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칭자오 소개
Li Qingzhao
Li Qingzhao의 "Yi'an Layman 전집"과 "Yi'an Ci"는 현재 Siyinzhai의 "Shyuci"한 권만 손실되었습니다. , Wang Zhongwen이 인민 문학 출판사에서 출판한 "이청조 및 주석 모음집"을 가지고 있고, 황목구가 Qilu 출판사에서 출판한 "이청조 재편집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Li Qingzhao (1084.2.5 .~1155.4.10.) 아니요. 남송의 뛰어난 문인 이안은 산둥성 지난(濟南) 출신의 여류 문인으로 품위 있는 시인이다. 북송 원풍 7년 산동성 장구에서 태어나 임안에서 72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역사적으로 그는 지난 이성 출신인 Xin Qiji와 함께 "Jinan Er'an"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아버지 리거페이(Li Gefei)는 북송(宋宋) 치저우(齊州) 이성현(魯成縣) 출신으로, 기루(秦隆)의 유명한 학자이자 수필가였다. 그의 어머니 왕은 글쓰기와 글쓰기에 능숙했습니다. 그녀의 남편 자오밍청(趙mingcheng)은 민정부 장관 자오팅지(趙寧治)의 아들이자 금석학 및 석재 연구 학자였다. 리칭조는 어려서부터 부유한 삶을 살았고, 글쓰기와 글쓰기에 능숙했으며, 음악에도 능숙했습니다. 결혼 후 조명성과 함께 서예, 그림, 금석을 정리하는 데 전념하여 《금석비문》을 편찬했습니다. 중부 평원이 함락된 후,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남쪽으로 이주하여 비참하고 비참한 삶을 살았습니다. Mingcheng은 병으로 사망하고 홀로 남겨졌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집안의 교육을 물려받았으며 오랫동안 그의 재능으로 유명해졌습니다. ci로 유명한 Li Qingzhao는 시인이자 수필가이기도 하며 ci 이론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진량우(秦梁玉)는 초기에 안정되고 부유한 삶을 살았으며 그의 시는 주로 상사병에 관한 글을 썼으며, 중국 침략 이후 나라는 큰 변화를 겪었고 많은 시에서 자신의 상실을 한탄했습니다. 삶. 그녀의시는 시간과 역사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그녀의 글쓰기 스타일과 매우 다릅니다. 그녀는 서예, 그림, 음악에도 능숙합니다. 기존의 시와 가사는 "Shu Yu Ci"등을 포함하여 후세에 의해 편집되었습니다. 그는 "ci는 그 자체로 독특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녀는 중국 역사상 우주 공간의 분화구로 이름이 사용된 유일한 여성입니다.
“큰 강은 수백 대에 걸쳐 흐르고 파도는 함께 몰려와 시대의 모든 영웅을 휩쓸어갔습니다. Ci의 정원은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꽃은 사라졌습니다. 서로 경쟁하여 딸꽃이 피었습니다.”
남자 주인공 리후주와 여자 주인공 리옌은 모두 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전 사람은 너무 하얗기 때문에 시인 삼리(Sanli)라고 불렸다. (심곡진)
청조(淸趙)는 여성이고 시문은 강이주류(康伯丹丘)였으나 시는 많지 않지만 보물로 간직해야 할 대문이다. ('시쿠요약')
리옌의 자는 화이하이(淮海)와 다성(大聖)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옥(朱玉)이 여러 번 만들어졌는데, 여자가 이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이상하다. ("백옥자이자")
"매화 한 송이"의 칠자구름과 같은 이안의 아름다운 시: "가을 옥자리에 붉은 연뿌리 향기가 머문다" , 그들은 절묘하고 독특하며 진정으로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상동)
약력
리칭자오는 문학과 예술을 사랑하는 학자 집안에서 태어났다. 타이페이 학생 조명성과 결혼한 뒤 금석학을 공부했다. 서예와 그림을 함께하며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았습니다. 1127년 경강사변(景康事亂) 이후 그녀와 조명성(趙智成)은 장강(長江) 남쪽으로 도망갔고, 수집한 문화재 대부분을 잃어버렸다. 그 후 조명성은 병으로 사망하고 항저우(杭州), 악주(趙州), 금화(金hua) 등지에서 홀로 표류하며 말년을 비참하고 쓸쓸하게 보냈다. 그녀의 『느린 목소리』는 이 시기에 쓰여졌기 때문에 시의 처음 몇 쌍의 복합어에서 그녀의 슬픔을 엿볼 수 있다. 내가 가장 잘하고 가장 유명한 것은 말이에요. 그녀는 초기에 "Ci Lun"을 썼고 "Ci는 그 자체로 독특하다"고 옹호했습니다. 그는 문체의 특징, 유음, 서사 강조, 정서 등에 주목하고, 소식을 비롯해 진관, 황정견 등 시인들의 단점을 비판한다.
가장 재능 있는 여성은 유명한 관료 집안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 잊을 수 없는 기억을 갖고 있었고, 놀라운 말을 하고, 책을 잘 읽었습니다. 기루의 장엄한 산과 강은 칭조의 창조적 정신을 길러주었고, 그녀는 소녀로서 유명해지고 유명해졌습니다.
결혼 후 청조와 남편은 서로 사랑에 빠져 접착제처럼 됐다”며 “남편은 좋은 친구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으며 조선의 구당과 신당의 투쟁은 격렬해졌고, 자오와 리는 산 채로 서로를 바라보며 사랑병에 시달렸다.
