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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수민족이 입는 의상

2. 몽골

[의상 특징]

장신구, 의복, 허리띠, 부츠는 몽골 의복의 4대 부분으로, 많은 달 마노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진주, 금, 은. 몽골 남자들은 예복과 앞치마를 입으며, 여자들은 소매에 레이스 문양이 수놓여져 있고, 윗옷에는 높은 칼라가 달려 있어 몽골 민족과 유사한 모습을 보인다. 여성들은 길이가 다른 세 벌의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첫 번째는 소매가 손목까지 긴 언더셔츠, 두 번째는 소매가 팔꿈치까지 긴 아우터, 세 번째는 칼라가 없는 양복 조끼입니다. 깜박이는 버튼.

3. 회족

회족의 의상은 기본적으로 한족의 의상과 동일하며 그 차이는 주로 회족 남성이 입는 흰색 옷에 나타납니다. , 검정색 또는 갈색 챙이 있는 둥근 캡. 여성들은 주로 북서부 지역에서 히잡을 착용합니다. 어린 소녀와 신혼 부부는 녹색 히잡을 착용하고, 중년 여성은 검정색 또는 청록색 히잡을, 노인 여성은 흰색 히잡을 착용합니다. 회족 남자들은 축제나 결혼식 때 흰색 모자를 쓰는 것을 좋아하고, 여자들은 스카프의 앞부분이 턱을 덮고 뒷부분이 어깨까지 내려오는 스카프를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4. 티베트인

[복식의 특징]

티베트인의 남녀 복식은 오늘날까지도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다. 지역마다 의상이 다릅니다. 긴 소매, 넓은 허리, 넓은 플래킷이 특징입니다. 여성들은 겨울에는 긴팔 옷을, 여름에는 민소매 옷을 입고, 다양한 색깔과 무늬의 셔츠를 입고, 허리 앞에는 형형색색의 무늬가 있는 앞치마를 묶는다. 티베트 동포들은 특히 '하타'를 사랑하며 이를 가장 귀중한 선물로 여깁니다. '하타'는 폭이 20~30cm, 길이가 1~2m 정도 되는 순백색 천으로, 경사스러운 일이 있을 때나 먼 곳에서 손님이 오거나 돈을 낼 때마다 실이나 비단으로 짠다. 어른들을 만나러 가거나 작별 인사를 하러 여행을 떠나거나, 모두 공경을 표해야 한다.

5. 위구르

[의상 특징]

꽃모자는 위구르 의상의 필수적인 부분이자 위구르 아름다움의 상징 중 하나입니다. 일찍이 당나라 초기에 서부 지역의 남성들은 오늘날의 "4기와" 모자와 유사하게 챙이 말리고 윗부분이 뾰족한 펠트 모자를 자주 착용했습니다. 아랍과 중앙아시아 문화의 영향을 받은 명나라 시대에 위구르족 남자들은 머리를 깎고 작은 수 놓은 모자를 썼습니다. 청나라 초기 위구르 꽃모자는 재료와 스타일 면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겨울에는 가죽을, 여름에는 실크를 사용하고 앞에 새의 깃털을 꽂습니다. 여성용 모자는 모두 금실과 은실로 장식되어 있으며, 카슈가르의 4줄 꽃모자가 눈에 띄며 거의 위구르 꽃모자의 주류가 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각지의 위구르인들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꽃모자의 솜씨는 점점 더 정교해지고 품종도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그러나 주로 "Qiyiman"과 "Badam"의 두 가지 유형이 있으며 집합적으로 "Gaba"(Sileng 작은 꽃 모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먀오족

의상을 입은 먀오족 소녀들이 모이면 반드시 아름다운 은빛 세상이 될 것입니다. 은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은 먀오족 소녀들의 특성이며, 머리 꼭대기에 머리를 묶고 착용하는데, 높이가 약 20cm이며 앞쪽에 6개의 고르지 못한 은색 날개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화관의 대부분은 은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두 마리의 용들이 구슬을 가지고 노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은조각 외에도 높이 1m 정도의 은뿔을 은관에 삽입하고, 끝에 화려한 리본을 묶어 더욱 고귀하고 화려하게 만든다. 은관의 아래쪽 가장자리에는 은꽃띠를 달고, 작은 은꽃 펜던트를 한 줄로 늘어뜨려 목에 걸고 있는데, 대부분은 은꽃과 작은 은반지로 이루어져 있다. 그는 가슴에 은색 자물쇠와 은목걸이를 차고 있고, 가슴과 등에 은색 망토를 걸치고 있으며, 수많은 작은 은종을 늘어뜨려 놓고 있다. 귀걸이와 팔찌는 모두 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두 개의 소매에만 불 같은 붉은 색을 주색으로 자수가 표시되어 있지만 소맷단에도 더 넓은 원의 은색 장식이 새겨져 있습니다. 먀오족 소녀들이 입는 의상은 무게가 수 킬로그램에 달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는 여러 세대에 걸쳐 축적되고 계승됩니다. '화려한 옷과 은색 의상을 입은 요정'으로 알려져 있다. 먀오족 은장신구의 장인정신은 화려하고 정교하며 독창적이며 먀오족 사람들의 지혜와 재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먀오족 소녀들의 치마는 주름치마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치마에 주름이 500개 이상 있고 겹이 많으며 일부는 30~40겹에 달합니다. 이 스커트는 직조부터 표백, 염색, 재봉, 최종 드로잉 및 자수까지 모두 소녀들이 직접 수놓은 꽃 벨트와 꽃 가슴 주머니와 함께 정말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7. 이족

