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F1의 최신 규칙과 규정을 아는 사람이 있나요? 감사해요
2006년 시즌 대회 규정(일부 주요)
1. 예선:
2006년에는 최근 몇 년 동안 사용된 단일 랩 예선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새로운 3단계 제거 시스템으로 대체되었으며, 예선 기간 동안 여러 대의 차량이 트랙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3개 스테이지는 15분짜리 스테이지 2개와 스테이지 간 간격이 5분입니다.
첫 번째 단계: 처음 15분 이내에 언제든지 20대의 자동차가 모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처음 15분이 지나면 가장 느린 5대의 자동차가 제거되고 그리드에서 하위 5위 안에 들게 됩니다.
두 번째 스테이지: 5분 휴식 후 타이머가 지워지고 나머지 15대의 자동차가 두 번째 15분 레이스에 참가하게 됩니다. 또한 이 스테이지에서는 언제든지 경쟁할 수 없습니다. 실행할 수 있는 랩 수를 제한합니다. 15분이 지나면 가장 느린 5대의 차량이 탈락하고 그리드에서 6~10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3단계: 다시 5분간의 휴식 후 타이머가 지워지고 남은 10대의 자동차가 경기의 마지막 20분을 탈락시켜 폴 위치와 상위 10개 시작 위치를 결정합니다. . 마찬가지로, 이 자동차는 필요한 만큼 많은 바퀴를 달릴 수 있습니다.
처음 두 번의 15분 스테이지 동안 자동차는 모든 연료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두 스테이지에서 탈락한 드라이버는 공식 레이스 시작 전에 연료를 보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위 10명의 드라이버는 경주에서 사용할 연료량으로 마지막 20분 동안 경주를 해야 합니다. 피트를 떠나기 전에 무게를 측정하며, 이 20분 동안 소비된 연료는 경주의 이 단계가 끝날 때 보충될 수 있습니다.
예선 진행 중, 드라이버가 트랙에서 불필요한 정지를 하거나 다른 드라이버를 방해했다고 판단되면 기록이 취소됩니다.
내용:
자유연습:
114) 자유연습 시작시간:
a) 첫 점검 다음날 11 o '12시부터 14시까지, 14시부터 15시까지.
b) 공식 대회 시작 전날 11시부터 12시까지.
예선대회
115) 예선대회는 공식대회 시작 하루 전 14시부터 15시까지 진행됩니다.
예선은 다음 순서로 진행됩니다.
a) 14시부터 14시 15분까지 모든 차량이 트랙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가장 느린 차량 5대(스테이지 종료 전에 완료한 랩만 계산)는 남은 예선 단계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나머지 15대 차량의 타이밍이 클리어됩니다.
b) 14시 20분부터 14시 35분까지 남은 15대의 자동차는 이 스테이지가 끝나면 가장 느린 5대의 자동차(종료 전의 자동차만 계산)에서 트랙에서 경주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 완료된 랩)은 나머지 예선 단계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나머지 10대 차량의 타이밍이 클리어됩니다.
c) 14:40부터 15:00까지 남은 10대의 차량이 트랙에서 경주할 수 있습니다.
위 절차는 20대가 참가하는 상황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대회에 참가 차량이 22대일 경우 각 단계 a와 b에서 6대가 탈락하고, 참가 차량이 24대일 경우 단계 a와 b에서 6대가 탈락하고 나머지 12대가 참가하게 됩니다. 경쟁의 C 단계에서.
116) 자격을 얻는 동안 운전자가 고의로 트랙에 정지했거나 어떤 식으로든 다른 운전자를 방해했다고 스튜어드가 판단하는 경우 그의 기록은 취소됩니다.
2. 엔진:
2006년에는 비용을 절감하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엔진 크기를 이전 3리터 V10에서 2.4리터 V8로 줄였습니다. 대략적인 엔진 속도에서 이러한 변화는 최대 출력을 약 200마력 감소시키며, 이는 대부분의 서킷에서 랩 타임에 약 5초를 추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부 팀이 경쟁력 있는 V8 엔진을 개발할 수 없는 경우 FIA는 2005년형 V10 엔진을 사용하도록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연맹은 V8 엔진과 동등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V10 엔진에 회전수 제한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세부 사항:
5조: 엔진
5.1 엔진 사양:
5.1.1 4행정 왕복 피스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진.