나중에 진족은 남쪽으로 진군했고, 남송은 부패하고 무능해져서 만리장성을 무너뜨렸다. 자오밍청은 열정이 넘쳤으나 안타깝게도 군대를 떠나기 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조국과 가족이 망하는 것을 목격한 청조는 "고난과 가난에도 굴하지 않았습니다." 말년에 "보고 찾고 외로웠을 때" 그녀는 열심히 노력하여 "금과 비문"을 편찬했습니다. 스톤'을 통해 남편의 미완성 작품을 완성하게 됐다.
그러므로 리칭조의 작품은 애도라는 단어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는데, 초반의 정서적 슬픔부터 가족의 파멸과 죽음으로 인한 가족의 슬픔, 국가 멸망의 슬픔까지, 국가. 이 복잡한 우울은 그녀를 한걸음 한걸음 문학의 전당으로 이끌었다. 얼마나 영원한 슬픔인가!
칭조의 절묘한 글쓰기와 기묘한 장인정신은 유례가 없고 유례가 없는 우아한 종파의 대가로 존경받으며 중국 정신문명사에 기념비적인 인물이다.
문학뿐만 아니라 역사 속에서도 그녀의 『돌에 새긴 명문』은 문학적 가치가 매우 높다.
이청조의 比는 남횡기와 후기의 두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초기 시에는 애절한 이별과 내실생활을 주제로 한 것이 주를 이루며 여시인의 감상적인 성격을 엿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꿈처럼'은 봄을 그리워하고 꽃을 사랑하는 마음을 다음과 같이 표현하고 있다.
어젯밤에는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었는데, 남은 술이 없으면 잠을 이룰 수 없었다
커튼 뒤의 사람이 질문을 했지만 하이탕은 여전히 대답해야 할지 알고 있었습니다. 초록색, 뚱뚱함, 빨간색, 날씬함
또 다른 노래: "Like a Dream"
해질녘에 서정각에서 술에 취해 돌아오는 길을 몰랐던 기억이 난다. 너무 신나서 늦게 배로 돌아왔다
잘못된 연꽃 속, 단체. 갈매기와 백로가 강을 건너기 위해 몸부림친다
환시사
작은 뜰의 유휴 창으로 벌써 봄이 깊어졌고, 무거운 커튼은 걷히지 않았으며, 그림자가 무거워서 나는 건물에 기대어 말없이 야오친의 말을 듣는다.
산에서 멀리 떨어진 곳은 황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잔잔한 바람과 비로 인해 하늘은 흐리고 배꽃은 곧 지고 있습니다.
환시사
추운 봄 날씨에 옥로가 물속으로 가라앉고 남은 연기가 뭉게뭉게 피어올라 꽃을 숨기러 산베개로 돌아가는 꿈을 꾼다.
앞으로 하이옌은 풀밭을 위해 싸울 것이고, 장메이는 버드나무를 지나고, 황혼녘에는 비가 그네를 적실 것이다.
환시사
빵은 나른한 봄을 아프게 하고, 마당에는 저녁바람에 매화가 떨어지고, 붉은 벚나무 천막이 술을 덮고, 코뿔소 코뿔소가 피어난다. 감기도 해결된다.
환시샤
수놓은 커튼 위의 무궁화는 미소를 짓고, 귀한 오리에 기대어 향기로운 뺨에 뽀뽀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어 짐작케 하는 그녀의 눈빛이 감동적이다.
한 면은 애교가 넘치고, 반쪽짜리 종이에는 애틋함과 미움이 담겨 있고, 달은 움직이고 꽃의 그림자는 다시 약속을 잡는다.
자오밍청의 부재로 인해 그녀가 쓴 이별의 말은 심오하고 독특했다. 예를 들어, '술취한 꽃음'은 여시인이 '명절과 중구절' 기간 동안 극심한 외로움을 느꼈다고 묘사하고 있어 노란색 꽃을 사용하여 자신을 묘사했습니다.
안개와 짙은 구름 영원히 사라지고 낮이 상서롭고 금수 축제가 다시 옵니다. 중구절 옥베개와 거즈 부엌은 한밤중에 시원합니다
동리의 술은 은은한 향기가 납니다. 황혼, 소매에 향기가 가득합니다. 서풍의 사람들은 노란 꽃보다 가늘습니다.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맛이 우아합니다. 남성 작가들의 일반적인 불만에 대해. 또 다른 예는 남편의 편지를 기다리는 시인의 심정을 표현한 '매실 한 그루'의 두 번째 부분이다.
꽃이 지고 물이 흐르고 일종의 그리움이다. 두 곳을 위한 그리고 두 곳의 슬픔
이 감정은 그것을 없앨 방법이 없어야 쓸 수 있다.
그녀의 후기 시들은 그녀의 마음 속에 가득 차 있다. "사물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않다"는 슬픈 감정을 통해 조국과 과거에 대한 깊은 애착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느린 목소리>의 첫 번째 영화는 의지할 것이 하나도 없이 '구하고 또 찾고' 있는 시인의 상실감과 '황폐하고 비참하고 비참한' 환경 속에서 외롭고 슬퍼하는 태도를 표현하고 있다. . 다음 영화는 그 장면을 터치하며 가을의 슬픔과 자기 연민을 표현한다. "온 땅에 노란 꽃들이 쌓여 초췌해졌는데, 이제 누가 따겠느냐? 검은 봉황나무가 어떻게 창을 지키며 혼자 자랄 수 있겠느냐?" 또 해질녘까지 비가 내린다. 이번에는 '슬픔'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언어가 명확하고 리듬이 빠르며 기분이 슬프다. 또 다른 명곡 '용우락(Yong Yu Le)'은 '등불 축제'의 감성을 불러일으키며 과거 '중주의 성월(Shengyue of Zhongzhou)'을 회상합니다. 다음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저우의 번영 시대에 내실에 여유 시간이 너무 많으면 녹색 왕관 포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금빛 눈 버드나무 송이를 비틀기 추의 구원을 위해 싸우다 이제 바람과 서리 머리가 초췌해진다
밤에 나가는 것이 두렵다면 커튼 아래서 사람들이 웃는 소리를 듣는 것이 낫다
전체 시는 나라의 변화에 대한 깊은 슬픔과 과거의 기쁨과 현재의 슬픔을 드러냅니다. 나중에 송나라 시인 유진옹(劉陳文)이 이 시를 읽고 "비명을 지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리칭자오의 시는 독특한 문체를 가지고 있어 후대에서는 '의안체'라고 불린다. 리씨의 주요 특징은 첫째, 자신의 여성적 정체성과 특별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사를 쓰며, 독특한 개성을 지닌 전례 없는 여성상을 창조함으로써 전통적 우아한 씨의 정서적 깊이와 이념적 함의를 확장시킨다는 점이다. 둘째, 그는 문어와 일상언어에서 생생하고 명확한 언어를 추출하는 데 능숙하며, 선화와 서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일관성 있는 상태를 형성하는 데 능숙하다.
