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아키텍처 교육용 비디오
더 중요한 것은 GeForceRTX3050Ti 와 RTX3050 노트북 GPU 가 광선 추적 및 DLSS 를 지원하는 1 세대 NVIDIAx50 시리즈로 더 많은 게이머들이 첨단 기술의 향상된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입니다.
현재 PConline 평가실에는 두께가 20.5mm 에 불과한 기계 혁명 Z3Air 와 무게가 1.96kg 에 불과한1.96kg 에 불과한 기계 혁명 Z3Air 가 최초로 GeForceNVIDIARTX3050Ti 노트북 G 또한 최신 Intel 1 1 코어 i7- 1 1800H 프로세서 (하드웨어 구성 202/kloc-0) 도 탑재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이 제품을 대표해 메인스트림 가격 지향 제품인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의 얇고 가벼운 게임본에서 종합 성능을 테스트했다.
테스트하기 전에 먼저 설명서를 살펴보세요. GeForceRTX3050Ti 노트북용 GPU 는 완전한 GA 107-775-A 1 코어, 20 그룹 SM 유닛, 2560 CUDA, 4GBGDDR6 메모리 더 낮은 GeForceRTX3050 노트북 GPU 도 GA 107-775-A 1 코어를 사용하지만 일정한 거세를 거쳐 SM 유닛은 16 그룹이다
기타 기능 및 기능의 경우 GeForceRTX3050 및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는 GA 107-775-A 1 가 NVIDIAAmpere 아키텍처의 엔트리급 코어일 뿐이더라도 2 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양 측면에서 RTX3050Ti 노트북 GPU 는 80 TensorCore 와 20 RTCore 를 갖추고 있습니다.
GPU-Z 버전 2.39 에서는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에 대한 자세한 매개변수 정보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NVIDA 제어판을 열면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의 제품 정보를 더 자세히 볼 수 있으며 ResizableBAR, DynamicBoost2.0, WhisperMode2.0 등의 첨단 기술이 거세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DynamicBoost2.0 이 켜진 후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의 최대 전력 한도는 95W(80W 15W) 입니다.
물론 하드웨어의 실제 성능 발표는 게임본의 열 설계를 참고해야 한다. 26 C 의 실내 환경에서 기계 회전 Z3Air 는 허리케인 모드로 전환되어 FurMark 로 1 회 베이킹 압력을 테스트합니다. 모니터링에 따르면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의 전력 방출은 약 75W 에 달합니다.
동시에 AIDA64FPU FurMark 이중 베이킹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기계 회전 수 Z3Air 는 약 55W 70W 를 출력하거나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의 성능을 기본적으로 보여줍니다.
먼저 3DMark 를 사용하여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의 이론적 성능을 테스트합니다.
이전 테스트 데이터를 비교해 보면, 5 개의 기존 테스트에서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의 성능이 geforcertx 1650 노트북 GPU 에 비해 50% 이상 향상되었으며, 이전 세대의 디저트급 RTX2060 노트북 GPU 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2 세대 RTCore 와 3 세대 TensorCore 덕분에 GeForceRTX3050Ti 노트북의 GPU 는 광선 추적 및 DLSS 기술을 지원합니다. 3DMark 를 사용하여 이론적 성능을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PortRoyal 프로젝트에서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의 성적은 897 로 GeForceRTX2060 노트북 GPU 3000 의 성적과 크게 달랐습니다. 테스트 중 4GB 그래픽 메모리의 병목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또한 3DMark 에 포함된 NVIDIADLSS 기능 테스트에서 동일한 화면을 실행하여 DLSS 를 닫기 전의 평균 프레임 수는 3.99FPS 이고 DLSS 를 연 후의 평균 프레임 수는 1 1.89FPS 입니다.
실제 게임의 경우 게임 테스트는 래스터화와 가벼운 추적 /DLSS 성능 테스트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 외딴 섬 놀라움 5',' 전쟁기계 5',' 중토: 전영',' 전면전쟁: 삼국',' 고분리영: 그림자' 를 선택했다. 이전 GTX 1650 게임본보다 효과 설정을 낮추지 않고 1080P 해상도에서 원활하게 실행하기가 어렵습니다. 게임 테스트 전에 47 1.68 드라이버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를 탑재한 기계혁명 Z3Air 측정표를 살펴보십시오.