5.1.2 제5.2조에 따르면 엔진 배기량은 2400cc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5.1.3 부스터 사용은 금지됩니다.
5.1.4 모든 엔진에는 90도 각도로 V자 모양으로 배열된 8개의 실린더 블록이 있어야 합니다. 각 실린더 블록의 표준 부분은 원형이어야 합니다.
5.1.5 각 엔진 실린더에는 흡입 밸브 2개와 배기 밸브 2개가 있어야 합니다.
왕복식 리프트 밸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식 밸브 부품과 고정식 엔진 부품 사이의 밀봉 조인트는 둥글어야 합니다.
5.2 대체 엔진:
2006년과 2007년에만 적용되는 FIA는 모든 팀이 2005년 엔진 사양을 준수하는 엔진을 사용하도록 허용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최대 크랭크샤프트 회전 속도 제한은 경쟁력 있는 2.4리터 V8 엔진을 개발할 수 없는 팀만 해당 엔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차 연맹이 설정한 제한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5.3 기타 동력 장치:
5.3.1 5.2조에 따라, 위 5.1조에 언급된 2.4리터 4행정 엔진을 제외하고, 경주용 자동차를 운전하는 모든 장비 금지되어 있습니다.
5.3.2 경주용 자동차에 저장된 회수 가능한 에너지의 총량은 300kJ를 초과할 수 없으며, 2KW를 초과하는 속도로 회수할 수 있는 에너지는 20kJ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5.4 엔진 크기:
5.4.1 실린더 보어 직경은 98mm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5.4.2 실린더 간격은 106.5mm(+/- 0.2mm)로 고정되어야 합니다.
5.4.3 크랭크샤프트 중심선과 기준면 사이의 높이는 58mm 이상이어야 합니다.
5.5 무게 및 무게 중심:
5.5.1 엔진의 총 무게는 95kg 미만일 수 없습니다.
5.5.2 엔진의 무게중심과 기준면 사이의 높이는 165mm 이상이어야 합니다.
5.5.3 엔진 무게 중심의 세로 및 가로 위치는 엔진의 기하학적 중심 범위(+/- 50mm) 내에 있어야 합니다.
5.5.4 제5.5조에 따라 적합성을 입증할 때 엔진에는 흡기 시스템이 포함되며 공기 필터, 연료 공급 파이프, 노즐, 점화 코일, 엔진 센서, 배선, 발전기, 냉각수도 포함됩니다. 펌프와 오일 펌프.
5.5.5 제5.5조에 따라 규정을 준수할 때 엔진에는 유체, 배기 파이프, 열 차폐 장치, 연료 탱크, 수성 배터리, 열 교환기, 유압 시스템(예: 펌프, 배터리, 배기 장치)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파이프, 물 탱크, 서보 밸브, 솔레노이드 및 레귤레이터). 단, 엔진 스로틀 제어용 서보 밸브, 연료 펌프 및 경주용 자동차에 조립 시 엔진에 설치되지 않는 모든 부품은 제외됩니다.
5.6 가변 기하학 시스템:
5.6.1 가변 기하학 흡기 시스템의 사용은 금지됩니다.
5.6.2 가변 기하학 배기 시스템은 금지됩니다.
5.6.3 가변 밸브 타이밍 및 가변 밸브 리프트 시스템의 사용은 금지됩니다.
5.7 연료 시스템:
5.7.1 노즐에 공급되는 연료 압력은 100bar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설치된 센서는 노즐에 공급되는 연료 압력을 직접 측정할 수 있어야 하며, 이러한 신호는 FIA 데이터 로거에 공급되어야 합니다.
5.7.2 노즐은 실린더당 1개만 허용되며, 노즐은 흡입구 측면이나 상단에 직접 분사해야 합니다.
5.8 전기 시스템:
5.8.1 실린더당 하나의 점화 코일과 하나의 점화 플러그만 점화 과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레이저 또는 기타 고주파 점화 기술의 사용은 금지됩니다.
