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평한 표면에 붙여서 스피커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1. 스피커의 올바른 배치는 사운드 밸런스, 음장 깊이,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 및 베이스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배치 방법은 스피커의 음향 효과를 최적화하고 한 푼도 지출하지 않고 스피커를 "업그레이드"하려는 목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의 음향 환경(예: 방의 크기, 인클로저 및 방의 장식)에 따라 스피커 배치 방법도 달라지므로 스피커 시스템의 다양한 배치 방법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느낌 최고의 음향 효과를 얻었습니다. 현재 스피커의 채널 구조를 보면 대략 2.0개의 북쉘프형 듀얼채널 스피커가 있고 2.1, 4.1, 5.1, 7.1과 기타 X.1 채널 스피커 각각에 해당하는 스피커의 개수는 2, 3, 5개이다. 6. , 8점. 이런 식으로, 어떻게 올바르게 배치하고 원하는 대로 "자연스러운 소리"를 생성하는지는 무시할 수 있는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특히 다중 채널 스피커 시스템의 주요 목적은 정확하고 완전한 사운드 포지셔닝으로 음장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PC 시네마의 기본 요구 사항이며, 이는 스피커의 올바른 배치에 달려 있습니다. 현재 스피커를 배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Dolby Laboratories에서 권장하는 "전문적인" 배치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7가지 일반적인 거실 공간 배치 방법, 즉 소위 내부 축 방법, 정삼각형 방법, 3-1-7 비율 방법이 있습니다. 3-1 비율 방식, 롱백 방식, 벽 진자 방식, 마름모 방식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현재 스피커 채널 구조 유형과 이러한 일반적인 스피커 배치 방법을 기반으로 대중적인 설명을 제공합니다. (1) 북쉘프 2.0 스피커의 가장 일반적인 기본 배치는 "정삼각형 방식"입니다. 이 배치 방법은 한 쌍의 스피커가 청취자를 향하도록 정렬되고 모니터 양쪽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1.5~2미터. 일반 2.0 스피커의 인버터 홀은 후면에 장착되기 때문에 스피커는 뒷벽 및 측벽과 일정 거리(20~50cm) 이상 분리되어야 합니다. 스피커가 뒷벽에 가까울 경우에는 인버터 구멍의 음파가 완전히 방출되면 음장 효과가 크게 감소합니다. 일부 스피커는 더 나은 저음 효과를 얻기 위해 벽 반사, 중첩 및 믹싱에 의존해야 합니다. 측벽의 반사가 음파의 전파 방향과 강도를 변경하고 음질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려면 스피커를 측벽에 너무 가까이 두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화자와 청자가 45° 각도의 정삼각형을 이루도록 하고 세 사람이 같은 평면에 있도록 하십시오. 청자는 소위 "황제의 자리"에 앉음으로써 가장 좋은 청취 위치와 재생 사운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좌석". 각도가 변하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이 정삼각형은 크거나 작을 수 있습니다. 방이 작고 하류 단계의 전력이 낮을 때 사각형 모양은 더 작아야 하며, 방이 크고 하류 단계의 전력이 높을 때 정삼각형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이 배치 방법은 청취 시 청취자와 스피커 사이의 거리를 약 1미터 증가시키고, 청취자가 Hi-Fi 스피커 사용자처럼 "황제의 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정삼각형 방식"은 "일반적으로 세미프리 근거리 음장 청취 방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커의 직접적인 소리에 대해 네 개의 벽에서 반사되는 소리의 과도한 간섭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좋은 위치감과 넓고 깊은 음장을 들을 수 있는 배치 방식입니다. 가장 직접적이고 가장 명확한 세부 사항입니다. (2)X. 유형 1 다중 채널 스피커의 기본 배치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X.1 채널 스피커에는 2.1, 4.1, 5.1, 7.1 및 기타 X.1 채널 스피커가 포함됩니다. 