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에 대하여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루주 주식의 대부분은 지순, 맹순, 슈순이 보유하고 있다. 이 세 가문은 200년 전 노(魯) 환공(魯桓)의 후손이라 하여 삼환(三桓)이라 불린다.
이것은 기원전 6세기의 일이다.
'멍순, 슈손, 지순', 기억하기 어렵다면 '보스, 라오'를 뜻하는 '종, 맹, 슈, 지' 네 글자만 기억하면 된다. 세 번째, 네 번째." Lu Huan Gong의 아들 중 둘째 Qingfu의 가지가 "Mengsun"이되었고, 세 번째 Shuya의 가지가 "Unclesun"이되었으며, 가장 오래된 Sijiyou의 가지가 "Jisun"이되었습니다. '지선'이 가장 눈에 띈다.
'삼환'은 본질적으로 잔인하지 않고, 하루 종일 군주의 권력을 침식하고 싶어한다. 사실, 일정한 정치적 힘이 없으면 가족을 보호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경제력만으로는 IKEA를 보호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군주의 권력이 이들 세 주요 가문에 강제로 이양되는 것은 점진적인 과정이었다. "Sanhuan"도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고 사람들을 모으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가족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적합한 좋은 대인 관계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예를 들면 지순씨의 초대 당주 지유(吉伯)는 유명한 현자였고, 제2대 당주인 기문자는 해외에서도 유명했다. 그의 가족의 첩은 비단을 입지 않고 크림을 바르지 않으며 마구간 말은 막대한 저축을 가지고 있지만 결코 부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마음은 지선의 가족에게로 쏠렸다.
군주제 권력의 쇠퇴는 사실 나쁜 것이 아니다. 사실 '단일 과두제'에서 '다원적 귀족 연합 정치'(로마 원로원과 유사)로, 일종의 귀족적 민주적 성향을 띠는 점진적인 변화이다. . 그러나 결국 동양인들은 여러 사람보다 한 사람이 최종 결정권을 갖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의 위대한 "왕실주의" 현자 공자는 "세 황제"가 왕권을 공유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항상 기회를 기다렸습니다. 예절도 무너지고, 음악도 무너지고, 심지어는 "용납할 수 있는 것, 용납할 수 없는 것"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러자 공자는 '군주, 신하, 신하'라는 사상을 내놓았다. 황제를 공경하고 황제를 존경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비자는 “종아리가 허벅지보다 길면 걸을 수 없다”고 말했다. 종아리가 허벅지보다 길면 걸을 수 없다. 유교와 율법주의는 왕을 공경하는 성격에 있어서는 동일하다.
'군주, 신하, 신하'라는 개념은 선의이고 군주의 목적에 부합하지만 패권이 강했던 춘추시대에는 혼돈의 구름이 날고 봉건이 이루어졌다. 가족은 강력했고 도교의 노란 종이는 정직하고 정직한 사람들만 속일 수 있는 것과 같았습니다. 그래서 공자는 자신의 견해로 곳곳에서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그러나 이 동일한 아이디어는 이후 2000년 동안 중앙집권적 통치자들의 식탁에서 가장 선호되는 "유교" 요리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삼환'은 왜 공자에게 혼나고 싶을 만큼 '나쁜' 사람이 된 걸까? 지난 200년 동안 '삼환' 가문의 가장 근본적인 실수는 국유 자산의 민영화(실제로는 '군주 자산' 삼환의 민영화)였다. 육상공 11년(기원전 562년), 노나라는 3개의 가문으로 나누어졌습니다. "삼환"은 노군을 4개로 나누어 지순 가문이 2개, 맹순 가문과 수순 가문이 각각 1개를 차지했습니다. 삼환은 각각 천 대의 전차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중형 왕자의 군대와 맞먹습니다.
군을 손에 쥐고 공직이 약해지자 노나라 양공은 진나라 사신들을 대접하고 사격에 능한 여러 팀을 찾아 총격식을 거행했다. 하지만 아무것도 없어서 의사 집에서 빌려야 했습니다.