사니는 이족의 한 분파이다. 전설적인 아시마(Ashima)처럼 산니 여성용 꽃빵은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소녀복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꽃빵은 주로 독창적인 소녀들이 만듭니다. 길이는 약 3m이고 폭은 0.17m입니다. 바탕에는 검은 천이 있고 그 위에 여러 가지 화려한 무늬가 수놓아져 있어 소녀의 지혜와 재능을 나타냅니다. 청년들이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이기도 하다. 따라서 꽃번머리의 제작은 매우 섬세하고 아름답습니다. 축하하거나 외출할 때마다 소녀들은 새로운 민족 의상을 입어야 합니다. 바오터우를 포장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완료하려면 7~8가지 절차가 필요합니다. 지역 주민들은 바오터우를 자유와 행복의 상징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이족의 각 지파에는 다양한 의상이 있으며, 화려한 의상을 입은 여성은 상대적으로 남성의 전통 의상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양산의 이족 남자들은 여전히 ​​고대 전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머리 앞에 긴 머리를 하고 있는데, 이는 남성의 존엄성을 상징하며 신성하고 불가침한 것입니다. 이족은 일반적으로 "천국의 보살"로 알려져 있습니다. 쓰촨성과 윈난성 양산산맥의 이족 남자들은 녹색이나 파란색 천으로 머리를 감싸고 이마에 긴 원뿔 모양의 매듭을 묶어 그들의 영웅적이고 강인한 정신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영웅의 매듭'. 또한, 고운 쇠고기 힘줄(고대에는 칼을 걸 때 사용했던)로 만든 크로스 바디 벨트는 '영웅 벨트'라고 불린다. 양산산맥은 가파르고 기후가 춥기 때문에 현지 이족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Cerwa"라고 알려진 담요를 사용하여 자신을 보호합니다. 사와(sarwa)는 양모로 만든 숄로 흰색, 회색, 파란색 등 색상이 다양하다. 윗부분은 양털로 엮어 엮었고, 아랫부분에는 약 0.33m 길이의 수염이 장식되어 있다. Tsarwa를 만드는 데는 몇 달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족의 Tsarwa는 일년 내내 그들과 함께 있으며 낮에는 바람과 추위로부터 보호하고 밤에는 덮개 역할을 합니다. 량산 이족의

9. 부이족

남녀 모두 파란색, 녹색, 검정색, 흰색 등의 색상의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청년과 중년 남성은 일반적으로 터번, 짧은 가슴 재킷(또는 긴 가슴 가운) 및 바지를 입습니다. 대부분의 노인들은 더블 브레스트 반바지나 긴 가운을 입습니다. 여성복은 장소에 따라 다양합니다. 파란색과 검정색의 긴 주름 치마를 입는 사람도 있고, 옷에 수를 놓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흰색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고 은팔찌, 귀걸이, 목걸이 및 기타 장신구를 착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부이 소녀들은 어렸을 때부터 바틱을 만들 수 있는 아우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입는 옷은 대부분 직접 바느질하고 핏도 좋고 심플하고 우아합니다.

11. 만주족

[복식의 특징] 1930년대 만주족 남녀 모두 가슴이 넓고 소매가 넓은 전통의상을 입었다. 여성용 치파오의 밑단은 (왼쪽 뼈와 오른쪽 몸통) (종아리)에 이르며 꽃 무늬가 자수되어 있습니다. 남성용 치파오에는 밑단이 발목까지 내려오고 장식이 없습니다. 1940년대 이후 국내외의 새로운 복식 경향의 영향으로 만주족 남자 치파오는 폐기되었다. 여자 치파오는 넓은 소매에서 좁은 소매로, 곧은 다리에서 타이트한 허리로, 약간 더 큰 엉덩이, 재활용 밑단, 그리고 발목 길이. 점차적으로 컬러 장식과 아름다운 바디라인에 주목한 오늘날의 다양한 치파오 스타일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

13. 야오족

생활과 의복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야오족은 '궈산야오', '훙터우야오', '다반야오', " "Pingtou Yao", "Landou Yao", "Sha Yao", "Baitou Yao"및 기타 자칭 이름은 그의 이름과 유사합니다. 민족의 전통적인 특성은 관습과 습관, 특히 남성과 여성의 의복에 있어서 항상 유지되어 왔습니다. 야오족 여성들은 자수에 능숙하며 스커트, 소매, 바지 밑단에 정교한 무늬가 수놓아져 있습니다. 정수리 부분에는 가늘게 땋은 머리카락을 감고 오방색 구슬로 둘러싸였으며, 드레스의 치마 부분에는 목부터 가슴까지 화려한 문양을 수놓았습니다. 남자들은 머리를 묶고 빨간색이나 녹색 천으로 머리를 감싸는 것을 좋아하며 칼라가 없고 가슴이 두 개인 긴 소매 옷을 입고 옷 위에 흰색 천으로 된 "조끼 코트"를 걸치고 긴 바지와 큰 바지를 입습니다. 요족 남자와 여자는 15~6세가 되면 꽃모자를 쓰고 터번으로 바꿔야 하는데, 이는 몸이 성숙했음을 의미한다.