중요한 단어 모음
붉은 입술
내실에서 외로운, 장 한 뼘에는 슬픔이 가득하다. 봄이 가버렸다는 걸 아껴라. 꽃은 언제쯤 비가 올까?
난간에 기대어, 감정 없이 그냥! 사람들은 어디에 있나요? 풀이 하루종일 시들고 있어서 돌아가는 길도 보이지 않습니다.
핑크 입술
그네 장난을 멈추고 일어나 가느다란 손을 펴보세요. 이슬은 굵고 꽃은 가늘고 땀은 가늘고 옷은 가벼워요.
누군가 오는 걸 보면 양말과 금머리핀을 빼내고 부끄러워하며 떠난다. 문에 기대어 뒤를 돌아보니 청매실 향이 난다.
환시 모래
모서잔은 호박색으로 깊고 두꺼워서 취하기 전에 녹아서 희박한 시계가 이미 늦은 바람에 반응했습니다.
루이나오의 향은 영혼을 쫓아내고 꿈을 깨뜨리고, 황금빵은 추위를 물리치는 데 사용된다. 잠에서 깨어나면 하늘은 촛불로 붉게 물든다.
환시사
작은 마당의 유휴 창가에는 이미 봄이 깊어졌습니다. 무거운 커튼이 걷히지 않고 그림자가 무겁게 건물에 기대어 들립니다. 침묵하는 야오진.
산에서 멀어지니 날이 어두워지고, 잔잔한 바람과 비로 인해 배꽃은 시들기 직전이다.
환시사
추운 봄 날씨에 옥로가 물속으로 가라앉고 남은 연기가 뭉게뭉게 피어올라 산베개로 돌아가 꽃을 숨기는 꿈을 꾼다.
앞으로 하이옌은 풀밭을 위해 싸울 것이고, 장메이는 버드나무를 지나고, 황혼녘에는 비가 그네를 적실 것이다.
목소리가 느리다
보고 또 찾고, 버림받고 비참하다. 따뜻할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어떻게 세 잔의 잔과 두 잔의 가벼운 와인이 그를 이길 수 있겠는가?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바닥이 노란 꽃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초췌하고 훼손된 자, 지금 뽑힐 만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습니까?
봉황나무에도 이슬비가 내리고, 해질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에는 "슬픔"이라는 단어가 왜 그렇게 중요한가요!
본심을 드러내세요
밤에 너무 취해서 화장을 지우지도 못하고 부러진 가지에 매화나무 꽃받침이 꽂혀있습니다. 술에서 깨면 봄잠이 깨지고, 꿈은 다시는 되돌릴 수 없다.
사람들은 조용하고, 달은 빛나고, 녹색 커튼이 드리워져 있다. 남은 암술을 움직일수록 남은 향을 줍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보살남
귀가 소리가 끊기고 구름이 푸르르고, 등 뒤의 창문에서 눈이 내리고 아궁이에서 나오는 연기가 곧다. 양초 밑부분의 봉황 비녀는 밝고, 비녀머리를 한 사람은 더 밝다.
나팔 소리는 새벽이 새어나가도록 재촉하고, 새벽은 소싸움으로 돌아온다. 봄에는 꽃을 보기 힘든데, 서풍이 예전의 추위를 물러가게 합니다.
보살남
바람은 선선하고 해는 옅지만 셔츠를 입고 있으니 아직은 봄기운이 좋다. 자고 일어나면 약간 추운데, 관자놀이에 핀 매화는 아직 그대로입니다.
고향은 어디인가요? 술에 취하지 않은 이상 잊어버리세요. 물에 누웠을 때 타는 것 같으나 향기가 사라지지 아니하고 포도주도 사라지지 아니하였느니라.
좋은 일이 곧 찾아옵니다
바람은 고요하고 꽃은 깊이 떨어지고 커튼 밖에는 붉은 눈더미가 쌓여 있습니다. 장씨는 베고니아가 피고 나면 봄이 찾아온다는 사실을 기억한다.
술집에서 노래를 부르고 나면 옥상은 텅 비고 녹색 통은 어둡고 밝다. 영혼의 꿈은 원망으로 가득 차 있고, 심지어는 울부짖음도 있습니다.
청핑러
매년 눈 속에서 매화를 꽂아 술에 취하는 일이 자주 있는데, 좋은 의도 없이 매화를 다 빼내서 옷이 눈물로 젖는다. !
올해 전 세계 곳곳에서 샤오샤오 사찰에 꽃이 피었습니다. 저녁에 불어오는 바람에 따라 매화를 보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진아를 연상시키는
영가오각, 혼란스러운 산과 평야가 엷은 연기로 뒤덮인다. 연기가 옅어지고, 까마귀들이 집으로 돌아가고, 황혼 속에서 뿔나팔 소리가 들립니다.