5.8.2 간격에 걸쳐 고전압 방전을 수행하여 작동하는 일반 점화 플러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점화 플러그에는 제5.13조 및 제5.14조에 설명된 물질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5.8.3 경주용 자동차의 주 안정 전압은 17.0V DC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 전압은 온보드 충전 시스템의 안정적인 출력 값입니다.
5.9 엔진 조절기:
다음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유압, 공압 또는 전자 조절 장치는 금지됩니다.
a) 엔진 유체 제어 전용 전자 솔레노이드;
b) 공압 밸브 시스템의 공기 압력을 제어하기 위한 구성 요소를 제공합니다.
c) 엔진 스로틀 시스템을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조절기입니다.
5.10 엔진 보조 장비:
전기 연료 펌프를 제외하고 모든 엔진 보조 장비는 크랭크축 속도에 비해 고정된 속도 비율로 엔진에 의해 직접 기계적으로 구동되어야 합니다.
5.11 엔진 공기 흡입구:
5.11.1 모든 장비, 시스템, 절차, 구조 또는 디자인은 금지됩니다.
5.11.2 엔진 탱크의 가솔린과 엔진의 정상적인 연소에 사용되는 연료를 제외하고 엔진 흡입 공기에 주입되는 모든 물질은 금지됩니다.
5.12 재료 및 구조 - 정의:
5.12.1 X 기반 합금(즉, 니켈 기반 합금) – X는 %w/에서 가장 풍부한 원소여야 합니다. w 기반 합금. 원소 X의 최소 중량 백분율은 항상 합금에 남아 있는 개별 원소의 최대 중량 백분율보다 커야 합니다.
5.12.2 X-Y 기반 합금(예: 알루미늄-구리 합금) – 위의 5.12.1에 명시된 대로 X는 가장 풍부한 원소여야 합니다. 또한 X 외에 합금의 Y 원소도 두 번째로 풍부한 성분(%w/w)이어야 합니다. 두 번째로 풍부한 합금 원소(Y)를 결정하려면 원소 Y와 기타 모든 합금 원소의 평균 함량을 사용해야 합니다.
5.12.3 금속간 화합물 재료(예: TiAl, NiAl, FeAl, Cu3Au, NiCo) – 이는 금속간 상 조합, 즉 50%v/A보다 큰 일련의 금속간 상 조합을 기반으로 하는 재료입니다. v의 재료 조합. 금속간 상은 부분적으로 이온화되거나 원자가화되거나 특정 화학량론적 비율로 혼합된 두 개 이상의 고체 금속입니다.
5.12.4 복합 재료 – 연속 또는 불연속 상태의 복합 재료를 강화하여 얻은 재료입니다. 매트릭스 재료는 금속, 세라믹, 폴리머 또는 유리 기반일 수 있습니다. 강화는 긴 섬유(지속적 강화)이거나 단섬유, 단결정 섬유 및 입자(간헐적 강화)일 수 있습니다.
5.12.5 금속 복합 재료(MMC) – 이는 2% v/v보다 큰 위상을 갖는 금속 매트릭스로 구성된 복합 재료입니다(이 위상은 금속 매트릭스의 액상에 불용성임). .
5.12.6 세라믹 재료(예: Al2O3, SiC, B4C, Ti5Si3, SiO2, Si3N4) – 이는 무기 비금속 고체입니다.
5.13 재료 및 구성 – 일반:
5.13.1 특정 엔진 구성 요소에 대해 예외가 적용되지 않는 한 다음 재료는 엔진 구성 요소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a) 마그네슘 기반 합금
b) 금속 복합재(MMC)
c) 금속간 물질
d) 베릴륨, 다음을 함유한 합금 5% 이상의 이리듐 또는 레늄.
5.13.2 코팅에는 제한이 없지만, 각 축의 코팅 총 두께는 밑에 있는 모재 두께의 25%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관련 코팅은 0.8mm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5.14 재료 및 구조 – 구성 요소:
5.14.1 피스톤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져야 하며, 이는 다음과 같은 것일 수 있습니다. Al-Si; Al-Mg 또는 Al-Zn.