14. 바이족

바이족은 남녀 모두 흰색을 동경하며 흰색을 고상하게 여긴다. 다리(Dali) 지역의 남성들은 주로 흰색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 검은색 칼라 재킷, 일반적으로 "세 방울의 물"이라고 알려진 여러 개의 가죽 또는 새틴 칼라 재킷을 입으며 허리에 벨트를 두르거나 자수된 복대를 착용하고 파란색 또는 검정색을 입습니다. 바지. 윈난성 얼위안현 시산구의 모든 성인 바이족 남성은 어깨에 '가지에 오르는 쌍둥이 새', '물에서 노는 원앙' 등의 글자가 수놓인 작고 정교하게 수놓은 지갑을 들고 다닙니다. 수 놓은 지갑은 사랑의 상징이며 바이 소녀들의 지성과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여성복은 지역에 따라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흰색 상의, 빨간색 양복 조끼 또는 연한 파란색 상의, 검은색 벨벳 칼라 재킷, 허리에 수놓은 짧은 앞치마, 파란색 넓은 바지, 수놓은 '백제 신발'을 입습니다. 피트. .

미혼 여성은 머리에 한 가닥의 땋은 머리를 하고 흰색 머리 스카프에 밝은 빨간색 머리띠를 감습니다. 빨간색과 흰색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허리 부분은 수놓은 짧은 앞치마로 묶어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게 연출됐다. 기혼 여성은 대신 빵을 입습니다. 얼하이 호수 동해안의 여성들은 머리를 '봉황 고개' 스타일로 스타일링하고, 머리를 비단 그물로 덮거나 머리핀으로 묶고, 수놓은 스카프나 검은 천으로 머리를 감쌉니다. 바이족 여성들은 귀걸이와 팔찌를 착용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위안(Eryuan) 현에 거주하는 바이(Bai) 여성들이 선호하는 모자의 일종인 달리(Dali)는 '탑승'이라고 불리며 소녀의 독창성을 상징합니다.

16.하니족

[의상 특징]

예체는 하니족의 한 분파이다. 예체 여성들은 머리에 흰색 뾰족한 모자를 쓰고 상체에는 남색으로 갈라진 반팔 손수 만든 옷을 입고 칼라나 단추가 없으며 넓은 오색 띠로 묶는다. 일반 옷은 한 벌씩 입는데, 7~8벌부터 10벌 이상까지 입는다. 안쪽의 길이와 바깥쪽의 짧은 정도를 보면 옷의 개수를 알 수 있다. 예체족은 옷이 많을수록 그 옷이 더 아름답고, 가족의 부를 더 많이 보여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바지 밑단에 적절한 주름이 있는 검은색 반바지를 입습니다. 주름 수는 상의 수와 거의 같습니다. 허벅지 아래는 모두 알몸입니다. 설날과 명절이 되면 소녀들은 손에 은팔찌를 차고, 가슴에는 은사슬을 차고, 허리 양쪽에는 은장식과 은거품을 달고 걸으면서 짤랑거리는 소리를 냅니다.

18. 다이 국적

[드레스 특징]

다이 여성의 옷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습니다. , 다채롭고, 너무 아름답고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상황을 아는 사람이라면 이것이 전혀 과장이 아니라고 느낀다. 다이 여성은 일반적으로 날씬하고 순수하고 섬세한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우아하고 우아해 보이기 때문에 "황금 공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독특한 의상을 활용해 꽃처럼 변신하는 등 옷차림에도 능하다. 다이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날씬한 몸매를 뽐내기 위해 소매가 좁은 반바지와 스커트를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위에는 흰색이나 진홍색 속옷을 입고, 바깥쪽에는 꽉 끼는 재킷을 입으며 가든 칼라와 좁은 소매, 큰 플래킷 또는 더블 플래킷이 있으며 워터 레드, 라이트 옐로우, 라이트 그린 등 다양한 색상, 백설 공주, 하늘색 등등. 요즘에는 조젯, 실크, 리앙 등의 소재로 꿰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소매가 좁은 블라우스는 팔에 딱 맞고 틈도 거의 없습니다. 살색의 천으로 바느질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소매가 보이지 않습니다. 딱 허리 길이로 몸을 촘촘하게 감싸주고, 반팔 셔츠와 스커트는 은색 벨트로 묶고, 허리는 가늘고 가늘고 밑단은 넉넉한 스커트를 입는다. 넓은. 이런 종류의 다이 여성 복장은 여성의 가슴, 허리, 엉덩이 '치수'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또한 사용된 직물은 부드럽고 색상은 걷거나 일을 할 때에도 사람들에게 빛을 발합니다. 우아하고 자유롭고 우아한 느낌. 다이 남성은 일반적으로 이중 옷깃 또는 큰 옷깃과 작은 소매가 있는 칼라 없는 셔츠, 긴 바지를 입고 흰색, 녹색 또는 진홍색 천으로 머리를 감싸며 일부는 똑똑하고 관대해 보이기 위해 모직 모자를 착용합니다. 다이족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외출할 때 항상 솜으로 짠 통파를 어깨에 메고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가방은 밝은 색상과 심플한 스타일로 생활색이 강하고 민족적 특성이 강합니다. 패턴에는 희귀한 새와 동물, 나무, 꽃 또는 기하학적 인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미지는 사실적이고 생생합니다. 각 패턴에는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빨간색과 녹색은 조상을 기념하고, 공작 패턴은 행운을 상징하며, 코끼리 패턴은 더 나은 삶에 대한 열망과 추구를 충분히 표현합니다. .

