다. 가정예배에 이어 가족예배를 드리며, 먼저 다섯 번째 예배를 마치지 않은 장로님들께 새해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인사는 사람들의 감정을 깊게 하고 장벽을 제거하며 대인 관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새해 인사를 할 때 머리를 숙여야 했습니다. 먼저 절하는 곳은 뜰에 천지제단을 차리고, 그 앞에 돗자리 등을 깔아 놓은 것입니다. 그런 다음 메인 룸에 들어가서 중앙에서 절을 하십시오. 누구에게도 절을 하지 마십시오. 이후 신년인사를 할 때 사람들은 대개 절을 멈추고 인사와 축하를 나누었다.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설날 둘째 날에는 삼촌이 있으면 아침에 먼저 삼촌을 찾아간 다음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시아버지 댁을 방문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중학교 3학년부터는 이모, 사촌, 동급생, 전우 등이 있다. 1950년대 이전에는 빵, 떡, 쌀국수 등 직접 쪄서 먹는 음식들이었고, 196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는 비스킷이 되었고, 1980년대에는 와인, 캔, 차, 담배, 과자 등이 되었습니다. ; 1990년대 이후에는 와인박스, 담배바, 티박스, 각종 페이스트리 등이 더욱 고급스럽고 포장도 더욱 아름답게 되었습니다. 세뱃돈도 몇 센트, 몇 위안에서 현재 50위안, 100위안, 200위안까지 다양하다. 생활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예우교환의 등급과 형태, 가치도 변화하고 있다.

구정은 섣달 그믐날에 시작되어 정오나 저녁에 끝납니다. 음력 칠석은 인간의 날로 장수하고 번영하는 날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음력 8일은 '풍년'을 상징하는 곡식의 날이다. 음력 5월 5일은 부신의 탄신일이라고 하여, 부의 신을 숭배하기 위해 기업들이 잇달아 폭죽을 터뜨렸습니다. 과거 장사꾼들은 음력 5월 5일에 제사를 지낼 때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괴를 상징하는 만두를 먹어야 했습니다. 만두를 만들 때 "수입"을 표시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의도적으로 몇 개를 깨뜨려야합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상점과 공장이 음력 6~8일에 폭죽을 터뜨리고 영업을 시작합니다.

등불 축제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로, 상원절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등불을 매달아 두는 민속풍습이 있어 등불축제를 등불축제라고도 부른다. 사람들은 푸른 망사 등불에 민속 수수께끼를 붙여 놓고 사람들에게 답을 맞추는 게임을 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등불 수수께끼의 시작이었습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남쪽 사람들은 '쌀만두' 또는 '탕위안'이라고 부르는 위안샤오(Yuanxiao)를 먹습니다. 가족의 재결합, 평화, 행운, 행복을 의미합니다. 15일 저녁, 농부들은 밤에 등불과 꽃을 세웁니다. 아이들이 놓는 꽃을 '치화'라고 합니다. 등불 달기, 등불 수수께끼 맞추기, 등불 축제 먹기, 등불 축제 기간 동안의 공연 예술은 일반적인 민속 풍습이 되었으며 춘절 축제 활동의 정점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음력 1월 15일 등불축제'라고도 불린다. 요즘은 생활이 풍요로워지고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축제에 행복한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을에서는 '놀이'를 조직합니다. "가장"에는 구름등, 죽마 팀, 육상 보트 타기, 사자 연주, 호랑이 투우 및 기타 전통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음력 1월 10일부터 마을의 징, 북대와 예술팀이 연습을 시작했고, 1월 13일부터 마을과 공장에서 공연을 시작해 15일에 끝났다. 음력 첫 번째 달의 날. 이 활동은 농촌 문화를 활성화시켰으며 농촌의 주요 행사입니다.

위의 내용은 우리 고향의 설날 풍습입니다. 그 중 상당수는 여전히 유통되고 있으며 일부는 사라졌습니다.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사람들의 정신 문화도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개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민속문화에 더 많은 콘텐츠가 추가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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