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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지식을 처음부터 배우세요

주파수 응답 곡선을 이해하고 싶으십니까? 스피커 증폭기를 올바르게 일치시키는 방법을 알고 싶으십니까? 청취와 데이터의 관계가 무엇인지 알고 싶으십니까? 이 기사에서는 오디오 시스템 지식을 소개합니다.

서문: 음향 시스템은 전기, 음향학, 기계,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이 결합되어 매우 복잡합니다. 이 글의 목적은 기본 지식을 설명하는 것이지만, 오디오 지식을 배우고 싶다면 여전히 책을 읽고 스스로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이 글은 오디오에 대한 기본 지식과 저자의 다년간의 사운드 엔지니어 경험을 결합하여 지식이 비교적 광범위하기 때문에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설명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명확하게, 그리고 더 혼란스러운 부분을 포함해 주세요.

인터넷에서 오디오 입문 지식을 검색하면 항상 지식이 조금 있고, 주관적인 지식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의 내용은 주로 오디오에 대한 설명을 하려는 것입니다. 최대한 종합적으로 더 객관적이고 정확한 오디오 지식을 얻으려면 실수가 불가피합니다.

문장을 삽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화자의 청각(음색)은 주관적인 청각과 객관적 청각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글에서는 먼저 소리의 객관적인 연주가 객관적인 청각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드디어 주관적인 청각(심리적 제안/실험자의 기대효과)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스인 어쿠스틱부터 시작해보자. 이 단락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음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습니다. 문헌 "음악 음향학 및 심리음향학"을 참조하십시오. 소리는 어디서 났나요? 물체의 진동은 음파를 발생시키고, 이 음파는 공기 중 귀에 전달되어 고막의 진동을 신호로 변환하여 뇌에 전달함으로써 우리가 소리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소리가 충분히 크지 않으면 마이크, 전력 증폭기 및 스피커를 사용하여 소리를 증폭합니다.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체의 진동은 공기를 통해 마이크에 전파되는 음파를 생성합니다. 진동판은 전기 신호로 변환됩니다. 파워 앰프는 전기 신호를 증폭하여 스피커를 구동합니다. 스피커는 진동하여 음파를 귀로 전달합니다.

녹음은 마이크를 통해 받은 소리를 저장하는 것인데 예전에는 테이프를 사용하는 아날로그 방식이었는데 지금은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재생을 통해 녹음합니다. 디코딩, 프리앰프, 전력 증폭기 및 스피커.

테이프 레코더의 원리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구식입니다. 디지털 녹음 기술은 아날로그 오디오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녹음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아날로그 신호는 사인파이고 디지털 신호는 1011011010과 같이 듀티 사이클을 제어하는 ​​구형파 신호입니다. MP3와 같은 음악 파일이 저장됩니다. 하드디스크에서는 이 음악파일을 뮤직 플레이어로 열면 사운드 카드가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한 후 신호선을 통해 파워앰프부로 전달합니다.

다음은 스피커가 진동하여 소리를 내는 부분입니다. 이에 대해 다시 이야기할 필요는 없을 것 같지만, 주파수 응답 곡선, 왜곡 곡선 등 몇 가지 핵심 사항을 알아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향성 및 기타 문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민합니다. 와인딩 라인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일반적으로 우리는 결코주의 깊게 관찰하지 않습니다. 즉, 가로축은 주파수이고 세로축은 음압 수준입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가로축은 소리 진동의 속도, 세로축은 소리의 크기, 주파수의 전문적인 이름입니다. 응답 곡선은 진폭입니다. 주파수 특성 곡선은 진폭과 주파수 사이의 관계입니다. 아래에서는 주파수 응답 곡선에 두 개의 녹색 선을 그립니다.