19. 이족

[의류특징]

이족이 생산하는 면공예품은 국내외에서 유명하다. 특히 '양면자수'가 가장 돋보이며 주로 옆꽃, 뒷꽃 등 윗면 장식으로 많이 사용된다. 리족의 의복 문양은 주로 일상생활에서 유행하는 인물, 동물 문양, 식물 문양, 기하학 문양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지역마다 중점을 두는 부분이 다릅니다. 이러한 패턴의 형태는 소박하고 과장되어 있으며 개념은 대담하고 기발하며 직선, 평행선, 사각형, 삼각형 등을 사용하여 깔끔한 장식 패턴을 형성합니다. 색상은 빨간색, 노란색, 흰색 등을 주로 사용하며 배색이 조화롭고 화려하다. Li 여성의 머리 스카프, 블라우스 및 스커트에는 금은박, 운모 조각, 장식 조각 또는 깃털이 박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조개 껍질, 구슬, 구리 동전, 구리 종 또는 술로 장식되어 극적이고 특별한 효과를냅니다. .

20. 리수족

[의상 특징]

리수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민족의상을 즐겨 입는다. 의상은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옷의 색깔에 따라 검정, 흰색, 꽃무늬로 구분됩니다. 누장(Nujiang) 지역에 거주하는 흰색과 검은색 수수(Susu)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오른쪽으로 자른 상의와 긴 리넨 스커트를 입으며 기혼 여성은 어깨까지 늘어뜨릴 수 있는 큰 구리 고리를 착용하고 머리에는 산호와 구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어린 소녀들은 작은 흰색 조개 껍질로 장식된 붉은 실로 머리띠를 묶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부 여성은 가슴에 단순한 수평 및 수직 패턴이나 바다에 새겨진 작은 둥근 구멍이 있는 마노, 바다 조개 또는 은화 끈을 착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껍질. 일부 귀중한 가슴 장식은 황소 한두 마리의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융셩과 텅충 지역의 '화수수' 의상은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여성들은 상의와 긴 치마에 많은 끈을 수놓고, 머리에는 꽃무늬 스카프를 착용하고, 큰 구리 또는 은 고리가 달린 귀걸이, 바닥까지 닿는 치마를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 걸을 때 롱스커트가 흔들리면서 우아하고 화려해 보인다. 여러 지역의 리수족 남성과 여성의 의복은 긴 리넨 셔츠나 짧은 셔츠이며, 바지는 무릎까지 닿고 무릎 아래에는 "걸이형 튜브"를 착용합니다. 녹색 천으로 머리를 감싸는 사람도 있고, 머리 뒤로 땋아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부유한 집안의 일부 남성들은 사회에서 자신의 명예와 존엄성을 보여주기 위해 왼쪽 귀에 커다란 붉은 산호를 달고 있습니다.

21. 와

[의상 특징]

와 여성들은 독특한 장식을 가지고 있으며, 큰 이어폰, 넓은 팔찌, 얇은 등나무 원을 착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Wa족의 강하고 대담한 성격을 상징합니다. 상대적으로 남성복은 검은색 머리띠를 제외하면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문신을 좋아하고, 대부분 가슴에 소 머리가 있고, 손목에 새가 있고, 다리에 산과 숲의 문양이 있습니다. 외출할 때에는 꽃무늬 천주머니를 들고 다니고, 긴 칼이나 총을 차고 다니는 모습이 사람들에게 위엄과 힘을 느끼게 해준다. 여성의 복장은 확실히 독특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폭 3cm 정도의 은색 고리를 착용하고 있으며 긴 머리에 남색 칼라가 없는 칼라와 가로 줄무늬 꽃관 스커트를 입고 있다는 점이다. 허리는 넓은 빨간색 천 벨트와 수십 개의 얇은 등나무 고리로 묶여 있습니다. 어깨에 매달린 커다란 둥근 귀걸이, 커다란 은목걸이, 목에 두르는 얇은 목걸이. 노인들은 윗부분에 다양한 문양이 새겨진 길이 5cm 정도의 커다란 우산 모양의 이어폰을 즐겨 착용한다. 어떤 여성들은 이어폰에 향기로운 꽃과 허브를 넣기도 하고, 어떤 여성들은 RMB를 넣어서 시장에 갈 때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와(Wa)족이 거주하는 서몽(Ximeng) 지역에서는 부유한 집이나 가난한 집의 여성들이 모두 넓은 팔찌 한 쌍을 손목에 일년 내내 차고 다닙니다. 팔찌의 너비는 약 5cm이며 대부분은 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다양한 절묘한 문양이 새겨져 있고, 아름답고 빛나며, 왜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식품입니다.

22. 그녀 국적

[의상 특징]

쉬 국적 여성의 의복은 장소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특징이다. 대부분 자수로 되어있습니다. 특히 복건성 푸딩과 샤푸 지역의 여성용 상의는 칼라, 플래킷, 스커트, 소맷부리까지 다양한 자수 패턴과 꽃, 새, 용, 봉황 패턴이 있습니다. 그녀 여성의 가장 중요한 의상은 "피닉스 의상"입니다. 빨간 머리띠로 묶은 긴 땋은 머리를 높이 감아 봉황의 머리를 상징하고, 옷과 앞치마(손수건)에는 밝은 빨강, 복숭아 빨강, 살구 노랑, 금은실로 화려한 레이스 무늬를 수놓아 상징한다. 봉황의 목, 허리, 목. 허리에 묶인 떠 있는 금색 띠 머리는 봉황의 꼬리를 상징하며, 몸 전체에 착용하는 딸랑거리는 은색 장식은 봉황의 울음을 상징합니다. 기혼 여성은 일반적으로 "피닉스 크라운"을 착용합니다. 세련된 얇은 대나무 통을 붉은 천 손수건으로 감싸고 길이 30cm, 폭 3cm가 넘는 붉은 비단을 걸어 만든 것입니다. 왕관에는 둥근 은메달이 있고 이마에는 세 개의 작은 은메달이 늘어져 있는데 이를 '용빵'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세 공주'가 쓴 봉황관임을 나타냅니다.