5.14.2 피스톤 핀은 철 기반 합금으로 제작되어야 하며 단일 재료로 가공되어야 합니다.
5.14.3 커넥팅 로드는 철 또는 티타늄 기반 합금으로 만들어야 하며 단일 재료로 기계 가공해야 합니다. 용접하거나 연결 및 조립할 수 없습니다(대형 볼트로 고정된 엔드 캡 또는 작은 엉덩이 끝 소매 제외).
5.14.4 크랭크샤프트는 철 기반 합금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전면 및 후면 메인 베어링 저널 사이에는 용접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크랭크샤프트에는 밀도가 19,000kg/m3를 초과하는 자재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5.14.5 크랭크샤프트는 철 기반 합금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각 크랭크샤프트와 캠은 단일 재료로 가공되어야 합니다.
전면 베어링 저널과 후면 베어링 저널 사이에는 용접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14.6 밸브는 철, 니켈, 코발트 또는 티타늄 기반 합금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나트륨이나 리튬으로 냉각되는 중공 구조를 사용할 수 있다.
5.14.7 왕복 및 회전 부품:
a) 왕복 및 회전 부품은 흑연 매트릭스, 금속 복합 재료 또는 세라믹 재료로 만들 수 없습니다. 이 제한은 클러치와 모든 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b) 구름 베어링의 구름 요소는 철 기반 합금으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c) 크랭크샤프트와 캠샤프트 사이의 타이밍 기어(샤프트 중심 포함)는 철 기반 합금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5.14.8 고정 부품:
a) 엔진 크랭크케이스와 실린더 헤드는 주조 또는 단조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복합재료나 금속 매트릭스는 전체 또는 일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b) 엔진 내부에 윤활유 또는 냉각기를 유지하는 것이 주요 또는 보조 기능인 모든 금속 구조는 철 기반 합금 또는 Al-Si, Al-Cu, Al-Zn 또는 Al-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된 Mg 합금 시스템.
c) 모든 나선형 부품은 코발트, 철 또는 니켈 기반 합금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복합재료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d) 밸브 시트 링, 밸브 가이드 및 기타 베어링 구성 요소는 다른 단계의 보강에 사용되지 않는 금속 침투 프리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15 엔진 시동:
그리드와 피트에서는 보조 장치를 차량에 임시로 연결하여 엔진을 시동할 수 있습니다.
5.16 정지 방지 시스템:
자동차에 정지 방지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고 차량이 사고에 연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엔진이 작동 중인 경우 이 시스템은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음, 시동 후 10초 이내에 엔진을 끌 수 있습니다.
3. 타이어:
한 시즌 결장한 후 2006년에 레이스의 타이어 교체 시스템이 다시 포뮬러 원으로 돌아갑니다. 그 이유는 엔진 크기를 줄이면 타이어 교체로 인한 성능 향상이 상쇄되기 때문입니다. 2005년에 비해 운전자가 사용할 수 있는 타이어 수도 소폭 증가했습니다. 건식 타이어 7세트, 습식 타이어 4세트, 폭우용 타이어 3세트입니다. 운전자는 자격을 갖추기 전에 어떤 드라이 타이어를 사용할 것인지 최종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세부사항:
선수권대회 타이어 공급 및 대회 타이어 제한 사항입니다.
73) 타이어 공급:
a) Formula 1 팀에 타이어를 공급하려는 타이어 회사는 늦어도 1월 1일까지 국제자동차제조협회(IAA)에 통보해야 합니다. 타이어 공급 연도의 전년도에 계획을 발표합니다.
포뮬러 원 팀에 타이어 공급을 중단하려는 타이어 회사는 타이어 공급 중단 전 해 1월 1일까지 FIA에 계획을 통보해야 한다.
b) 타이어를 공급하는 회사는 다음 조건을 수락하고 준수하는 경우에만 챔피언십에 타이어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 챔피언십에는 타이어 공급업체가 단 하나뿐입니다. 이 회사는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모든 참가팀에 타이어 공급
- 타이어 공급업체가 2개인 경우: 각 공급업체는 정상적인 상업적 조건으로 참가팀의 60%에게 타이어를 공급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요청하는 경우). 그래서).