여기서는 주파수 응답 곡선이 점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각 점은 각 주파수에 해당하는 음압 레벨이며, 위 그림에서 45hz 주파수는 75db 음압 레벨에 해당합니다. 주파수는 85db에 해당합니다.음압 레벨이 수평 직선 주파수 응답 곡선이라면 각 주파수의 소리가 동일하게 크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위 그림과 같은 주름진 주파수 응답 곡선이 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주파수에서 음압 레벨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4khz에서 감소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4khz의 재생 사운드가 치찰음에 가깝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스피커의 치찰음이 약간 약해집니다. 직선에서 벗어나는 주파수 응답 곡선은 소리 착색으로, 이는 원래의 소리가 변경되어 더 이상 사실이 아님을 의미합니다. 또한 위의 주파수 응답 곡선을 보면 평균 주파수 응답 곡선보다 약 3dB 아래에 있는 주파수가 80hz와 35khz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는 이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 범위인 80hz-35khz -3db가 주파수 응답 범위에 따라 능력을 결정합니다. 이 스피커의 사운드 재생 범위는 고음이 얼마나 높게 재생되고 저음이 얼마나 낮게 재생되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주파수 응답 곡선은 스피커의 음질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주파수 응답 곡선의 의미입니다.

주파수 응답 곡선을 통해 음색을 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를 위해서는 경험이 필요합니다. foobar 플레이어의 이퀄라이저를 사용하여 각 주파수의 음압 레벨을 조정한 다음 각 주파수가 음색에 미치는 영향을 느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3-4khz 주파수 응답 피크는 무겁습니다. 치찰음.

주파수 응답 곡선과 전기음향 데이터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전기음향 데이터가 쓸모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큰 실수입니다. 첫째, 주파수 응답입니다. 곡선은 충실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단어 "1"에 유의하십시오. 주파수 응답 곡선은 스피커의 성능을 완전히 나타내지 않으며 왜곡과 같은 다양한 데이터도 있으므로 맥락에서 벗어나지 마십시오. ), 주파수 응답 곡선을 통해 직선인지 아닌지 모니터 스피커를 판단하는 지표 중 하나인 사운드 착색의 크기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요점은, 주파수 응답 곡선과 실제 청취 경험 사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먼저, 다른 전기 음향 매개 변수를 고려하지 않고 주파수 응답 곡선과 실제 청취 경험 사이의 관계를 판단할 때 주파수 응답은 무엇입니까? 곡선은 실제 스피커의 성능을 완전히 객관적으로 반영하지만 인간의 두뇌는 실제 청취 경험으로 보는 주파수 응답 곡선을 완전히 시뮬레이션할 수 없기 때문에 주파수 응답 곡선은 모든 것을 고려할 때 참조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주파수 응답 곡선은 스피커의 성능을 나타내는 지표일 뿐입니다. 첫째, 왜곡 및 기타 데이터도 추가해야 합니다. 여기서 내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파수 응답 곡선은 정확하지만 인간의 두뇌는 이를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없습니다(다른 데이터 포함). 주파수 응답 곡선은 데이터 중 하나일 뿐이며 실제 성능을 판단하려면 모든 매개변수를 통합해야 합니다. 소리. 결국 주관적인 음질 평가(귀로 듣는 것)와 객관적인 측정이 결합되어야 하기 때문에 데이터나 청취 경험만으로는 소리를 판단하기에는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공간의 음향 특성, 즉 공간의 주파수 응답 곡선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공간 음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음악 음향학 및 심리 음향학" 문서를 참조하세요. 가끔 오디오 매장에서 스피커 세트를 시험해 보고 소리가 좋다고 생각하지만, 집에 가져오면 소리가 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방 안의 여러 벽에서 반사되는 소리가 소리의 착색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테스트 내가 DIY한 장비는 Solway 4인치 동축 및 테스트 도구 clio 전기 음향 테스트 시스템입니다. 참고: 이 간단한 측정은 임시 방에서 수행되었습니다. 근거리 측정은 스피커 배플 가장자리의 회절 효과를 제거하지 못했습니다. 이 효과에 대한 설명은 스피커 설계 및 개발 범위에 속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습니다.

먼저 근거리장을 측정합니다.

그런 다음 청취 위치에서 주파수 응답을 측정합니다.