23. 고산족

[의상 특징]

과거 고산족의 여러 지파에는 신체를 훼손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머리카락 뽑기, 끌, 귀 피어싱, 코르셋, 문신 등 1940년대 중반 이후 이러한 관습은 점차 쇠퇴했지만 그 영향력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뽑는다는 것은 체모를 제거하는 것을 말하는데, 어떤 가지에서는 남자가 뽑고, 어떤 것은 여자가 뽑고, 어떤 것은 남자와 여자가 ​​함께 뽑는다. 남자들은 대나무 집게를 사용하여 뽑고, 여자들은 가는 아마실을 사용하여 통증을 느끼지 않고 숯으로 태워서 뽑기도 합니다. 치핑이란 12세에서 16세 사이에 왼쪽 및 오른쪽 앞니 2개 또는 송곳니 2개를 제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작은 쇠막대를 치아에 직접 누르고 돌을 사용하여 치아를 두드려 뽑아냅니다. 발치 풍습이 없고 치아가 빠진 일부 가지에서는 검은 치아를 아름답다고 생각하여 기꺼이 이를 검게 염색하기도 합니다. 귀 피어싱은 파이완(Paiwan)과 아미(Amis) 남성들 사이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

귓볼에는 큰 구멍이 있어 귀걸이로 주로 납판, 조개껍데기, 대나무통을 사용하며, 조각한 대나무통의 한쪽 끝에는 명주실로 연결하고 뒤통수에 묶어서 귀걸이로 사용한다. 흔들리고 넘어지는 것. 코르셋은 일부 지부의 남성을 위한 특별한 관습입니다. 코르셋은 두꺼운 대나무판으로 만들어 양쪽 끝에 구멍을 뚫고 삼줄을 꿰어 조이고 허리 뒤쪽에 버클을 채운다. 열두 살, 열세 살부터 쉰 살, 예순 살까지 밤낮으로 허리와 복부를 촘촘하게 묶어 가슴과 다리 근육을 발달시키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문신의 구체적인 조건은 지점마다 다릅니다. 남성은 문신이 있고 여성은 문신이 없으며 여성은 문신이 있지만 남성은 문신이 없습니다. 문신을 아름다움의 한 형태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용기의 상징으로 문신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원시 종교의 영향을 받아 문신을 하면 조상의 영혼을 축복하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문신 외에도 얼굴 문신도 있습니다. 몸을 어떻게 장식하든 그 공통 목적은 아름다움, 용기, 결혼, 공덕, 고귀함을 위한 것입니다.

24. 라후족

[의상 특징]

라후족은 검은색을 가장 좋아하며 검은색을 아름다움으로 여긴다. 검은 옷은 라후 의류의 특징입니다. 오늘날까지도 라후족은 전통의상을 즐겨 입는다. 라후시(Lahuxi) 지파 여성들은 길이가 0.3미터가 넘는 검은 머리 스카프를 즐겨 입는다. 마지막 끝은 허리까지 내려옵니다. 어떤 곳에서는 아직도 여자들이 검은 천으로 다리를 감싸는 습관이 있습니다. 검은색 의상은 화려한 패턴으로 장식돼 유난히 엄숙하고 화려해 보인다. 라후시 여성들은 화려한 천 조각으로 장식된 소매가 좁은 블라우스를 입거나, 간격을 두고 빨간색, 검정색, 흰색이 들어간 스커트를 입습니다. 외출할 때마다 어깨에 배낭을 메고 다니는데, 여기에는 물건을 담는 것뿐만 아니라 옷감 솜씨도 뽐낸다. 란창현 라호족 남자들이 쓰는 모자는 파란색과 검은색 천으로 된 정삼각형 조각 6~8개로 만들어졌으며, 아래쪽에는 더 넓은 파란색 천 테두리가 있고, 머리에는 약 15cm 정도의 다채로운 술이 늘어져 있습니다. 상단. 어떤 사람들은 모자를 쓰지 않고 길고 검은 천으로 된 스카프로 머리를 감쌉니다. 여자들은 레이스로 된 옷을 입고 검은 천으로 머리를 감쌉니다. 요즘 젊은 남성은 더블브레스트 반바지 바깥쪽에 흰색 안감이 있는 검은색 재킷을 입는 반면, 소녀는 옷 아래에 흰색 언더셔츠를 입으며 밑단이 스커트 위로 노출됩니다. 그들은 흰색과 검은색이 만나면 까치처럼 아름답다고 믿습니다.