- 타이어 공급업체가 3개 이상인 경우: 각 공급업체는 참여 팀의 40%에 정상적인 상업적 조건으로 타이어를 공급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요청하는 경우).
- 각 경주에서 각 타이어 공급업체는 각 팀에 2개 이하의 건식 타이어 사양을 제공하기로 약속해야 하며 각 타이어 사양은 균질한 화합물이어야 합니다. 타이어에 대한 수정이나 처리(가열 제외)는 사양 변경으로 간주됩니다.
- 각 타이어 공급업체는 각 경주에서 레인 타이어 사양을 하나만 제공하기로 약속해야 하며, 타이어는 동일한 공식을 따라야 합니다.
- 각 타이어 공급업체는 각 경주에서 폭우용 타이어 사양을 하나만 제공해야 하며, 공식은 동일해야 합니다.
- FIA가 트랙에서 현재의 안전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타이어 접지력을 줄여야 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타이어 공급업체의 조언 유무에 관계없이 이 규칙이 도입될 수 있습니다. 앞 타이어와 뒷 타이어는 아래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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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타이어 유형:
a) 모든 건식 타이어에는 축에 수직이고 각 타이어의 접촉 패치를 둘러싸는 원주형 홈이 있어야 합니다.
b) 각 전면 건조 타이어는 새 상태일 때 4개의 홈이 있어야 합니다. 해당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타이어 트레드 중앙을 따라 대칭으로 분포됩니다.
- 접촉면의 너비는 14mm 이상이며, 아래쪽 표면에서는 점차 최소 너비 10mm로 감소합니다.
- 아래쪽 표면 전체에 걸친 깊이는 최소 입니다. 2.5mm.
- 홈 중심선 사이의 거리는 50mm(+/- 1.0mm)입니다.
또한 앞 타이어 트레드 폭은 270mm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c) 각 후면 건식 타이어에는 새 상태의 홈 4개가 있어야 하며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타이어 트레드 중앙을 따라 대칭으로 분포됩니다.
- 접촉면의 너비는 14mm 이상이며, 아래쪽 표면에서는 점차 최소 너비 10mm로 감소합니다.
- 아래쪽 표면 전체에 걸친 깊이는 최소 2.5mm입니다. .
- 홈 중심선 사이의 거리는 50mm(+/- 1.0mm)입니다.
위 b 및 c에 언급된 데이터는 타이어를 에 장착했을 때 측정됩니다. 휠을 잡고 1.4bar까지 팽창시킵니다.
d) 레인 타이어는 물에 젖거나 젖은 트랙에서 경주하는 데 사용됩니다.
레인 타이어가 모두 새 상태일 때, 앞바퀴에 설치된 접촉 면적은 280cm²를 초과할 수 없으며, 뒷바퀴에 설치된 접촉 면적은 440cm²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접촉 면적은 정상적인 조건에서 측정되었으며 타이어 중심선을 따라 대칭인 직사각형 영역입니다. 차량 앞쪽에 장착된 타이어의 경우 해당 면적은 200mm x 200mm로 측정됩니다. 250mm x 250mm로 측정됩니다. 일관성을 위해 깊이가 2.5mm 미만인 빈 영역은 접촉 영역으로 간주됩니다.
각 경주에서 타이어를 사용하기 전에 각 타이어 제조업체는 사용할 각 레인 타이어의 실물 크기 도면을 운반할 기술 담당자를 임명해야 합니다.
e) 폭우 타이어는 물에 젖은 트랙에서 경주하는 데 사용됩니다.
모든 레인스톰 타이어가 새것인 경우 차량 앞쪽에 설치된 접촉면적은 240cm², 뒤쪽에 설치된 접촉면적은 375cm²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접촉 면적은 일반 조건에서 측정한 직사각형 면적으로 타이어 중심선을 따라 대칭입니다. 차량 전면에 설치된 타이어의 경우 차량 후면에 설치된 타이어의 경우 해당 면적을 측정합니다. 250mm x 250mm. 일관성을 위해 깊이 5.0mm 미만의 빈 영역은 접촉 영역으로 간주됩니다.
