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원 동반 편지의 고전 어록
아니요, 저는 나일론 2 가 360 의 전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텍모는 내 것이 아니다. 나일론 2 를 PS3 에 이식하면 제작에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창피를 줄 수 있다.
인터뷰어: 그래서 당신은' 게임의 폭력' 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아요, 그렇죠?
판원 동반자 편지: 네, 전혀 걱정하지 않아요. 우리는 등급 규칙에 따라 게임을 만든다. 나는 폭력이 게임에서 싸우는 캐릭터 사이에만 존재한다고 믿는다. 나는 게임의 폭력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고 사람들에게 말할 정도로 얕지 않다. 나도 다른 사람의 입에 말을 집어넣고 싶지 않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등급 규칙을 알고 있고, 게임은 누구에게도 죄를 짓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게임의 폭력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내가 정부의 규정에 대해 불평이 있다면 택시에서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은 나에게 큰 문제이다.
내가 가장 좋아하지 않는 다섯 가지 게임-철권 12345.
나는 네가 나의 암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정말 자세히 생각해 본다면, 너는 이것이 어떤 게임인지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동생들은 모두 나를 믿었는데, 나는 누가 누구를 베었는지를 말했다.
나는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실 때만 멈춘다. 닌자 팀의 근무 환경이 매우 엄격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우리는 모두 형제이다. 우리는 생사를 함께 한다. 동생들은 내가 맏이가 되어야 하는데, 나는 늘 그들과 함께 술을 마신다. 그리고 모두가 성적을 내는 몫을 가지고 있다. --
Wii 플레이어는 내 게임을 할 자격이 없다.
신곡영수의 귀읍, 상당히 얕아!
그래서 이 게임을 시도할 때 놀랐는데 ... 만약 그가 나에게 귀읍 4 를 보여 준다면 나는 기쁠 것이다. 만약 그가 자신감이 있다면. 나는 오히려 귀읍 4 가 닌자 용검 2 를 이길 수 있는지 보고 싶다
귀읍 4' 의 프로듀서인 고바야시 유키오가' 닌자 용검전기' 를 비판했고, 판담동반신은 당연히' 귀읍 4' 에 발포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기자가 언급했을 때, "Capcom 의 프로듀서인 우성샤오린은' 닌자 용검설' 이 액션 게임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들었다. 왜냐하면 그것은 손바닥 플랫폼에 있기 때문이다." 이때 판담동행편지는 곧 포를 쏘았다. "어제 이 소식을 들었는데 우성샤오린의 이름을 처음 들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게임에 많은 정력을 쏟았고, 우리 팀원들도 오랫동안 노력해 왔습니다. 지금 갑자기 누군가가 튀어나와서 이것을 말하는 것이 나는 당연히 기분이 좋지 않다. 왜 그렇게 말하는지 모르겠지만, 앞으로 10 년 동안 우리 닌자 팀의 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 고바야시 유키 (고바야시 유키) 는 눈을 닦고 이 좋은 게임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다.
천검은 거친 반제품이다!
만약 다른 게임 개발자들이 우리가 하는 것을 본다면, 그들은 우리를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같은 유형의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는 모든 동력을 잃게 될 것이다.
기자가' 닌자 용검전' 이 PSP 에 게재될지 물었을 때 판원 동반자는 PSP 버전을 개발하는 것보다 XB360 을 위한 신작' 닌자 용검전' 을 개발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그리고 누군가가 그의 머리에 총을 겨누지 않는 한, "PSP' 닌자 용검설' 을 개발하지 않으면 내가 널 죽일 거야!" 라고 강조했다. 그래야 그가 발전할 수 있다. PSP 의 화면 표현력이 가정용 게임기보다 절대 낮기 때문에 PSP 버전 개발을 단호히 거부한다.
귀읍 4' 의 프로듀서가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그들은 감히 이렇게 형편없는 게임을 무대에 올려놓았다. 그들이 우리의' 인룡 2' 를 보면 놀랄 것이다. 왜요 왜냐하면 그들은 썩은 게임만 할 뿐, 우리를 능가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폭력에 관해서는, 폭력이 사람을 조각으로 자르지 않고 피비린내 나는 바람이 그렇게 얕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력명언) 판담이는 그 일본 칼을 사무실에 두고 겨루기 시작했다. "일본 무사의 전통에 따라 적을 모욕하고 이익의 주인이 하나씩 손가락을 베어서 무사 생애가 끝나고 폐인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부끄러움과 절망, 너는 마침내 화가 나서 자살했다. .....
