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시간에 Pingtan 듣기(2부)
며칠 전 퇴근 후 지하철에서 한가로이 휴대폰 앱인 히말라야 라디오를 사용하여 장웨취안과 소쓰인의 장편곡 '옥잠자리'를 다시 들었습니다. , "Lie to the Gate"로 나누어졌습니다.
두 아티스트의 이 클래식 공연을 처음 접한 것은 초등학교 2학년 때였습니다. 당시 상하이 인민방송국 1197kHz에서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핑탄 프로그램을 방송했는데, 때로는 중편 핑탄 1편을 방송하기도 했고, 장편 3편을 방송하기도 했습니다. 세 개의 긴 장으로 나눈다면 중간 부분은 반드시 큰 책(평화)이고 두 끝 부분은 작은 책(단자)입니다. 장편담시 "옥잠자리"는 강웨취안의 특기이다. 그는 핑탄 공연의 대가로서 북경 오페라의 음향 제작 방법을 바탕으로 "주초"와 "우초"를 창작하고 발전시켰다. 아름다운 선율과 감미로운 매력을 지닌 '장월관(Jiang Yuequan)'은 핑탄 노래 중에서 가장 널리 불려지고 가장 영향력 있는 탄치 장르의 노래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그의 문체는 올바르고, 그의 글은 정확하며, 그의 표현은 꼼꼼하고 명확하며, 그의 언어는 우아하고 간결하며, 그의 유머는 미묘하고, 그의 연주는 절제되지 않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그의 연주와 노래는 멜로디가 좋고 그의 목소리는 감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후기에 그는 숙달의 영역에 들어가 서예계에서 가장 유명한 서예가가 되었다. 소쓰인은 장월관의 큰 제자인 왕보인의 제자입니다. 사실 두 사람은 1살 차이밖에 나지 않으며 학교 동창이었습니다. Su Siyin은 원래 Jiang Yuequan을 스승으로 받아들이고 싶었는데, 이는 Jiang Yuequan이 1940년대 상하이에서 유명해졌기 때문입니다. Su Siyin은 Jiang이 자신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여 Wang Baiyin을 스승으로 삼았습니다. 사실 왕보인은 장웨취안보다 겨우 6살 어리다. 따라서 장씨 가문의 3대가 이어온 기간은 고작 7년에 불과하다는 점도 흥미롭다. Su Siyin의 전달은 간결하고 명확하며 그의 노래 스타일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대리, 광대, 배우 등의 역할을 잘 수행했으며 특히 외부에서 더러운 트릭을 잘 수행했으며 뛰어난 무대 효과를 가졌습니다. 그는 장개석의 유능한 후계자였습니다. 질병으로 인해 60대에.
이번에 들은 '원문에 거짓말을 하다' 편은 1984년 여름에 다화서점에서 장웨취안 탄생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세 번째 편이었다. 하나는 소수입니다. 내용은 Jade Dragonfly의 Jin 가족이 보낸 편지의 장으로, Zhang Guoxun을 속여 Futai Yamen으로 가기 위해 거짓말을 한 Zhang Guoxun의 두 남학생 Zhang Fu와 Zhang Shou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두 명의 북 보이가 노인을 속이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부분은 1980년대 사회의 큰 냄비 밥을 해체하는 논의의 시작에 관한 것입니다. '큰 솥밥' 댓글이 포착돼 청중 전체가 웃었다. 이어 두 사람은 거짓말을 하는 부분을 연습했는데, 이는 전통 잡담의 망토 털기와 비슷해 특히 흥미로웠다. 그리고 소쓰인은 장푸의 재치 있고 약간 불량스러운 캐릭터를 매우 예리하게 묘사했습니다.
두 아티스트의 멋진 퍼포먼스를 들으며 처음으로 책을 들으러 서점에 갔던 곳이 바로 이곳이다. 지금은 원작 위에 고층빌딩이 서 있다. 대지. 요즘 상하이 시내의 유일한 서점은 난징서로에 있는 향인서점인데, 나는 수십 년 동안 책을 들으러 서점에 가본 적이 없다.
뭔가를 느끼고 생각해서 시를 지었다. "오농의 부드러운 말을 몇 번이나 들었는데, 비단과 대나무 소리가 유난히 선율적이다. 사랑, 증오. , 사랑과 미움은 진주탑이나 옥잠자리처럼 평범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