25. 수이족

[의상특성]

1940년대 이후 수이족 남성복은 주변의 한복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여성복은 여전히 ​​독특한 국가적 특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이족 여성복은 대부분 수이 가문의 천으로 만들어지며, 칼라가 없는 반장 가운이나 큰 깃털이 달린 긴 가운입니다. 가운은 무릎 위에 위치하며 일반적으로 가장자리에 자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축제나 결혼식 복장도 평소와는 전혀 다르다. 웨딩 재킷의 어깨와 소맷단, 바지의 무릎 부분에는 모두 리본을 수놓았으며, 터번에도 화려한 무늬가 있습니다. 머리에는 은관을 쓰고, 목에는 은목걸이, 손목에는 은팔찌, 가슴에는 은팔찌, 귓불에는 은귀고리, 발에는 수놓은 신발을 착용한다. 신부는 종종 꽃과 우아함으로 차려 입습니다. 또한 여성용 자수 멜빵은 더욱 예술적입니다. '벨트'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상단 양쪽에 끈이 달린 화려한 자수의 'T'자형 '커튼'이다. '커튼'은 아이를 덮을 만큼 크다. 흰색 포니테일을 흰색 비단실로 감싼 후, 다른 색의 비단실을 덧대고, 다양한 무늬를 따로 수놓은 후, 마지막으로 수놓은 무늬를 스트랩 원단에 붙여서 제작합니다. 슬링은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어머니가 결혼한 딸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26. 동샹

27. 나시족

[의상 특징]

금세기 중반에는 리장이 더 컸다. 어둠 속에서 남성복은 기본적으로 한족과 동일하며 긴 가운, 만다린 재킷 또는 더블 브레스티드 셔츠, 바지를 입습니다. 여성복은 몇몇 군데군데 치마를 입는 풍습을 제외하면 바지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의상은. 여전히 독특한 국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장 여성들은 허리가 넓고 수 놓은 코트를 입는데, 앞판은 무릎까지 닿고 뒷판은 정강이까지 닿으며, 양복 조끼, 바지, 주름진 앞치마, 배 모양의 자수 신발을 신습니다. 옷의 대부분은 파란색, 흰색, 검은색이며 칼라, 소매, 라펠에 레이스 자수가 있어 심플하고 우아합니다. 기혼 여성은 머리를 묶고 둥근 거즈 모자를 쓰고, 미혼 여성은 머리를 묶고 머리 스카프나 검은 벨벳 콧수염을 씁니다. 나시족 여성의 가장 독특한 의상은 그 뒤에 있는 칠성 양가죽 숄입니다. 숄에는 직경이 약 2인치인 원형 천 원이 7개 수놓아져 있고, 각 원에는 한 쌍의 술이 달려 있습니다. 이 의상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양한 설이 있습니다.

더 흔히 말하는 것은 일곱 별을 상징한다는 것인데, 이는 "별을 가리고 달을 입는다"는 뜻입니다. 둥근 천의 원은 절묘한 별 지도를 표현하기 위해 명주실로 수놓아졌고, 매달린 술은 빛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별의.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열심히 일하고 유능하며 똑똑하고 아름다운 나시족 소녀 잉구(Yinggu)가 가뭄 악마와 싸웠는데, 그녀는 잉구의 용기를 칭찬하기 위해 지쳐서 쓰러졌습니다. 백사의 세 신이 가뭄귀를 제압하고 그것을 삼켰는데, 아래의 일곱 개의 차가운 태양을 일곱 개의 둥근 별에 집어넣어 잉고의 태양 셔츠 위에 두었고, 나중에 나시 소녀는 잉고를 흉내내어 숄에 칠성 문양을 박았습니다. 별과 달을 입는 노고와 용기를 상징합니다. 나시족은 예로부터 개구리를 지혜의 신으로 여겨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준다는 설도 있는데, 이러한 원형 문양은 개구리 토템 숭배의 유물인 개구리의 눈을 표현한 것이다.

28. 징포족

[의상특성]

징포족 남자들은 흰색이나 검은색의 더블 브레스티드 가든 칼라 상의를 즐겨 입으며, 터번은 레이스 패턴과 컬러풀한 작은 벨벳 비즈로 장식되어 외출 시 허리칼과 튜브 손수건을 자주 착용합니다. 여성들은 검은색 플래킷, 검은색과 빨간색으로 짠 스커트, 다리 랩을 착용합니다. 여자들은 옷을 입을 때 옷의 앞면과 뒷면, 어깨 부분에 은방울과 은조각을 많이 달고, 은목걸이 7개나 은사슬이나 은방울을 귀에 걸고 다닙니다. 손가락보다 긴 은귀걸이를 손에 차고 있다. 여성이 은 장신구를 많이 착용할수록 그녀는 더 유능하고 부유해집니다. 일부 여성들은 빨간색이나 검은색 페인트로 등나무 원을 엮어서 허리에 두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등나무 원이 많을수록 더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29. 키르키즈 사람들

34. 블랑 사람들

[복식 특징]

블랑 사람들은 옷을 단순하게 입으며, 남자와 여자 모두 여성들은 청록색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하며 여성의 복장은 타이족과 비슷합니다. 그들은 머리에 꽉 끼는 반바지, 머리에 스카프를 두르고 큰 귀걸이, 은팔찌 및 ​​기타 장식품을 착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여자아이들은 볼을 붉게 물들이는 야생화나 직접 만든 다채로운 꽃을 좋아합니다.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검은색이나 하늘색 넓은 바지를 입고 칼라가 없는 상의와 터번을 착용합니다. 어른들은 문신을 좋아합니다.

35. 살라족

살라족은 검은색이나 흰색의 둥근 모자, 흰색 스웨터, 녹색 재킷을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성은 귀걸이, 팔찌 등을 착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금은 보석.

36. 마오난족

[의상 특징]

마오난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파란색과 흰색을 매치한 은색 팔찌가 달린 청록색 또는 파란색 상의를 착용합니다. . 남자들은 당나라 양복이나 비파상의를 입는다.

