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아트의 대표 인물
팝 아트의 대표적 인물은 앤디? 워홀, 로이? 리히텐슈타인, 초간 미생, 무라카미 롱, 리처드? 해밀턴, 데이빗? 호크니, 케이스? 할린, 게르하르트? 리히트, 알렉스? 카츠, 클라이스? 오덴버그 등.
1, 앤디? 워홀
포프 리더 앤디? 워홀은 20 세기 예술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하나로 꼽히는 포프 예술의 창도자이자 지도자이자 포프 예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예술가이다. 그는 활판 인쇄, 지우개 또는 목재 탁인, 금박 기술, 사진 투영 등 다양한 복제 기법을 과감하게 시도했다. 워홀은 포프 예술의 리더일 뿐만 아니라 영화 제작자, 작가, 록 작곡가, 판상이며 뉴욕 사교계, 예술계의 대박 스타식 예술가이다.
2, 로이? 리히텐스탄
포프 예술의 슈퍼스타, 미국 포프 아트 마스터 로이? 리히텐스탄은 예술학계에 의해 순수한 미국의 새로운 그림을 창조한 것이 분명하다. 20 세기 중반 추상 표현 회화가 한창일 때, 그와 뉴욕의 젊은 세대의 화가들은 새로운 형태의 구상화인 포프 예술을 내놓았는데, 60 년대에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져서 유럽 회화 체계와는 다른 새로운 미국 예술이 되었고, 심지어 미국 상업의 영향을 받았던 역외 문화도 그의 작품의 충격을 느꼈다.
리히텐스탄의 그림이나 조각품은 만화, 일용품, 광고, 일부 미술사 유명 화가들의 작품 조형을 인용해 독창적인 기법과 창작 스타일로 전환했다. 그는 끊임없이 스타일을 바꾸었고, 만년에는 중국식 도트 산수화를 창작해 동양화 중 한가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추구했다.
3, 초간 미생
여성 포프 대표, 도트 여왕, 일본 예술일 후, 화제의 여왕, 정신병 환자, 이상한 시어머니 등 많은 라벨을 함께 붙이면 초간 미생의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삶을 포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황목경과 함께 일본의 나쁜 품위로 비판받은 이 대표 인물은 80 세가 넘었고 반세기 예술 창작으로 끊임없이 자신을 증명하고 당대 예술사를 목격했다.
는 미국 포프 예술의 흥성기에 초간미생으로 유일한 일본 여성으로서 서구 포프 예술사에 등재됐다. 사실, 포프 예술뿐만 아니라 미니멀리즘, 초현실주의, 추상적 표현주의는 모두 그녀를 끌어들이고 싶어 한다. 그녀의 예술 스타일은 독특하고 전위적일 뿐만 아니라 동양적인 특성을 지닌 추상적 표현주의 언어이기도 하고, 흥미롭고, 숙고할 수 있고, 탐구할 수 있는 형식미를 겸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초간' 아방가르드 여왕' 이라는 호칭은 명실상부하다고 할 수 있다!
4, 무라카미 롱
뉴 팝 아트 대표. 무라카미 노롱은 일본 신포프 예술의 주요 대표인물로, 유럽과 미국 포프 예술의 영향을 받으며 일본 신포프 예술 운동을 이끌고 있다. 무라카미의 작품은 강한 포프 예술 시각 언어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지만, 무라카미의 작품은 미국식 포프 예술과는 달리, 그의 포프 예술은 선반 위에 머물러 있는 예술품에 그치지 않고, 그가 표현한 내용은 대중대중대중대중문화에서 비롯되며 상품문화에도 작용한다.
그의 예술적 이미지와 많은 사치 브랜드의 결합으로 그의 작품과 관련된 파생 상품이 예술의 일상화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5, 리처드? 해밀턴
포프 예술의 아버지, 두상 학생. 최초의 포프 예술가로서 해밀턴의 작품은 유화, 판화, 조각, 콜라주 등 다양한 매체를 시도했다. 그의 1956 년 콜라주 작품: 도대체 무엇이 오늘날 가정을 이렇게 다르게 만들고, 이렇게 매력적인가? 런던의' 이것이 내일이다' 전시회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비평가들은 해밀턴을' 포프 예술의 아버지'
의 대리 갤러리 고고구헌은 해밀턴의 지능이 뛰어나며 혁신정신이 풍부한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선봉 예술가로서 그는 비길 데 없는 기교, 발명 창조성, 지속적인 권위성을 가지고 있다. 해밀턴은 현대 사회의 진실성에 매료되어 왔다. 정치적으로나 도덕적이든, 그로 인해 그는 현대 예술의 최전선에 서 있는 예술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후속 예술가에 대한 그의 영향도 헤아릴 수 없다.