결과적으로 빨간색 선은 근거리 측정 결과? 녹색 선은 청취 위치의 주파수 응답을 나타내는 것으로 저주파 정재파가 주파수 응답을 유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방의 음향 특성이 스피커의 원래 사운드를 변경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일부 음색의 경우 스피커의 자연스러운 음색을 듣고 싶다면 방에서 흡음 및 기타 음향 처리를 수행해야 합니다. 이것은 오디오 지식 튜토리얼이므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결론: 사운드 시스템에서는 스피커와 공간이 각각 소리의 일부를 차지하므로 공간의 음향적 특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렇다면 이 방의 주파수 응답 곡선은 무엇입니까? clio를 사용하여 후처리하고 아래 결과를 얻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음압 레벨의 개념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워합니다. 자를 구입하는 것처럼 10cm의 길이를 알고 싶다면 음압 측정기가 필요합니다. (소음 측정기) 가격은 약 100위안이지만 음압 수준의 개념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자신의 환경 소음과 청취 음압 수준도 알 수 있습니다. 음압 레벨을 경험하는 또 다른 방법은 db로 표시된 foobar 플레이어의 볼륨 조절 막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볼륨을 높이거나 낮춰 db와 실제 사운드 레벨 간의 관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압 레벨이 3dB 증가하면 파워에 2를 곱해야 합니다. 이는 파워에 2를 곱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음량에도 2를 곱한다는 의미입니다.

왜곡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왜곡은 재생되는 음파가 원래 신호와 달라서 추가 구성 요소가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스피커에서 들리는 딱딱거리는 소리는 일반적으로 고조파 왜곡(및 상호 변조 왜곡 등)을 나타냅니다. .) 고조파 왜곡이 가장 심각합니다.) 고조파 왜곡 THD는 %로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10% 미만의 고조파 왜곡은 사운드 시스템의 허용 오차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인간의 귀는 얼마나 많은 왜곡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중복된 변수와 통제할 수 없는 요인(청각적 특성: 마스킹 효과 등 포함)으로 인해 현재 인간의 귀에 들리는 왜곡의 정확한 수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는 없습니다. 1% 미만이지만 제조사에서는 측정된 왜곡 곡선을 쉽게 꺼내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제품의 결함을 노출시키고 판매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오른쪽 세로표는 각 주파수별 왜곡을 보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50hz-20khz에서 왜곡이 적습니다. 1% 미만이지만, 이는 제조사에서 낮은 볼륨에서만 측정한 값이므로 최대 음압이 출력될 때 왜곡이 많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그런 왜곡 곡선을 본 적이 없습니다. 감히 최대 음압 레벨을 출력하려면 제조업체에서 꺼내십시오.

이제 10,000위안 서브우퍼의 측정된 왜곡 곡선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보라색 왜곡 곡선은 90db의 음압 레벨을 실제 측정한 것이고, 노란색 왜곡 곡선은 106db의 음압 레벨을 실제 측정한 것입니다. 주파수 부분은 100%입니다.

과도 응답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과도 응답은 소리가 총소리와 같은 갑작스러운 소리를 재생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총소리가 매우 날카로운 소리라면 소리의 일시적인 상태가 매우 좋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긴 총소리, 즉 꼬리 끌림은 오디오 과도 상태가 좋지 않고 갑작스러운 신호에 신속하게 응답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일시적인 차이는 마치 계곡의 메아리와도 같습니다. 계곡에서 말을 멈추어도 그 메아리는 여전히 울립니다. 과도 응답을 반영하는 전기 음향 데이터에는 계단 응답 및 누적 스펙트럼 감쇠 다이어그램이 포함됩니다. 먼저 누적 스펙트럼 감쇠에 대해 이야기한 후 아래 다이어그램을 게시해 보겠습니다.

어떤 분이 주파수 응답 곡선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하더군요. 이 곡선은 너무 복잡해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주파수 응답 곡선을 이해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시간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먼저 가로축의 hz와 세로축의 db를 보면 이것이 주파수 응답 곡선의 좌표입니다. 천 겹 케이크처럼 보이는 주파수 응답 곡선은 실제로 서로 다른 시간의 주파수 응답 곡선을 반영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스피커가 처음 소리를 낼 때 0.00초에 해당하는 주파수 응답 곡선을 측정하고, 0.59밀리초를 기다린 후 주파수 응답 곡선을 측정하고, 몇 밀리초를 기다린 다음 0.59밀리초에 해당하는 주파수 응답 곡선을 측정합니다. 이는 스피커가 소리를 멈추는 것을 반영하며 앞서 언급한 일시적인 응답입니다. 그러면 위 그림의 오른쪽 z좌표를 보면 안쪽을 보면 가장 안쪽의 0.00초가 시작 부분의 해당 주파수 응답 곡선이고요. 1.91밀리초에 도달하면 기본적으로 말하기가 중지됩니다. 그렇다면 누적 스펙트럼 감쇠를 통해 과도 상태의 품질을 판단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매우 간단합니다. 주파수 응답 곡선의 가장 안쪽 0.00밀리초를 제외하면 다른 모든 것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습니다. 즉, 테일링이 적을수록 스피커의 과도 현상이 더 좋아집니다. 마찬가지로 소수의 제조업체만이 감히 누적 스펙트럼 감쇠 기능을 제공합니다.

