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라이프2에 대한 좀 더 완전한 전략을 찾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1: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HL2(HarfLife2, Half-Life 2)가 매우 기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Doom3이 주목받는 중요한 이유가 그래픽 칩에 미치는 영향이라면 HL2는 전적으로 게임 자체 때문에 눈길을 끕니다.
이전부터 유출된 스크린샷, 영상 등 HL2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모두 이 게임의 남다른 효과를 보여준다. 그리고 이러한 효과는 게임 화면의 효과뿐만 아니라 게임의 줄거리, 높은 수준의 AI, 우수한 물리 엔진 등 모두 매우 흥미롭습니다. 여기서 언급하고 싶은 것은 게임의 줄거리입니다. HL2의 줄거리는 여전히 공상 과학 환경에서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본 다양한 자료를 통해 우리는 여전히 이 게임의 줄거리가 고유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성. 오늘은 게임의 줄거리를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재앙은 1세대 몬테네그로 캐스케이드 진동 테스트부터 시작됐다
본 글은 HL2에 대한 현재의 줄거리와 배경 추측을 융합한 글이다. 여기에 있는 모든 의견은 저자 자신의 이해에 근거한 것입니다.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다른 내용은 기존 자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제가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제가 쓴 순서대로 읽는 것이 모두에게 가장 좋다는 것입니다. 이는 제가 이전에 기사에서 언급한 내용을 자주 언급할 것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이것은 실제적인 독서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먼저 차를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기에 있는 의견 중 일부는 다른 포럼 회원의 의견이므로 Mooreberg, Sprafa, Azza 및 제가 언급하지 않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캐스케이딩 *** 진동
먼저 몬테네그로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고, 다음 글에서는 HL의 전체 줄거리도 언급할 테니.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블랙마운틴 연구소의 연구원들이 적층진동 실험을 성공시키고 싶어한다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Half-Life의 한 편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관리자들은 실험 샘플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예비 실험 중에 스펙트럼 분석에 비정상적인 변동이 발생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실험에 사용된 분광계도 규정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80으로 설정됐으나 연구진에 의해 105로 조정됐다.
당시 블랙마운틴연구소 연구진은 실험에 '순간이동'이라는 기술을 사용했다. 그래서 우리가 언급한 Xen이라는 인접한 세계가 우연히 발견되었습니다. 실험을 끝까지 진행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젠이 중간 정거장이 되었고, 실험에 필요한 샘플을 수집하기 위해 일부 탐사팀이 이 세계로 파견됐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궁극적으로 소위 사회 윤리를 버리고 샘플에 대한 추가 결정적인 테스트를 수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로써 순간이동 분야의 새로운 이론이 탄생했고, 과학자들은 즉시 이전의 Xen 중심 연구 계획을 포기하고 탐사팀과의 관계를 끊었습니다.
우리는 매니저들의 말이 맞다고 확신한다
프리먼이 샘플을 광파 속으로 밀어넣은 순간 계단식 진동이 발생해 지구와 젠이 모두 파괴되는 결과를 낳았다. 두 공간이 합쳐지면서 수많은 우주 생물이 이 혼합물에 침입했습니다. 이 실험을 맡은 켈러 박사는 사고 이후 지구와 젠 사이의 균열을 봉쇄했지만 여전히 도움이 되지 않았다. 기술도 점차 인간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우 중요한 점이 있는데, 사실 젠에 사는 생명체들은 갑자기 낯선 세계로 옮겨져도 비정상적으로 행동하지 않습니다. 모든 생명체를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젠에는 하나의 종족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종족이 무리를 지어 생활하고 있습니다. Headcrab, Houndeye 및 Bullsquid와 같은 놈들은 꽤 야만적이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합니다.