6, 데이빗? 호크니
콜라주 스타일의 팝 아트, 데이비드? 호크니는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영국 예술가로서 세계 어느 곳으로든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호크니는 해밀턴과 앤디 워홀을 따라 포프 예술을 발전시켰고, 수십 년 동안 호크니 그림은 이런 포프 예술의 특징을 흡수하고 창조적으로 그의 예술품에 녹아들었다.
호크니의 40 여 년 동안, 복사기, 팩스, 폴라로이드 스냅샷이 모두 그의' 브러쉬' 라고 불릴 수 있는 다양한 시각 예술 생산 모델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호크니식" 타일은 예술가인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같은 대상을 촬영하는 다른 부분이며, 화가인 호크니는 콜라주에 불가피한 겹침, 오차, 오프셋 등을 넣어 그림 같은 느낌을 준다. 어느 정도 카메라 창작을 새롭고 기묘한 세계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7, 케이스? 할렘
포프 그래피티 대표, 케이스? 할린, 미국 거리 회화 예술가, 사회 운동가. 그의 낙서는 오늘날 이미 대중문화의 일부가 되어 일상생활에서 거의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케스 할린의 작품은 두꺼운 포프 예술 스타일, 굵은 윤곽선, 단색, 속이 빈 추상인, 동물 등의 도안을 띠고 있다. 그의 작품은 종종 어떤 복잡한 무늬처럼, 각종 도안이 전체 구도로 가득 차 있고, 종종 투시도 없고, 질감도 없지만, 많은 상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
8, 게르하르트? 리히트
자칭' 사진화' 포프 예술가. 게르하르트? 리히터, 독일의 포프 예술가라고 자처하다. 1960 년대 당시 서독은 선반에 그림을 그리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하는 환경에 처해 있었다. 동시에, 미국 포프 예술과 사진리얼리즘 예술도 리히트의 시야에 있다. 리히트는 이렇게 많은 예술 조류에 직면하여 그 중 하나를 택한 것이 아니라 독특한 창작 방법론, 즉 사진화를 선택했다.
이 작품들은 겉으로는 같지만 실제로는 특수수법의 처리로 미묘한 시각적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미국 포프 예술이 드러낸 상업화 특징과는 전혀 다르다. 리히트가 이미지를 활용한 새로운 단계의 시작을 상징한다. 이후 리히트는 다양한 매체의 영상을 탐구하고 창작했으며, 비평가들은 이런 작품을' 사진화' 라고 부른다.
9, 알렉스? 카츠
포프 인물 초상화 대표. 알렉스? 카츠 예술가의 과감한 초상과 서정적인 풍경이 당대 예술의 유명한 대표적 이미지가 되면서 그의 작품은 추상과 표현 사이에 대화의 불꽃을 드러냈다. 1960 년대 미국 예술권에서 발돋움한 이래, 그 작품은 간결하고 명쾌한 스타일로 인해 카츠는 줄곧 수많은 사람들이 진귀한 포프 예술의 대가들 중 하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하지만 사실 카츠는 상업화된 대중문화와 대중매체에 너무 많은 관심을 보인 적이 없다. 그는 인물 초상 창작에 집착하고 있다.
그의 그림이 당시 유행했던 팝아트와는 거리가 멀었지만, 미디어 이미지와 대중문화 요소를 재사용하는 앤디에 비해? 워홀과 로이? 리히텐슈타인, 카츠의 그림은 더 평평하고, 밝고, 조용하고, 우호적이다. 그는 포프 예술과 무관한 특별한 존재라고 할 수 있다.
10, 클라이스? 오덴버그
재미있는 포프공 * * * 예술가. 클라이스? 오덴버그는 아마도 포프 예술가의 가장 급진적이고 창조적인 사람일 것이다. 낙서 같은 수법으로 폐재료를 조합하는 예술 실천을 거쳐 1976 년 그는 구상적인 실물예술 창작을 시작했다. 그의 실물 조각품에는 일상생활에서 알고 있는 어떤 물건도 예술품으로 바꾸고 싶어하는 것처럼 보이는 많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 작품들은 이해하기 쉽고 포프 예술 중 유일하게 전 세계에 남아 있는 공공 * * * 예술 작품이다. 오덴버그의 예술 생애는 대량의 조각, 설비 및 우발적인 예술 작품을 창작하였다. 1970 년 창작한 공 * * * 예술' 옷핀' (Clothpin) 은 포프 운동과 공 * * * 예술에서 그의 중요한 지위를 확립했다.
오덴버그의 작품 소재는 대중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에서 비롯되며, 이를 무한히 확대하거나 고유 소재를 바꿔 대중의 일상적인 경험과 대조를 이루며 유머러스하고 익살스러운 효과를 만들어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