1. 래스터 성능 테스트
외딴섬 놀라움 5 는 매우 높은 특수 효과를 설정했다. 기계가 Z3Air 를 공전하는 평균 프레임 수는 89FPS 이고 최소 프레임 수는 74FPS 입니다.
전쟁기계 5' 는 모든 설정을 편경사 수준으로 끌어올려 수직 동기화 및 최소 프레임 수 제한을 해제했다. 기계 공전 Z3Air 의 평균 프레임 수는 7 1.5FPS 이며,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도 병목 현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중토: 전쟁의 그림자' 는 최고 효과로 자신의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를 실행하며 기계혁명 Z3Air 평균 프레임 수는 74FPS 입니다.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를 탑재한 기계 혁명 Z3Air 는 모두 60FPS 이상의 평균 프레임 수를 획득한 후' 전면전쟁: 삼국' 을 테스트했다. 매우 높은 특수 효과 하에서 기계 혁명 Z3Air 가 운영하는' 전면전쟁: 삼국지' 전투 장면 벤치마킹의 평균 프레임 수는 5 1.4FPS 로 기대에 거의 부합한다.
어쌔신 신조: 혼전은 어쌔신 신조 시리즈의 12 주력작품으로 GPU 성능에 대한 요구가 높다. 중간 화질이 켜진 상태에서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의 4GB 메모리 용량은 병목 현상을 일으키지 않으므로 기계 공전 Z3Air 연산의 성능 평가는 7 1FPS 의 평균 프레임 속도에 이를 수 있습니다.
2. 광학 추적 /DLSS 성능 테스트
다음으로 가벼운 추격과 DLSS 의 성능을 테스트했습니다. 우리는' 고분리영: 그림자, 통제, 만보자' 와' 사명소환: 극장' 을 선택해서 테스트했다.
고분리 그림자: 그림자' 에서 광선 추적의 그림자 품질은 편경사로 조정되고 벤치마킹 평균 프레임 수는 35FPS 로 거의 매끄러운 수준에 이르렀다.
NVIDIA 광선 추적과 DLSS 가 점차 보급됨에 따라 이 두 기술을 지원하는 게임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어 Remedy 스튜디오 개발, 505Games 가 발표한 3 인칭 어드벤처 게임' 컨트롤' 이 있습니다. RTCore 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투명도 및 불투명 반사, 간접 분산, 접촉 그림자 등과 같은 다양한 NVIDIA 레이트레이싱 렌더링 효과를 추가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GeForceRTX3050Ti 사양을 고려하면 기계 회전 Z3Air 테스트 컨트롤을 사용할 때 레이트레이싱은 기본적으로 보통으로 설정되고 NVIDIA 편경사 샘플링 옵션을 선택하여 DLSS2.0 (렌더 해상도 1280 720) 을 켭니다.
테스트 결과를 보면 게임' 컨트롤' 이 시작될 때 하드웨어 구성에 대한 요구가 여전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DLSS2.0 기술이 시작된 후 기계혁명 Z3Air 의 프레임 수가 약 60% 증가한 것은 상당히 두드러진다! 화질을 거의 잃지 않고 더 높은 60FPS 프레임 속도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제어뿐 아니라 현재 시중에서 DLSS 를 지원하는 3A 대작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NVIDIAAmpere 아키텍처 기반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를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Outriders' 에서는 사전 설정된 초고효과가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DLSS 를 켜지 않으면 기계 혁명 Z3Air 의 프레임 수는 60FPS 의 가장자리에만 있을 수 있으며, 싸울 때 프레임이 떨어집니다. DLSS 를 켜고 균형 모드를 선택하면 평균 프레임 속도가 더욱 향상되어 대부분의 장면에서 70FPS 이상의 프레임 속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콜 오브 듀티: 극장에는 뛰어난 하드웨어 최적화가 있습니다. DLSS 를 켜지 않아도 기계 혁명 Z3Air 는 코어 I7-11800H Geforce RTX 3050TI 노트북 GPU 의 도움으로 전투에서 60FPS 이상의 평균 프레임 속도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DLSS 가 켜지면 프레임 속도가 20% 이상 더 높아집니다.