39. 아창족

아창족의 옷은 소박하고 단순하며 아름답습니다. 남성은 주로 파란색, 흰색 또는 검정색 카디건과 짧고 넓은 다리가 있는 검정색 바지를 입습니다. 젊은 남자들은 흰 빵을 즐겨 입지만, 결혼 후에는 검은 빵으로 바꾼다. 일부 중년 및 노인도 펠트 모자를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청년들은 머리를 싸면 항상 머리 뒤쪽에 술을 40cm 정도 남겨둔다. 예를 들어 시장에 가거나 명절 파티에 참석할 때 등에는 '통파'(숄더백)와 아창칼을 메고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여성복은 연령과 결혼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미혼 소녀들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색상의 상의나 더블 브레스티드 상의, 검은색 바지, 앞치마, 검은색 빵을 입습니다. 양허(梁河) 지역의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빨간색이나 파란색의 더블 브레스트 블라우스와 튜브 스커트를 입고, 종아리를 감싸는 레깅스를 입고, 머리에 검은 천을 두르는데, 높이가 약 0.3미터 정도 됩니다. 4~5개의 작고 화려한 수국이 매달려 있습니다. 머리 꼭대기의 왼쪽 부분이 상당히 독특합니다. 외출할 때마다 여자들은 조심스럽게 옷을 입는다. 그들은 온갖 장신구를 꺼내어 큰 귀걸이, 정교하게 조각된 커다란 팔찌, 은목걸이를 차고 가슴과 허리에 있는 네 개의 은단추에 긴 은사슬을 묶고… 걷기 시작했다. 은빛과 눈부신. 아창청년들은 바오터우에 꽃을 꽂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꽃들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진정한 성격과 순수한 영혼으로 여겨집니다.

40. 푸미족

[의상 특징] 고대 풍습에 따르면 푸미 아이들은 긴 옷과 외투만 입을 수 있으며, 13세가 되어야 옷으로 갈아입는다. 성인 남성과 여성은 옷 스타일에 관계없이 양가죽 조끼나 숄을 착용하고, 여성도 두꺼운 땋은 머리를 미인으로 여기고, 이를 땋아줄 때 야크 털과 검은 비단실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닝랑(Ninglang) 지역에서는 푸미 여성들이 허리띠와 주름이 있는 긴 치마를 입는 경우가 많으며, 치마 중앙에는 일반적으로 가로로 빨간색 실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이 길은 조상들이 죽고 나서 목적지를 찾기 위해 이 길을 따라가야 하는 길이며, 그렇지 않으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 했습니다.

41. 타지크

대부분의 타지크 남성은 흰색 셔츠 위에 청록색 또는 파란색 칼라가 없는 더블 브레스티드 롱 코트를 입으며 허리에 벨트를 묶고 오른쪽에 벨트를 매었습니다. 쪽. 야생 램스킨 부츠. 그는 검은색 양가죽 안감과 검은색 벨벳 표면을 갖춘 챙이 둥근 둥근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말을 타고 초원, 눈 덮인 산, 흰 구름 아래를 질주하는 모습은 매우 웅장하고 우아해 보입니다. 타지크 여성의 의상은 밝고 눈길을 사로잡아 더욱 매력적이다. 그들 대부분은 레이스가 달린 빨간색이나 꽃무늬 드레스, 검은색 벨벳 조끼, 바지, 붉은색 밑창이 부드러운 부츠를 즐겨 입습니다. 고원의 강한 바람과 추위에 저항하기 위해 원통형 자수 면 모자를 항상 머리에 착용합니다. 모자 뒷부분이 좀 더 길어서 귀와 목뒤까지 덮을 수 있어요. 젊은 여성의 모자는 많은 장식품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특히 모자의 앞 가장자리에는 다채롭고 반짝이는 구슬과 은사슬이 한 줄로 장식되어 있으며 귀걸이, 다양한 보석 목걸이 및 "알카"라고 불리는 둥근 은색 가슴 장식이 함께 제공됩니다. 섬세하고 화려하며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외출할 때는 빨간색, 노란색, 흰색 등 몇 미터 길이의 스카프를 착용합니다.

42. 누족

누족의 남성과 여성 모두 린넨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성인 남성은 허리에 칼을 차고, 어깨에는 동물 가죽 화살 주머니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푸공 지역의 누족 기혼 여성들은 드레스에 레이스를 많이 추가하고, 머리와 가슴에 산호, 마노, 조개, 구슬 및 기타 장신구를 달고, 귀에 구리 고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공산은 가슴 장식만 착용합니다.

44. 러시아인

러시아인의 의상은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남성은 유니폼, 바지, 가죽 부츠 또는 신발을 착용하고 여성은 드레스(통칭 브라키)를 착용합니다. 중년층은 주로 한족 복장이나 양복을 입는다. 젊은이들은 사회적 트렌드를 따르고 세련된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46. 더앙족