깨진 향기와 미련이 가득한 향기, 서풍은 파라솔 나무가 쓰러지도록 재촉합니다. 파라솔나무는 쓰러졌으나 아직 단풍이 남아있고 외로움은 여전합니다.
오디를 따는 천자
창문 앞에 바나나 나무를 키우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심방은 음으로 가득 차 있고, 심방은 음으로 가득 차 있고, 나뭇잎과 나뭇잎은 편안하고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한밤중에 슬픈 베개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매번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듣는데 익숙하다!
환시 모래를 뚫고
금을 조각으로 반죽하고 벽옥 잎을 겹겹이 자릅니다. 그의 태도와 정신은 Yanfu만큼 생생합니다.
매실암술은 얼마나 천박한가? 수천 송이의 라일락은 씁쓸하고 거칠다. 그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수천 마일에 대한 꿈을 꾸게 하지만 무자비합니다.
환시의 모래를 뚫고
아프기 시작했고 관자놀이가 눈부셨고 누워서 창틀에 지는 달을 바라봤습니다. 카다몬 팁을 물에 튀겨서 차로 사용하지 마세요.
비가 오면 하루종일 많은 사람에게 꽃을 빌려가며 베개 위에 시와 책을 놓고 쉬어가기 좋은 곳이다.
무릉춘
먼지 속에 바람이 머물고 향기로운 꽃은 다 지고 밤낮으로 머리를 빗느라 지쳤습니다. 상황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않습니다. 말하고 싶다면 먼저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솽시(雙西)의 봄은 아직 좋다는 소식을 듣고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나려고 합니다. Shuangxi의 배가 그것을 운반할 수 없을까 두렵고 매우 슬플 것입니다.
술취한 꽃음
안개는 짙고 구름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상서로운 두뇌는 황금 짐승을 팔고 있습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은 Jade 베개와 거즈 주방이 한밤중에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해가 진 뒤 동리에서 와인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를 가득 채운다. 휘장 뒤로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지 않을 수가 없구나.
난 게지
하늘의 별이 돌고, 세상의 커튼이 드리워진다. 양생의 베개 위의 이불은 눈물로 얼룩져 있었다. 그는 일어나 옷을 벗고 “오늘 밤은 어떤 밤입니까?”라고 물었다.
녹색 연꽃 꼬투리도 작고, 금핀 연잎도 드물다. 날씨는 헌옷과 같지만 느낌은 헌집과 같습니다!
왕과 태양을 원망
호수에 바람이 불고 가을이 늦고 붉은 색과 향기로운 꽃이 거의 없습니다. 물과 산의 아름다움, 그리고 사람들과의 친밀감은 이루 말할 수 없고 한없이 좋습니다.
연꽃씨는 푸른 이슬과 사과꽃으로 씻겨져 오래된 연잎이 되었습니다. 모래 위에 잠든 갈매기와 왜가리들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일찍 돌아오는 사람들을 싫어하는 것 같다.
파트리지 스카이
차가운 햇빛에 창문을 잠그면 봉황나무가 밤에 서리를 싫어해야 합니다. 와인 가게에서는 투안차의 쓴맛을 선호하고, 꿈이 끝나면 루이 나오의 향기를 선호합니다.
가을이 지나고 낮이 아직 길고 Zhongxuan Huaiyuan은 더욱 황량합니다. Fenzun 앞에서 술에 취하고 동쪽 울타리에 노란 국화를 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트리지 스카이
몸은 흐릿하고 연한 노란색이며 몸은 부드럽고 사랑은 멀리 있고 향기만 남습니다. 연한 파란색과 진한 빨간색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자연적으로 꽃 중에서 가장 좋습니다.
매화는 질투하고, 국화는 부끄러워하고, 그림 난간을 열어 추석을 맞이한다. 시인은 이렇게 무자비한데 왜 아무것도 없이 끝나지 않았을까요?
옥로춘 홍매
붉은 매화는 봉오리를 쪼개고 남쪽 가지를 탐색하여 온통 꽃을 피울 의향이 있습니까? 얼마나 오랫동안 양조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무한한 의미를 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도사는 봄창 아래서 초췌하고 무뎌지고 손상되어 기대지 않을까 걱정한다. 구경하고 싶으면 와서 쉬세요. 내일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샤오종산
장먼에 봄이 왔고, 풀은 푸르고 붉은 매화는 꺾이고 고르게 피어나지 않습니다. 녹색 구름 우리는 옥을 가루로 만들어 새벽의 꿈을 남기고 봄을 충격에 빠뜨립니다.
문에는 꽃그림자가 무겁게 드리워져 있고, 엷은 커튼이 창백한 달을 가리고 있어 좋은 황혼이다. 2년차에는 세 번째로 동준을 잃고 올봄을 보내려고 돌아왔습니다.
임강선녀
뜰이 조금 더 깊어지고 구름창과 안개가 자욱한 정자가 자주 드러나고 버드나무 가지와 매화 꽃받침이 점차 맑아지고 봄이 되면 몰링나무가 돌아옵니다 , 그리고 노인들은 Kangcheng을 건설합니다.
달과 바람에 대해 느끼는 게 너무 많아요. 이제 늙어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니 누구도 불쌍히 여기지 못하고 더욱 초췌해졌네요. 램프를 켜 보려고 하는데 눈 속을 걸을 기분이 안 나네요.
임강 선자매
안마당은 조금 더 깊고, 창가의 구름과 안개가 자욱한 정자는 늦은 봄, 초췌하고 아름다움을 잃어버린다. 밤에 명확한 꿈을 꾸는 것이 좋으며 난즈에서 나온 것이어야 합니다.
