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시의 감상?

협의는 당대의 유명한 시인 이백의 시 한 수이다. 시 전체의 감상은 다음과 같다.

작품을 감상하다

이백의' 협객행' 시의 고풍은 협객에 대한 경앙과 세상을 구하고 공업을 세우는 것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처음 네 문장은 협객의 옷차림, 승마, 마운트에서 그의 생김새를 묘사했다.

마지막 네 문장은 협객의 무공이 뛰어나고 담박하고 명리에 무관심하다는 것이다.

마지막 네 문장은 새, 후영, 주해의 이야기를 도입하여 협객을 더욱 찬양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포부를 완곡하게 표현했다. 협객은 현사를 만날 수 있고, 현인은 협객의 용무책으로 성취할 수 있고, 협객도 유명해질 수 있다.

마지막 네 문장은 협의의 행동이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협의의 품격은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며, 위대한 공적을 세운 영웅들에 못지않게 역사를 쓴 사람들도 그들을 위해 한 획을 써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들은 이' 이백고시' 가 주해와 후영만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옳지 않다. 처음 여덟 구절에 쓴 협객의 이미지는 주 허우 () 와 일치하지 않는다. 주씨는 검술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는 강하고 용감하다. 후는 주로 교묘하게 이겼다. 신릉군이 한가하게 술을 마신다' 는 말은 협객과 신릉군과 같은' 현사' 를 연결시켰는데, 주와 후는 모두 신릉군을 이렇게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백은 단지 "신의 말, 제왕의 술, 제왕의 지혜를 쟁취하고, 보좌하고,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군태평" 이라는 정치적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현명한 스승을 사귀고 싶었을 뿐이다.

선배는 남의 이야기를 빌려 자신의 기지에 물을 준다고 말했다. 이백의 이 시도 그래야 한다!

우리는 협의풍이 당대에 상당히 성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는 당대의 서역 교통이 발달하여 국민 경제가 나날이 번영하고, 도시의 상업 번영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전통적인 연조 임협만 있다. 특히 관롱 일대의 풍속' 후한 융합' 은 문무가 다르다. " (진: 당대의 정치사) 도 청소년들이 펜싱, 존중을 좋아하는 풍조를 조성했다. 이백은 젊었을 때 관롱 문화 풍습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래서 그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관백가',' 15 좋은 검법' (한주서),' 관승남검' (옛날 양양 여행, 마소부 거물 증정), 심지어 검도 떠나지 않았다.' 야무검, 지대'. " ("장상우 증정" 2 부) "장검 한 자루에 술 한 잔, 남자의 마음은 텔레파시가 통한다." ("최에게 증정") 은 "문무는 다르다" 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이백에게 다 있다. 그렇다면 시인 이백은 왜 이렇게 검을 사랑할까? 이것은 그의 경재중의와 그의 여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는 말했다; \ "15 좋은 검법, 왕자 를 통해. 클릭합니다 "감히 천하를 위해, 감히 천하를 위해" 는 당시 유행했던 일종의 사회의식으로, 사회의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다. 이런 임협의식은 바로 이백의' 협의여행' 의 목적이다.

협객행' 은 시인 이백의 고시로 레인저 차림으로 시작해 과장된 필묵으로' 조, 더블' 를 사용한다. 은안장이 백마를 비추니, 유성처럼 보인다. " 스무 글자밖에 없는데, 모두 사람을 쓰는 것이 아니라 물건을 쓰는 것 같다. 하지만 당시 레인저의 기세와 풍채가 현재에 잘 드러났다. 시인은 사물을 위해 사물을 과장하는 것이 아니라 곳곳에서 사람의 정신동력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이다. 당시 유행했던 복식 (예:' 수호호',' 응당',' 오후크',' 백마' 등) 은 전형일 뿐만 아니라 주인의 관대함을 보여 모든 것을 생동감 있게 했다.

