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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인일기' 는 노신의 단편 소설이자 중국 최초의 백화소설이다. 19 18 년 5 월 15 년 5 월' 신청년' 잡지에 게재됐다. 노신의 단편 소설집 《외침》에 수록되다.
13 편의 일기로' 광인' 의 정신상태와 심리활동을 기록하며 중앙집권전제사회의' 식인' 본질을 깊이 폭로하며 중앙집권전제사회에 완전히 반대하는 전투정신을 보여준다. 예술적으로 현실주의와 상징주의를 결합한 수법은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이다.
확장 데이터
광인일기' 전체 작품은 거의 광인의 내면세계의 자백이다. 미치광이는 주변 사람들이 모두 사람을 먹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강제로 사람을 먹거나 다른 사람에게 먹히게 될 것이다. 미치광이는 갇혀 가족들이 보낸 음식을 거부하고 치료를 거부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더 이상 사람을 먹지 말라고 끊임없이 권했다. 미치광이가 마침내 자신이 무심코 언니의 고기를 먹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절망 속의 미치광이는 "사람을 먹지 않는 아이인가, 아니면 있는가?" 를 보냈다. " 어린이를 구하라 ... "소리치다. 소설은 구구 선생의 낡은 행서의 이미지를 통해 보수적인 전통문화를 직지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미래에는 사람을 먹을 공간이 없다" 는 것은 미래 사회에 대한 광인의 환상과 계획이다. "나는 언니의 고기를 먹어본 적이 없을 것 같다." 이것은 미치광이의 자신에 대한 평가와 반성이자 미래에 대한 절망이며, 자기 참회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소설 끝의' 아이를 구하라' 는 외침은 새로운 사회 건설에 대한 미치광이의 실천 탐구이다.
미치광이의 관점에서 볼 때, 현실 속의 사람들은 모두 유죄이고, 아이들만 순수하며 식인 문화에 오염되지 않았다. 그러므로 밝은 미래를 가지려면, 아이에게 희망을 걸고 빨리 구해야 합니다.
광인일기' 는 봉건예교를 철저히 비판하는 용기뿐만 아니라 노신의' 슬픔과 분노가 섞인' 인도주의적 정서와 문예창작으로 사회와 인생을 개조하는 전체적인 정신도 표현했다. 광인일기' 는 중국 봉건문화의 핵심을 가리키는 강한 현실적 비판성을 지녔으며, 동시에 현실 사회의 어둠을 무자비하게 폭로했다.
작가는 광인의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가족제도와 봉건예교의' 식인' 본질을 예리하게 밝혀 가족제도와 봉건예교를 주요 내포로 하는 중국 봉건문화에 대한 작가의 반발을 표현했다. 작가의 깊은 참회 의식도 표현했다.
작가는 급진적인' 혁명민주주의' 의 입장에 서서 중국 문화에 대해 깊은 반성을 하면서 중국과 인류의 미래에 대한 깊은 관심과 분노를 표했다. 광인일기' 는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로 중국 현대소설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그 깊은 사상은 중국 근대 계몽에 대한 높은 개요이다.
그것은 형식과 사상적으로 20 세기 중국 문학사와 중국 사상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광인일기' 는 문학혁명의 영향을 확대하고 현대소설의 길을 개척하는데, 특히 봉건예교 유독을 비판하는 방면에서 여전히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광인일기' 의 계몽 사상의 특징은 주로 봉건예교에 대한 깊은 폭로, 무감각하고 우매한 국민성에 대한 비판, 그리고 미래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따뜻한 희망에 나타난다.
바이두 백과-광인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