과도 응답의 두 번째 전기 음향 데이터는 어떤 제조업체도 이 데이터를 제시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것은 외국 오디오 애호가가 직접 측정한 것입니다.

단계 응답으로 과도 상태를 판단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매우 간단합니다. 첫 번째 파동이 감쇠되고 사라지는 후의 파형이 빠를수록 과도 응답이 빨라지고 꼬리가 작아집니다. 첫 번째 사진을 보면 파형이 빠르게 감쇠되고 과도 현상이 양호합니다. 두 번째 사진에서는 파형이 감쇠되지 않고 20ms 동안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계단형 응답 특성을 통해 저주파 과도 현상을 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닫힌 상자이고 두 번째는 인버터 상자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단계적 응답을 사용하면 위상 반전 및 밀폐 캐비닛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밀폐 및 위상 반전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여기 베이스 스피커가 있어요.

밀봉상반전의 원리를 소개하기 전에 먼저 박스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저주파의 파장은 매우 길기 때문에 회절이 일어나며 우퍼 앞의 음파가 뒤의 음파를 상쇄시키게 되므로 뒤의 음파를 차단하기 위해 밀봉된 박스를 사용합니다. 스피커, 전면에 음파 만 남깁니다. 먼저 밀폐형 스피커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밀폐형 스피커는 스피커 뒷면에서 방사되는 음파를 차단하여 저주파가 전면 사운드로 회절되는 것을 방지하여 동적 상황에서 저주파를 단락시킵니다. 다이어프램을 신속하게 재설정하고 매우 빠른 과도 응답으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저주파수를 빠르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밀봉 효율이 매우 낮고 스피커의 저주파 진폭이 크고 비선형 왜곡 및 고조파 왜곡도 큽니다. 이로 인해 밀봉된 스피커의 사운드가 낮아지고 다이브가 낮아지게 됩니다. 저음이 탁하고 일시적인 응답도 빠르지 않습니다. 이는 특히 베이스 스피커가 극도로 낮은 주파수에서 작동하고 진폭이 극도로 높기 때문에 북쉘프 밀봉 박스에서는 심각하지 않다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위상 반전 스피커는 스피커 뒷면의 음파를 활용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볼륨을 줄이며 스피커 진폭과 왜곡을 크게 줄입니다. 그런데 실제 청취에서는 왜 저주파수가 여전히 흐릿할까요? 이것이 위상 반전의 원리입니다. 인버터 튜브와 캐비닛은 공진을 통해 스피커 후면에서 방출되는 음파를 반파만큼 지연시킨 후 방출합니다. 또한 공진은 일반적으로 즉시 멈추지 않습니다. 전력 증폭기가 스피커 구동을 중지하면 인버터 튜브의 방사 음파가 소리를 멈추기까지 n 밀리초를 기다리는 데 소요됩니다. 이 테일링은 저주파 세부 사항을 은폐할 뿐만 아니라 다음 저주파와 혼합됩니다.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저주파로 인해 탁도가 발생하여 일시적인 차이가 빠르게 변화하는 저주파 음파를 반영하지 못하게 됩니다. 물론, 이 설명은 일방적일 뿐입니다. 잘 설계된 반전 스피커는 좋은 과도 상태를 얻을 수 있지만 시장에는 잘못 설계된 반전 스피커가 많아 반전 스피커와 밀봉형 스피커 사이의 격차가 더욱 커집니다. "스피커 시스템 설계 핸드북".