옥은 가늘고 백단은 가벼워 한없이 미워하며 남쪽 탑의 강관은 불기를 멈춘다. 강한 향기는 언제 날아갈지 누가 알겠는가. 그러나 따뜻한 바람이 살구꽃에 닿기에는 너무 늦을 것이다.
Die Lian Hua
따뜻한 태양과 맑은 바람이 이제 막 서리를 뚫고 들어왔습니다. 버드나무 눈과 매화 볼이 벌써 봄의 고동을 느낍니다. 술취함과 시를 품은 자는 누구인가? 남은 분홍빛 꽃에 눈물이 녹아든다.
처음에는 금실 솔기에 셔츠를 집어넣으려고 하다가 산베개에 기대어 있는 것을 발견했고, 머리핀 머리 봉황이 베개에 의해 손상되었습니다. 혼자 팔을 잡으면 슬픔이 가득하고 좋은 꿈도 꾸지 못합니다. 밤은 여전히 등불과 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Die Lianhua는 자매들을 Changle Hall로 보냅니다
내 옷은 눈물로 젖고 가루로 가득 차서 수천 번 노래합니다. 사람의 길은 멀고 물은 갈라지고 쓸쓸한 홀에는 잔잔한 빗소리가 들린다.
떠나는 것도 잊어버린 채 안타까움을 느끼며 혼란에 빠져 자리를 떠난다. 술잔은 깊고 얕아 기러기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만큼 멀지 않다. 봉래로.
디 롄화는 이미 친척들을 소환했다
영원한 밤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나는 장안을 헛되이 꿈꾸며 장안으로 가는 길을 알아본다. 올해도 좋은 봄을 알리기 위해서는 꽃과 달빛을 사진에 담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컵과 접시는 소홀하지만 술은 맛있고 자두는 시큼한 맛이 마치 사람의 품처럼. 술에 취해 꽃꽂이를 하며 웃지 마라. 가난한 사람은 봄과 같다.
매화 한 송이
가을 옥매트에는 붉은 연근의 향기가 맴돈다. 그는 Luo Shang의 옷을 가볍게 벗고 혼자 난초 보트에 탔습니다. 구름 속에서 누가 브로케이드 책을 보냈습니까? 기러기가 돌아올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찼습니다.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한 종류의 상사병, 두 곳의 쓸데없는 슬픔. 이 느낌을 지울 방법이 없어서 그냥 눈살을 찌푸릴 뿐인데 마음속에 있는 것 같아요.
어부의 자랑
하늘은 구름과 파도로 이어져 있고 새벽안개도 이어져 별이 돌고 천개의 돛이 춤추려 하는구나. 마치 꿈의 영혼처럼 황제의 거처로 돌아가서 하늘의 말을 듣고 내가 어디로 가는지 부지런히 묻는 것과 같다.
길이 멀고 해가 지고 놀라운 대사로 시를 배우고 있다고 보고하는데, 구만리 바람이 불어오고 바람이 그치고 배는 세 산으로 불어간다.
유자아오
눈 속에 봄이 찾아왔고, 겨울 매화에는 섬세한 가지가 점재하고, 향기로운 얼굴은 반쯤 열려 매력적이며, 법정에서 미녀는 새로운 화장을 하고 있습니다.
행운이 더 의도적일 수도 있으니 달이 밝게 빛난다. ***현상금은 녹색 개미입니다. 취하지 마십시오. 이 꽃은 다른 꽃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축소된 단어 목련
장대에 꽃을 팔고, 꽃이 필 준비가 된 가지를 샀다. 눈물은 가늘고 균일하게 얼룩져 있지만 여전히 새벽이슬의 흔적이 남아 있다.
판랑은 노예면이 꽃면만큼 좋지 않다고 추측했다. 관자놀이 머리핀이 비스듬하게 되어 있어서 비교하고 보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싶어요.
상서로운 자고새와 이중 은행
매력과 우아함만으로는 부족하지만 눈앞의 달콤한 오렌지는 노예가 될 수 있습니다. 강과 호수에 살면서 옥뼈와 얼음 근육이 시들지 않는 나를 누가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줄기와 줄기가 함께 있는 가지 따는 법을 누구에게 배웠나요? 술에 취한 명제는 태진에게 기댔습니다. 평신도는 그것을 해체하는 데 정말로 관심이 있습니다. 그는 두 가족의 새로운 풍미를 노래하고 싶어합니다.
Nian Nujiao, Spring Love
뜰은 텅 비어 있고,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가 내리고, 무거운 문은 닫혀 있어야 합니다. 버드나무, 섬세한 꽃, 차가운 음식, 온갖 짜증나는 날씨를 좋아합니다.
위험한 운율의 시가 완성되고, 고개를 들고 정신을 차리는 것은 여유로운 기분이 아니다. 전쟁이 끝난 후, 모든 걱정을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위층에는 며칠 동안 봄이 춥고 커튼이 사방으로 늘어져 있고 옥 난간이 기대어 있습니다. 차가운 향은 새로운 꿈과 잠을 쫓아내며, 다른 사람을 걱정할 여유가 없습니다.
아침 이슬이 흐르고, 새로운 오동나무가 피어나기 시작하니, 정말 봄 나들이! 오늘은 해가 높고 연기가 모일 것 같나요?
장수와 장수
난창의 생일에는 약간 추워진 태양 위의 여섯 잎을 보면 발걸음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사랑 장면은 무궁화를 걸고 싶어하지만 남은 은화살은 다시 양동이에 던져집니다.
이번 가오홍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빛나는 진주가 내 손바닥에 새겨졌다. 외모도 좋고 자질도 좋으면 좋은 아내를 만날 것입니다. 지금까지 홀은 귀족과 귀족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금메달과 녹색 리본을 달고 자금성을 걷는 영광. 당제(唐帯)가 음(陰)과 연결되어 있고, 범(虎)이 웅시(匯師)를 맡고, 가화(嘉河)가 따로 수호하는 것이 더 귀하다.
