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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도시조각의 발전을 모색하다

전통 예술의 본질을 계승하고 미래 조각의 발전을 고민하다 - 왕커칭

(포럼 발표자는 전 국가 도시 조각 건설 운영위원회 위원장 대리, 조각가, 중앙미술학원 교수, 연구원, 러시아 레닌미술학원 명예교수)

중국 방송망 장춘뉴스 9월 7일자 (선젠화 기자, 마오 겅웨이 인턴 채영 기자) 조각예술은 인류 문명의 발전과 함께 발전하고 확장된다. 수천 년 동안 인류에게 셀 수 없이 많은 문화예술 유산을 남겼으며 '인류 문명의 석기'로 알려져 있다. 고대인류문명은 오랜 역사 속에서 빛나는 문화예술유산을 창조해왔습니다. 그러나 일부 고대 문명은 삶의 우여곡절을 겪으며 문화사에 공백과 손실을 겪었습니다. 끝없는 전쟁으로 인해 일부 고대 문명의 문화 예술 유산은 비극적으로 파괴되어 인류에게 다양한 역사적 후회를 남겼습니다.

중화민족의 조각예술은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화려하다. 만리장성 안팎, 강 상하의 궁전, 능, 석굴, 사찰, 주택 건물에 퍼져 있는 조각 예술 유산은 우수한 인류 문화 예술의 보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프랑스 학자이자 중국 문제 전문가인 알랭 페레피는 1992년에 “중국은 오랜 문명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중국은 100년 동안 중단 없이 지속되는 문명의 역사를 지닌 세계 유일의 국가”라고 말했다. "중국 문명은 같은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문명의 지속적인 현상과 영원한 법칙은 심오한 역사적 배경과 정신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지금도 마찬가지이며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유명한 화가 Zhao Wuji." "현재 세계의 예술. 추세는 실제로 중국의 고전 정신에 접근하고 있으며 중국인은 계속해서 예술적 재능을 입증할 것입니다."

창립된 지 50년이 넘었습니다. 신중국, 국가는 '개혁개방'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고, 역사적 시기는 경제 발전과 문화 예술 번영을 이루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조각 예술은 계속해서 발전해 왔습니다. 전국적으로 조각을 전문으로 하는 대학과 학과, 창의기관이 많이 설립되고 뛰어난 조각 인재들이 대거 등장하여 다양한 예술적 개념과 예술적 사고, 예술적 학파를 반영한 ​​뛰어난 작품이 많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조각 예술의 번영을 반영합니다.

우리나라 도시조각예술이 활발히 발전하고 있는 중요한 징표 중 하나는 기념조각과 주제조각이 도시문화의 주체가 되었다는 점이다. 사람들을 찬양하고 울게 만든 중화민족의 주요 역사적 사건과 중요한 인물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단강시의 "강에 던진 여덟 소녀", 천안문 광장의 "인민영웅 기념비", 샤먼시의 "정성공" 기념 동상, "쑨원" 동상 및 " 베이징의 항일전쟁기념원', 충팡시의 '겔러산 순교자 기념비', 상하이 왕30운동 기념비'. "용화 순교자 묘지 시리즈 기념 조각", "정강산 순교자 묘지", 심양시 "9.18 달력" 등 주제별 조각품에는 베이징의 "평화의 소녀", 란저우시의 "황하 어머니" 등이 있습니다. 기념조각과 주제조각은 중화민족의 정신을 고양하고 민족영웅을 찬양하는 작품으로 그 의미가 심오하고 형태가 다양하여 신사실주의와 신낭만주의의 결합과 다양한 예술적 사고, 개념파를 보여주고 있다. 전국 각지의 조각가들이 디자인과 창작에 투자해 온 국가 도시 조각 예술의 핵심 프로젝트입니다.

우리나라 도시 조각 예술의 활발한 발전 원인은 중국의 도시 조각 예술이 바다를 건너 전 세계로 퍼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캐나다, 일본, 이집트, 바누아투 등 30여 개국의 도시에서 동양 예술의 매력과 광채로 빛나며 우정과 문화 예술 교류를 촉진하고 있으며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널리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도시 조각 예술의 활발한 발전을 보여주는 세 번째 중요한 상징은 많은 사람들의 점진적인 형성입니다. 조각 공원과 다양한 유형의 조각 그룹.이 조각 공원은 전 세계 문화와 예술의 교차점을 생생하게 반영할 뿐만 아니라 조각과 정원이 통합된 예술 단지입니다. 다양한 공간, 다양한 시각적 요소, 다양한 형태, 풍부한 색상을 갖춘 송화강을 따라 있는 조각 갤러리입니다. 하얼빈에는 황하 문화 조각 갤러리, 란저우에는 황하 문화 조각 갤러리, 베이징에는 Yuquan Road에 있는 조각 공원이 있습니다.