Vortigaunt, Controller 및 Alien Grunt와 같은 일부 지각 있는 생물도 있습니다. Vortigaunt는 손목과 목의 족쇄를 통해 더 강력한 생물에 의해 제어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적이 니히란스와 콤바인으로 등장
● 니히란스
젠의 모든 부족의 지도자 니히란스
이 거대한 놈은 Nihilanth는 Xen의 모든 부족의 지도자입니다. 결국 프리먼에 의해 사살된 이 괴물을 분석함으로써 우리는 그 배후에 더 큰 음모가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으며, 이는 HL에서 HL2로 전환하는 기준이 되기도 했습니다. 살펴보자:
몸체는 금속 베이스로 지탱되는데, 이는 콤바인 포트리스의 요새 모양이다.
머리가 많이 발달되어 있고 다리가 상대적으로 덜 발달되어 있습니다(앞서 언급한 금속 베이스에 의존하여 움직임을 완성함).
손목에도 족쇄가 채워져 있어 노예임을 암시한다.
가슴과 복부에 수술 흔적이 뚜렷하다. 예전에는 착한 리더였을 가능성이 높으나 나중에 붙잡혀 강제로 수술을 받고 타인에게 조종당하기도 했다. Combine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무엇을 드러내나요? 콤바인과 니힐란스는 어떤 관계인가요? 내 생각으로는 인간이 Xen을 발견하기 전에 Xen이 이미 Combine에 의해 제어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콤바인이 세계를 정복한 후, 변신한 니힐란스의 경영권에 넘겨졌습니다. Freeman이 Nihilanth를 죽인 후 인간은 Xen을 제어하기 시작했고 이는 Combine의 관심을 끌어야 했습니다. 콤바인은 인간에게 주의를 끌 수 있는 능력이 있고 인간이 통제할 수 있는 세계를 장악할 수 있다면 인간은 분명히 인간에게 위협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콤바인은 먼저 지구를 공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콤바인의 결합된 목표 중 하나는 인간과 Xen 세계의 생물을 물리치는 것인데, 이는 인간 반군과 Vortigaunt가 서로 편을 드는 것을 보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Xen의 지각 있는 생물은 생각을 통해 선택할 수 있지만, 낮은 수준의 생물은 주변의 모든 사람과 모든 것을 공격할 뿐입니다.
주제와 무관해 보이는 또 다른 점이 있습니다. 지진의 범위는 얼마나 넓습니까? Xen 생물의 영향을 받는 것은 장치와 주변 장소뿐인가요, 아니면 행성 전체가 Xen과 하나가 되는 것인가요? 주인공은 HL의 특정 장면과 추가 작업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진동의 범위를 알 수 없습니다. 둘 다 그럴듯한 것으로 보이며 둘 다 최소한의 영향만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이 바로 그 후 10년 동안 일어난 일입니다.
1세대와 2세대 사이에는 10년의 공백기가 있었는데, 이 기간 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 전환기
그럼 지난 10년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우리는 Freeman이 G-MAN이 그에게 할당한 임무를 수락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체스판 위의 조각" 장을 보면 이 신비한 인물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10년 후, HL2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그건 그렇고, Freeman의 편지(HL 게임 매뉴얼의 첫 페이지 참조)를 통해 우리는 이 모든 것과 200년 12월 Black Mesa Institute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무슨 연도인지는 모르기 때문에 2000년이 더 정확하다고 생각하지만 2000년부터 2009년까지의 어느 연도라도 될 수 있으므로 HL2가 2010년에 일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물론 2019년일 수도 있습니다) ).
무슨 일이 있어도 우리가 관심을 갖는 것은 프리먼이 어디에 있었고 지난 10년 동안 무엇을 했는지 뿐이다. 내 이해에 따르면 우리는 G-MAN과의 첫 대화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일어나 프리먼, 일어나라. 내가 잠들었다고 너를 탓하는 건 아니란 걸 신경 쓰지 마라, 얘야. 너보다 더 쉴 자격이 있는 사람은 없다. 단지 우리의 모든 노력이 지나간 것 뿐이다. 너무 무의미해졌는데 이제 다시 당신의 시간이 왔습니다... 일어나세요, 프리먼, 일어나서 밖에서 재 냄새를 맡아보세요."
