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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후궁의 시는 좋은가요, 나쁜가요?

양후궁의 시는 좋은가요?

당시 읽기: 팔석구름 함께

양후궁은 시와 산문을 잘하고 노래와 춤을 잘 추는 재주가 많은 여인이었다고 한다. 리듬을 이해하고 차임과 비파 연주를 잘했다. 당나라는 시의 나라였고, 온 나라가 시를 사랑했습니다. 당나라 300편의 시를 잘 알고 있으면, 어떻게 쓰는지 모르면 훔칠 수도 있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그런 환경에서 시를 쓸 수 있는 것은 정상이지만, 시를 쓰지 못하는 것은 비정상인 것 같습니다. 양후궁도 예외가 아니었고, 그녀의 시 중 하나가 장윤롱에게 전해졌다.

소매를 움직일 때 향기가 머물고, 가을 연기 속에 붉은 연꽃이 휘날린다. .

청운산에는 바람이 불고, 부드러운 버드나무 연못에는 물이 분다.

이 시는 당시전집 5권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시는 어떻게 쓰여졌나요? 이전 평가에 따르면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청나라 시평론가 노장(魯昌)은 이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시가 좋지는 않지만, 말 하나하나가 춤을 묘사하고 있고, 말이 귀엽기 때문에 문체가 만족스럽다. 우선 그는 이 시를 나쁜 시로 여겼다. 시를 평가할 때 일반적으로 좋다 나쁘다를 말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루 선생은 시에 관해 토론할 때 이렇게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의 저서 '과거 왕조 유명인의시'는 상대적으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유선 버전은 청나라에서 전승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그는 이청조 시에 대해 평론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청조 시는 별로 좋지 않지만, 말을 잘하고 우아하며 낭송할 수 있다

이청조 시에 대한 평가에서 우리는 알 수 있다 이 루 씨는 시를 비판하는 데 꽤 가혹하다는 것입니다. Li Qingzhao의시는 단어가 겹치는 "찾고 찾고, 황량하고, 비참하고, 비참합니다." 그의 대담하고 혁신적인 단어 사용은 항상 칭찬을 받았지만 그는 "이것은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양귀비 시에 대한 그의 포지셔닝도 좀 가혹한 것 같아요. 그렇습니다. 이백(Li Bai), 두보(Du Fu) 등의 유명한 시인들과 당대에 전해 내려오는 유명한 시들에 비하면 양귀비의 시는 별로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시를 전문으로 하는 후궁이 아닌 여성으로서 이런 시를 쓸 수 있는 경우는 이미 매우 드물다. 물론 이것이 그녀의 시를 칭찬할 이유는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시를 암송한다면 이 시가 매우 훌륭하게 쓰여졌다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다. 루 씨도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단지 언어가 장난스럽다는 것 뿐이고, 이는 우리의 현재 말로는 언어가 더 장난스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생동감 넘치는 언어에서 우리는 양씨의 태도가 유쾌하다는 것, 즉 그녀의 성격이 사랑스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기능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확실히 충분하지 않습니다.

제목으로 보아 선물로 쓴 춤에 관한 시이다.

장윤롱은 황실 후궁의 시녀이자 궁중의 시녀이자 춤을 추는 인물이다. . 이 시가 그녀에게 선물되었습니다. 한번은 양후궁이 당현종 황제와 함께 수령궁에 와서 시종 장윤롱에게 춤을 추도록 명령했습니다. 노래와 춤의 측면에서 장윤롱은 양귀비의 제자였으며, 이는 현종에게 양귀비의 보고 공연이기도 하여 현종이 배우 양성에 있어서 그의 업적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 후 양후궁이 장윤롱의 춤자세를 읊으며 이 시를 지어 그녀에게 선사하였다. 마치 내가 네가 춤출 때 사진을 찍어서 현상해서 기념품으로 준 것처럼. 이 시는 단 네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음악과 춤의 장면을 우여곡절로 묘사하고 있으며 무용수들의 생생한 춤자세를 묘사하고 있다. 실제로는 4행시의 첫 문장만 뤄슈(羅秀)에서 시작하여 씌어 있다. 음악이 울리자 무용수 장윤롱이 음악에 맞춰 소매를 가볍게 흔들며 우아하고 감동적인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므로 시인은 먼저 소매에 집중했고, 시는 소매에서 시작되었다. 이 문장의 묘미는 단어정리의 결과인 'moving'이라는 단어에 있습니다.

'moving'은 원래 흔한 단어인데, 이 문장에서는 왜 특이할까요? 움직이는 것은 향기, 향기이기 때문이죠. 소매가 떨리고, 흐르고, 물결칠 때, 향기가 공기를 가득 채웁니다. 당나라 궁궐의 여인들은 화장에 향료를 사용했고, 옷과 의복도 모두 향료로 염색했다. 시에는 '향'이라는 단어도 겹쳐져 강조하는 역할을 하며 독자의 감정과 감동을 더욱 깊게 한다. 또 다른 보완제를 사용한 후 향은 돌풍에도 날리지 않고 오랫동안 댄스홀의 공기를 가득 채워 음악과 댄스 장면 전체가 다채롭고 풍미가 넘쳤습니다. 그런 다음 시는 Luo Xiu의 클로즈업에서 댄서의 신체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으로 이동합니다. 시는 무용수의 몸 전체의 움직임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습니까? 실제 글쓰기는 절대 불가능하며, 시인은 장윤롱의 춤 자세를 비유로 표현합니다.