시인은 이어서 레인저의 행동을 썼다. "10 보로 한 사람을 죽이고 천리에 남는다." 나는 옷을 닦고 내 이름으로 피했다. "단지 20 개의 십자, 문제 해결, 명리 추구, 직무 충성, 헌신에 중점을 둔 고상한 인격을 개략적으로 요약했다. 시인은' 죽음과 협향' 이라는 생각으로 그것을 찬양한다. 사실 시인이 임협을 잘하지 못하는 이유는 그가 그것을 이상적인 인격으로 동경하기 때문에 임협의 일반 사회의식을 이렇게 심오하고 생동감 있게 쓸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전국 시대의 두 장사 후영과 주해를 예로 들어' 죽음과 협향, 세영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취지를 설명했다. \ "xianxinling 6 월, 칼을 벗고 무릎을 꿇고 소리 쳤다. 주해는 해고될 것이고, 후는 설득되어 승리할 것이다. 토구 세 잔, 오악이 모두 가볍다. 어지럽고 귀가 뜨거워진 후 자홍색 네온을 느끼다. 자오 는 도시 군사 및 민간 충격, 캡처 했다. 돈공 두 장사, 횡하 대량성. 협객으로 죽어도 천하영인을 수치스럽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이" 3 컵은 침을 뱉고 무극이며, 오악은 가볍다. 현기증이 나고 귀가 뜨거워지면 자홍색 네온을 느낄 수 있다. " 직무에 충실하고 열정이 넘치는 임협은 정말' 관대하고, 맑은 바람이 얼굴을 스친다' (장화' 장사') 이다. 대량성에 충격을 주다:' 천년양장사' 는 부끄럽지 않다. "세계 영어라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시인의' 이장사' 에 대한 우러러보는 정이 끊이지 않아, 그의 시에서 그의 감정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시인은' 이장사' 를 열정적으로 불렀을 뿐만 아니라 교서' 태현정' 의 젊은 세대를 무자비하게 경멸했다.' 누가 각하를 쓸 수 있는가, 백시' 태현정' 은 장사꾼이다!

이백고시' 라는 시는 칭송을 하고 있지만 시인이 여름이기 때문에 시인 청년시대의 호정 의욕을 드러낸다.

협의는 중국 문화가 예로부터 남긴 귀중한 문화 유전자이다. 이런 문화 유전자의 역할은 개인의 체제권력에 대한 도전을 유지하는 것이다. 신체적으로나 사상적으로 체제의 권력이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없게 하고 문화는 생명력을 완전히 잃지 않을 것이다. 송대 이후 장기 왕권의 억압 아래 이 유전자는 대부분 휴면 상태에 있었다. 그러나 근대에 이르러 서구의 강세문명의 억압으로 중국인들은 밥을 먹고 옷을 입고 손을 들고 발을 던지고 문제를 생각하며 서양인의 규범에 부합하는지,' 군자' 인지 생각해야 했다. 따라서 협객의 문화 유전자는 현대 중국에서 함께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지금도 국내 사람들은 무협 소설과 영화를 매우 좋아하지만, 정말 안에 있는 협객을 생각해 보면, 그들이 귀여운 어린 남녀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한가인으로서 귀여움은 귀엽지만 이백시의 협의의 경지와는 비교가 안 된다. 천하가 태평하고, 모든 것이 이미 다른 사람에 의해 관리되었으니, 자신을 늦추면 충분하다. 하지만 제가 앞서 말씀드린 신전체주의 세계가 정말 온다면, "10 단계로 한 사람을 죽이고 천리를 남겨야 할 것 같다" 는 오래된 유전자를 일깨워야 할 것 같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 나는 옷을 닦고 내 이름으로 피했다. 이백의 고시' 협객' 은 일종의 잠말이다.

출처

의협-이백

원문

조국의 검사들은 태슬을 마음대로 점재하고 있고, 칼은 서리처럼 밝다.

은안장 백마가 서로 어울려 쏜살같이 질주하다.

