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조위 연기가' 색계' 이후 한 단계 더 나아갔나요?
3 급 영화가 거의 사라진 시대에 이안 역시 이런 블록버스터를 찍을 수 있었다. 라인업은 양조위, 왕리홍 같은 일선 스타였다. 색계는 스마트폰이 아직 나타나지 않은 시대다. 색계는 피시방 영화 자원의 표준이다. 우리는 항상 많은 미성년자 소년들이 공공연하게 영화를 보고, 탕웨이 몸매를 가리키고, 양조위 연기품에 대해 논발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때는 우리가 돌아갈 수 없는 시대였다. 우리는 피시방에서 청춘을 자유자재로 헤프게 헤프게 헤프게 헤프게 헤프게 쓰고 있다. 마치 이런 시간이 끝이 없는 것 같다.
당시에는 예술적 심미적 자질이 부족했고, 영화에 대한 평가도 간단한 말, 침구, 그리고 그럭저럭 괜찮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정규 채널을 통해서만 볼 수 있었고, 한 프레임 한 프레임의 하이라이트이기도 했다. 양조위 권력 때문에 미녀가 적극적으로 접근하는 동기가 무엇이든 권력은 춘약이다. 권력을 멈추고 싶다는 느낌이지만, 다른 권세 거래를 촉진하는 요인은 아니다. 양조위 극중 두 글자로 표현할 수 있다. 탕웨이 패주에 대해 그녀는 오만하고 강경하며 결단력 있고 독단적이다. 황제처럼, 그녀는 탕웨이 위에 개인의 의지와 욕망을 올려놓고 홍수처럼 순식간에 탕웨이 삼키는 비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양조위 연기가 잘 드러났고, 그의 거부할 수 없는 기백은 이 난세에서 여전히 진정한 사나이의 본색을 가지고 있다. 그의 칼빛 검영의 경험, 한쪽 세력의 성숙함은 모두 그의 대학생이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때 그녀의 사랑은 이성과 함께 함락되었고, 그녀는 이 남자를 깊이 사랑하게 되었다. -응?
그녀는 양조위, 그래서 많은 혁명가들이 목숨을 잃고 당과 인민이 맡긴 임무를 완수하지 못했다. 그녀는 죄인이지만 사랑의 죄인이기도 하다. 그녀는 그녀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쳤다. 이런 슬픈 아름다움도 이런 아쉬움으로 이 작품을 승화시켰고, 덩크고수가 결국 우승하지 못한 것처럼 탈옥의 주인공이 죽은 것처럼, 작가가 나중에 연극을 억지로 썼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