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 사다리는 구름 속에 있는데 왼발과 오른발을 밟는 것이 전혀 아닙니다!
티윤종, 진용의 무술을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이것이 무당종의 독특한 기술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하늘이 용을 죽이는 이야기"에서 무당 쿵푸는 두 가지 주요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내면의 힘이고 다른 하나는 청공입니다. 이후의 많은 무술 게임과 문학, 예술 작품에서 Tiyunzong은 상징적인 Qinggong 기술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티윤종을 언급할 때 왜 항상 '왼발이 오른발로 밟는다'고 반사적으로 동일시하는 걸까?
사실 원작 소설에는 티윤종의 구체적인 동작이나 원리에 대한 설명이 없고, 일명 '왼발이 오른발을 밟고 올라간다'는 표현도 전혀 등장하지 않는다.
'사다리구름종'은 사용자가 공중에 떠야 할 때 스스로 밟는 것이 아니라 외부 힘에 의존할 필요가 없는 심오한 빛의 스킬임을 알 수 있다. 날아갈 수 있는 발. 천운종은 이렇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진용의 모든 작품에서 이렇게 논리적이고 넌센스적인 가벼운 작업 방식은 지금까지 없었다. 따라서 이는 전형적인 '집단적 허위 기억'으로 볼 수 있다. 당연히 실제 증거도 없고 증명하기도 어렵지 않으나 모두가 잘못된 개념을 받아들이고 이를 기본 사실로 간주해 왔다.
물론 이런 '거짓 기억'의 출현에는 유래가 있을 것이다. 결국 '스스로 발을 밟아 일어선다'는 개념은 허공에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사실 다른 무술 작품에도 이런 약간 우스꽝스러운 반물리적 쿵푸가 등장합니다. 산천방 대가의 이야기에는 양유성(梁玉聖), 원루안(文瑞)이 스스로 발을 밟고 뛰어오르는 묘사가 자주 등장합니다. , 고룡 등 작가들의 이야기에도 이런 청공에 대한 묘사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구룡의 '눈물 없는 영웅들'에 나오는 이 문단이다——
구룡 씨는 두 사람을 직접 연결해 주었기 때문에 '범인' 중 한 명으로 볼 수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이 개념을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실제로 퍼뜨린 것은 당시 TVB 진용 드라마였습니다. 초창기 많은 무술 드라마에서 이런 종류의 "스스로 노력하는" 가벼운 쿵푸 장면이 실제로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Zhu Yin 버전의 "콘도르 영웅 전설"의 마지막 장면과 같습니다. - Brother Jing은 떨어지고 있습니다. 절벽에서 내린 후, 그는 단지 자신의 발로 밟고 다시 날아올랐습니다. TV 시리즈의 세계관에서 Guo Jing이 이것을 할 수 있다고 인정하더라도 결국 Ti Yunzong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이때 Zhang Sanfeng은 Wudang Clan은 물론이고 태어나지도 않았습니다 ... 요컨대 이 모든 것 때문에 요인의 우연과 승격으로 인해 '왼발 오른발 밟기'라는 반물리 마법 스킬이 마침내 불가해하게 무당종의 광스킬 '티운종'과 결합하게 된 것이다.
사실 이 겉보기엔 재미있고 이상한 현상이 전형적인 '만델라 효과'다.
“2013년 만델라의 사망 소식 이후 전 세계인들은 만델라에 대한 기억이 혼란스럽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사망 당시부터 사망 원인까지 서로 다른 기억들이 많이 나타났다. 서로 모르는 사람들은 만델라를 추모하는 영화를 본 적이 있다고 회상했는데, 영화의 제목과 내용은 거의 같았다. 그러나 이 영화는 이전에 개봉된 적도 없고 심지어 촬영된 적도 없었다. 만델라 효과는 단지 새로운 이름일 뿐이다. 이 이론은 작은 양자파동 함수를 통해 사람들이 우주의 틈 사이를 여행하고 비슷한 시공간에 도달할 수 있게 하며, 그 시공간에 있는 사람들은 친구가 아니라고 가정했다. 넬슨 만델라의 장례식과 같은 큰 일이 일어나서야 비로소 그들은 현실을 깨달았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일부 사람들의 기억 속에는 만델라가 오래 전에 세상을 떠난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단순한 컨셉이 아니라, 이 사건을 경험했던 막연한 기억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만델라의 사망에 대한 실제 소식이 나왔을 때 사람들은 궁금해했습니다. 같은 일이 두 번 일어났습니까? 아니면 모든 사람의 기억이 재설정되거나 변조되었나요?