이것이 바로 제 눈의 진정한 폭력입니다. 갈비뼈 몇 대, 마음속의 억압, 영광의 박탈, 굴욕의 상처를 보는 것이 아니다. 이것들은 모두 폭력들이지만, 내 게임에는 이런 요소들이 없다. 내 게임의 인물들은 이런 폭력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다음은 판담친신 사퇴 후 임시주주총회와의 인터뷰다. 역자: A9 toleoring!
황산이 TECMO 를 떠난 이후 공개적으로 인터뷰를 한 적이 없다. 이번에 EGM 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술집에서 그와 얼굴을 맞대고 접촉했다.
판원 동반자 편지: 여기서 뭐하고 있니?
제임스 믹: 저는 우연히 이 지역에 있었습니다. 나는 네가 여기서 누설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안다. 너의 모교인 와세다 대학이 바로 근처에 있다. 그래서 나는 네가 여기 있는지 보려고 여기에 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너무 공교롭군요!
판담 동반자 편지: 네, 하지만 당신이 행운인지 불행한지 모르겠습니다.
JM: 음,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일본의 게임 발전은 그리 좋지 않다. 몇몇 톱팀만이 톱게임을 할 수 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판담친신: 여기서 만나서 반갑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문제는 갑작스럽고 전문적입니다. 나는 지금 좀 취했으니 내 생각을 말해 봐. 나는 이것이 시대 발전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일이 이미 변했다. 나는 많은 비유로 대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네가 개의치 않기를 바란다.
예를 들어 제 2 차 세계대전 기간에 쌍방은 모두 수천 대의 비행기를 동원하여 공전을 진행했다. 하지만 한국전쟁에서 양측은 560 대의 비행기만 사용했다. 현대에서는 1 또는 전투기 두 대만 타면 싸울 수 있다. 게임업계도 발전하고 있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물론, 너는 적어도 몇몇 전사들이 싸우러 가야 한다는 것이다. 전투기가 없으면 나라는 멸망할 수밖에 없다. 나는 이것을 게임 산업에 비유한다. 만약 한 회사가 최고급 게임을 개발할 능력이 없거나, 최고급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팀이 없다면, 그 운명은 낙오되고 도태될 뿐이다. 이해하시나요?
JM: 아케이드의 쇠퇴가 이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일본 하드웨어 제조업체는 세가의 M2 와 M3 보드처럼 게임의 시각 효과에 대한 벤치마킹을 세웠다. 하지만 XBOX 가 등장하면서 게임 개발은 유럽 개발자에게 점점 기울어지고 있다. 특히 PC 게임 개발자들은 가정용 컴퓨터용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판담 동반자 편지: 우선, 저는 당신이 두 시장의 차이에 대해 좀 혼란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의 아케이드 시장은 미국과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미국의 아케이드 시장과 미국 게임 산업의 발원지인 ——PC 시장처럼 다르다. 그래서, 먼저 개념을 정리하고 질문에 대답하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나는 유럽과 미국의 개발 기술과 능력의 차이가 다른 시장의 차이와 무관하다고 생각한다. 주목할 만한 것은-
당시 게임 제조사들은 세 가지 의무가 있었다. 하나는 우수한 아케이드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었다. 둘째, 기차역이나 대학 옆에 아케이드 테이블을 설치하는데, 이는 이윤을 낼 수 있는 곳에 나타나게 하는 것이다. 셋째, 끊임없이 고객을 끌어들여 돈을 벌고, 이 돈으로 게임을 개발해야 한다. 그래서, 당신은 이것이 매우 컴팩트 한 사이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본식 아케이드의 몰락은 이번 주기의 관건인 고객을 끌어들여 아케이드를 하고 사라지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더 이상 그곳에 가지 않는다.
그래서 저는 술주정뱅이가 아닙니다. 나는 시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안다. 만약 네가 나의 경력을 보면, 너는 몇 가지 단서를 볼 수 있다.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나는 중심을 아케이드에서 가정용 컴퓨터로 옮겼다.
JM: 작은 섬 수부와 그들의 MGS4 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하셨잖아요. 너는 이렇게 강력한 개발업자를 갖는 것이 일본 공업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판원 동반자 편지: 네, 이 말은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전투기 조종사가 점점 줄어드는 것을 느꼈고, 우리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 둘째, 아케이드에서 가정용 컴퓨터로 중심이 옮겨질 것 같은 느낌이 들듯이, 좋은 조종사가 되려면 방향과 전략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컴퓨터명언) 직선으로만 날 수 있다면, 결국 격추될 뿐이다. 나는 작은 섬의 명예가 이런 직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바로 내가 한 일이다.
