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에 관한 전설
춘추전국시대에 종아는 재앙을 피하기 위해 망명했다고 전해진다. 그를 따르는 충성스러운 사람들은 몇 명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 중 하나가 Jie Zitui입니다. 한번은 Chong'er가 배고픔으로 기절했습니다. Jie Zitui는 Chong'er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 조각을 잘라서 불에 구워 Chong'er에게 먹였습니다.
19년 후, 정아가 고국으로 돌아와 왕이 되었습니다. 그는 춘추오패(春秋五패) 중 하나인 진(晉)의 문공(文孫)이었습니다. 진문공이 집권한 후, 결자추를 제외하고 자신과 같은 어려움을 겪은 신하들에게 큰 포상을 주었습니다. 누군가 진문공 앞에서 걸자추를 부르짖었다. 진문공은 갑자기 옛 일을 회상하고 죄책감을 느껴 곧바로 사람을 보내 해자추를 청하여 법정에 가서 포상과 직함을 받게 했습니다. 그러나 여러 번 사람들을 보낸 후에도 Jie Zitu는 올 수 없었습니다. 진문공은 직접 그를 초대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진문공이 걸즈투이의 집에 왔을 때 문이 닫혀 있는 것을 보았다. Jie Zitui는 그를 만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어머니를 등에 업고 Mianshan에 숨었습니다.
김원공은 황실 경비병들에게 면산 수색을 요청했지만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누군가가 산에 불을 지르고, 삼면에 불을 피우고, 불이 나면 지에쯔이가 스스로 나오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진문공은 산에 불을 지르라고 명령했는데, 불은 사흘 밤낮으로 타올랐고, 불이 꺼진 후에도 중간자는 꺼지지 않았다. 그가 산에 올라갔을 때, 어머니와 아들인 Jie Zitui는 이미 불에 탄 커다란 버드나무를 안고 죽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진문공(晉文공)은 걸자돌의 시신을 보고 울부짖으며 걸자돌과 그의 어머니를 큰 버드나무 밑에 묻어주었다.
진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면산을 '계산'으로 바꾸라고 명령하고, 그 산에 사당을 짓고, 산에 불이 붙은 날을 명일로 정했다. 차가운 음식 축제. 그는 매년 이날 불꽃놀이를 금지하고 차가운 음식만 먹는다고 전국에 알렸다.
추가 정보
1. 버드나무 심기:
청명절 기간에 버드나무를 심는 풍습에 관한 몇 가지 전설이 있습니다. 한 가지 설은 “사람들에게 대나무 바구니 만드는 법을 가르친” 농경의 시조인 신농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입니다. 고리버들에는 날씨를 예측하는 기능이 있어 '비가 오면 고리버들, 맑으면 마른 고리버들'이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농업 활동은 날씨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Shen Nong은 날씨 변화를 관찰하고 농업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고리버들 막대기를 식별하는 방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쳤습니다.
지금도 곳곳에서는 날씨를 예측하고 농사일을 준비하기 위해 처마 밑에 고리버들나무를 걸어두는 풍습이 남아있다. 악귀를 쫓는다는 말도 있습니다. 중국인들은 7월 중순과 10월 중순을 청소일로 삼아 수백 명의 귀신이 나타나 복수를 꾀하는 3대 귀신 축제를 꼽는다. 귀신의 침입과 박해를 막기 위해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심고 버드나무를 입는다. 이 관습은 불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불교에서는 관세음이 버드나무 가지를 물에 담그면 세상을 돕고 사람을 구한다고 하여 사람들은 버드나무 가지가 귀신을 쫓는다고 믿습니다. 북위(北魏)의 가식제는 『기민필수』에 “문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으면 귀신이 집에 들어오지 못한다”고 기록했다. 어느 전설에서나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심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과거에는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꽂아야 할 뿐만 아니라, 머리에 버드나무 가지를 달아주기도 했다. 황조봉기 당시에는 "청명절이 일정 기간 지속되며 대유(大劉)가 그 숫자가 될 것"이라고 규정했다고 한다. 반란이 실패한 후 버드나무를 심는 풍습은 점차 사라지고 운남 등 몇몇 지역에만 남아 있으며 오늘날에도 버드나무를 심는 풍습만 남아 있다.
명청시대에는 버드나무를 심는 풍습이 전국으로 퍼졌다. 청명 풍습이 더욱 특별한 양저우 지역에서는 청명절마다 처마에 버드나무를 심을 뿐만 아니라 남성과 여성도 버드나무를 입는다. 당시 민요에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쓰지 않으면 미인이 머리가 밝아진다'는 내용이 있었다. 현대에는 버드나무를 심고 버드나무를 입는 풍습이 드물어졌고, 강남(Jiangnan) 지역에만 약간의 잔재가 남아 있습니다.
2. 스윙
스윙의 유래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한 가지 이론은 고대 북부의 소수민족이 행했던 무술 활동에서 발전했다는 것입니다. 《고현대미술도》에 따르면, "그네는 북쪽 산영에서 하는 놀이로 가볍게 놀 때 사용한다. 제나라 환공이 산봉을 공격한 일이 중국 전역에 퍼졌다는 설이 있다." 한(汉)나라 무제(吳帝)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첫 번째는 한나라 무제(吳皇)의 뒷마당에서 행해진 연극인 전추(千丘)라는 생일 인사말이다. 의견은 다양하지만 스윙이 오래 지속되는 엔터테인먼트 활동이라는 점에는 이의가 없습니다.
그네는 남북조 때 남쪽으로 전래되어 당나라 때 번성했다. "Kaiyuan Tianbao의 유산"에 따르면: Tianbao 시대에 찬 음식과 청명 축제가 올 때마다 궁전에 그네가 세워져 후궁과 처녀들이 즐겁게 놀 수 있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위장(魏境)은 당시 청명절 그네놀이를 특히 훌륭하게 묘사했다. 커튼 뒤에 있는 붉은 살구 사이에서 그네를 놀고 있는 소녀."
청명절은 요나라 시대에 가장 중요한 축제였습니다. 청소일이 되면 황실에서부터 서민까지 모두가 그네를 타고 즐긴다. 스윙플레이의 인기를 엿볼 수 있다. 명나라 시대에는 남쪽에서 스윙 오페라가 점차 쇠퇴하고 북쪽에서는 "모든 가족이 오페라에 그네를 사용한다"는 것은 꽤 오래된 관습입니다.
3. 연 날리기
청명절 기간에는 태양이 밝게 빛나고 봄바람이 부드러워 연을 날리기 좋은 시기입니다. 당나라 어떤 사람이 시를 지었습니다. “2월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둑 위의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한다. 아이들은 일찍 학교에서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 연 날리기 게임이 당나라에서 유행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연은 회음(淮陰)에서 태어난 한나라 초기의 장군 한신(Han Xin)이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그 위에는 대나무 피리가 있는데, 바람에 불면 소리가 나는데, 이것이 연의 이름이 유래된 곳입니다.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풍습은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어 오랫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연 날리기는 일종의 오락이자 스포츠 활동입니다. 연을 날릴 때 고의로 연줄을 부러뜨리는 것을 '불운의 날리기'라고 합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서는 지아 가문의 여인들이 불운을 없애기 위해 연을 날린다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 관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