드앙족의 옷은 민족적 정취가 강하다. 남자들은 대부분 파란색이나 검은색 큰 가슴상의, 넓고 짧은 바지, 검은색이나 흰색 천 터번을 착용하고 양쪽 끝에 화려한 장식이 달려 있습니다. 여성들은 주로 남색이나 검정색의 더블 브레스티드 짧은 상의와 긴 스커트를 입으며, 상의에는 두 개의 빨간색 천으로 가장자리를 장식하고 4~5쌍의 커다란 정사각형 은메달을 단추로 사용합니다. 컬러풀한 가로 스트라이프로 짜여진 롱 스커트. 남성과 여성 모두 젊은 사람들은 은 목걸이, 이어폰, 귀걸이 및 기타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드앙 의상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여성이 착용하는 허리띠이다. 더앙(De'ang)족의 풍습에 따르면, 소녀가 성인이 되면 허리에 여러 개, 심지어는 수십 개의 허리띠를 착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허리 고리는 등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일부는 앞쪽 절반이 등나무로 만들어졌고 뒤쪽 절반이 나선형 은선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등나무 원은 폭과 두께가 다양하며 종종 빨간색, 검정색, 녹색 및 기타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다양한 문양이 새겨져 있거나 은색이나 알루미늄 외피로 덮여 있는 것도 있다. 이 독특한 풍습은 당나라 덕앙족의 조상인 망그렌족이 허리에 감는 등나무 띠를 장식으로 입던 풍습이 이어진 것입니다. De'ang 사람들은 소녀가 착용하는 "허리 고리"가 많을수록 더 정교하고 지능적이며 유능하고 독창적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성인 여성들은 거들을 착용하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또한, 드앙(De'ang) 장신구 중에는 화려한 장식의 장식물도 꽤 눈에 띈다. 남자의 터번 끝과 가슴, 여자의 옷단과 깃, 젊은 남녀의 귀걸이와 손수건 주위는 모두 화려한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폼폼은 마치 가슴과 목에 피어나는 꽃처럼 밝고 독특합니다. 과거 De'ang족에는 옻칠한 치아 문신 관습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팔, 다리, 가슴에는 호랑이, 사슴, 말, 꽃, 식물과 같은 동물 및 식물 패턴이나 다이 문자 주문이 문신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47. 바오안족

오늘날 바오안족의 의복은 현지 회족과 둥샹족의 의복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남자들은 보통 흰색 모자, 흰색 셔츠, 검은색 양복 조끼, 파란색이나 회색 바지를 입으며,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거나 외출할 때는 주로 튜닉이나 군복을 입습니다. 미혼 여성은 화려한 상의와 얇고 부드럽고 반투명한 녹색 실크 히잡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기혼 여성과 중년 여성은 외출할 때 주로 흰색 위생모와 검은색 히잡을 착용합니다.

50. 타타르족

의상에 있어서 타타르족 남성들은 수놓은 흰색 셔츠, 허리까지 내려오는 검은색 조끼나 검은색 카디건, 검은색 바지를 즐겨 입습니다. 모자에는 흑백 자수가 있습니다.

여성들은 구슬이 박힌 작은 꽃 모자를 쓰는 것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그들은 가장자리가 크레이프 처리된 긴 스커트와 함께 흰색, 노란색 또는 보라색 점프수트를 입고 귀걸이, 팔찌, 구체 목걸이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즘에는 절묘한 두롱 담요를 입는 것이 두롱족의 독특한 전통 의상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녀의 상반신은 둘롱 담요를 사선으로 덮고 겨드랑이에서 앞가슴까지 끌어당기고 앞, 뒤의 천 조각은 자연스럽게 늘어지게 한다. 린넨 반바지를 입고 있습니다. 왼쪽 어깨 모서리를 짚으로 묶은 밧줄이나 대나무 바늘로 묶고, 오른쪽 어깨와 오른팔은 셔츠를 입거나 완전히 드러내고 있다. 허리에는 석궁과 화살주머니, 마체테를 착용한 채 거칠고 야성적인 모습을 드러냈다. Dulong의 남성과 여성 모두 장식을 좋아하며 특히 젊은 여성이 자주 착용하는 화려한 장식은 구슬, 가슴 목걸이, 귀걸이, 심지어 구리 및 은화까지 목 주위와 귀 아래에 걸어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시에 여성들은 외출할 때 정교한 대나무 바구니를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Dulong 여성 장식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52. 오로켄 민족

오로켄족은 오랜 사냥 생활을 통해 독특한 창의력을 발휘해 민족적 특성이 풍부한 노루가죽 의복 문화를 만들어냈다. 노루 가죽은 내구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방한 효과도 뛰어납니다. 계절에 따라 노루 가죽을 사용하여 다양한 옷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을과 겨울 노루의 털은 길고 촘촘하며 두껍고 튼튼하며 내한성이 강해 겨울옷으로 적합하다. 여름 노루의 털은 희박하고 짧기 때문에 봄, 여름용 의류로 적합합니다. 오로켄 사람들의 의복은 주로 로브 스타일이며, 주로 가죽 로브, 가죽 자켓, 가죽 바지, 가죽 챕스, 가죽 부츠, 가죽 양말, 가죽 장갑, 가죽 조끼, 노루 두피 모자 등을 포함합니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노루 두피 모자 . 이 모자는 노루의 온전한 두피로 만들어졌습니다. 방법은 노루의 두피를 벗겨낸 후 잘 삶아서 눈두덩이 구멍 두 개를 검은색 가죽으로 메우고 양쪽 귀를 잘라내고 노루 가죽으로 가짜 귀 2개를 만들어 꿰매는 것입니다. 평소처럼 노루 뿔을 남겨 둡니다. 이 모자는 몸을 따뜻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사냥 시 훌륭한 위장 역할도 합니다. 두 개의 가짜 귀를 교체하지 않으면 사냥꾼은 멀리서 노루를 진짜 노루로 착각하여 사고를 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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