아마도 프리먼이 지난 10년 동안 긴 휴식을 취했다고 생각하세요. 하지만 프리먼에게는 시간이 전혀 흐르지 않았습니다. 시간은 우리에게 상대적인 것입니다. 이것에 따르면 모든 것이 설명될 수 있습니다. 내 생각엔 G-MAN이 프리먼을 일종의 극저온 장치에 넣어서 거기서 잠들게 한 것 같아요. 그래서 그는 지난 10년 동안 일어난 모든 일을 다 알지 못하고, 심지어 나이도 들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여전히 조금도 변하지 않은 채 예전과 똑같기 때문입니다. HL이 끝날 무렵 잠들고 HL2가 시작될 때 깨어났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10년이 흘렀다.
HL2는 E3 2004에서 본 것과 같은 철도 차량에서 시작될 가능성이 높습니다(G-MAN의 독백과 함께). 프리먼은 주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평범한 사람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익숙한 HEV 옷이 아닌 캐주얼한 옷을 입고 있을 뿐입니다. G-MAN이 프리먼을 내보내는 이유는 프리먼이 자신의 지혜와 재능에 의지해 끝까지 버티고 탈출에 성공할 수 있다고 굳게 믿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프리맨도 지난 10년 동안 일어난 변화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 기간 동안 콤바인은 지구를 침략하고 인류를 지배했습니다.
현재 상황 우리 지구는 식민지가 되었습니다
● 현재 상황
프리먼이 17번 도시에 잠입했을 때 우리는 어디에 있었나요? 콤바인의 군대는 어디에나 있으며 지구 전체를 면밀히 감시합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는 17번 도시만 봤을 뿐 지구상 다른 곳의 상황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 내가 이해하기로는 콤바인이 지구를 학살했고, 남은 인간들을 모을 수 있는 도시는 몇 개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전쟁으로 파괴된 넓은 지역은 일부 하이브리드 종족이 거주하는 폐허가 되었습니다(개미 사자는 젠에서 지구로 순간이동된 생물일 가능성이 높으며 콤바인이 지구를 공격하는 동안 계속해서 돌연변이를 일으켰습니다). 이 폐허는 인간이 거주하기에 전혀 적합하지 않으므로 도시로 보내서 두 악마 중 약한 쪽을 선택해야 합니다.
콤바인은 계속해서 인간을 억압하는 동시에 Xen에서 개미 사자와 다른 생물을 추방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Combine과 Ant Lion 사이의 대부분의 전투는 도시 가장자리나 일부 버려진 건물에서 일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생물들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도시 중심부에 모입니다. 이러한 가장자리 지역에서는 콤바인의 통제력이 상대적으로 약하고, 대신 헤드크랩과 좀비가 많이 모여있습니다. 그러나 콤바인이 상대적으로 통제하기 어려운 위험한 지역에서 저항이 정확하게 나타납니다.
브린 박사: 정말 인간인가요?
사람들 앞에서 콤바인을 대표하는 사람은 브린 박사다. 도시의 크고 작은 디스플레이 화면에 그의 얼굴이 항상 등장하며,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콤바인을 홍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강연 중에 많은 자료가 수집되었습니다:
모두를 환영합니다! City 17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최고의 남은 도시를 선택해주셔서 정말 기쁩니다. 우리의 후원자(콤바인)가 우리에게 이곳을 제공했고, 나는 여기에 우리만의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합니다.