먼저 고유한 ".1" 채널의 개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Dolby Digital 5.1 채널 시스템을 예로 들면 왼쪽, 중앙, 오른쪽 채널, 왼쪽 서라운드, 오른쪽 서라운드 등 5개의 전대역 서라운드 사운드 채널 외에도 저주파수 효과인 6번째 채널도 있습니다. .보컬채널. 이 채널은 놀라운 추가 저음 효과를 제공하지만 주파수 대역폭은 가청 주파수 범위의 1/10(즉, 다른 채널 대역폭의 1/10)에 불과하므로 ".1" 채널이라고 합니다. 해당 스피커는 서브우퍼(일반적으로 서브우퍼로 알려짐)입니다. 인간의 귀는 저음의 방향에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서브우퍼 배치에 대한 엄격하고 빠른 규칙은 없습니다. 즉, 저음은 기본적으로 방향성이 없거나 방향성이 크지 않기 때문에 서브우퍼는 방의 어느 곳에나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일부이지만 실제로는 실제 AV 서브우퍼만이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서브우퍼에 포함되는 저주파수 범위의 상한은 최소 300Hz 또는 심지어 3000Hz입니다. 저주파수의 고주파 사운드가 서브우퍼에서 많이 방출되므로 서브우퍼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책상 아래, 즉 청취자 바로 앞의 바닥과 전면 채널과 같은 선상에 위치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브우퍼에 측면 또는 후면 포트가 있는 경우 저음 효과를 높이려면 벽을 향하고 벽과 일정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그림 1). 4.1채널 스피커의 경우 2.1스피커에 후면 서라운드 스피커 2개를 추가하면 사운드의 포지셔닝과 서라운드 효과가 향상됩니다. 서라운드 스피커의 경우 일반적으로 청취자의 메인 시트 왼쪽과 오른쪽에 배치하고 정면으로, 즉 청취 영역을 직접 향하고 청취자를 향해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 높이는 청취자가 앉았을 때 머리 위 약 60~90cm 정도가 되어야 하며, Dolby Laboratories 규정에 따라 청취자의 왼쪽 및 오른쪽 뒤쪽 뒤 180cm 높이의 벽에 걸어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포지셔닝 효과를 줄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의 중심축과 대칭을 이루고 사용자로부터 1.5m 이내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스피커를 벽에 단단하게 매달아 두는 대신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스피커의 방향과 각도를 조정하여 최상의 시청각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 해결 방법이 불가능할 경우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높이로 뒤쪽 벽에 정면을 마주보거나 앞쪽을 향하게 걸어도 됩니다. 청취자 근처에 스피커를 걸 수 있는 벽이 없으면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 또는 소형 스피커를 벽에 설치하는 대신 청취자의 왼쪽과 오른쪽에 정면으로 배치할 수 없는 경우 양쪽 바닥에 스피커를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피커가 위쪽을 향하도록 지면에서 수십 센티미터보다 약간 높게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영화관이나 더빙 스튜디오의 음장과 마찬가지로 청취 영역에서 확산되고 포위하는 음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 스피커를 너무 앞쪽에 배치하면 충분한 후방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서라운드 스피커를 너무 뒤쪽에 배치하면 포위감과 서라운드 정보와 전체 음장의 통합이 약해집니다(그림 2). ). 사진첨부 : [스피커 배치도] 20.jpg (2005-8-2801:12,12.35K) 사진첨부 : [4.1채널 스피커 배치도] 41.jpg (2005-8- 2801:12,15.54 K: 5.1채널 스피커의 경우 4.1스피커에 센터채널 스피커를 추가하는데, 이는 특별히 영화대사, 보컬 등 음향효과를 재생하는데 사용됩니다. 모니터 위나 모니터 앞의 데스크탑에 두 개의 메인 스피커가 청취자를 향하도록 정렬해야 하며, 가능한 한 동일한 평면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중앙 스피커는 약간 뒤쪽에 있지만 다른 하나의 전면은 여전히 전면 메인 스피커의 전면과 평행하므로 만족스러운 사운드 재생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그림 3). 