현대 문학 박물관, 우한 우화 조각 공원, 광저우 조각 공원, 칭다오 동부 해안의 25마일 조각 갤러리의 일련의 조각품, 특히 현재 100개국 이상에서 온 200개의 조각품을 보유하고 있는 창춘 세계 조각 공원 5개 대륙에는 수많은 뛰어난 조각가들이 만든 조각품과 예술 작품이 300점 이상 있으며, 문화 예술에 대한 학문적 범위도 넓습니다. 북극해의 에스키모 조각가와 오세아니아의 마오리 조각가들의 독특한 예술 양식을 비롯해 남미 마야인과 북아메리카 인디언의 문화적 특징을 보여주는 작품도 있다. 조각 예술 "우정, 평화, 봄"의 주제는 장춘 역사의 우여곡절과 대조될 뿐만 아니라 인류의 숭고한 이상을 구현합니다.

인간과 자연

중국 전통 문화와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시문화와 예술은 자연에서 유래되었으며, 우주사상, 요술예절의 토템, 추상예술사상이 출현하면서 원시문화와 예술은 낮은 수준에서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였다. 민족문화예술이 발전함에 따라 심오한 문화유산이 형성되었고, 유교, 도교, 선의 융합으로 형성된 중국문화의 장대한 강이 있다. 현대미학자 리저후(Li Zehou)는 중국미학을 정리하고 유교의 '자연의 인간화', 도교의 '인간의 자연화', 유교와 도교의 상호보완성을 중국미학의 특징으로 보았다.

노자는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른다. 도는 없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고 장자는 '천인합일'론을 제기하고 믿었다. “자연은 사람이 만든 것보다 낫고, 하늘과 땅은 인간보다 길다.” 공자는 “인자는 산에 있고 지혜로운 사람은 물에 있다”고 믿었다. 이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의 고전적 미적 정신은 중국 전통 문화와 예술 창작자들의 우주와 우주 만물에 대한 이해가 되었으며, 예술 창작에 있어 그들의 널리 통용되는 영원한 개념이기도 합니다. 중국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소개합니다. "자연의 무한한 아름다움은 삶을 너무나 모호하게 만듭니다."

중국 전통 예술의 본질인 '천지인 삼위일체'는 고대 조각 예술에도 스며들어 있다. 예: 서한시대 화조빙(Huo Qubing)의 무덤 앞에 있는 "말의 돌조각" 이것은 화조빙(Huo Qubing) 장군의 서부 원정의 업적을 상징하는 말이며 인간의 자연적 사고를 보여주는 기념비적인 조각품입니다. 20세기말, 우리나라는 개혁개방의 역사적 시기에 있었습니다. 유명한 조각가 판허(Pan He)가 만든 청동 조각품 "여자우(Ruzi Niu)"가 깊은 I로 지정된 시 정부 광장에 서 있습니다. 이 작품은 깊은 문화적 의미와 간결한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실적인 상징 예술 기법을 사용하여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개방 황무지"와 "루지니우"를 창조했습니다. 이러한 예술적 사고는 '인간의 귀화'를 구현하고 심천시의 정신적 영혼이 됩니다. 유명한 조각가 Qian Shaowu의 "Li Dazhao의 초상화" 조각의 규모와 부피, 인물의 정신은 Li Dazhao의 위대하고 영웅적인 정신을 보여 주며 장엄한 산처럼 우뚝 솟아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충격! 이런 종류의 작품은 중국 미학과 '천지인'의 사상을 통합한 현대 중국 기념물 조각의 훌륭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역사는 새로운 세기를 맞이했고, 인류는 정보화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문화예술 교류는 매우 빈번하며, 세계 곳곳에서 나타나는 새로운 조각예술 작품의 이미지는 빠르게 사람들 앞에 선보일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동서양의 문화예술 교류 과정에서 융합과 충돌이라는 두 가지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충돌의 불꽃은 종종 동서양의 문화와 예술의 본질이며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계승과 반역, 계승과 혁신

철학과 미학의 진화와 논쟁은 문화와 예술의 심화와 발전을 촉진합니다. 우리의 학문적 연구와 예술창작의 실천에 있어 계승과 반역, 계승과 혁신은 매우 복잡한 현상이다. 흔히 '양립불가능' 또는 '양립불가능'이라는 두 가지 모순되고 통일된 현상이 있으며, 예술계에서도 종종 상호보완적인 현상이 있다. 혹은 오히려 미적 사고의 실천의 결과이다. 과학적 논리적 사고와 예술적 이미지 사고는 유사점과 차이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창작활동 과정에서 예술가들은 예술의 개성과 독창성을 찾기 위해 이미지에 대한 사고방식이 극단적이고 절대적인 경향이 있는데, 이들은 논리적 사고라는 포괄적인 접근방식을 버리고 동형성(isomorphism)에 중점을 둔다. 인간의 삶, 우주, 자연의 메아리. 예술가는 예술적 영감을 얻으면 즉각 예술적 열정, 자유로운 낭만적 상상, 야성적인 기분을 터뜨린다. “그는 놀라기 전에는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고 단숨에 쏟아낸다.

중국 전통 예술은 형이상학적인 음양 태극권인 '표현력', '생생한 매력'에 주목하며, 시공간의 감성과 상상력에 주목한다. 예술의 '예술적 개념', 장면의 혼합, 사각형과 원의 조화, 부드러우면서도 강철 같은 것에 주목합니다. 실력 속에 숨어있는 영리함 등등.