게임 성능 외에도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를 탑재한 기계 혁명 Z3Air 의 전문적인 성능과 생산성을 테스트했습니다.
SPECviewperf2020 테스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Adobe 3 피스 키트 (Photoshop, Lightroom, PremierePro) 의 경우 이번에 UL 에서 제작한 Procyon professional 벤치마크 스크립트로 선보인다.
ULProcyon 은 Lightroom 을 사용하여 선택한 이미지를 가져오고 처리하고 수정하는 사진 편집 기준을 제공합니다. 테스트의 두 번째 부분에서는 Photoshop 사진을 여러 번 편집하고 레이어링합니다. 이번 테스트의 Lightroom 버전은 10.2, Photoshop 버전은 22.3. 1 입니다. 총점 7544 점, 섹션 이미지 수정 이미지 수정 점수 69 17, 배치 처리 점수 8230.
사진 편집 기준 외에도 ULProcyon 은 PremierePro 를 사용하여 비디오 프로젝트 파일을 일반 형식으로 내보내는 비디오 편집 기준을 제공합니다. 각 비디오 항목에는 다양한 편집, 조정 및 효과가 포함됩니다. 벤치마크 점수는 비디오를 내보내는 데 걸리는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는 GPU 코덱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워크로드이기도 합니다.
테스트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의 NVIDIAAmpere 아키텍처가 지원하는 차세대 NVENC 인코더 및 NVDNC 디코더를 통해 기계 혁명 Z3Air 은 H.264 및 H.265 비디오 출력에서 효율성이 높습니다.
또한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는 노트북을 생방송 스튜디오로 변환할 수 있는 NVIDIABroadcast live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합니다. 원리는 NVIDIAAmpere 아키텍처의 3 세대 TensorCore 를 호출하여 AI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외부 환경을 최적화하고 생방송을 쉽게 하는 것입니다. 1.2 최신 버전은 AI 의 향상된 방 에코 제거, 비디오 소음 감소 등의 일부 기능도 추가하고, 오디오 소음 감소 기능을 업데이트하여 고양이와 개 벌레의 소리를 효과적으로 없애고, 결국 생방송 시 오디오 비디오의 품질을 높였습니다.
NVIDIA 브로드캐스트 라이브 응용 프로그램을 열고 세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매우 직관적입니다. 첫 번째는 마이크와 스피커의 소음 제거 기능 (방 에코 제거 베타 선택 가능) 으로 오디오 녹음 효과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NVIDIABroadcast live 어플리케이션은 마이크 및 스피커 최적화 외에도 카메라 녹화 효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ensorCore 의 알고리즘은 배경 가상화, 배경 제거, 배경 교체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강력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특수 효과를 켜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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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GeForceRTX3050Ti 와 RTX3050 노트북 GPU 를 탑재한 게임본이 속속 출시되고 있으며, 현재 모델이 140 을 넘어섰으며, 이번 평가의 기계혁명 Z3Air 이 그 중 하나다.
새로운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의 성능은 이전 x50 시리즈 GPU 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으며, 튜링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dessert RTX2060 노트북 GPU 의 성능에 근접한 최신 프로세서와 결합되었습니다. 메인스트림 게임본이 1080P 의 해상도에서 대부분의 3A 게임을 실행하고 프레임 속도와 생산성이 뛰어나도록 합니다. 이는 GTX 1650 노트북 GPU 가 장착된 로우엔드 게임본으로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GeForceRTX3050Ti 노트북 GPU 를 탑재한 새 게임본은 최신 NVIDIAAmpere 아키텍처를 체험하려는 사용자에게 큰 구매 가치를 제공합니다. 물론, 2 등 GeForceRTX3050 노트북 GPU 도 GA 107 코어를 채택하고 있으며, 규모가 비교적 완비되어 있으며, 성능 손실이 크지 않고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며, 구매 예산이 낮은 게이머를 위한 가격 대비 성능 옵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