저는 City 17이 우리의 진정한 집이 되는 것을 보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따라서 이곳에 거주하기로 선택하시거나 그냥 지나가시는 분이라면 여기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항상 이곳이 가장 안전한 곳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브린 박사의 "남아 있는 가장 좋은 도시 중 하나"라는 말에서 그는 "우리"를 모든 인류를 의미하는 데 사용했는데, 이는 위에서 내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즉, 지구상에는 소수의 도시만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이 말이 정말 맞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도시와 폐허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어느 쪽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러나 곧바로 또 다른 질문이 떠오른다. 브린 박사는 누구인가? 저한테 물어보면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고 콤바인이 만든 얼굴일 뿐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안정감 있고 우아해 보이는 나이 많은 남자다. 이런 이미지가 모두를 설득하기 쉽기 때문이다. 그가 블랙마운틴 연구소장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그는 사실상 정부 기관에서 중요한 인물이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침공 초기에 그는 궁극적인 성공을 위해 누구와 협력할 수 있을지 고려하면서 자신의 편을 선택하고 미래를 계획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콤바인으로 망명한 것 같습니다.
브린 박사가 콤바인을 직접 조종하고 있는 걸까요? 아니면 배후에 더 강력한 조작자가 있는 걸까요?
브린 박사는 콤바인에 피신했지만 사실 그는 살과 피를 지닌 인간이다. 7시간의 전투 이후 그가 정확히 어떻게 권력을 장악했는지는 불분명하지만, 이제 그가 콤바인을 대변하고 그들의 자산을 (어느 정도까지만) 통제하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어쩌면 그는 이제 리더가 되었을 수도 있고, 어쩌면 단지 아는 누군가를 위해 일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은 그를 영웅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결국 인류를 설득하여 콤바인에 항복하게 하여 인류의 멸망을 면하게 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중에 그가 한 모든 일(콤바인에 피신하고 그들을 대변하는 것을 포함하여)을 알게 되면 상황이 상상했던 것과 다르고 그가 한 모든 일이 자신을 위한 것이라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질 것입니다.
이 기사는 마침내 끝났습니다(그리고 내 사전에는 "가능"에 대한 동의어가 부족합니다). 기사 내용 중 어떤 사실이 잘못되었거나 어딘가 이해에 편차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메시지로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새는 지구 전체를 삼키고 핵무기는 무력하다
● 요새
17번 도시 땅에서 솟아오르는 요새
아니 도시의 문제 모든 각도에서 우리는 그곳이 콤바인의 본부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브린 박사는 이곳에 완전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곳이 프리먼의 궁극적인 목표가 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을 것 같습니다. 요새는 점차적으로 도시 전체에 방어력을 확장하여 닿는 모든 땅을 파괴했습니다. 비유적으로 말하면 17번 도시를 산 채로 삼켜버린 셈이다.
앞서 몇 개의 도시만 빼고는 온 땅이 멸망한다고 말씀드렸죠. 이것은 기존의 모든 도시가 중앙에서 시작하여 바깥쪽으로 뻗어나가는 자체 요새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까? 이것은 독립기념일에 나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 영화에서 지구상의 가장 큰 도시들은 거대한 우주선에 의해 파괴되었으며, 각 도시는 모선에 의해 조종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각 도시에는 자체 요새가 있고 모두 더 높은 수준의 것에 의해 통제되지만 이것이 무엇인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제 친구는 전략적 관점에서 볼 때 그 요새들이 서로 분리되어 있지만 지구 전체를 덮고 있으며 지구 전체의 자원을 흡수하는 데 사용된다고 믿습니다.
저항은 침묵 속에서 터지지 않거나 침묵 속에서 소멸됩니다
● 저항
Alyx Vance와 Gordon Freeman
그렇지는 않지만 하고 싶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여전히 이러한 극심한 억압을 견디고 있습니다.
2004년 E3의 영상을 보면 콤바인이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두려움을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방법(사람을 임의로 체포하는 등)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인류를 콤바인의 지배로부터 해방시키려는 시도로 지하 저항 조직을 설립한 소수의 사람들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 그룹에서 우리가 만난 유일한 사람들은 Eli Vance 박사, 그의 딸 Alyx Vance, Judith Mossman 박사, Isaac Kleiner 박사, Barney Calhoun 박사는 Black Mesa Institute의 과학자입니다. 재난 직후에 그는 사고로 왼쪽 다리를 잃은 사람에게 지상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Mossman 박사도 연구소에서 일하고 있지만 그녀의 역할은 불분명합니다. Kleiner 박사는 MIT에서 Freeman의 후원자였으며 나중에 Freeman을 연구소에서 일하도록 데려왔습니다.