PS3 의 복잡한 하드웨어 구조로 인해 소수의 최고 개발팀과 수많은 일반 소규모 개발자와의 거리가 넓어져서 일본의 전반적인 개발력이 XO 위주의 유럽 개발자를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판담 동반자 편지: 우선, 저는 PS3 가 임가수 덩굴의 야심찬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PS3 로 일본의 PC 표준을 세우고 인텔이 세운 PC 표준을 흔들고 싶어한다. 이 방면에서 나는 그를 매우 존경한다. 하지만 나에게는 강력하고 조작하기 쉬운 전투기가 조종사로 하여금 전투에서 이길 수 있게 하는 것이 더 쉽다. 승전은 나의 목표이기 때문에 XO 를 선택한다.
오리지널 게임 작품은 항상 속작보다 못하다. 물론 Wii Fit 뇌플래티넘과 같은 예외도 있다. 대부분의 경우 대신은 일본에서 4000 대만 팔고 거의 모든 사람이 FF 와 DQ 를 산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판담 동반자 편지: 나는 일이 네가 말한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딸은 신을 가지고 놀고 싶었지만 곧 버렸다. 나도 그래, 물론 나는 지금 무슨 큰 신이 싸우고 싶지 않아. 나는 단지 게임에 대작의 기질이 없다고 말하고 싶다. 그것은 유일무이하지만, 그것은 강력한 전사가 아니다.
당신이 개발한 액션 게임 시리즈에 관해서는, 신의 감독 신궁수수는 그가 전혀 놀지 않았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전혀 흥미가 없기 때문이다. 그는 이렇게 묘사했다: 예고편을 보고 나면 영화에 관심이 있는지 알 수 있다. 하지만 NG 는 예고편을 보고 난 전혀 흥미가 없어서 한번도 해본 적이 없다고 말했을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판담 동반자 편지: 응, 내가 게임을 하기 전에 그것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불공평하다고 생각해. 만약 내가 게임에 대해 논평하고 싶다면, 나는 먼저 그것을 가지고 놀아야 한다. 내가 뿌린 철권 시리즈처럼, 나는 1~5 를 해본 적이 있다. 어느 세대가 어느 세대인지는 모르지만, 분명히 놀았을 것이다. 나는 신곡에서 액션 게임이 8 년 동안 진화하지 않았다고 들었다. 그것에 대해 좀 말해 줄 수 있어요?
그는 귀읍 1 세대로 3D 액션 게임의 기준을 정한 이후 아무도 진화하지 않아 실망했다고 말했다. 여기에는 귀읍 속편과 당신을 포함한 다른 모든 액션 게임이 포함됩니다. 판원 동반자 편지: 그 소년은 8 년 동안 잠을 잤습니까?
JM: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판원 동반자 편지: 세계에는 두 종류의 분무기가 있다. 첫째, 진짜 스프레이. 두 번째는 자신의 약점을 감추려고 서두르는 사람이다. 우리 일본인은 약한 개가 흉악하다고 하는 말이 있다. 나는 그가 두 번째가 아니길 진심으로 바란다. 동시에 나는 그에게 앞으로 8 년 동안 잠을 자지 말라고 상기시키고 싶다!
JM: 요즘 뭐 하고 있어요? 게임에 대한 계획이 있습니까?
판담 동반자 편지: 저는 사진을 찍고 기차 모형을 만들고 술을 마시고 도박을 하고 있습니다. 나는 최근에 이렇게 했다. 하지만 너는 나를 안다, 나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이 아니다. 나는 곧 새로운 생활을 시작할 것이다. 더 넓은 하늘이 나를 기다리고 있다.
당신은 당신의 세대가 만지지 않은 호스트가 당신이 이용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까?
판담 동반자 편지: 있다 해도 내 전쟁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기능뿐 아니라 우수한 작품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승리의 열쇠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내가 7 월에 몇 가지 작품을 출판할 것이라고 들었을지 모르지만, 많은 것들이 나를 연기하도록 강요했습니다. 나는 팬들에게 사과한다. 이제 더 넓은 하늘이 나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으니 기대해 주세요. 나는 네가 기억하길 바란다: 내가 이기지 않으면 내가 이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