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록시 서버란 무엇입니까
넓은 의미에서 서버는 네트워크의 다른 시스템에 특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 (한 PC 가 외부 FTP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서버라고도 함) 입니다.
좁은 의미에서 서버는 네트워크를 통해 외부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특정 고성능 컴퓨터를 의미합니다. 안정성, 보안, 성능 등의 요구 사항이 일반 PC 보다 높기 때문에 CPU, 칩셋, 메모리, 디스크 시스템, 네트워크 등의 하드웨어와 일반 PC 가 다릅니다.
서버는 네트워크의 노드로서 네트워크의 80% 의 데이터와 정보를 저장, 처리하므로 네트워크의 영혼이라고도 합니다. 이미지 비유: 서버는 우체국 스위치와 같고, 마이크로컴퓨터, 노트북, PDA, 휴대폰 등 고정적이거나 움직이는 인터넷 단말기는 가정, 각종 사무실, 공공 * * * 장소 등에 흩어져 있는 전화기와 같다. 우리는 외부 세계와의 일상 생활, 업무 중인 전화 교류, 의사 소통은 반드시 스위치를 거쳐야 대상 전화에 도달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가정, 기업의 마이크로컴퓨터 인터넷 접속, 정보 얻기, 외부와의 소통, 오락 등도 서버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서버가' 조직' 과' 리더십' 이라고 할 수 있다.
네트워크 운영 체제 제어 하에 연결된 하드 드라이브, 테이프, 프린터, 모뎀 및 다양한 전용 통신 장치를 네트워크의 고객 사이트 * * * 에 제공하고 네트워크 사용자에게 중앙 집중식 컴퓨팅 제공 그것의 고성능은 주로 고속 컴퓨팅 능력, 장기간 신뢰할 수 있는 운영, 강력한 외부 데이터 처리 능력 등에 나타난다.
서버의 구성은 마이크로컴퓨터와 거의 유사하며 프로세서, 하드 드라이브, 메모리, 시스템 버스 등이 있습니다. 이는 특정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특별히 개발된 것이기 때문에 서버와 마이크로컴퓨터는 처리 능력, 안정성, 신뢰성, 보안, 확장성, 관리 용이성 등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정보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네트워크의 역할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으며, 자신의 정보 시스템에 대한 데이터 처리 능력, 보안 등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를 하는 동안 해커가 비밀번호를 훔치고 중요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손실한다면, ATM 에서 제대로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 직원의 자질과 기타 객관적인 조건의 제한을 원망하는 대신 이러한 장비 시스템의 배후 지휘자인 서버를 고려해야 합니다.
현재 아키텍처별로 구분되는 서버는
ISC (가상 명령어 세트) 아키텍처 서버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뉩니다. RISC 칩을 사용하며 주로 UNIX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서버입니다 (예: Sun 의 SPARC)
IA 아키텍처 서버: CISC (복합 명령어 세트) 아키텍처 서버라고도 하는 PC 서버는 PC 아키텍처, Intel 또는 호환 프로세서 칩을 사용하는 서버 (예: Lenovo 의 만전 제품군, HP 의 Netserver 제품군 서버 등) 를 기반으로 합니다.
< P > 현재 네트워크 발전 상황을 보면' 작고, 교묘하고, 안정적이다' 는 특징을 지닌 IA 아키텍처의 PC 서버가 더욱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론적으로 서버는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 (클라이언트) 가 제출한 서비스 요청을 수신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환경의 고성능 컴퓨터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서버가 서비스를 담당하고 서비스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설명하면 여전히 좀 더 난해해 보입니다. 사실 서버는 개인용 컴퓨터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이 정보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이지만, PC (Personal Computer, PC) 는 개인의 다재다능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서버는
그리고 어떻게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같은 서버를 사용합니까? 이는 네트워크 상호 연결을 통해서만 이러한 * * * * 동시 사용 목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P > 웹 서비스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웹 페이지의 데이터는 서버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데이터), 메일 서비스 (우리가 보내는 모든 이메일은 서버 처리, 전송 및 수신을 거쳐야 함), 파일 * * * amp; 를 즐기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서버의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인쇄 * * *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등을 즐기십시오. 이 모든 어플리케이션은 한 사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 * * *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많은 데이터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버와 네트워크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네트워크를 떠나면 서버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버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태어났으며 네트워크 환경에서만 존재할 수 있는 가치입니다. 개인용 컴퓨터는 독립기의 경우 주인의 데이터 처리 임무를 완전히 완수할 수 있다.