시간이 말해 줄 것입니다. 외계인은 인간의 몸이 무엇을 하기를 원하는가?
● 시간이 모든 것을 증명할 것입니다
콤바인이 인간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끊임없이 인류를 억압함으로써 무엇을 하려는 걸까요? 이 모든 것들은 특정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어야 하며, 그 후에는 인류가 더 이상 쓸모가 없게 되고 인류는 멸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목표는 무엇입니까? 콤바인에게 지구의 자원은 매우 중요하며, 이제 이러한 자원은 고갈되었습니다. 콤바인은 사람들을 모아 대규모로 체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인간의 특정 장기가 콤바인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진짜 이유는 아직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뒤의 남자, G-MAN 또 뭔가를 꾸미고 있는 미국 정부다.
● 막후의 남자
G- 잘 차려입은 수수께끼의 인물 MAN은 프리먼에게 의지하여 그의 은밀한 계획을 완성합니다.
HL 게임이 끝나면 블랙마운틴 연구소에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는 이 신비한 인물과 대화를 나누게 되는데, 그 정체나 목적은 조금도 밝히지 않았다. 그는 Freeman에게 선택권을 주었습니다. 그를 위해 일하거나 패배에 직면하는 것입니다. HL2의 줄거리에서는 Freeman이 작업을 수락한다고 가정합니다.
그런데 그 사람은 누구죠? 그는 무엇을 하는가? G-MAN은 분명히 미국 정부를 대표하는 공무원이거나 그 이상입니다.
모든 면을 다 감당하면서 끝까지 승자가 되는 그런 사람인 것 같다. 그는 또한 레지스탕스 그룹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프리먼이 이 분쟁에 연루된 후 프리먼은 단호하게 그를 버리고 레지스탕스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하지만 초반의 '깨어나기' 부분을 제외하면 이후 애니메이션에서는 G-MAN을 다시 볼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그가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지만 이는 여전히 우리가 본 것에 근거한 추측입니다.
뒤에 있는 남자, 신이 되고 싶은 남자 G-MAN
나의 '동료' 무어가 수집한 실제 상황 중 일부를 인용하고 아래에는 G에 대한 몇 가지 의견을 제시합니다. MAN이 알고 있는 것:
1. 그는 샘플을 블랙 마운틴 연구소에 보내는 데 특정 역할을 했습니다.
2. 그는 과학자들을 필사적으로 설득하여 실험을 완료했습니다.
3. 몬스터나 군대의 공격을 절대 받지 않습니다.
4. 그는 항상 당신보다 한 발 앞서 있습니다.
5. 언제 어디서나 순간이동을 완료할 수 있다.
6. 위험한 상황에서도 살아남는 사람을 존경한다.
G-MAN은 이번 무대의 진행자가 아니며,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에게 이용당하게 될 것입니다. 그는 분광계가 Xen에 대한 포털을 열길 원했습니다. 그는 프리먼이 결국 살아남기를 원했습니다.
HEV 작업복의 도움으로 프리먼은 기지가 무너지는 순간 젠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었고 셰퍼드 상병이 제 시간에 따라잡지 못하도록 장애물을 설치해 셰퍼드가 기지에서 대피하는 것을 막았다. 다른 부대와 같은 시간. 그는 블랙 메사 사건이 끝난 뒤 고든을 고용했습니다. 그는 셰퍼드를 막았습니다.
맙소사! 그는 누구입니까? 내 추측에 따르면 G-MAN은 소위 다윈의 진화론처럼 다양한 종족이 서로 경쟁하도록 허용하고 궁극적으로 적자생존을 달성하는 존재이다. 어쩌면 그는 고든처럼 블랙 메사 사건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이 콤바인의 도전에 맞서기에 더 적합할 것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G-MAN이 자신도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한다는 점을 인정하지만, 우리는 G-MAN이 절대적으로 강력한 캐릭터라는 사실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프리먼이 그의 꼭두각시였던 것처럼 그도 무대 뒤의 누군가의 꼭두각시일 뿐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HL2가 G-MAN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가져올지 기다려 볼 수만 있습니다.
