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상인(Li Shangyin)의 가장 유명한 세 편의 시
1. 진세
진세에는 이유 없이 50개의 문자열이 있으며, 각 문자열과 하나의 열은 과거를 반영합니다.
장성은 아침 꿈에 나비에 푹 빠져 있었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난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에서는 연기가 난다.
이 느낌은 나중에 기억나겠지만 이미 당황한 상태였다.
'진세'는 이상인의 가장 유명한 시이자 당나라 시의 고전이다. 이 시는 인생에 대한 시인의 감정과 생각을 진세의 모습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진세는 일종의 악기이다. 50개의 현은 시인의 생각과 기억을 담고 있다. 시인은 장성, 왕제, 창해, 난전 등의 이미지 묘사를 통해 시간에 대한 무력함과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그때 너무 당황스러웠을 뿐이야"라는 마지막 문장은 지난 시간에 대한 한탄과 무력감이자 삶에 대한 깊은 성찰이다.
2. 진탕춘
정원은 봄풍경으로 가득하고, 벽에는 붉은 살구가지가 돋아있다.
9일 동안 추운 창가에서 누구도 한마디도 하지 않았고, 10년 간의 군사 원정 끝에 갑자기 집처럼 느껴졌다.
서로의 추억을 달 속에서 보답하고 싶다면 혼자 봄바람에 투덜대면 안 된다.
'진탕봄'은 이상인의 걸작 중 하나로 봄을 배경으로 이별과 사랑병에 대한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 속 '벽에 돋아난 붉은 살구가지'는 아름다운 그림이자 봄을 찬양하는 시인의 노래이기도 하다. 그러나 시인은 10년의 정복생활을 겪었지만 지금은 마음속의 사랑병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봄바람만 원망하면 안 된다"는 마지막 문장은 마음속의 외로움과 무력함에 대한 불평이다.
3. 밤비가 북쪽으로 보내진다
돌아오는 날짜를 물었지만 아직 도착하지 않았는데, 바산의 밤비가 가을 연못을 부풀린다.
왜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까?
'밤비가 북으로 보내다'는 이상인의 또 다른 유명한 시로 밤비를 배경으로 이별과 그리움에 대한 시인의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바산 밤비가 가을 연못에 솟아오른다"라는 시는 슬프고 아름다운 그림이자 고향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이기도 하다. 시인은 사랑하는 이와 함께 이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그리움과 이별의 감정을 함께 나누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바산의 밤에 비가 내릴 때에는 아무 말도 하지 말라”는 마지막 문장은 미래에 대한 기대와 사랑의 끈기를 담고 있다.
이상인의 시세계
이상인은 당나라 시인의 선두주자이다. 그의 시는 신선함과 세련됨, 우아함과 세련미로 유명하다. 그의 시에는 사랑에 대한 생각과 표현은 물론, 삶에 대한 감정과 생각까지 폭넓은 주제가 담겨 있다. 그의 시의 언어는 간결하고 명확하면서도 심오하여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향유하고 사유의 여지를 준다.
신선하고 세련된 시 스타일
리상인의 시 스타일은 신선하고 세련되며 절묘함과 섬세함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시의 언어는 간결하고 명확하면서도 심오하다. 그는 심오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대비와 상징을 자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진세'에 등장하는 진세, 장성, 왕디, 창하이, 란티엔의 이미지는 모두 시간과 사랑에 대한 심오한 생각과 감정이다.
사랑을 그리워하고 표현하는 것
리상인의 시에서는 사랑을 생각하고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주제이다. 그의 시에는 상사병, 이별, 그리움 등의 감정이 자주 나타나 사랑에 대한 시인의 끈기와 깊은 애정을 표현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진탕춘』의 “달빛 속에서 서로에 대한 추억을 갚고 싶다면 봄바람만 원망하지 말라”는 구절은 사랑에 대한 끈기와 상사병의 표현이다.
삶에 대한 성찰과 성찰
리상인의 시에서는 삶에 대한 정서와 성찰도 중요한 주제이다. 그의 시에는 시간, 삶, 이별 등의 주제가 자주 등장하며, 삶에 대한 시인의 깊은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진세'의 "이 감정은 나중에 기억나겠지만 이미 그 때는 사라져 있었다"라는 대사는 시간과 삶에 대한 깊은 성찰이자 감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