각 경주에서 타이어를 사용하기 전에 각 타이어 제조업체는 사용할 각 폭우 타이어의 실물 크기 도면을 가지고 있는 기술 담당자를 지정해야 합니다.
f) FIA는 늦어도 이전 시즌 9월 1일까지 타이어 사양을 결정합니다. 포뮬러 1 위원회의 동의 없이는 챔피언십 시즌 내내 타이어 사양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75) 타이어 수
a) 각 레이스에서 각 드라이버는 드라이 타이어 7세트, 웨트 타이어 4세트, 폭우 타이어 3세트를 초과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 타이어 세트에는 앞 타이어 2개와 뒷 타이어 2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크기가 동일해야 합니다.
레이스 도중 드라이버가 변경되는 경우 새 드라이버는 원래 드라이버에게 할당된 타이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신규 운전자가 제58조(b)에 명시된 세 번째 운전자인 경우, 연습 첫날에 사용한 타이어는 사용한 타이어 총 개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76) 타이어 관리:
a) 경주에 사용되는 모든 타이어 측벽에는 특별한 식별자가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b) 불가항력의 경우(경기 중재 회의에서 불가항력 상황인지 여부가 결정됨)를 제외하고, 경주에 사용되는 모든 타이어는 FIA 기술 담당자에게 인계되어야 합니다. 대표자 1차 점검 후 배포합니다.
c) 경기 중 언제든지 FIA 기술 대표는 자신의 재량에 따라 팀이 지정한 스페어 타이어 중에서 팀이나 드라이버가 사용할 스페어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급 업체.
d) 선수가 사용하지 않은 타이어를 동일한 사용하지 않은 타이어로 교체하려는 경우 두 타이어를 모두 FIA 기술 담당자에게 제시해야 합니다.
e) 해당 식별자가 없는 타이어를 사용할 경우 해당 드라이버의 자격 결과가 취소되거나 레이스 참가가 금지됩니다.
f) 저항 가열 요소를 사용하는 담요는 유일하게 허용되는 타이어 가열 장치입니다.
77) 타이어 사용:
a) 예선 시작 후 드라이버는 두 개 이상의 건조 타이어 사양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b) 예선 시작 전, 레인 타이어와 웨트 타이어는 경주 감독관이 트랙이 젖었다고 선언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레인 타이어, 웨트 타이어, 드라이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경주에서는 사용됩니다.
78) 타이어 마모:
대회에 사용되는 타이어에는 홈이 파여 있습니다. FIA는 높은 마모율로 인해 타이어 성능이 영향을 받거나 눈에 보이지 않는 홈이 있는 타이어를 사용하는 경우 언제든지 남은 홈 깊이를 측정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4. 주말 일정:
그랑프리 주말 일정도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토요일 오전에 45분씩 2회 연습 세션이 진행됩니다. 세션. 연습 시간은 11시부터 12시 사이이며, 예선 시작 시간은 14시부터 기존보다 한 시간 앞당겨진다.
5, 세 번째 드라이버
전년도 컨스트럭터 챔피언십에서 5위 이하 팀은 세 번째 차량 사용이 허용되며, 금요일에도 세 번째 드라이버가 사용되었습니다. 두 연습 세션 모두에서. 세 번째 드라이버는 공식 드라이버의 엔진 및 타이어 제한 사항이 없습니다. 슈퍼 면허증을 소지한 모든 운전자는 제3의 운전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팀은 시즌 동안 4명의 레이스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들 모두 그랑프리에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변경은 관리인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자격을 갖추기 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새 운전자는 원래 운전자가 지정한 엔진과 타이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설명
국제자동차연맹 공인 간행물
운전자 변경
58) a) 시즌에는 각 팀이 4명의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연습 첫날 무료 연습 세션에 참여하는 세 번째 드라이버 제외). 검토일 오후 4시 이후에 제안된 운전자 변경이 스튜어드에 의해 승인되면 운전자는 적격 연습이 시작되기 전에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불가항력적인 요인으로 인한 추가 교체는 별도로 고려됩니다.