블랙 메사 사건 이후 온 인류는 패닉에 빠졌다
HL2의 정식 출시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지만, 계속해서 다양한 소식이 나오고 있어 더 많은 내용과 줄거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따라서 이 글은 이론적으로 이전 글의 추측을 이어가며 이전 글의 일부를 수정했거나 오히려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단순한 추측이 아닌, 이미 사실로 밝혀진 내용이 많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게임의 참신함을 망치고 싶지 않다면 읽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HL2가 출시되면 이 기사가 다소 중복되겠지만, 정보를 수집하고 최종적으로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즐거움이 줄어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재미삼아 한 것은 아니지만 HL2를 생각해보니... 사실 어차피 상관없으니 계속 읽어보자.
● 몬테네그로 사건 이후
최근 HL2와 동시에 공개된 사용자 매뉴얼 2종에서 파생된 PDF 문서 2종이 유출됐다. 그 책에서 우리는 HL2 원고의 이전 버전 두 페이지를 발견했습니다. 이후 버전에서 많은 부분이 수정되었음을 알 수 있지만 위의 많은 정보는 여전히 HL에서 HL2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블랙 메사 사건 이후 이러한 우주 생물은 지구 곳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블랙 메사 연구소의 연쇄 폭탄이 수많은 우주 공간을 뒤흔들었다. 생물이 땅에 퍼졌습니다. 우리는 원래 테스트에 사용되었던 실험실이 순간이동 센터가 되어 천천히 외부 세계로 파도를 보내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몬스터와 싸울 때마다 이 파도는 계속해서 바깥쪽으로 뻗어나가 점차 지구 전체를 뒤덮습니다. 블랙 메사 연구소는 결국 파괴됐지만, 더 큰 사실은 재난이 발생했고, 외계 생명체들이 지구를 침략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17번 도시의 한 신문에서 우리는 이번 침략에 대해 말해주는 "폭풍은 여전히 맹렬하다"라는 문구를 보았습니다. 순간이동은 지구상 어디에서나 볼 수 있으며, Xen에 속한 수많은 생물이 지구 곳곳으로 보내져 모든 곳에서 혼란과 파괴를 일으킵니다(원고에 나와 있는 예 등). 시골이나 교외 등 통제하기 힘든 많은 지역이 버려졌고, 인간은 도시에서 더 나은 피난처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을 도시에 집중시킨 것이 콤바인이 아니라 Xen 생명체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도시에 더 가까이 이동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럼 콤바인은 어디로 갔나요?
분명히 본문은 사람들이 밤새도록 패닉 상태에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눈을 크게 떴지만, 각 도시의 중심이 스스로 무너져 거대한 심연을 형성하고, 그 심연 속에 요새가 나타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요새에서 콤바인의 힘이 쏟아져 나와 도시 곳곳으로 퍼졌다. 지구 방어군은 순식간에 압도당했고, 이는 나중에 '7시간 전투'라고 불렸습니다. 우리는 방어 시스템이 완전히 마비되었고, 이 갑작스럽고 강력한 힘 앞에 인간은 더욱 무력해 보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참고로 인류는 이 새로운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핵무기까지 사용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패배로 끝난 7시간의 대결에서 우리는 두 가지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첫 번째는 요새가 핵무기의 공격을 견딜 수 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콤바인이 인간의 핵무기 장치를 파괴하는 방법을 아주 잘 알고 있다는 것이다. . 어찌보면 인간이 어떤 방법을 생각해내고 어떤 노력을 하든 콤바인 앞에서는 다 무의미해 보인다.
구세주의 령도따라 혁명은 전진한다!