45년 후, '삼환'은 노나라 조공을 나라에서 추방하기도 했다. 사실 이번에 육조공은 여러 '좌파'의 선동을 받아 '삼환'의 내부 분쟁을 이용하여 실제로 '삼환' 중 가장 강력한 지순 가문을 공격했습니다. Ji Pingzi는 다른 "두 환"의 지원을 받아 Lu Zhaogong이 부끄러워하고 분개하여 도망쳐 서 Qi와 Jin 사이를 널리 여행해야했습니다. 그는 8 년 후 외국 땅에서 사망했습니다.
이 불쌍한 루자오공은 19세 때에도 여전히 어린애 같았다고 합니다. 27세 때 초나라로 출장을 갔는데, 초나라 영왕이 비슷한 수염을 기른 사람을 주선하여 노소공 옆에 서서 마치 복제인간처럼 따라다녔다. 흥미로운. 이 고대 초경을 공연한 후 초영왕도 노소공에게 보배로운 활을 주었지만 차마 그것을 버릴 수 없어 (이 큰 소년들에게) 돌아가고 싶어 했습니다.
조공도 너무 순진하고 욕심이 부족해 군주와 대신들 사이에서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권력 구조를 무너뜨릴 것을 주장했다. Lu Zhaogong은 망명 중에 말을 탔습니다. 이것은 역사에서 중원 사람들이 말을 타는 첫 번째 사례였습니다. 당승과 마찬가지로 말을 타고 제자들을 데리고 8년 동안 유랑하다가 진나라에서 죽은 것으로 추정된다.
노조공이 죽은 후 그의 남동생은 명목상으로 '삼환'에 의해 노정공으로 임명되었다.
'삼환'의 단점은 군주의 권력을 침범한다는 점인데, 그들을 세 명의 마왕으로 상상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Lu Zhaogong과 싸웠을 때에도 Ji Pingzi는 여전히 사임했으며 공격이 아닌 자기 방어로만 행동했습니다. Lu Zhaogong이 탈출 한 후 Ji Pingzi는 여전히 맨발에 일반 린넨 옷을 입고 Jin에게 달려가 유죄를 인정하고 Lu Zhaogong에게 돌아와 계속 왕이 될 것을 요청했습니다. 비록 겉모습일 뿐이지만 그는 여전히 왕의 지위를 존중하고 있다.
'삼환'세력이 아무리 오만해도 결코 왕의 자리를 빼앗으려 하지 않는 것도 예의와 정의의 나라 루의 문화 때문이다. (제왕은 그다지 운이 좋지 않았습니다. 제환공을 포함하여 잘 죽은 왕은 거의 없었습니다. 결국 제왕은 진씨 가문에 의해 찬탈당했습니다)
아무리 공자가 저주를 퍼부어도 "삼환" "그는 최선을 다해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잘 대접하려고 노력했고, 사람들은 그를 의지하게 되었고, "삼환"의 접시는 점점 더 커졌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을 "조카"로 사랑했으며 Lu Zhaogong을 추방하더라도 사람들은 반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 나라에는 '삼환'과 같은 강력한 씨족이 있는데, 대부분이 춘추시대 초기에 성립되어 영지를 획득했다. 춘추시대 중엽에 이들 유력한 가문 중 일부가 일어나 왕을 위협했고, 일부는 쇠퇴하기 시작하여 멸절되어 유배되었으며, 춘추말기에 이르러 그 수는 매우 적어졌다.
춘추시대의 역사는 대가족의 흥망성쇠의 역사이다.
대부분의 가족이 쇠퇴하고 사라지는 가운데 일부 가족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진국의 조씨, 위씨, 한씨, 제나라의 진씨는 쇠퇴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마침내 가신의 지위에까지 올랐다.
노국의 '삼환' 가문은 춘추말기에 이르러 필연적으로 내리막길을 걷고 있었다. 즉, 가신들이 정치를 담당했다. , 그들의 삶은 가신들에 의해 처형되었다.
'양후' 씨는 '삼환' 가문의 가신이자 '삼환'의 대적이자 재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