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와 제품 매니저는 어느 쪽이 더 좋을까요?
코드 작성을 좋아한다면 프로그래머의 일이 잘 되어 있어서 반드시 제품 매니저가 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래머는 주로 기계, 코드, 작업난을 다루지만, 경계가 명확하고, 조절이 가능하며, 일이 비교적 집중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나는 모두가 제품 매니저가 될 것을 제안하지 않는다.
코드 작성은 순수 수공업노동으로, 여러분이 평소에 사용하는 각종 인터넷 제품은 프로그래머 일행이 코드를 작성하며, 코드의 논리를 고려하고, 각종 Bua 를 해결하는 등등이다.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코드 작성을 사랑해야 한다. 우수한 프로그래머들은 모두 자신의 일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저는 훌륭한 프로그래머 친구들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저는 그들을 매우 존중합니다. 또한 그들의 능력과 일에 대한 열정도 존경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제품 관리자가 해결해야 할 문제는 더욱 종합적이고 광범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 요구 사항, 시장, 비즈니스 상황, 설계, 운영, R&D 와의 협력을 고려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제품 매니저가 되기에 적합하고, 어떤 사람들은 적합하지 않다. 저도 여러분들에게 벌떼가 모두 제품 매니저가 되는 것을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나는 제품을 만드는 것과 마찬가지로 대담하게 가설하고 조심스럽게 증거를 구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제품 매니저가 되려면, 이 방면의 정보를 더 잘 알고, 많이 시도해 보고, 자신이 적합한지 아닌지를 살펴봐야 한다.
학생이든 전학을 원하는 사람이든, 왕왕 문제가 너무 많이 얽혀 있고, 너무 많이 생각하고, 시도가 너무 적다는 것이다.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면, 먼저 코드를 쓰고, 먼저 무언가를 만들고, 자신이 적합한지 아닌지를 보는 것 외에도, 직업을 구할 때 칩이 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만약 당신이 제품 매니저가 되고 싶다면, 제품을 많이 만들어 보세요. 심지어 가상 프로젝트라도 자신의 경험과 인식을 높이면 직업을 구할 때 칩이 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따라서 제품 매니저나 프로그래머 중 어느 것이 더 좋은지 말하는 것은 없다. 많은 업종과 직위에 비해 제품 관리자와 프로그래머의
두 직위가 모두 매우 좋을 것이다. 하는 일은 모두 재미있고, 임금 대우도 모두 높다.
관건은 자신이 어떤 것에 적합한지에 있다. 이 문제는 결국 다른 사람이 너에게 대답할 수 없고, 스스로 더 많은 지식을 알고 판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