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광대사의 캐릭터 업적
국광대사는 사찰을 확장하기 위해 대규모 건축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불교의 길을 추구하고 모든 중생을 개화시키겠다'는 위대한 보리 서원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사찰을 건립하고 도장을 번영시키는 것은 부처님의 법을 널리 베풀고 중생을 이롭게 하는 사업을 더욱 잘 수행하고 중생을 제도하기 위함이다. 1996년부터 스님은 경전에 따라 여러 법회를 잇달아 제정하고 금강경, 지장경, 관음보살보살문, 아미타경, 반야심경, 팔대각경경 등 10여 경을 설하셨습니다. 붓다'와 '보현보살의 실천과 서원'이 있습니다. 스님은 인문불교사상을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미신을 타파하였으며, 네 제자에게 불교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견해를 확립하였습니다.
스승님은 불교 문화를 진흥하기 위해 1997년에 '서주 불교' 잡지를 창간하셨는데, 이 잡지는 현재 불교 경전과 불교 경전의 대외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티베트를 제외한 모든 지방에 퍼져 있으며, 신자들이 올바른 행동을 믿고, 국가를 사랑하고, 종교를 사랑하도록 인도하면서 불교를 장려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시대에 발맞춰가는 궈광대사는 열린 마음을 갖고 과학을 존중하며 제자들에게 서주불교 홈페이지와 성화선사 홈페이지를 개설하도록 지도했다. 불교를 위한 기술을 사용하고 인터넷을 상하위 수준으로의 홍보를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 전환하십시오.
스승님은 대승경전에 침투하여 재능과 총명함을 드러내셨습니다. 스승님은 10여년 동안 부지런히 글을 쓰시며 백만자 실천일지를 쓰셨고,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모아 『말이 없는 큰 길』, 『십계명』 등 격언문집을 펴내셨다. 운룡산승', 시집, '서유행', '선월침묵' 등이 있다.
2000년 이후 스승님은 <넥타>, <낙양불교>, <인해등>, <보타산불교>, <중국불교미술>, <중국시>, <중국시> 등의 작품을 잇달아 발표했다. Jiangsu National Religion " ""및 기타 출판물은 "행복에 대하여", "종교와 과학에 대하여", "불교가 중국 서예 예술에 미치는 영향"과 같은 학술 논문을 출판했습니다. 불교이론을 이용해 삶과 사회를 해석한 이 글들에서 국광대사의 불교와 삶에 대한 이해가 더 높고, 더 깊고, 더 넓은 영역으로 올라갔음을 쉽게 알 수 있다.
이 밖에도 스승님은 『불교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적 가치에 대하여』, 『불교의 인간성에 대하여』, 『불교의 과학적 정신에 관하여』, 『불교의 현실에 관하여』, 세계 평화 유지를 위한 불교' 선정', '유불도 삼종교의 내적 연결과 상호 영향에 대하여' 등 혁신적인 토론글이 선정되어 도내외 대규모 학술회의에서 교류 및 토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그 중 "세계평화 유지를 위한 불교의 현실적 선택에 대하여"라는 글이 제1회 세계불교포럼 에세이 공모전에서 2등상을 수상하였고, "현대 미디어와 현대불교에 대하여"라는 글이 제2회 세계불교포럼 에세이대회에서 로터스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포럼 에세이 공모전. 스승님이 저술한 책과 논문 중 심오한 의미와 풍부한 철학을 지닌 선의 격언 중 일부는 "중국 명인의 격언", "팔명팔욕", "중국의 유명한 격언" 등의 유명한 책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 철학적 인용문".
문학과 역사 탐구, 서양의 경전 찾기
2004년, 쉬저우에서 15년 동안 수행하고 공부한 궈광대사는 서양의 역사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얻었습니다. 쉬저우(徐州)의 불교. 스승님은 동진시대 법현대사가 인도에서 귀국한 후 펑청(서주)에 중국 최초의 인도 건축양식의 불교사원인 용화사를 건립했다고 믿습니다. 자신의 의견을 시험하고 서주 불교 사찰과 승려의 역사와 문화를 탐구하기 위해 스승은 법현로를 다시 타고 법현과 현장이 불교를 얻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한 위업을 실천하겠다는 충격적인 결정을 내렸습니다. 경전. 그해 8월, 스승님은 서주불교시찰단을 조직하여 서주에서 출발하여 중국과 인도의 40여 개 도시를 거쳐 기련산, 천산산, 곤륜산, 탕굴라산을 넘고 유사를 건넜습니다. 강, 타림강, 통텐강, 투오퉈강을 여행하며 타클라마칸 사막을 여행하세요. 다섯 명의 스승은 39일 동안 4만 마일을 여행했으며, 30개가 넘는 고대 사원을 방문하고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을 방문하여 법현대사에 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서주불교 역사상 최초이자 유일한 주요 불교활동인 '달마의 흔적'을 완성한 것이다. 이는 쉬저우 주민들과 국내외 불교계, 학계의 뜨거운 관심과 광범위한 찬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4만 마일의 고된 여행 동안 스승님은 우주와 자연계의 모든 것과 긴밀한 관계를 가지셨고, 그 과정에서 불교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으셨습니다.