강칭운은 밤낮으로 청밍에 들어서자마자 코앞이다. 제물을 놓고 경쟁하는 화려한 옷을 보십시오. 난초는 옥주를 부끄러워합니다. 장수를 기원하며,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소나무를 이용합니다.
Xingxiangzi
하늘과 가을빛은 사랑과 슬픔으로 변하고, Jinying은 중구절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얇은 옷의 첫 시도, 초록개미의 새로운 맛, 점차 바람과 비, 그리고 시원함을 느껴보세요.
해질 무렵 안마당은 황량하고 패닉에 빠졌고, 술에서 깨어나면 과거가 걱정된다.
영원한 그 밤, 밝은 달 아래 침대는 텅 비어 있다. 모루가 두드리는 소리를 들으면 귀뚜라미 소리는 가늘고 새는 소리는 길다.
성향자 중국 발렌타인데이
풀밭에서 매미가 노래하고, 파라솔나무가 겁에 질려 떨어져 세상과 하늘을 우울하게 만든다.
구름과 달은 수천 겹의 자물쇠로 덮여 있습니다. 왔다가 가도 서로 만나지 않습니다.
별다리를 탄 까치, 우리는 몇년이 지나야 만날 수 있다. 사랑을 떠나고 싶다면 미워하지 말고 가난하기는 어렵다.
나팔꽃과 베틀 소녀는 다름 아닌 리종이다. 잠시 맑음, 잠시 비, 잠시 바람이 불겠습니다.
외로운 기러기
등나무 침대 위 종이 텐트 밑에서 잠에서 깨어나면 끝도 없는 말과 멋진 생각이 떠오른다.
연기가 부서지고 옥로가 차갑고 내 마음은 물과 같습니다.
세 피리 소리, 매화의 마음이 꺾이고 봄에는 사랑이 너무 많습니다.
잔잔한 바람과 비가 땅을 흔들며 수천 개의 눈물이 다시 떨어지도록 재촉했다.
피리 연주자는 텅 빈 옥탑으로 갈 때, 상한 마음으로 누구에게 기댈 것인가?
가지를 꺾으면 이 세상에도 천국에도 보내줄 사람이 없다.
[사악한 지도자] 뒷정에 매화의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옥은 가늘고 향긋하며 백단은 깊고 눈이 흩날리는 것이 싫다. 올해는 매화를 구경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Jianglou Chuguan, 물은 구름 사이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맑은 날은 영원하고 난간에 기대어 녹색 커튼이 내려진다.
앉아 손님을 맞이하면 눈앞에 포도주가 가득하고, 노래도 신나서 물도 흐르고 구름도 멈춘다.
남쪽 가지를 심을 수는 있지만 서쪽 탑에서 강관 소리가 여러 번 울릴 때까지 자주 가지치기를 해야 합니다.
안마당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작은 정자는 봄을 숨기고, 유휴 창은 낮을 닫고, 회화 홀은 한없이 깊고 조용합니다. 봉인 향은 다 타버리고, 휘장 고리는 햇빛 아래 던져집니다.
강메이는 손으로 심는게 더 좋은데 왜 굳이 물 옆 건물에 올라가야 할까요? 여기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양저우에서 외로운 것과 같습니다.
항상 우세한 운율 같았지만 비를 견디지 못하고 바람을 견디지 못한다. 누구의 수평피리가 무거운 슬픔을 연주할 수 있는가?
향기가 사라지고 옥이 사라져가는 걸 후회하지 마세요. 진실을 믿고 흔적을 지워내세요. 말할 수 없는 곳, 좋은 창에 밝은 달빛이 비치고, 희미한 그림자는 여전히 낭만적이다.
불새 무대에서 피리를 불던 추억
향기롭고 차가운 황금빛 고양이가 붉은 파도에 몸을 휩쓸고 일어나 여유롭게 머리를 빗었다. Ren Bao의 지참금은 먼지로 덮여 있고 태양은 커튼 고리에 걸려 있습니다.
이별의 아픔이 두려워 하고 싶은 이야기가 너무 많지만 그래도 그만둬야겠다. 새것과 여윈 것은 병이나 술 때문도 아니고 슬픈 가을 때문도 아니다.
푹 쉬세요! 양관에 수천 번 돌아가면 머물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Wuling을 읽는 사람들은 멀리 있고 연기가 Qin Tower를 잠급니다.
건물 앞에 흐르는 물만이 나를 그리워하고 하루종일 나를 바라보아야 한다. 이제부터 내가 바라보는 곳에는 새로운 슬픔이 깃들어 있다.
천천히 청나라를 기념하며
금기가 낮고 난간을 능숙하게 보호해 남은 샘물을 독점할 수 있다.
손님들은 그 자리에 고요히 서서 우아함 속에 순수함을 드러내고 있다.
꽃이 지고 나면 새로운 모습이 나타날 거예요.
매혹적이고 화려하며 바람과 달을 질투하며 장기 (악 벨트) 동준.
동성 옆 남쪽 도로에는 사람들이 향차를 타고 경주하는 정리형지관이 있다.
잔치가 끝나면 누가 팡첸의 뒤를 이을 수 있을까?
밝은 빛의 궁전에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가지 몇 개가 태양에 가까워지고 고르게 펴지면 황금 조각상이 떨어지고 황혼에 관계없이 촛불이 모두 소모됩니다.