10 보 이내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리를 넘으면 남지 않는다.

다 끝낸 후에 옷을 털어내고, 약간의 소리를 내지 말고, 깊은 곳에 숨어라.

때때로 시간, 현성을 밟고, 술을 좀 마시고, 검을 무릎을 가로지른다.

바다와 고기를 먹고 후영 사발과 술을 마시다.

토구 세 잔, 오악이 모두 가볍다.

술 마신 후 두 눈은 현기증이 나고, 정신은 왕성하고, 무지개는 공기에 삼켜졌다.

자오 는 도시 군사 및 민간 충격, 캡처 했다.

바다와 후영재는 진정한 천추이용사로, 이름은 온 도시의 현현이다.

기사로서 협골의 죽음도 향기로워 영웅의 생명으로 손색이 없다.

누가 선비를 배울 수 있는가, 평생 책에서, 머리카락이 하얗고, 아직도' 태현경' 을 쓰고 있다. 。

번역

조의 협의모는 마음대로 장식되어 있지만, 보검은 서리와 눈처럼 밝다.

은안장과 백마가 서로 어울려 중얼거리는 유성처럼 날아간다.

10 보 이내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리를 넘으면 남지 않는다.

끝났을 때, 나는 옷을 닦고 떠났다. 성을 숨기고 이름을 묻어서 한 글자도 밝히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때로는 유휴, xinling 카운티 산책, 한 잔 을 마시고, 칼, 무릎 교차 를 해결합니다.

주해와 함께 큰 고기 덩어리를 먹고 후영과 함께 큰 그릇으로 술을 마신다.

배 세 잔, 약속 딸, 충절이 오악보다 무겁다.

술을 마신 후, 두 눈은 흐리멍덩하고, 두 귀는 뜨거워지고, 정신은 충만하여 무지개를 삼켰다.

주하이는 금망치로 대장을 때려 죽이고, 군호를 훔쳐 조 () 를 구했고, 큰 지진이 한단 군민을 움직였다.

주해와 후영, 두 장한, 명진 대들보 도시.

협객으로서, 죽어도 그는 향을 남길 것이다. 그는 평생 영웅이 될 가치가 있다.

누가 양웅이라는 선비를 배울 수 있습니까, 평생 책을 덮고, 흰색을 뒤집고, 아직도' 현정' 을 쓰고 있습니까?

키워드 주석

이것은 협객을 묘사하고 찬양하는 고대 오언시로 이백악부의 세 곡 중 하나이다. 좋아, 이건 선이 아니야. 노래선이야.' 기사의 노래' 를 말하는 것과 같아.

조암 대지의 협객 조코. 예로부터 조암은 관대하고 슬픈 사람들이 많았다. 장자는 검을 말했다. "과거, 왕, 검객은 문을 닫고 3 천여 명의 손님이 있다." 패턴이 없습니다. 고대에는 북방 소수민족을 호라고 불렀다. 태슬 하나, 왕관 모자가 달린 벨트 하나. 수호영, 즉 솜씨가 거칠고 소수민족 무늬가 없는 허리띠. 이 말은 협객의 관띠를 쓴 것이다.

오갈고리가 고개를 끄덕이다. 서리와 눈은 밝다. 즉 포장도의 칼날이 서리와 눈처럼 밝다는 뜻이다.

소곤소곤 속삭이며 무리를 지어 날아다니는 모습은 말이 빨리 달리는 것을 묘사한다.

이 두 문장은 원래' 장자 설검' 에서 나온 것이다. "신하의 칼은 10 보 1 명이고, 천리는 줄을 남기지 않는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협의검법으로 강건하고 용맹하다.

신릉, 신릉군, 전국 사공자 중 한 명, 예상병, 식객 3 천여 명.