모든 새로운 드라이버는 그랑프리에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b) 위의 상황 외에도 전년도 상위 4개 팀을 제외한 모든 팀의 연습 첫날 2회의 자유 연습 세션에 사용하도록 허용된 세 번째 드라이버는 다음을 충족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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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레이스를 위해 팀이 임명한 레이스 드라이버가 아닙니다.
—수퍼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1차 검토 후, 팀이 지명한 드라이버 중 1명이 특정 단계에서 레이스에 참가할 수 없고, 대회 심판이 드라이버 변경에 동의하는 경우 세 번째 드라이버가 참가할 수 있습니다. 후속 대회. 이 경우 해당 운전자는 반드시 원 운전자가 지정한 엔진과 타이어를 사용해야 합니다(제75조 및 제87조 참조).
6. 레이스 중단
사고나 트랙 상태 불량으로 인해 레이스가 중단된 경우 트랙 주변에 빨간색 깃발이 나타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피트 출구가 닫힙니다. 트랙 위의 모든 차량은 추월하지 않고 위험 신호선을 따라 천천히 주행한 후 선두 차량 뒤에서 엇갈린 형태로 정지해야 합니다. 위험 신호가 발령된 후 피트를 파는 운전자는 드라이브 스루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그때 안전차가 팀 앞쪽으로 몰릴 예정이다. 경기가 중단되면 팀 직원이 트랙에 와서 차량을 조정할 수 있지만 주유는 금지됩니다.
빨간 깃발이 나타날 때 이미 피트에 들어간 차량은 피트에서 조정은 허용되지만 주유는 금지됩니다.
경주가 일시 중지되는 동안 이미 피트에 들어간 차량은 경주가 재개되어야만 트랙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경주는 안전차 아래에서 경주를 재개하기 전 최소 10분간 경고를 하게 된다. 안전 차량은 피트 전에 전체 랩을 통과하여 차량을 안내합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안전차 이후에는 추월이 금지됩니다.
어떤 이유로 게임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규칙에는 "레이스의 결과는 레이스 일시 정지 신호가 나타날 때 랩 전 두 번째 랩의 결과가 되어야 합니다"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세부 사항:
레이스 일시 정지
150) 사고로 인해 트랙이 막혀 경기를 중단할 필요가 있거나 날씨나 기타 사유로 경기를 계속하기 어려운 경우, 경주위원회는 모든 트랙 직원에게 적색 깃발을 표시하도록 요구합니다. , 경기 중단을 알리는 신호등도 켜집니다.
신호등이 켜진 상태에서는 추월이 금지됩니다. 피트 출구는 폐쇄되며 모든 차량은 빨간색 깃발 선까지 저속으로 주행해야 하며, 그곳에서 엇갈린 대형으로 정지합니다. 트랙의 선두 차량이 적기 라인보다 앞서 있지 않은 경우, 그 차량과 적기 라인 사이의 모든 차량은 경주가 다시 시작되기 1분 전에 한 바퀴를 더 주행해야 합니다.
트랙이 막혀 그리드로 복귀할 수 없는 차량이 있을 경우, 트랙을 클리어한 후 그리드로 복귀해 레이스 전 차량이 배치된 순서대로 줄을 서게 됩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정지됩니다. 당시 그러한 상황에 처한 모든 차량은 경주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안전 차량은 레드 플래그 라인 뒤의 레이싱 대기열 앞에서 주행합니다.
경주가 중단된 경우:
—경주도 타이밍 시스템도 멈추지 않습니다.
—자동차가 빨간색 깃발 선 뒤에 정지하거나 진입한 경우 피트 구역 조정은 나중에 이루어질 수 있지만 어떤 작업도 게임 진행에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됩니다.
—레이스가 중단되면 차량이 이미 피트 출구나 피트 레인에 있지 않는 한 주유가 금지됩니다.