스승님께서는 2009년 철저한 연구를 바탕으로 중국 불교문화 전파에 있어서 서주의 역사적 위치에 대하여 - 중국 불교문화 전파는 서주에서 시작된다'라는 글을 중국 최초로 출간하셨다. 불교를 믿는 관료들은 서주 출신이고, 중국 최초의 불교 집단은 서주에서 탄생했으며, 중국 불교 문화의 공식적인 전파는 서주에서 왔다는 점을 일곱 가지 측면에서 많은 근거로 진술하고 있다. 쉬저우(徐州)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중국 불교문화의 최초 보급 중심지로 중국 불교사에서 최신 이론 연구와 주요 발견에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했다.
인애와 자선, 사회 봉사
스승님은 어렸을 때부터 자비와 자비를 베풀어 오셨고, 승려가 된 후 자비와 기쁨, 희생에 대한 부처님의 가르침을 따랐습니다. , 중생을 구제하기 위한 이해와 실천의 실천을 실천하여 장쑤성에 선전기관을 설립하는 데 앞장섰다. 그 조직의 전문단체인 법선전공덕회에서는 기부금을 모금하고 사회복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쉬저우의 빈곤 완화, 재해 구호, 교육, 의료, 환경 보호 및 기타 사업을 위해.
스승님은 1996년부터 네 명의 제자를 인도하여 쉬저우시와 현의 다양한 사회 복지 기관, 청각 장애인 학교, 빈곤 마을과 학교에 가서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학교에 기부하고, 사람들을 도왔습니다. 학교 밖 아이들이 7,600명이 넘고, 다양한 재해 지역에 100만 위안 이상을 기부했습니다.
10년 넘게 궈광대사의 지도 아래 쉬저우 불교계는 수백 건의 자선 활동을 펼치고 빈곤 완화, 장애인 지원 등 총 수백만 위안이 넘는 기부금을 기부했다. , 재난 구호, 학생 지원, 교육 지원, 무료 진료소 및 기타 측면. 쉬저우 불교의 애국심, 종교에 대한 사랑, 세계에 대한 자비심은 사회에서 널리 인정받고 칭찬을 받았습니다.
노력과 고독한 성취를 통해 먹은 선(禪)의 마음을 각인시킨다
스승의 자격은 비속하고 그의 문학적 사고는 비범하며 이는 젊었을 때 나타났다. 문화와 예술이 접하기 어려운 시골 지역에서 스승은 스승이 없을 때, 독경을 외우고 부처님을 숭배할 때 특히 연못에 먹물을 닦는 것을 좋아하며, 마을 사람들이 회계를 할 수 있도록 봄 축제 대련을 자주 작성합니다. 스승님이 그린 풍경과 꽃, 새들도 실물처럼 보여 마을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승려가 된 후 그는 시간을 내어 수백 곳의 학교를 방문하고 최고의 법을 배우고 불교를 서예에 접목시켰습니다. 스승은 욕망과 근심이 적기 때문에 서예 기술에 있어 보다 직접적으로 정신계로 향할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글을 쓸 때 뼈가 깊고 안정되며 문체가 우아하고 예술적 개념이 천상적이다. 그는 승려와 평신도 모두로부터 깊은 존경을 받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들의 보물을 놓고 경쟁합니다.
2012년 11월 24일 쉬저우 미술관에서는 '선묵삼매-국광대사 서화전'을 개최해 최근 몇 년간 스승님의 서예, 그림 및 기타 작품 50여 점을 전시했습니다.
2014년 1월 4일, 중국 미술의 고향 칭저우(靑州) 만허미술관에서는 5일간 '묵묵선심 - 국광대사 서화전'을 개최했다. ***칭저우 불교를 주제로 한 서화 전시회에서는 최초로 80점 이상의 스승의 서화 작품이 전시되어 칭저우 현장에 시원한 바람, 반야 지혜, 순수한 불교 문화 요소를 불어넣습니다. 오늘날 국내 서화계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서화.
스승님은 예술과 종교가 삶의 가치와 의미를 탐구한다는 점에서 어떤 의미에서는 비슷하다고 믿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많은 승려와 예술가들은 수행의 길에서 서화 공부를 통해 삶과 예술의 신비를 경험했으며 동시에 선 수행의 길을 넓히고 중생의 경계를 허물었습니다. 존재.
2012년 1월 장쑤원원서화학원은 궈광대사를 학장으로 하여 중국 제1서화네트워크, '중국불교미술' 잡지, 오대산 불교미술연구소*와 협력했다. ** 또한 쉬저우 성화사에서 "중국 선화 예술 포럼"을 시작했습니다. 서예와 회화를 통한 도교의 계몽과 장려는 싱화사 문화유산의 하이라이트가 되었습니다.
10여년 동안 국광대사의 선심, 부처심, 서예심이 청등서예책상에 통합되었습니다. 스승님의 수묵화 『깊은 숲의 종은 어디에 있는가』는 2011년 『중국종교』 2호 표지로 채택됐고, 그 외 수십 점의 서화 작품도 다수 수록됐다. 컬렉션 및 출판물. 최근에는 "서예뉴스", "국예뉴스", "인민정치협상뉴스", "불교문화", "중국문화뉴스", "중국예술뉴스", "예술뉴스" 등의 신문과 언론매체가 기타 신문과 언론 매체에서는 모두 궈광 스승님이 서화 예술에 대해 특별히 소개하셨다고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