7시간의 전투 끝에 브린 박사는 인류의 항복을 선언했다
혼돈 속에서 한 남자가 권력을 장악할 기회를 잡았고, 그는 사람들에게 콤바인에 항복하도록 설득했다. 그리고 리더십으로 돌아갑니다.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이 인간은 콤바인의 노예가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영사(실제로는 브린 박사)는 콤바인을 대신하여 사람들에게 연설하기 시작했고 약간의 권한을 부여받았습니다. 이제 인류는 항복했고 콤바인은 지구로 관심을 돌렸습니다. 다양한 공기 교환기가 대기를 대체하여 거의 호흡할 수 없는 가스를 방출했습니다. 바다가 점점 건조해지고 있어 인간이 생존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절망적이고 혼란스러운 세상에 나타난 프리맨은 이제 콤바인의 통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인류의 유일한 희망이 되었습니다.
● 혁명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가 알 수 없는 문제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콤바인의 유래입니다. 우리는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전혀 모릅니다. 1초도 안되는 순간에 그들은 갑자기 인간을 공격하고 단 7시간 만에 지구를 점령합니다. 그러나 몬테네그로 사건의 소수 생존자들은 비밀 저항 조직이 점차 그들에게 접근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이 지하 저항 단체의 핵심 인물은 엘리 밴스 박사이며, 이제 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는 과학 연구팀의 다른 여러 구성원과 함께 이 조직을 공동 창립했으며 그들을 지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기술과 무기를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블랙 메사 사건 당시 그의 왼쪽 다리가 불스퀴드에게 물렸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엘리의 연구실에서 제공받은 기술을 활용한 후 저항단체 구성원들은 더욱 용감해졌다
저항단체는 마침내 완전한 혁명을 일으켰고, 구성원들은 공개적으로 맞서 싸우기 시작했다. 콤바인의 세력. 저항 조직은 콤바인의 모든 움직임에 상응하는 대응책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이러한 대응책도 상당히 좋은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그 결과 저항은 빠르게 확산되어 도시 전체로 확대되었고, 적들은 가는 곳마다 전멸당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 조직에는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Eli Labs가 있고, Freeman도 그 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이제 프리먼은 마치 콤바인으로부터 지구를 구할 수 있을 것처럼 "구원자"로 낙인찍혔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의 감정은 아마도 정확할 것입니다.
젠에서 온 생물학적 저항 조직에 새 멤버가 생겼다
● 젠에서 온 생물
보르티곤트가 자신의 자유 의지로 저항 조직에 합류한 걸까, 아니면 다른 세력에 굴복했나요?
우리는 젠의 생물들로 인한 혼란 때문에 콤바인이 지구를 너무나 쉽게 장악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Vortigaunt와 같은 지각 있는 생물이 아닌 Xen의 서자만이 인간을 공격하지만, 그들이 이 침공에서 역할을 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이 공격할 때 왜 Vortigaunt에 합류했을까요? Li와 그의 과학 연구팀은 Vortigaunt의 목에 있는 것들을 통과하는 방법을 발명했습니다(Nihilanth가 그들을 통제하는 것처럼).
● 세부정보
다음은 흩어져 있는 정보입니다.
G-MAN의 신원에 대해 아직 업데이트된 정보가 없는 점 매우 죄송합니다. 그가 게임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불분명하다.
17개 도시역의 시간표를 보면 그러한 도시가 더 많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역의 스크린샷을 보면 시간표를 명확하게 볼 수 있으며, City 17 외에도 Combine의 통제하에 있는 유사한 도시가 많이 있습니다. Freeman이 이 도시에 가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인터뷰에서 Valve는 게임에 관련된 유일한 장면은 City 17, Crow Island, 마른 바다(이제 어떻게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있음) 및 쇄빙선뿐이라고 반복해서 밝혔기 때문입니다.