용유르
석양이 금을 녹이고 황혼의 구름이 합쳐지는데 사람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버드나무는 짙은 연기로 물들고, 매화는 원한을 품고 연주됩니다. 여러분은 봄의 정령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등불 축제 기간에는 날씨가 조화로운데 바람과 비가 내리지 않을까요? 그를 만나러 와서 자동차와 BMW를 가져오고 그의 와인, 친구, 시인들에 대해 감사를 표하세요.
중저우는 번영하는 날이고 내실에는 자유 시간이 많기 때문에 3~5시에 집중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녹색 왕관을 깔고, 금과 눈 버드나무를 줍고, 다발로 추와 경쟁하세요.
이제는 초췌해지고, 머리카락도 서리로 뒤덮여 밤에 외출도 두렵습니다. 커튼 아래로 가서 사람들의 웃음소리를 듣는 것이 더 좋습니다.
백국화 돌리송
작은 건물은 춥고 밤은 길고 커튼은 처져 있다.
무자비한 바람과 비인 Xiaoxiao를 싫어하고 밤에 Qiong 근육을 문지릅니다.
황후의 취한 얼굴도 아니고, 손수의 찌푸린 얼굴도 아닌 것 같다.
한링은 향기를 훔치고 그 여인은 참신함과 비교하지 말고 자세히 살펴보면 Qu Ping Tao Ling의 매력이 딱 맞습니다.
바람이 불어오고, 향이 줄어들지 않고 향이 진해진다.
가을이 다가오고 눈이 맑고 옥이 얇아 한없이 사람에게 의지하고 있습니다.
슬픔이 응축된 듯, 한푸는 옷을 벗고, 눈물이 흐르는 듯, 완판은 시를 쓰고 있다.
달은 밝고, 바람은 맑고, 연기는 자욱하고 비는 어둡고, 천상종교는 초췌하고 여위다.
아무리 소중히 여겨도 앞으로 언제까지 간직하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은혜가 좋은데 강변 동쪽 담장을 왜 더 기억해야 합니까?
상서로운 자고새와 이중 은행
매력과 우아함만으로는 부족하지만 눈앞의 달콤한 오렌지는 노예가 될 수 있습니다. 강과 호수에 살면서 옥뼈와 얼음 근육이 시들지 않는 나를 누가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줄기와 줄기가 함께 있는 가지 따는 법을 누구에게 배웠나요? 술에 취한 명제는 태진에게 기댔습니다. 평신도는 그것을 해체하는 데 정말로 관심이 있습니다. 그는 두 가족의 새로운 풍미를 노래하고 싶어합니다.
꿈처럼
시냇물 정자에 해가 지는 모습이 자주 생각나고, 너무 취해서 돌아가는 길을 모를 정도다.
즐긴 뒤 늦게 배로 돌아오다가 우연히 연꽃 깊은 곳으로 떨어졌다.
건널목을 위해 싸우고, 건널목을 위해 싸우고, 갈매기와 왜가리 떼를 놀라게 합니다.
꿈처럼
어젯밤에는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었는데, 깊은 잠 속에서도 남은 와인을 뺄 수가 없었다.
커튼 뒤의 사람에게 물어보니 베고니아는 여전히 그대로였다.
아시다시피 녹색, 뚱뚱함, 빨간색, 가늘어야 합니다.
Nian Nujiao, Spring Love
뜰은 텅 비어 있고,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가 내리고, 무거운 문은 닫혀 있어야 합니다. 버드나무, 섬세한 꽃, 차가운 음식, 온갖 짜증나는 날씨를 좋아합니다.
위험한 운율의 시가 완성되고, 고개를 들고 정신을 차리는 것은 여유로운 기분이 아니다. 전쟁이 끝난 후, 모든 걱정을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위층에는 며칠 동안 봄이 춥고 커튼이 사방으로 늘어져 있고 옥 난간이 기대어 있습니다. 차가운 향은 새로운 꿈과 잠을 쫓아내며, 다른 사람을 걱정할 여유가 없습니다.
아침 이슬이 흐르고, 새로운 오동나무가 피어나기 시작하니, 정말 봄 나들이! 오늘은 해가 높고 연기가 모일 것 같나요?
여름신행(시)
살아도 영웅이고 죽어도 영웅이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는 것을 거부한다.
인생 경험
리청조(Li Qingzhao)는 송나라 신종 원풍 7년(1084)에 관직에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이거비는 진사(金師)로 태어나 궁중의 관직을 맡았으며, 신분이 낮지 않은 학자이자 문필가였으며, 소동파의 제자이기도 했다. 저희 어머니도 명문가 출신이시며 문학에 소질이 있으세요. 그러한 배경은 당시 여성에게 매우 귀중한 것이었습니다. 그녀의 공식적인 가족 배경과 정치 활동의 영향은 그녀에게 넓은 비전과 고상한 기질을 부여했습니다. 문학과 예술의 영향으로 그녀는 삶을 더욱 깊고 섬세하게 인식하고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사진이 없기 때문에 지금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배경에 대한 추측과 그녀의 후기 시에서 드러나는 매력으로 볼 때, 그녀는 타고난 미인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Li Qingzhao는 감각을 갖게 되자마자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미적 훈련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동시에 그녀는 창조하고, 타인을 판단하고, 문학 이론을 공부했습니다. 그녀는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통제할 수도 있고 매우 높은 출발점에 뛰어올랐고, 지금 이 순간에도 여전히 결혼을 기다리는 소녀이다.
다음 세 편의 시를 읽어 보세요.
[환희사] 수놓은 무궁화는 웃고, 오리는 옆으로 날아 향기로운 뺨을 선을 그립니다. 눈이 움직여야 사람들은 짐작할 수 있다. 한쪽은 애교가 넘치고, 종이의 절반은 애틋함과 증오로 가득 차 있고, 달은 움직이고 꽃의 그림자는 다시 돌아오려고 한다. (귀한 오리, 헤어스타일.)
