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모니터 어댑터가 3D Vision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모니터는 3D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3D Vision은 NVIDIA 그래픽 카드를 위한 3D 입체 디스플레이 기술입니다. 해당 3D 안경 및 기타 장비를 장착하면 집에서 무료로 3D 블록버스터를 즐기고 3D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NVIDIA 3D Vision은 3D Vision과 3D Vision Discover의 두 가지 기술로 나뉩니다.
1. 3D Vision은 상대적으로 높은 하드웨어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1. NVIDIA?
2. 재생률이 120Hz인 모니터가 있어야 합니다.
3.
2. 3D Vision Discover가 더 많이 사용되며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래픽 카드 제품
2. 일반 빨간색과 파란색 3D 안경(약 10엔).
추가 정보:
3D Vision은 NVIDIA 그래픽 카드의 3D 입체 디스플레이 기술입니다. NVIDIA 3D Vision은 3D Vision과 3D Vision Discover의 두 가지 기술로 나뉩니다. 해당 3D 안경 및 기타 장비를 갖추고 3D 블록버스터를 즐기고 3D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3D Vision은 NVIDIA 그래픽 카드를 위한 3D 입체 디스플레이 기술입니다. 해당 3D 안경 및 기타 장비를 장착하면 지금 VR을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무료로 3D 블록버스터를 즐기고 3D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은 일시적으로 쓸모가 없습니다.
현재 3차원 영상에는 색분리 방식, 빛 분리 방식, 시분할 방식, 홀로그램 방식 등 4가지 공통 원리가 있다. 그 중 홀로그램 방식은 아직 연구단계여서 실제 제품은 없다. 3D Vision 기술은 시분할 방식을 통해 구현됩니다. 시분할 방식의 장점은 영상 효과가 더 좋지만 비용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3D Vision Discover는 색상 분리의 이미징 원리를 사용합니다. 빨간색과 파란색 안경을 착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분할 방식의 원리:
NVIDIA의 3D Vision 기술은 특수 안경을 사용하여 초고속으로 LCD 전원을 켠 후 렌즈를 불투명하게 검정색으로 조정합니다. 즉, 화면이 왼쪽 눈 사진을 재생하면 오른쪽 렌즈가 한 번 전환된 후 화면이 오른쪽 눈 사진을 재생하면 왼쪽 렌즈가 검게 변합니다. 검정색으로 변합니다. 이런 식으로 빠른 전환을 통해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이 약간 다른 이미지를 갖게 됩니다.
간단히 이해하자면 NVIDIA는 GeForce 그래픽 카드가 게임을 계산할 때 각 프레임마다 서로 다른 두 장의 그림을 계산하고(영화 효과는 듀얼 카메라를 통해 얻음) 이를 모니터에 표시한 다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것입니다. 3D Vision to Glasses는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이 각각 다른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여 우리 눈이 "3차원" 물체를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3차원 영상 기술의 구현을 실현합니다.
즉, 전체 디스플레이 과정에서 모니터는 매우 높은 주파수로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이미지를 교대로 전송해야 하며 동시에 3D Vision 안경도 왼쪽과 오른쪽 눈의 이미지를 전환해야 합니다. 동일한 고속의 눈 LCD 화면에서는 사람들이 서로 다른 사진을 봅니다. 물론,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전제 조건은 모니터가 이러한 높은 새로 고침 빈도를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모니터의 새로 고침 빈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눈에 할당된 새로 고침 빈도가 60Hz에 도달할 수 있도록 너무 눈부시지 않도록 최소 120Hz 이상이어야 합니다.
색상 분리 방법의 원리:
색상 분리 방법은 관객에게 빨간색과 파란색 안경을 착용하게 한 다음 빨간색과 파란색 안경의 색상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여 겹쳐진 이미지를 분리하여 뇌가 3차원 이미지를 보고 있다고 착각하게 만드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은 프로젝션 장비를 바꾸지 않고도 직접 구현할 수 있지만 비용이 저렴하지만 사람의 눈에 시각적 피로를 주기 쉽습니다. .
참고자료: 바이두 백과사전-3d 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