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문장 감상,
1,' 밤비 부북',' 하당 < P > 는 미래의 즐거움으로 오늘 밤의 쓴맛을 역연하고, 오늘 밤의 쓴맛은 또 재회할 때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허실은 서로 어우러지고, 장면은 어우러지고 여미는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두소부의 임촉주": "바다 메모리 지기들, 천애와 이웃처럼." < P > 사해 안에 너의 절친한 친구가 있다면, 멀리 하늘 끝에 있어도 여전히 가까운 이웃과 같다. 친구에게 격려하고 용감하게 여행길에 올라 친구 사이의 진지한 감정을 나타냈다. 이전의 송별시의 새콤한 정서를 씻자, 활달하고 낙관적이며, 의경이 트였다.
3, "롯데 양주 () 의 첫 만남석에서 증정": "침몰한 배 옆쪽에 마른 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 만목춘이 있다." < P > 침몰선 옆쪽에는 마른 돛 레이스가 있고 병나무 앞에는 만목봉춘이 있다. 시인은' 침몰',' 병나무' 로 저자가 달관의 태도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을 표현하고, 친구에게 자신의 처지에 대해 슬퍼하지 말라고 권고하며 시인의 기운을 표현했다. 새로운 사물이 결국 낡은 사물을 대체해야 한다는 객관적인 법칙을 함축하고 있다. < P > 는 전고를 인용해 별별 귀환 인사가 전혀 아닌 시인의 무한한 하염없는 심정을 표현했다.
4, "왕창령 좌천룡표요": "걱정과 명월을 보내고, 그대를 따라 야랑서까지 갑니다."
갑자기 기발한 생각으로 명월을 의인화하여 월정을 전하다. 사람은 두 곳을 갈라놓기 어렵지만, 달빛은 중천에 천리코 * * *, 시인은 내 근심을 이 휘영청 밝은 달에 맡기고, 바람과 함께 야랑 서쪽에 멀리 있는 친구 곁으로 날아가게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시인에게 친구를 그리워하는 은근한 정을 기탁하다.
5,' 등비래봉':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맨몸으로 최고층에 있다." 높이 서야 멀리 볼 수 있는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6,' 망악': "최고봉이 되어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태산의 웅장한 자태는 시인이 최고봉에 오르려는 소망을 불러일으켰고, 그는 절정에 이르고, 천하의 산들을 가능한 한 빨리 수입할 것이다. 태산의 웅장한 기풍과 시인 링 윤 (Ling Yun) 의 야망은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어 정경이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시인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등반하며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야망과 기개를 나타낸다.
행운종 신수, 음양 컷 희미한 새벽. 의인화를 이용하여 태산의 신기하고 수려한 경치와 우뚝 솟은 이미지를 쓰다.
7, "창해를 구경하다": "해와 달 여행, 그 중 나가면; 성한이 찬란하니, 그 안에서 나가면. " (인터 텍스트)
시 전체의 클라이맥스. 작가는 풍부하고 기이한 상상력, 과감한 과장을 이용해 허작을 하며 눈앞의 바다 풍경과 자신의 야망을 융합하여 웅장한 경지를 창조했다. 시인이 중원을 통일하고, 공을 세우고, 공업을 세우는 야망을 표현했다. < P > 7 학년 하권
8,' 음주':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유히 남산을 본다." < P >' 유유히' 는 작가처럼 평온하고 한가하며 생활에 대한 요구가 없는 심정을 썼다. "보기" 는 시인이 산을 보는 것은 의도적인 것이 아니라 국화를 채취하는 사이에 무심코 중산의 이미지가 눈에 띄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신의 마음은 이미 산과 하나가 된 것 같다.
9,' 차북고산하': "해일생잔야, 강춘이 구년으로 들어간다." < P > 는 예로부터 낭송된 명구를 위해 낮과 밤이 바뀌는 과정의 광경과 마음속의 기쁨을 묘사했다. 해일생잔야, 강춘이 구년으로 접어들다' 는 자연을 묘사하는 시간교대에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생" 은 낡은 사물에서 이미 새로운 생명이 잉태되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장면은 이치에 맞는다. 입입' 은 새해가 일찍 낡은 해에 침입하여, 장면에서 정이 나고, 향수가 나지막하지 않다는 뜻이다.