City 17은 분명히 동유럽에 속한 것으로 보이며, 카스피해 근처에 위치해 있다는 점에는 모두가 동의할 것입니다. 시간표에 적힌 다른 도시까지 기차로 갈 수 있다면, 이 지역은 모두 동유럽에 속합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지구 전체가 이와 같은 시스템의 통제하에 있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세부사항: 전선 도시가 두 개 이상 있습니다
바니가 착용한 콤바인 유니폼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었습니다. 오른팔에 메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Barney는 여전히 Freeman의 동맹자이므로 그가 콤바인에 잠입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가 프리먼을 역에서 쓰러뜨려 혼자 심문실로 데려갔다는 소문이 있다. 그의 팔에 있는 표시는 C17:14이어야 합니다. 17과 14는 도시 17과 도시 14를 나타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는 두 도시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유력한 대답은 City 17, District 14를 의미하므로 14군에서 Barney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독일의 한 리뷰 웹사이트는 벽이 가득 찬 HL2 게임의 스크린샷을 게시했습니다. 스티커. 신문 벽입니다. 신문의 일부 헤드라인에는 "폭풍은 여전히 거세다", "콤바인이 7시간 만에 지구를 점령합니다", "지구가 적에게 항복합니다", "월레스 브린이 자신을 리더로 선언합니다" 등이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첫 페이지에 제시한 이야기 개요와 정확히 일치합니다. 게다가 그 신문들은 대부분 영어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당시 유럽이나 특정 도시만이 아니라 지구 전체가 공격을 받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둘: 비밀은 다음과 같다.
p>
Half-Life 2를 치트하려면 먼저 데스크탑 Half-Life 2 바로가기 "C:Program FilesHalf-Life 2hl2.exe" -console에 "-console" 명령줄 매개변수를 추가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게임에 들어가서 "~"를 눌러 콘솔을 호출한 후 다음 치트 코드를 입력하세요.
god - God 모드(서버 측에만 해당)
give - 무기 또는 아이템(아래 목록 참조)
buddha - 건강을 감소시킵니다.
hurtme # - 플레이어에게 상처를 줍니다(#은 피해량입니다)
impulse 101 - 모든 무기
impulse 82 - 지프 생성
notarget - 플레이어가 NPC에게 숨겨짐
noclip - 벽 통과(서버 측에만 해당)
지도 - 지도 목록 표시
map - 지정된 지도 로드(아래 목록 참조)
developer # - 개발자 모드를 켜기/끄기/상세하게 설정합니다(0- off, 1-on, 2-verbose)
mlook - 마우스 보기 활성화
hud_quickhelp/text? 1 - 십자선 표시
viewmodel_fov # - 크기 설정 들고 있는 무기(기본값은 54)
exec - 스크립트 파일 실행
cl_drawhud 1 - HUD 표시 켜기
cl_enablehud 1 - 켜기 hud 표시
cl_showfps 1 - 게임에서 초당 프레임 표시
npc_create - NPC 생성(NPC 엔터티가 있는 세계에서 작동)
npc_create_aimed - 플레이어 반대 방향으로 조준하는 NPC를 생성합니다.
picker - '선택기' 모드를 전환합니다.
setpos - 플레이어를 지정된 원점으로 이동합니다(sv_cheats 1을 활성화해야 함).
setang - 플레이어의 눈을 지정된 피치 요에 맞춥니다(sv_cheats가 있어야 함).
sv_gravity # - 중력을 #으로 설정
sv_stopspeed # - 지상에 있을 때 최소 정지 속도를 #으로 설정
sv_friction # - 세계 마찰을 #
sv_bounce로 설정합니다.
# - 물리적으로 시뮬레이션된 객체 충돌에 대한 바운스 승수를 설정합니다.
sv_maxvelocity # - 움직이는 객체의 최대 속도를 #
sv_waterdist로 설정합니다. # - 눈이 수면 근처에 있을 때 수직 뷰 수정을 설정합니다. to #
air_density # - 공기 밀도를 #
dsp_explosion_효과_duration으로 변경 # - 혼란/귀울림 효과의 길이를 #
prop_debug로 설정 - Togg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