그런데 시중에 나와 있는 스피커 종류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위상 반전 효율이 높기 때문에 현재 모니터 스피커와 하이파이 스피커는 거의 반전 스피커가 차지하고 있고, 밀봉된 상자는 거의 없으므로 급증하는 저주파 오디오 애호가는 위상 반전을 선택할 수 있고, 정확한 과도를 추구하는 오디오 애호가는 밀폐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운드 엔지니어의 관점에서 객관적인 설명으로, 이러한 장치에 대한 고음질 수준의 장비(약 천 위안 이상)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스피커의 10% 또는 심지어 100% 왜곡에 비해 파워 앰프와 프리앰프의 0.1% 또는 심지어 0.001% 왜곡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미미합니다. 측정 결과, 이렇게 큰 왜곡이 무시될 수 있는지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주장되지만 일반적으로 들리지 않습니다(이 점은 스스로 생각해 보십시오). 파워 앰프 및 프리앰프의 사운드 색상과 관련하여 1,000위안 이상의 고충실도 파워 앰프 장비는 일반적으로 직선형 주파수 응답 곡선을 가지지만 사운드 색상은 무시할 수 있지만 일부 고르지 않은 주파수 응답(고음 색상)도 있습니다. 유형), 전력 증폭기에는 상호 변조 왜곡 및 감쇠 계수가 있지만 현재 전력 증폭기의 성능은 매우 높기 때문에 이러한 일반적인 조건에 신경 쓸 필요가 없으며 특별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비용 효율적인 사운드 시스템을 구입하려면 스피커에 더 많은 돈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 매칭: 파워 매칭에 관해서라면 많은 사람들이 헷갈리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100w 스피커가 있는데 파워 앰프를 얼마나 장착해야 할까요? 1. 전력, 2. 임피던스 곡선의 두 가지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전력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여기서는 먼저 스피커의 전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스피커의 전력은 공칭 전력으로 나뉩니다. , 정격 잡음 전력, 최대 정현파 전력, 단기 전력, 음악 전력, 이렇게 많은 전력을 보면 짜증이 나겠죠?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공칭 전력: 스피커가 입력할 수 있는 왜곡 정도와 최대 전력을 지정합니다. 정격 소음 출력: IEC 표준 또는 국가 표준에 따라 핑크 노이즈 신호가 1시간 또는 기타 시간 동안 스피커에 입력되면 스피커의 최대 출력으로 인해 영구적인 손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최대 사인파워(Maximum sine power): 표준에 따르면 사인파 신호를 손상 없이 스피커에 입력할 수 있는 최대 파워입니다. 단기 전력: 표준에 따르면 버스트 펄스 신호가 1초 이내에 스피커에 입력되며 스피커의 최대 전력이 손상되지 않습니다. 음악 파워: 이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일반적으로 음악 프로그램을 재생할 때의 최대 파워이며, 청취자는 뚜렷한 왜곡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래서 파워 매칭을 위해 정격 노이즈 파워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반 하이파이 스피커는 표시되지만 멀티미디어 스피커 등은 무작위로 표시됩니다. 전력 매칭은 정적 및 동적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적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때 입력 전력은 스피커의 정격 잡음 전력보다 클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피커가 손상됩니다. . 이해했나요? 앰프의 출력이 너무 작으면 스피커가 어떻게 소모되는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매우 비논리적으로 들립니다. 앰프의 출력이 스피커의 정격 잡음 출력보다 작으면 손상되지 않아야 합니까? ! 사실은 때때로 사용자가 원하는 음압 레벨을 얻을 수 없을 때 볼륨 노브를 올리게 됩니다. 앰프가 최대 출력에 도달했을 때 볼륨을 계속 높이면 클리핑 왜곡, DC 구성 요소 및 고차 고조파가 발생합니다. 파도가 스피커를 태워 버립니다.

다이나믹, 우리는 총성이 펄스 신호, 버스트 신호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래에 총성이 들리면 총소리의 신호 세기는 정적 음악의 세기보다 훨씬 커집니다. 정적 음악의 경우 전력이 정적 음악의 두 배입니다. 6db가 4배 더 크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걱정하지 마십시오. 스피커의 피크 전력은 짧은 시간 동안 정격 잡음 전력의 몇 배를 견딜 수 있습니다.