1,' 봄은 물부 장 18 외부 회원': 마지막 두 문장은 대비로 이른 봄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11,' 기러기 현 행' 흑운압성이 도시를 무너뜨리려고 하는데, 갑광이 일금비늘에 피어난다. 검은 구름' 으로 적군이 기세등등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갑광' 과' 검은 구름' 의 상대적 색채가 뚜렷하게 나타나 수비수 장병들의 웅장한 자태를 보여준다.
는 전고를 인용하여 장병들이 목숨을 걸고 나라에 보답하겠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12,' 천정사추사':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가 까마귀,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 고도 서풍이 마른 말." < P > 는 18 자밖에 없지만 9 개의 명사, 9 가지 경물이 연이어 등장해' 단장인' 이 이런 풍경에 대한 독특한 느낌을 표현하며 펜으로 간결하고 이미지가 선명하다. < P >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며 천애유자의 슬픔을 드러냈다.
13,' 춘망': "느낄 때 꽃이 튀고 눈물이 튀고, 이별새가 놀라는 것을 미워한다." < P > 상호문은 의를 보고 낙경으로 애정을 쓰고, 꽃새 본본은 오락인의 물건이지만, 감각으로 이별을 미워할 때 시인을 만나 오히려 눈물을 흘리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경생정을 만지고, 감흥할 때 세상을 다치게 하며, 시인이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감정을 표현했다.
14,' 백설가가 무판관에게 귀경하다',' 갑자기 하룻밤 봄바람이 불면 천수만나무 배꽃이 피었다' 고 밝혔다 < P > 이 두 구절은 비유적인 수사수법으로 봄꽃으로 겨울눈을 비유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며, 사이북의 혹독한 환경에서 봄의 배꽃이 생각난다. 분위기가 따뜻하고 색채가 아름답다. < P > 8 학년
15,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진 노래": "안드광빌딩 천만 칸? 천하의 한사들을 크게 비호하고, 비바람이 산처럼 고요하다. " < P > 이 세 구절은 앞뒤 7 구, 가운데 9 구, 구구절절, 구구절절, 구구절절, 그 중' 광빌딩',' 천만 칸',' 대피',' 천하',' 안산' 등, 소리가 우렁차고 리듬이 낭랑하며, 경지가 넓고 적당하다 시인이 이미 사람을 밀치고 있는 넓은 마음과 천하의 한사들이 모두 안주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기를 바라는 아름다운 이상을 표현했다.
16,' 산시촌 유람':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 P > 산시촌산이 물을 둘러싸고, 류암화명, 꽃이 무성한 광경. 곤경에는 여전히 희망이 함축되어 있고,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침내 이상적 소망을 이루는 심오한 철리를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7, "어부 자랑": "탁주 한 잔 집 만 리, 제비는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는 변두리 전사들의 내면세계를 깊이 보여 주었다. 탁주 한 잔, 어떻게 이 집에서 만리의 향수를 배출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향수병 때문에 나라를 위해 근심을 나누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또 전고를 인용하여 변방 장병들이 국사를 중시하고 변방의 높은 책임감을 용감하게 보위했다고 썼다. 아울러 송나라' 안내허외' 인욕과 합계 정책에 대한 불만과 공업이 미진하고 의욕이 고달픈 분노도 반영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18,' 라쿤계사' 누가 인생이 더 적을까?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갈 수 있고, 휴 () 는 백발이 노란 닭을 부를 것이다. < P > 즉경은 운치가 풍부한 언어로 인생에 관한 철리를 표현한다. "누가" 두 마디, 반추로 불러일으키고, 비유로 대답하다. 시냇물 서쪽으로 흐르는 개별적인 현상으로 끝맺음으로써, 즉경생감은 말로 표현하고, 스스로 격려하며, 어인이 곤경에 처했지만 늙어서 익장하고 자강불식한 정신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19,' 관초밀': 주로 시인들이 농민의 비참한 상황에 대해 심히 죄책감을 느끼며, 시인에 대한 노동자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현하고, 시 전체가 의론하지 않고, 서술할 때 백묘법을 많이 사용하며, 언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행간에는 노동자에 대한 동정심이 가득하다. "녹초가 되어 더위는 모르지만, 여름은 길다." 농민 갈등의 심리를 다 써 버리다.
