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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한 폭의 그림 | 활짝 핀 살구꽃 빈센트 반 고흐

작품명: 활짝 핀 살구꽃 branches of an almond tree in blossom

아티스트: 빈센트 반 고흐 Vincent Willem van Gogh (1853

작품 소재: 천 유화 73.3cm x 92.4cm

현재 소장장소: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반 고흐 박물관

1889 년 5 월 8 일부터 1890 년 5 월 16 일까지 반 고흐가 올해 그는 최대 150 여 점의 작품을 창작했고, 2 ~ 1 개월 동안 여러 차례 계속된 병세가 발작했고, 마지막 발작은 두 달 동안 계속되었고, 발작하지 않을 때 그는 평온하고 정신을 차리며 좋아하는 회화 사업에 열정적으로 몸을 바쳤다.

올해 1 월 31 일 그의 조카가 태어났고, 부모는 대부 삼촌 빈센트를 기념하기 위해 같은 이름의 빈센트 윌리엄 반 고흐를 뽑았다. 어린 빈센트의 출생과 초봄의 도래를 알게 되자 반 고흐는 생명의 기쁨과 회복의 힘을 느꼈다. 그래서 그는 갓 태어난 조카에게 세례를 주는 선물로' 활짝 핀 살구꽃' 을 창작했다.

프랑스 남부에서는 살구꽃이 보통 이른 봄 2 월에 피기 때문에 꽃이 일찍 피는 꽃나무이기 때문에 반 고흐의 눈에는 살구꽃이 생명의 상징이다. 그림 속에는 살구나무 한 그루의 한 갈래가 그려져 있다. 넓은 잔잔한 청록색과 꽃잎의 순백색의 춤은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생기발랄하며 생명의 순결과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반 고흐의 생애의 마지막 해에, 그는 동생에게 이것이 그가 지금까지 가장 훌륭하고 세심한 작품이라고 말했고, 그림을 그릴 때 그는 평온함을 느꼈고, 붓을 쓸 때 조금도 망설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지금 반 고흐는 자신의 고통과 고통을 잊은 듯 활짝 핀 살구꽃에 직면하여 새로운 생명에 대한 거룩한 축복을 품고 있다. 이 작품은 이전의 그 실룩거리는 획이 없고, 어떤 것은 단지 평온할 뿐, 동양의 함의를 지녔을 뿐, 이렇게 번성하고 화려하고, 또 이렇게 조용하고 단정하여, 사람을 순간적인 영원으로 끌어들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반 고흐는 꽃이 피는 나무를 많이 그렸고, 꽃이 피는 나무는 반 고흐에게 특별한 주제였다. 그들은 각성과 희망을 대표한다. 그는 편지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정말 바빠서 눈코 뜰 새 없이 바빴다. 모든 나무가 꽃을 피우고 있었기 때문에 프로방스 (당시 반 고흐가 있던 곳) 정원을 그리고 싶었는데, 그 안에는 놀라운 기쁨이 가득했다."

반 고흐의 그림' 만개한 살구꽃' 은 그의 그림 특징을 반영했다. 단순화된 형식, 평평한 색채, 그림의 대상은 모두 검은 선으로 배경에서 그려졌으며, 번잡하고 불필요한 세부 사항은 없었다.

이와 함께 이 그림의 평면 구도 당시 일본 부세화의 영향을 받았다. 반 고흐는 일찍이 수백 폭의 일본 판화 작품을 수집했는데, 반 고흐는 일찍이 일본 그림의 구도와 색채가 그에게 평온을 주었다고 말했다.

' 만개한 살구꽃' 의 꽃과 나무가 반 고흐를 침울함에서 깨우며 그가 깨어나고 즐거운 상태로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비록 그의 정신질환으로 인해 그는 매우 흥분된 시간 후에 매우 기진맥진할 수 있지만, 이번 창작은 오히려 그를 매우 활기차게 한다.

미국 시인 Bruce Ross 는 반 고흐가 자신의 삶에 대한 가치관을 정물화 창작에 주입했고, 생명과 가능성을 무생물로 주입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반 고흐가 그의 마지막 생명과 희망을 상징하는 그림을 그린 지 몇 달 만에 그는 자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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