이때 전력 증폭기의 전력 마진은 충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클리핑 왜곡으로 인해 많은 양의 DC 구성 요소와 고차 고조파 왜곡이 발생하여 트위터를 태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격 잡음 전력이 100W인 스피커는 다음과 같습니다. 400W의 피크 전력을 견딜 수 있으면 파워 앰프는 500w를 장착할 수 있으며 정적 음악은 평균 레벨보다 6db 높은 총소리가 발생하면 파워 앰프가 즉시 전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스피커가 이를 견딜 수 있으면 총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음악의 경우 일반적으로 3dB를 초과하는 최대 음악 신호가 없으므로 스피커 정격 잡음 전력의 2배에 해당하는 전력 증폭기를 매칭하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패시브 전력 증폭기의 조합을 사용하면 너무 많은 전력이 입력되기 쉽습니다. 볼륨 노브를 최대로 조절할 수 있어 파워앰프가 최대 전력을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이때 피크 마진으로 남은 전력은 모두 스피커에 추가되어 스피커가 소진됩니다(전문 사운드 강화 시스템의 리미터 및 기타 장비). ) 및 고품질 액티브 스피커 내부 회로는 스피커의 보호 회로와 일치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파워 매칭의 두 번째 문제는 종종 간과되는데, 이는 너무 낮은 임피던스입니다. 통계가 부족하기 때문에 고주파수에서 얼마나 많은 스피커가 너무 낮은 임피던스 값을 갖는지 명확하게 나타낼 수는 없지만 싱글톤이 좋은 예입니다. , 하지만 오늘은 설명하기 위해 시뮬레이션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두 그림의 임피던스 곡선은 스피커에 대해 동일하지만 크로스오버 회로 설계가 다릅니다. 공칭 임피던스는 6옴이지만 첫 번째 그림의 임피던스는 정상으로 간주됩니다. 두 번째 사진은 임피던스 곡선을 보면 고주파수에서 약 2.5Ω의 저항값을 보여줍니다. 스피커의 공칭 임피던스가 4옴, 최소 임피던스가 2옴, 정격 잡음 전력이 100w, 4옴 100w 전력 증폭기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면, 전력 증폭기의 출력 전압은 최대 20v이고 전류는 20v이다. 20*20/2=200w 전력, 20/2=10A 전류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계산해 보세요. 이는 파워 앰프가 전류를 제공할 수 없어 소진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또는 다이내믹이 부족함). 스피커의 임피던스가 너무 낮은 경우 이를 정적 및 동적 전력 계산에 고려하십시오.

전선의 경우 신호선, 스피커선, 전원선으로 구분됩니다. 과학적 관점에서 먼저 분명히 할 수 있는 것은 전원 코드는 톤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입니다. 전원 코드는 50hz 차동 모드 신호 주파수가 변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므로 전원 공급 장치 전압도 자연스럽게 유지됩니다. 주파수 응답에 변동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모든 전원 코드가 부하 전력을 충족할 수 있지만 간섭이 문제가 되는 특별한 경우에는 차폐형 전원 라인이 필요합니다.

서로 다른 주파수에서 신호 라인과 스피커 라인의 임피던스가 다르기 때문에 주파수 응답이 변동됩니다. 그런데 이탈리아 clio 전기음향 테스트 시스템을 사용하여 실제 측정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테스트 대상은 포럼에서 친구를 위해 만든 rca 라인입니다.

악기로 감지할 수 있는 주파수 응답 변동이 없으며 이는 음 착색 제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신호 라인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차폐 능력, 즉 간섭 방지입니다. 예를 들어, 전화 통화로 인한 간섭으로 인해 스피커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발생합니다. 또 다른 상황은 입력 임피던스가 높은 진공관 파워 앰프가 와이어 임피던스, 인덕턴스, 커패시턴스와 같은 매개변수에 민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스피커 라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주파수 응답의 변동을 감지할 수 없습니다. 즉, 고성능 사운드 시스템에 대한 국가 표준 요구 사항, 감쇠 계수가 20보다 크다는 점을 충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댐핑 계수는 파워 앰프의 성능을 결정합니다. 스피커의 제어 전력과 댐핑 계수는 스피커의 정격 임피던스를 (파워 앰프 내부 저항 + 스피커 라인 임피던스)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오늘날의 파워 앰프가 스피커에 대한 내부 출력을 달성할 수 있음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파워 앰프의 내부 저항은 0.1옴, 스피커 임피던스는 8옴, 스피커 라인 임피던스는 0.1옴, 감쇠 계수는 8/(0.1+0.1)=입니다. 40. 스피커 라인의 허용 가능한 임피던스를 계산하려면 이를 스피커 임피던스로 나눕니다. 감쇠 계수 20에서 전력 증폭기의 내부 저항을 뺍니다(예: 8/20-0.1=0.3Ω). 즉, 이 예에서는 와이어 임피던스가 0.3Ω보다 클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파워 앰프가 스피커와 페어링되면 스피커의 제어는 파워보다는 감쇠 계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여기에 케이블의 음색을 듣는 데에는 심리학적인 측면에서 주관적인 요소가 추가되어 심리적 암시가 사람들에게 존재하지 않는 감정을 느끼게 하므로(실험자 기대 효과) 음색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참고: 이 글은 오디오 시스템에 대한 지식을 설명하는 글이므로,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객관적인 관점에서 설명해야 합니다.