야외조각의 창조적 실천에 있어서 우리는 조각과 환경, 전체와 세부, 규모와 부피, 실체와 투명성, 올려다보기와 내려다보기, 움직임과 고요함, 희박함과 밀도, 촘촘함과 느슨함, 거리와 가까움, 포함과 노출 등은 모두 창작 실천에 있어 미학적 대립의 조화이며, 모든 것의 내면적 정신이다.

1950년대 초 천안문 광장에 세워진 '인민영웅 기념비'에는 수많은 베테랑 조각가들의 민족적 정서와 전통정신이 구현되어 있었다. Zeng Zhushao가 만든 부조 조각 "Burning Opium"은 전통적인 조각 구성 방식을 채택하고 중화 민족의 장엄하고 불굴의 정신을 응축하여 앞에서 뒤로 울려 퍼지고 위에서 아래로 일관되어 개방적이고 풍부한 공간과 강력한 추진력의 구조는 엄격하고 웅장합니다. Hua Tianyou가 만든 부조 조각 "5 4 운동"은 프랑스에서 돌아온 후 그의 예술 탐구의 또 다른 승화입니다. 그는 고대 중국의 순환적인 다시점 구성 방법을 사용하여 엄격한 형태로 매력, 선 및 추진력의 일관성을 강조하고 현대 중국 조각 예술의 중심, 활동성, 깊이, 급증 및 풍부한 민족 스타일을 강조합니다. 1940년대 유개취의 걸작 '기계공의 집'은 부조의 구성, 문자의 비율, 부조의 두께 등에서 대담한 혁신을 채택하여 독특하고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변화가 풍부하고 분위기가 조화로워 우아하고 소박한 목가적 풍경을 보여주며, 이는 '세계 평화'에 대한 찬가이기도 합니다. 이 작품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의 시대적 감각이 강한 기념물이다. 특히 화천유는 15년 동안 프랑스에서 조각미술을 탐구하면서 6대 셰이크의 화법을 조각 창작에 응용하여 높은 성과를 거두었고 폭넓은 호평을 받았다. Liu Kaiqu, Zeng Zhushao, Hua Tianyou 등 조각 분야의 선배 대가들은 고대 중국 조각 예술 전통의 본질과 유럽 사실주의 예술을 완벽하게 통합하여 현대 중국 조각 예술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지난 세기 마지막 20년 동안 중국의 노중년 예술가들은 '백화 꽃 피우기 백학파 다툼'이라는 학문 탐구에 전례 없이 활발하게 활동했다. 다양한 사고의 예술적 발전. '계승과 혁신'은 서구 현대미술의 새로운 흐름에도 들어섰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문화예술 전통과 민족정신이 계승되고 혁신되고 있습니다. 20세기 중국 조각예술은 여전히 ​​역사적 탐구의 시기였다. 이 단계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동서양 조각예술의 폭넓은 교류였다. 의사소통에는 혼합과 충돌이라는 두 가지 현상이 있는데, 이는 정상적이고 불가피한 현상입니다. 둘 다 우리나라와 세계 조각 예술의 발전과 심화에 도움이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 조각예술산업은 창작에 있어 풍성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시기이지만 문제점도 있지만 끊임없이 새로운 목표를 모색하고 있다.

지난 20년을 돌아보면서 전국의 도시조각 건설의 실천을 바탕으로 경험과 교훈을 정리했는데, 전국의 도시조각 건설은 '적극적이고 꾸준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 "메커니즘 개선, 관리 강화, 품질 향상." "무분별한 것보다는 부족한 것이 낫고, 더 좋은 제품을 많이 생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또한 1997년 1월 중앙위원회에 다음과 같이 제안했습니다. “국가 도시조각 예술사업은 건설부가 주관하고 문화부가 참여한다. 국가도시조각건설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이제 우리는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전국의 모든 성, 자치구, 자치구 및 도시의 도시 조각에 대한 지도력과 관리 시스템은 도시의 문화적 위치를 표준화해야 합니다. 각 도시의 조각품은 개인화되어야 하며, 각 도시의 도시 조각품 시장 관리는 합법화되어야 합니다. 도시 조각품은 영구적이어야 합니다. 정신적 문명과 문화 ​​건설에서 도시 조각품의 창작과 디자인은 고품질이어야 하며 "자신의 길을 가야 합니다." "를 통해 중국의 독특한 현대미술 이념을 창조해 나가고 있습니다. 미학과 다양한 예술 장르. 칼세기의 창작자유의 조류 속에서 세계 각국과의 문화예술교류를 강화하고, 다양한 나라의 예술의 본질을 흡수하여 '나만의 용도', '주요주제를 추진하다. 다양성을 촉진한다', 전통 예술사의 축적을 찾고 조각 예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발전은 중국 조각을 영광스러운 새로운 세계로 가져올 것입니다. 중국 조각 예술의 르네상스가 올 것입니다!

세계 각국의 조각예술산업이 번영하고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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