서버의 하드웨어 구성:
실제로 서버 시스템의 하드웨어 구성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접하는 컴퓨터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으며, 주요 하드웨어 구성은 여전히 중앙 처리 장치, 메모리, 칩셋, I/O 버스, I 와 같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서버 한 대를 구매할 때 주요 관심사가 되는 지표가 되었다.
전체 서버 시스템은 한 사람과 같고, 프로세서는 서버의 뇌이고, 다양한 버스는 온몸의 근육에 분포된 신경과 같고, 칩셋은 척수와 같고, I/O 장치는 신경계를 통해 지배하는 사람의 손, 눈, 귀, 입과 같다. 전원 시스템은 신체의 모든 곳으로 에너지를 전달하는 혈액 순환 시스템과 같습니다.
한 서버의 성능 설계 목표는 각 부분의 성능 균형을 조정하여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서버가 초당 1,000 개의 서비스 요청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네트워크 카드는 200 개의 요청만 수용할 수 있고 하드 드라이브는 150 개만 부담할 수 있고, 다양한 버스의 부하 능력은 100 개의 요청만 감당할 수 있다면, 이 서버는 100 개의 요청/초만 처리할 수 있고 80 개 이상의 프로세서 컴퓨팅 능력이 낭비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좋은 서버를 설계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각 측면의 성능을 균형 있게 조정하여 각 부분을 적절히 맞추고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입니다. R: Reliability-신뢰성, A: availability-가용성; S: scalability-확장성; U: usability-사용 편의성; M: manageability—관리 용이성, 즉 서버의 RASUM 측정 기준입니다.
서버가 네트워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 서비스의 품질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담당하는 네트워크 컴퓨팅 환경에 매우 중요하며, 이 서비스를 담당하는 컴퓨터 하드웨어는 서비스 품질을 보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서비스는 먼저 용량이 있어야 하며, 단위 시간 내에 합리적인 수의 서버 요청에 응답할 수 있어야 하며, 동시에 이 서비스는 단일 서비스 요청에 대한 응답 시간이 최대한 빨라야 하며, 이 서비스는 요청된 시간 범위 내에 계속 존재해야 합니다.
웹 서버가 1 분 안에 1 홈 페이지 요청만 처리할 수 있고, 1 이 아닌 다른 요청은 대기해야 하며, 이 요청은 3 분 정도 걸려야 처리할 수 있고, 이 웹 서버는 1 시간 전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1 시간 후에는 연결할 수 없는 경우, 이런 웹 서버는 현재 인터넷에 있다
현재 웹 서버는 수천 개의 액세스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야 하며, 각 액세스의 응답 시간이 짧아야 하며, 이 웹 서버는 가동 중지 시간을 허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웹 서버가 액세스 사용자의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서버가 단위 시간 내에 상당한 수의 서버 요청을 처리하고 각 서비스의 응답 시간을 보장할 수 있는 성능을 서버 하드웨어로 갖추어야 합니다. 신뢰성, 서버 가동 중지 시간 없음 확장성을 통해 사용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서버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PC 를 서버로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PC 는 위의 요구 사항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서버의 개념에 한 가지 더 덧붙여 서버가 서비스를 감당하고 서비스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저가 서버와 PC 의 차이를 구분하는 주요 측면이기도 하다.
정보 시스템에서 서버는 주로 데이터베이스와 웹 서비스에 사용되고, PC 는 주로 데스크탑 컴퓨팅 및 네트워크 단말기에 사용되며, 설계 출발점의 차이는 서버가 PC 보다 더 안정적인 무중단 운영 기능, 더 강력한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통신 기능, 더 빠른 장애 복구 기능, 더 넓은 확장 공간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점을 결정하며, 데이터에 매우 민감하다 PC 는 인간-기계 인터페이스의 사용 편의성, 이미지 및 3D 처리 기능 및 기타 멀티미디어 성능을 더욱 중요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