붉은 연꽃은 붉은 연꽃

컬링과 댄서에 대한 우아한 묘사 그녀의 움직임은 그녀의 날씬한 몸매를 연상시킨다. 그 모습이 너무나 영묘하기 때문에 관객들은 무용수의 옷차림을 자세히 볼 수 없어 흐릿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그래서 붉은 연꽃 가지가 가을 연기 속에 흔들리는 것처럼 보인다.

춤은 다른 예술과 마찬가지로 항상 정점에 도달하기 전에 미리 예고되어야 합니다. 가을 바람에 붉은 연꽃처럼 노래하고 춤추다가 갑자기 음악과 춤은 활기차고 강렬한 무대에 들어섰습니다. 이 시는 여전히 허구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가벼운 구름과 빠른 바람을 사용하여 무용수의 강한 움직임 감각을 묘사합니다.

흔들리는 바람, 흔들리는 바람,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람. 남조(南朝) 양강연변(梁江熱hen)은 다음과 같이 썼다: 바람이 갑자기 일어나서 해가 서쪽으로 사라진다

능선이 높은 곳에서 바람이 더 강하기 때문에 능선에 바람과 가벼운 구름을 두어 쓰다

얼핏 보면 설명이라는 단어가 갑자기 나오더군요. 나중에 남당 왕조 시대에 Li Houzhu의 유명한 대사 "갑자기 바람이 샘물을 터뜨린다"는 Li Qingzhao는 갑작스런 따뜻함을 이용하여 추위를 가을로 되돌 렸습니다. 음악과 춤은 절정에 이르렀고, 무용수들은 산 위로 날아가는 바람과 구름처럼 격렬하게 춤을 추어 사람들을 어지럽고 흥분하게 만들었습니다. 클라이막스 이후에도 음악과 춤은 갑자기 멈추지 않고 다시 차분한 음악과 춤으로 마무리됐다. 사악한 꼬리의 이 부분은 연못 가장자리에 있는 푸른 버드나무가 부드럽게 물을 스치고, 점차 속도를 늦추다가 마침내 음악에 맞춰 멈추는 것과 같습니다. 이 문장에서 '넨'이라는 단어는 독특한 풍미를 갖고 있어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시에서는 버드나무를 사용하여 사람을 묘사하고, 부드러운 버드나무를 사용하여 푸르고 사랑스러운 버드나무 가지를 사용하여 연못의 물을 휘젓고 춤추는 자세를 묘사합니다.

넨 역시 상큼함을 상기시킵니다. 어린 소녀 장윤롱의 젊은 시절의 아름다움. 이 시는 움직이려던 버드나무가 바람이 그치자 마침내 그네를 멈춘 모습을 세심하게 묘사하고 있어 장윤롱이 어떻게 공연을 천천히 마무리했는지 ​​상상하게 만든다.

당시에는 음악과 춤을 묘사한 시가 있는데, 이 시는 그 중에서도 가장 흥미진진한 시 중 하나로 여겨져야 합니다. 이러한 묘사는 일정한 언어능력이나 예술적 표현능력과 더불어 시인의 실제 인식이 더 중요하다. 양귀비가 이 시를 썼을 때, 제가 분석한 것처럼 어떤 의도적인 준비를 한 것이 아니라 단지 자신의 실제 감정을 적어 놓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양귀비의 예술적 감각은 결코 평범한 사람들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녀는 음악에 능숙하고 노래와 춤을 잘 추며 춤을 감상하고 노래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그녀의 미적 감각을 생생하게 전달하여 우리를 느끼게합니다. 우리는 공연을 보고 있어요. 뮤지컬과 댄스 공연을 보고 있어요. 감상자가 시의 예술적 개념을 깊이 이해하지 못한다면 시가 솔직한 서사라고 느낄 것이다. 독자들은 이 시의 네 행을 병치하여 보면 시인이 단순히 춤의 몸짓을 우여곡절 없이 묘사한 것뿐이므로 좋은 시라고 볼 수는 없다고 느낀다. 양귀비는 실생활에서 표현하기 어려운 사물과 예술적 개념을 일련의 은유로 표현할 줄 안다. 이는 그녀가 많은 시와 시를 읽고 선배들의 창작 경험을 통해 배웠음을 보여준다. 내 추측이 전혀 근거가 없다고는 할 수 없다. Cao Zhi의 Luo Shen Fu는 은유를 사용하여 인간 자세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가장 유명한 작품입니다. 양후궁은 나심복을 읽고 그로부터 가상과 현실의 공존 기술, 은유의 기술을 배웠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그녀의 시는 세 가지 훌륭한 은유를 사용하여 춤의 자세를 묘사하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춤의 전체 과정과 음악, 춤 장면은 물론, 예술적인 공연의 아름다움까지 독자들의 상상에 맡긴다. 이 세 가지 비유의 또 다른 놀라운 점은 시인이 이를 단순히 붉은 꼬투리, 가벼운 구름, 부드러운 버드나무라는 세 가지로 비유한 것이 아니라 맑은 물, 가을 연기, 바람 부는 언덕, 둑 위에 두었다는 것입니다. 봄 연못의 환경에서는 세 가지 예술적 개념이 생성되어 독자의 상상력이 이러한 다양한 예술적 개념으로 질주하게 되며 음악과 춤의 우여곡절을 상상하게 되므로 4개의 단어 중 단 28개의 단어에 무궁무진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줄시.

본 글은 『문학역사지식』 2012년 제10호에 게재된 '양귀비의 음악과 춤에 관한 시'라는 제목으로 게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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