우선, 나는 다른 사람에게 어떤 것을 좋아하라고 강요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위의 주파수 응답 곡선을 이미 살펴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주파수 응답 곡선을 사용하여 스피커의 충실도가 얼마나 좋은지 간단히 판단할 수 있습니다(일방적 분석). 세계적으로 유명한 파이 오디오 종류 두 가지 - 하이파이 스피커와 모니터 스피커, 표면적으로 하이파이 스피커는 고음질 스피커를 뜻하지만 하이파이 스피커는 음악감상을 위한 민간제품이다. 그래서 우리는 사운드를 아름답게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사운드 컬러를 추가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HiVi m200 hifi 스피커가 있습니다.

소리 염색에서 변동하는 주파수 응답 곡선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스피커는 다릅니다. 즉, 주파수 응답 곡선이 다릅니다.

HiVi x6 모니터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을 살펴보겠습니다.

주파수 응답이 매우 평탄하여 충실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베리타스가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미학 학교와 실제 학교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하이파이 스피커는 소리의 착색이 크고, 모니터 스피커는 소리의 착색이 매우 작은 것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다음으로, 우선 가수가 녹음한 후에는 음악 자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스튜디오, 사운드 엔지니어 또는 음악 프로듀서가 마스터 테이프를 통해 반향음 이미지 정위, 선명도 향상 등 다양한 Effect 처리를 거쳐야 좋은 소리의 음악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므로 음악이 염색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 번, 그리고 미학파티의 완성된 음악의 음색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하이파이 스피커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운드를 다시 염색합니다. 즉, 자신의 취향에 맞게 두 번 염색합니다. 물론 일부 녹음 엔지니어를 포함한 Trueists의 경우 스피커를 사용하여 음악 자체의 음색을 듣습니다. 미학자는 화자의 말을 듣고 현실주의자는 음악을 듣는다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글쎄요, 제가 사운드 엔지니어에 대해 언급한 것을 눈치채신 분 계시나요? 녹음 엔지니어는 자신이 원하는 사운드를 만들기 위해 모니터 스피커를 기준으로 삼아야 합니다. 물론 성실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녹음 엔지니어는 자신을 만족시키기 위해 좋은 사운드의 모니터 스피커를 사용하고, 그 다음에는 자신이 만들어내는 음악에 대한 자격이 없습니다. 는... 그가 사용한 스피커의 사운드 색상입니다. 예를 들어, 녹음 엔지니어는 고주파가 매우 약한 모니터 스피커를 사용하여 감미로운 여성 목소리의 음악을 만듭니다. 실제로 그의 음악에는 이미 고주파가 너무 많아 실제 완성된 음악에는 고주파가 너무 많고 너무 밝습니다. 그리고 가혹하다. 녹음 엔지니어에게는 모니터 스피커가 고음질인지 여부가 음악 작품이 녹음 엔지니어의 설계 목표를 충족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고음질이 아닌 스피커를 사용하여 생성된 음악도 알려지지 않은 것입니다. 오디오애호가들은 정확한 주파수 응답 모니터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때 고주파음이 너무 높아서 듣기가 힘들다는 생각이 들어서 모니터 스피커는 쓰레기라고 생각하고 심미주의자가 되어 하이파이를 사용하게 됩니다. 스피커.