[환희사] 추운 봄날 옥로가 물에 가라앉고 남은 연기가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꿈, 베개 위에 꽃이 숨겨져 있다. 산. 미래에 하이옌 사람들은 풀을 위해 싸우고 있고, 장메이는 버드나무 목화를 지나갔고, 황혼에는 그네가 비에 젖었습니다. (향기의 이름인 물에 가라앉는 것, 풀과의 싸움, 일종의 게임이다.)
[진홍빛 입술을 가리킨다] 그네 장난을 멈추고 일어나 가느다란 손을 펴라. 이슬은 굵고 꽃은 가늘고 땀은 가늘고 옷은 가벼워요. 손님이 들어오면 양말에서 금색 머리핀이 빠져 나옵니다. 그는 수줍게 걸어가 문에 기대어 푸른 자두 냄새를 맡으며 뒤를 돌아보았다. (양말은 벗고, 신발은 벗으세요.)
아름다운 머리와 향긋한 볼, 꽃과 옥 같은 얼굴, 새롭게 피어난 사랑, 억누르기 힘든 봄의 마음을 지닌 청순한 소녀. . 그녀는 내실에 누워있기도 하고, 천진난만하게 침향나무를 바라보기도 하고, 일어나서 연애편지를 쓰다가 뒷마당으로 나가 한동안 여자친구와 싸우기도 했다.
천년 봉건 사회에서 관료 출신의 귀부인들이 안락한 삶을 누리고 일정량의 교육을 받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놀라운 점은 이청조가 먼저 글쓰기를 배우고 바늘 끝 부분에 능숙해진 다음 평소처럼 결혼을 기다리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아버지의 책을 모두 탐독했고, 문화의 즙이 그녀를 겉은 꽃처럼 아름다웠을 뿐만 아니라 내면도 대나무처럼 우아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풀밭에서 싸우거나 그네를 타는 것처럼 자유롭게 시의 리듬을 터득했습니다. 그러나 역사적 인물을 비판할 때는 자신감이 넘치고 무지개처럼 웅장하다.
당나라 개원천보시대 안시의 난과 이에 대한 진압은 중국 역사상 중요한 사건이었으며, 후세들로부터 많은 논평이 있었다. 당나라 시인 원걸(袁結)은 유명한 <당중흥시(唐中興歌)>를 써서 위대한 서예가 안진경(願眞慶)에게 부탁하여 벽에 새겨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를 쌍각(雙足)이라고 합니다. 장원겸(張文泉)은 이청조(Li Qingzhao)와 동시대에 '소종사학자' 중 한 사람으로, 이미 시로 유명하여 큰 인물로 평가받았습니다. 그는 한때 이 비에 대해 한탄하는 시를 썼습니다. : "신이 미래를 물려주기 위해 두 아들을 보냈는데, 이 비석을 내 방에 가져온 사람은 내가 그것을 보고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이 시는 내실로 옮겨져 창야에 들어갔다. 자수실에 가서 이칭조(Li Qingzhao)의 귀에 닿았는데, 그녀는 즉시 다음과 같은 시를 불렀다.
닭싸움을 할 수 있는 광장이 다섯 군데 있는데, 술과 고기 더미 속에서 늙어가는 법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호족 병사들은 갑자기 하늘에서 내려왔고, 그들 역시 호족에게 반역한 반역자이자 영웅이었다. Hu 말은 Qinzheng 빌딩 앞을 걷고 있으며 향기로운 먼지는 진주와 녹지로 덮여 있습니다. 허웨이는 전쟁에 나설 때 무적이며, 리즈두오마가 죽을 것이라고 합니다. 요, 공, 순의 덕은 하늘과 같았고 안은 그것을 말로만 기록하였다. 비석에 새겨진 글귀가 너무 초라해서 신과 귀신이 절벽을 갈고 다닐 정도다. "보시다시피, 이 시는 내실에 있는 여자가 쓴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장면을 서술하고, 장점과 단점을 논평하고, 세상사를 한탄하는 시인데, 낭만적이고 대담한 이백과 신치기가 허락하지 않습니다. .Li의 아버지 Gefei는 이 시를 처음 보고 놀랐습니다. 이 시가 밖으로 퍼졌을 때 Li 가족의 소녀는 성장하고 있었고 소녀 Li Qingzhao는 조용히 아름다운 것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내실의 소녀가 얻을 수 있는 모든 행복으로 가득 찬 리칭조가 사랑에 빠졌을 때, 그녀의 멋진 삶은 새로운 차원에 도달하여 우리에게 사랑의 고전을 남겼습니다. 그녀의 사랑은 서양의 로미오와는 달리 동양의 양산박과 주영태와는 다르다. , 그들은 매우 높은 수준에서 시작하여 처음에는 허니팟에 빠졌습니다. 산 꼭대기에 서서 수정 궁전에 살았습니다. 그의 남편 Zhao Mingcheng은 잘 생긴 청년이었고 그들은 친한 친구였습니다. 문학에 종사하는 자오밍청(趙智成)의 아버지도 궁정의 관리였으며, 더욱 희귀한 것은 일반 문인들이 시, 시, 체스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 외에 더 좋은 인연이 있다는 점이다. - 금석과 돌에 대한 연구. 자유로운 사랑이 허락되지 않고 중매인의 말과 부모의 뜻에 의지해야 했던 봉건 시대에 두 사람의 사랑의 결말은 완벽했다. Lu You의 "머리핀 봉황"이 우리에게 사랑의 슬픔을 남긴 것처럼, Li Qingzhao는 사랑의 다른 면, 즉 사랑의 달콤함을 우리에게 남겼습니다. 천년이 넘도록 중국인들의 정신적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