—팀 직원과 경주 임원만 그리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레이싱이 중단되면 차량이 피트레인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기가 중단된 후 피트레인에 진입하거나 출발지에서 피트레인으로 차량이 밀린 운전자는 피트레인 벌점을 받게 된다(제54조 참조). 레이스가 중단되었을 때 이미 피트 레인이나 피트 레인에 있던 차량은 이 페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레이싱이 재개되면 피트 레인에 있는 모든 차량은 피트 레인을 떠날 수 있습니다. 단, 경기가 중단된 경우 이미 피트 구역 입구 또는 피트 레인에 진입한 차량은 다른 차량보다 먼저 출차됩니다. 위의 사항을 고려하여, 피트 레인 출구에서 계속 경주할 예정인 모든 차량은 다른 차량이 과도하게 지연되지 않는 한 피트 레인에 도착한 순서대로 출발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급행 차선에서의 작업은 허용되지만 모든 작업에는 다음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엔진 시동 및 관련된 준비 작업을 직접 진행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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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 장치 및 난방 장치 설치 또는 제거,
—날씨 조건이 변경된 것으로 확인되면 타이어를 교체하십시오(117조 참조)
언제든지 운전자는 직원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경기 재개
151) 지연은 최대한 짧게 유지됩니다. 레이스 재개 시간이 결정되면 실시간
모니터를 통해 각 팀에 통보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최소 10분 동안 경고가 제공됩니다.
게임을 다시 시작하기 전 10분, 5분, 3분, 1분, 15초를 나타내는 신호가 순차적으로 나타나며, 각 신호에는 알람 소리가 함께 제공됩니다.
5분 신호가 나타나면 모든 차량은 타이어를 장착해야 합니다. 신호 후에는 피트 레인에서만 바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5분 신호가 있기 전에 타이어가 완전히 장착되지 않은 차량은 그리드 뒤와 피트 레인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노란색 깃발을 들고 있는 관리인은 모든 차량이 빨간색 깃발 라인을 통과할 때까지 자동차가 그리드를 떠나는 것을 방지합니다.
1분 신호가 나타나면 엔진을 시동해야 하며 모든 팀원은 15초 신호가 나타나기 전에 모든 장비를 가지고 그리드를 떠나야 합니다. 15초 신호 이후에 도움이 필요한 운전자는 손을 들어야 합니다. 출발할 수 있는 나머지 차량이 출발 구역을 벗어나면 직원이 지시에 따라 차량을 피트 레인으로 밀어 넣습니다. 이 경우 노란색 깃발을 들고 있는 직원이 해당 차량 옆에 서서 뒤에 있는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녹색 신호등이 켜지면 안전차 아래에서 경주가 다시 시작됩니다. 한 바퀴를 돌린 후 팀 직원이 여전히 그리드를 치우고 있거나 경주에 다른 방해를 초래하는 다른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한 안전 차량은 피트 레인으로 이동합니다.
녹색 신호등이 켜지면 안전차가 모든 차량을 그리드에서 멀어지게 유도합니다. 재개 순서는 경기 중단 전 예선 순위에 따라 결정되며, 차량 2대 간 거리는 차체 5개 이내로 제한된다. 안전 차량이 이끄는 줄의 마지막 차량이 피트 출구를 통과한 후 피트 레인이 녹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때 피트레인에 주차된 차량도 안전차가 이끄는 차량 행렬 뒤에서 다시 경주를 시작할 수 있다.
추월은 빨간색 깃발 선을 벗어나는 차량이 지연되고 뒤에 있는 차량이 뒤차의 과도한 지연으로 인해 추월을 피할 수 없는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이 경우, 운전자는 추월을 통해 경주가 중단되기 전에만 순서를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모든 차량이 위험 신호 라인을 넘은 후, 위험 신호 라인을 벗어나는 데 지체된 운전자는 아직 움직이고 있으며 올바른 출발 위치에 있는 다른 차량을 추월할 수 없습니다. 안전 차량 뒤의 경주 대기열 끝에 있어야 합니다. 더 많은 운전자가 영향을 받는 경우 그리드를 떠난 순서대로 그리드 끝에 줄을 서야 합니다.
관리인의 의견에 따르면, 운전 중에 불필요하게 다른 차량을 추월하는 운전자는 54a)항 또는 b)항에 따라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이 여행 중에는 제149조 j), k) l) 및 m)항이 적용됩니다.
경기를 계속할 수 없는 경우, 경기 중단 신호가 발생한 시점의 랩 전 두 번째 랩의 결과를 기준으로 경기 결과를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