참조 "2009 전기 음향 기술의 새로운 발전"

심리적 암시의 가장 일반적인 표현은 오디오 청취를 비교하는 것입니다. 두 개의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하여 재생하면 청취자가 듣게 됩니다. . 그런 다음 당신의 의견을 표현하십시오: 이 스피커의 음색은 무엇이며, 저 스피커의 음색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심리적 암시에 의해 납치될 확률이 99%라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합니다. (또한 오디오 애호가들의 블라인드 청취 비교는 과학적인 수단이 부족하고 중복 변수를 제어하기 어렵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참고 문헌을 참조하십시오.) 심리적 영향이 종종 발생하는 몇 가지 사항을 요약했습니다. 스피커의 가격, 그리고 타인의 평가. 전기음향 기술에 있어서 4.1 스피커의 주관적 평가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사운드 시스템의 평가는 최대한 포괄적이어야 하며 데이터나 청취 경험을 유일한 기준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표 1의 (4) 가시적 편향/기대에 주목하세요. 이것이 바로 전설적인 실험자의 기대 효과입니다.

포인트 2: 소리에 대한 판단은 가격, 브랜드, 외관 등 최고의 청각적 요소에 영향을 받습니다.

시각적 듣기가 어떻게 부정확한 듣기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그림 1을 살펴보세요.

마지막으로 재생 체인의 전기적 성능은 위에서 언급한 현대의 고충실도 앰프가 충분히 충실하다는 것을 확인시켜 줍니다.

고주파, 중주파, 저주파가 전체이고 각각이 필수라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완전하고 정확한 저주파가 재생되지 않으면 완전한 고음질의 음악을 들을 수 없습니다. 음악은 창작자의 생각과 감정에서 나오는데, 스피커를 사용하여 관객의 감정을 완전히 회복시키지 못한다면, 관객이 작가의 감정을 온전히 느낄 수 없다는 뜻일까요? 예를 들어 높음, 중간, 저음은 맛과 냄새와 마찬가지로 전체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후각이 마비되고 미각이 정상이지만, 먹을 때는 맛이 매우 가볍고 산뜻한 느낌을 받습니다. 향이 나지 않습니다. 저음과 중음, 고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저음을 빼면 중음과 고음도 얇아 보입니다.

생활 속에서도 저주파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비오디오 애호가들은 스피커를 구입할 때 멀티미디어 2.1 스피커를 선호합니다. 이는 소형 ​​2.0 스피커가 중저역의 음질은 좋지만 거의 모든 저주파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전체적인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멀티미디어 2.1의 음질은 전체 주파수 대역에서 좋지 않지만 재생은 더 포괄적입니다. 이는 과목에 편중된 학생과 같습니다. 학생 A는 중국어에서 90점을 받았습니다. , 수학 90점, 영어 20점 = 총점 200점이며, 학생 B는 중국어 80점, 수학 80점, 영어 80점 = 총점 240점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소리 재생의 무결성을 향상시켜 전체적인 음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저주파 재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음향학에 기초를 둔 친구들은 모두 인간의 청각 반응 범위가 20hz-20khz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몇몇 친구들은 -3db 주파수 응답 범위가 일반적으로 30hz-15khz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가청음악을 복원하려는 사운드 재생은 30hz-20khz-3db에 도달해야 합니다(고조파 성분의 재생으로 인해 주파수 상한선이 확장됨). 스피커의 중·고주파 재생 기술이 성숙해 상대적으로 정확한 중·고주파 재생이 용이하다. 30hz의 저주파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가능하더라도 고음질을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스피커의 원리는 위에서 설명했습니다).

인간의 청각은 비선형적입니다. "음악 음향학 및 심리음향학"을 참고하세요. 음압 레벨이 작으면 청력은 고음과 저음에 둔감해지고, 음압 레벨이 높으면 청력은 고음과 저음에 더 민감해집니다. 볼륨, 고음이 매우 희미하게 느껴지고 저음도 사라졌습니다.

간단한 청각 등음량 곡선을 살펴보겠습니다.

음압 레벨 30db에서는 최저 주파수 100hz를 들을 수 있지만, 음압 레벨 120db에서는 최저 주파수 20hz를 들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고주파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인데 이런 그림은 그려지지 않습니다. 인간 청각의 다이내믹 레인지는 약 130dB이고 청취자의 음압 레벨은 일반적으로 약 70-90dB입니다.

"Music Acoustics and Psychoacoustics"에서 보다 정확한 청각 등음량 곡선과 관련 설명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두들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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