2,' 과영양':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느냐, 단심을 남기고 땀에 비친다." < P > 예나 지금이나 사람은 죽음을 면하기 어렵다. 조국을 구하기 위해 죽고, 목숨을 걸고 의리를 취하며, 단심은 역사책에 매달려 천고를 비춘다. 이 격정이 후한 두 구절은 시인이 의리를 취하겠다는 결심을 보여 주며, 그의 민족적 기절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시 전체도 이 두 문장의 마무리로 한 세대의 명작, 천고의 장가가 되었다.
는 비유를 이용해 자신의 운명을 국가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함으로써 애국심의 적성을 알 수 있다.
21,' 적벽': "동풍은 주랑변과 어울리지 않고, 구리 참새봄은 두조를 깊이 잠그고 있다." < P > 는 반대로 동우 두 미녀의 운명을 간접적으로 써서 정치 군사 정세의 변천을 반영하고, 소견으로 시에 무한한 정을 더해 색다른 마음을 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문제를 빌려 발휘하여 시인의 품재에서 만나지 못한 분노를 표현하였다.
22,' 기해잡시':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 P > 낙화는 무정한 것이 아니다. 비옥한 봄진흙으로 변해 아름다운 꽃을 재배해 자신의 생명으로 번창한 봄을 바꿀 수 있다는 뜻이다. 시 속의' 낙홍' 은 분명히 작가가 스스로 비유한 것으로, 벼슬길이 실의에 빠졌지만 침몰하지 않고 국가와 민족에 힘을 바쳐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나중에 사업에 헌신하고자 하는 지인들을 지칭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23, "산파양 관회고": "흥, 백성들이 고생한다; 망하고 백성이 고생하다. " < P > 봉건통치계급과 노동인민의 근본적인 대립을 예리하게 지적하고, 감히 백성의 고난을 위해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은 매우 귀중한 일이다. 전체 단어의 주요 문장입니다. < P > 의인화를 이용하여 관문의 위험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 P > 8 학년 하권
24, "동팅 레이크가 장승상을 증정하길 바랍니다": "기승 운몽택, 파도가 악양성을 뒤흔들다." < P > 작가는 과장으로' 찌다',' 흔들다' 라는 두 동사를 묘용했다. 운몽택과 같은 거대한 호수도 동정호의 증발수기에 가려져 풍성한 축적을 볼 수 있다. 악양성처럼 큰 도시도 파도에 흔들리고 불안하게 그 발 밑에 엎드려 있는 것을 보면 그 힘이 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정호의 웅장한 기세를 극단으로 밀어 웅장하고 웅장하며 감화력이 풍부하다. 이에 따라 두보의' 오추 동남호, 건곤이 밤낮으로 뜬다' 와 함께 동정호를 읊는 명문으로 세상에 칭송되고 있다. < P > 는 고사를 인용하여 교묘하게 비유를 만들어 추천을 받아 벼슬을 나서길 바란다. 쌍관완곡한 표현을 사용하여 벼슬을 하고 싶지만 아무도 추천하지 않고 벼슬에서 재능을 발휘하고 경력을 쌓고 싶다는 소망을 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P > 9 학년 상권
25,' 사색에':' 사막은 외롭고, 장강은 일원으로 떨어진다' < P > 는 변두리에 들어간 후 본 세외특이하고 웅장한 풍경을 기록하며 화면이 넓고 분위기가 웅장하다. 국경사막의 황량함과 광대함을 묘사하는' 큰' 글자,' 곧은' 글자는 힘차고 끈기 있는 아름다움을 보여 주며,' 원' 은 친절하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시인은 사막의 정경을 사실적으로 썼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고독을 광활한 자연 환경에 교묘하게 녹여 화면이 넓고 분위기가 웅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왕 Guowei 가 "영원한 장관" 이라고 부르는 유명한 문장입니다.
26, "팔진화이": "상녀는 망국의 한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여전히' 후정화' 를 부른다." < P > 노래녀는 국가 멸망의 슬픔을 모르고 강물을 사이에 두고 망국의 곡' 후정화' 를 부르고 있다. 현실에서 고관 귀인을 풍자하고, 정사를 무시하고, 황음무도한 생활을 하며, 시인이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 P > 진회하의 풍경을 가장 잘 반영하는 특유의 경치를 선택하였으며, 의경이 단아했다. (인터 텍스트)
27, "무제",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 P > 이 두 구절은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감정이 뜨겁다. 쌍관문을 운용하며, 참신한 이미지 언어로 바닷물이 마르고 돌이 썩고 변함없는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비유한다. 신기하고 교묘하다. 나중에 사심 없는 헌신의 정신을 찬양하는 데 쓰인다.