유사한 예로는 'JFK 암살', '마이클 잭슨 사망', '진용 사망 가짜뉴스', '모건 프리먼 사망 가짜뉴스' 등이 있다. 사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데자뷰' 현상을 더 폭넓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함이다. 한 가지, 나는 분명히 기억이나 개념을 가지고 있고 모두가 그것에 동의하지만 결국 이것이 전혀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여기서 음모론이나 평행세계를 논하지는 말자. 사실 '만델라 효과'의 대부분은 소문을 퍼뜨리고 퍼뜨리는 가장 기본적인 세 사람에게서 나온다. 우리에게 가장 가까운 예는 아마도 올해 초 개봉 후 뜨거운 화제를 모은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일 것이다.
그러나 이른바 이스터 에그는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놀란은 영화에서 해당 대사를 말한 적이 없습니다. 만델라 사망만큼 오래 전에 해외에서 일어난 사건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분명히 최근에 개봉된 영화이기 때문에 누구나 방금 보고 확인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이 진술은 여전히 널리 사용됩니다. 다양한 유형의 미디어가 오랫동안 입소문을 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매스커뮤니케이션 분야의 '환경 모방'과 '침묵의 나선' 이론을 포함합니다. 소위 "모방 환경"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대부분의 사람들의 세상에 대한 이해는 실제로 미디어, 특히 인터넷을 통해서만 실현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뉴스 공급 조직"을 통해서만 외부 세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행동은 더 이상 객관적인 환경과 그 변화에 대한 반응이 아니라 뉴스 조직의 반응에 의해 촉발된 일부 "모방 환경"에 대한 반응입니다. 정신적인 그림을 만드는 것. 즉, 사람들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자명종을 기반으로 구축하는 '세계'는 실제로는 현실 세계가 아닙니다. 이는 또한 "미국/중국/북한은...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와 같은 밈을 탄생시켰습니다. 창작의 원리도 동일합니다. 왜냐하면 Tiyunzong은 스스로 발을 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기가 확실하다면, 정보를 통해 허공에서 더 크고 구체적인 것을 만들어내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이 해외에 가본 적이 없다고 가정하면, 자신의 생활 환경 밖의 전 세계에 대한 그의 개념은 실제로 다른 사람들을 통해서만 이해됩니다. 세상 구석구석을 직접 검증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론상으로는 우리 각자가 '트루먼 쇼'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다.
침묵의 나선 효과의 영향과 맞물려——
모두가 만델라가 오래 전에 사망했다고 주장했을 때, 개인 확인이 불가능하여 개인은 의심을 품고 마음에 확신이 없으며 말로 반박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대중은 그 견해를 더욱 인정하고 지지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소위 '만델라 효과'는 엄밀한 과학적 정리가 아니라 사회학적 현상이다. 순전히 우연이고 우연이라 하더라도 모두가 함께 잘못된 '사다리 구름 조작'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언론의 불길을 부채질하는 방식이 조금만 더 정교하다면 사람만큼 어렵지는 않을 수도 있다. 그룹에 대한 잘못된 기억을 만들어낸다고 생각해보세요.
물론 사람들이 자세히 생각하게 만드는 신비한 사건은 잠시 접어두고 청공 문제로 돌아가자. 어느 평행우주에 있든 뉴턴의 법칙이 유효한 한 왼발로 뛰고 오른발로 밟는 것은 결국 개에 빠져 똥을 먹을 확률이 높을 뿐이다. , 가짜는 사실이 될 수 없고, 진실은 가짜가 될 수 없습니다. 이것을 "티 윤" "수직 반다의 원리"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