주하이와 후영은 모두 신릉군의 제자이다. 주본은 도살꾼이었고, 후원은 위국의 수도 대들보 동문의 문지기였다. 둘 다 신릉군이 다스리고 신릉군이 쓰는 것이다. 굽고, 굽고, 굽다. 이봐, 먹어. 주해, 주해를 먹게 해.

이 두 말은 술 몇 잔이 뱃속에 들어가면 (고시에서 삼구는 왕왕 빈손가락임), 약속을 하는 것이 오악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수니, 백홍. 고대인들은 심상치 않은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백거시일' 과 같은 심상치 않은 천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협객의 중노경생사의 정신이 하늘을 감동시켰다는 뜻이다. 협객의 약속으로 이해할 수도 있고, 세상에 큰 일이 일어날 것이다. 이것은 아래 버클과 비교적 타이트하다.

이 두 문장은 주해가 김비를 대패한 이야기이다. 편지는 위국의 대신으로, 웨이와 조동맹항진 () 이 연합하여 진 () 에 대항하는 것이다. 신릉군은 연합을 적극 주장했다. 한단, 조국의 수도. 진 군은 한단을 포위하고, 조는 위에게 도움을 청했다. 왕 웨이는 조 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지만, 이후 진 왕의 위협 때문에 진지를 고수했다. 이렇게 하면 위조연맹이 와해될 수밖에 없다. Xinling 6 월 싸우고 싶어 하지만, 허우 캠프 (사실, 유혹 허우 캠프) 작별 인사를 하지만 허우 는 아무 말도하지 않았다. 신릉군이 중도에 돌아와 후영을 만나다. 허우 미소로 말했다: "나는 네가 돌아올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xinling 6 월 디자인, 왕 웨이 공모 그녀를 납치, 호랑이 부적을 훔쳐, 진 bijun 에 망명, 왕 웨이 를 빌려 김비를 통솔했다. 김비가 의심을 품자 주해는 40 근의 철추를 꺼내 김비를 죽였다. 그래서 신이 위군을 이끌고 공격하여 한단의 포위를 해결했다.

양웅은 일찍이 천록각에서 학교 간행물을 한 적이 있는데, 황제는 그곳에서 장서를 소장하고 있다. 태현정' 은 양웅이 쓴 철학 저작이다.

창작 배경

이 시는 당현종 천보 3 년 (744 년) 에 쓰여졌는데, 당시 당현종은 저우치 여행을 하고 있었다. 레인저는 당대에 성행하여 당대의 서역 교통이 발달하여 국민 경제가 나날이 번영하고, 도시 상업이 흥성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그것은 단지 전통적인 연조임협이 아니다. 특히 관롱 일대의 풍속' 후한 융합' 은 문무가 다르다. " (진인각' 당대의 정치사') 는 펜싱에 대한 청년의 사랑과 임협에 대한 경모를 더욱 촉진시켰다. 이백은 젊었을 때 관롱 문화 풍습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래서 그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백가를 구경하다", "15 좋은 검법" (한서 경주법), "관승남검" (구양양 여행 기억, 마소부 거물 증정), 칼은 몸을 떠나지 않는다. "야무검, 지대." ("장상우 증정" 2 부) "장검 한 자루에 술 한 잔, 남자의 마음은 텔레파시가 통한다." ("최에게 증정") 은 "문무는 다르다" 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이백에게 다 있다. 시인 이백이 이렇게 검을 사랑하는 것은 임협과 분리될 수 없다. 그는 말했다; \ "15 좋은 검법, 왕자 를 통해. 클릭합니다 "감히 천하를 위해, 감히 천하를 위해" 는 당시 유행했던 일종의 사회의식으로, 사회의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다. 이백의 고시' 협객행' 은 임협의식이 무거운 배경에서 창작한 것이다.

저자 소개

이백 (70 1-762), 자태백, 당대의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받았다. 본적은 서역 단편엽성에서 태어났다. 네 살 때 그는 아버지와 함께 건남성 면주시로 이사했다. 이백은 천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이태백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그는 762 년에 6 1 을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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