28,' 라쿤계사':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 P > 꽃이 피고 지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제비는 매년 옛 둥지를 찾아 돌아오기 때문에 데자뷰 (deja vu) 라고 한다. 아름다운 풍경과 잊을 수 없는 사연을 드러내는 것도 시간이 흘러가는 개탄입니다.
29,' 수조 노래': "사람은 애환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양원이 부족하니, 이 일은 옛일이 어렵다." < P > 글쓰기 수법에서 이 세 문장은 인간 하늘, 세상사 자연 중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변화를 개략적으로 요약해 필법이 크게 열리고 필력이 웅장하고 두터웠다. 감정이 낙관적이고 명랑하며 적극적이다. < P >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 * * * * * * * * * * * * * * * * * * * * * 천리 이것은 저자의 아름다운 축원이다. 천리 떨어져 있어도 이 아름답고 밝은 달을 즐길 수 있다.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고, 아름다운 희망을 주다. < P > 9 학년 하권
3,' 전당호 춘행',' 아침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 몇 곳, 누가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 먹는가. 어지러운 꽃이 점점 매혹적인 눈을 원한다면, 들풀은 말굽이 없어질 수 있다. "
는 서호 봄빛을 묘사한 점정의 펜이다. 꾀꼬리가 나무를 다투다','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다' 는 역동적인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써서, 사람들에게 충분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줌으로써, 시 전체가 봄의 활력과 생기로 가득 차게 했다.
서호 이른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난화얕은 풀로 쓴다. "점차적으로 욕망", 점차적으로; 재능' 은 방금 할 수 있었고, 모두 사물이 발전 변화 중에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른 봄 잔디의 생기가 발랄하고 봄꽃이 아름답고 선명한 특징을 써내다.
31,' 상견환':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근심이다. 일반적인 맛이 마음에 들지 마라. " < P > 수많은 이별이 있어도 커트도 끊이지 않고, 이치에 맞지 않고, 마음이 흐트러지는 것은 이별의 슬픔이다. 이 이별의 또 다른 맛은 일반인이 경험하는 것이 아니다. 거꾸로 된 문장식 겸용 비유를 사용하여 이별의 깊은 심정을 형상화하다. 이 몇 마디 말은 작가의 망국의 근심을 직설적으로 서술한다.
32,' 강성자, 밀주 사냥': "만월, 북서쪽, 사천늑대 같은 활을 만월, 북서쪽, 사천늑대." < P > 는 작자가 국적을 위해 공을 세우고자 하는 포부를 표현했다. 그때가 되면 나는 반드시 조각활을 가득 잡아당겨 서북에서 교란하는 서하 군대를 향해 사격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국가에 보답하고 국가의 운명을 배려해야 한다는 애국정신을 표현했다. 호방한 기개를 보이다.
33, "행로가 어렵다": "장풍파랑은 때때로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 P > 이 두 구절은 시 전체의 고조, 창풍, 파도, 직통, 제창해다. 이 단어들은 단숨에 망연자실한 고민으로 인한 침울한 기운을 없애고 시정을 한 경지의 넓은 정점으로 밀어넣는다. 여기서 우리는 시인의 자신감과 전망으로 가득 찬 강음을 들었다. 앞길이 막혔음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두 구절은 시인이 이상을 추구하는 집념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후세 사람들은 늘 이 두 구절의 시로 자신을 격려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꾸준히 이상을 추구하도록 격려한다.
34,' 파진, 진동보푸장사를 위해 부치다': "그러나 왕은 천하를 떠나 생전 뒤에서 이름을 얻었다." < P > 작가는 조정을 위해 북벌김인이 잃어버린 땅을 수복한 대업을 완성하여 생전의 공훈 뒤의 미명을 얻어야 한다. 작가의 애국적인 열정과 야망을 충분히 표현했다. 모래밭 가을에 군대를 파견하다. 전쟁의 짙은 분위기를 치밀하고 힘있게 렌더링하다. 가을글자는 더욱 숙살하는 기풍을 더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