너무 높게 배치하면 사운드가 삐걱거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림 35.1 스피커 배치도 최근 출시된 7.1채널 스피커는 5.1채널보다 서라운드 스피커가 2개 더 많다. 7.1채널 스피커의 배치는 위에서 설명한 방법에 따라 배치할 수 있는 4개의 서라운드 스피커를 중심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청취자의 앞쪽, 왼쪽, 오른쪽 앞 또는 뒤쪽(벽 또는 스피커 스탠드)에 걸고 청취자를 마주보게 배치합니다. 높이는 앉았을 때 청취자의 머리 위 약 60 ~ 90cm입니다. 왼쪽에 있는 두 개의 스피커가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전면 왼쪽과 오른쪽 서라운드 스피커는 동일한 직선 상에 있지 않아야 합니다. 청취자와 컴퓨터 화면에 수직인 직선 위에 있을 뿐 아니라 뒤쪽의 서라운드 스피커 쌍과 동일한 평면에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올바른 배치를 통해 전례 없는 충격과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7.1채널 스피커(그림 4)가 가져온 스피커 배치 다이어그램은 정재파 발생을 방지하고 캐비닛 공진과 같은 문제를 방지하는 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스피커를 컴퓨터 테이블 위에 놓고 볼륨을 높이면 테이블이 진동합니다. 볼륨이 커질수록 공명이 더욱 뚜렷해지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Hi-Fi 스피커가 사용됩니다. 효과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스피커의 네 발 등에 동전이나 스폰지를 올려놓고 책과 같은 무거운 물건을 올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진 첨부 : [5.1 스피커 배치도] 51.jpg (2005-8-2801:13,14.72K) 사진 첨부 : [7.1 스피커 배치도] 71.jpg (2005-8-2801:13,16.1K) 2. 공간과 스피커의 일치 올바른 배치 외에도 스피커의 음향 효과는 공간의 음향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여기에는 공간의 크기와 스피커 출력의 일치, 공간의 건축 구조와 음향 효과 간의 관계, 쉽게 간과되는 다른 문제. (1) 방의 건축 구조와 음향 효과의 관계 방의 면적에 맞는 출력의 스피커를 구입한 후에는 사운드 재생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방의 건축 환경 요소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집의 높이, 방의 모양, 실내 가구, 코너가 비어 있는지 등을 포함한 스피커. 위에서 언급했듯이 실내와 실외의 청취 효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이는 실내 청취 환경, 즉 집의 벽과 공간을 활용하여 적절한 음향 효과를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반향, 반향 및 기타 효과를 통해 사운드의 저음 부분이 강화되어 사운드가 더욱 깊고 품위 있고 전염성이 있게 되며, 이렇게 해야 더 나은 사운드 재생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예는 스피커가 벽, 벽, 천장, 벽과 지면 사이의 접합부에 가까울수록 저음 출력이 더 강해진다는 것입니다. 물론 후면을 향한 인버터가 있는 스피커는 벽에 너무 가까이 배치하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인버터 구멍의 음파는 완전히 방출될 수 없고 벽 전체가 아닌 벽의 일부만 진동하고 음장이 진동하기 때문입니다. 효과는 당연히 좋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스피커의 사운드 재생 품질은 실내의 구조적 환경과 불가분의 관계를 갖습니다. 일반적으로 청취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의 면적은 약 15~20제곱미터이고, 바닥 높이는 2.8미터 이상이며, 방의 모양은 직사각형이고 적당히 불규칙하며, 실내 가구는 약간 혼란스럽습니다. , 빈 모서리가 거의 없습니다. 최악의 시나리오는 방의 면적이 5제곱미터도 안 되고, 바닥 높이가 2.4미터도 안 되고, 방의 모양이 너무 길고 좁거나 모서리가 있고, 내부가 넓은 공간을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유리 또는 매끄러운 제품으로, 빈 모서리가 많고 큐브 모양이 있습니다. 이는 스피커의 합리적인 배치와 음향 효과의 재생을 용이하게 할 만큼 공간이 충분히 크기 때문입니다. 음장을 더욱 입체적이고 깊게 만들 수 있을 만큼 지붕이 높기 때문입니다. 에코가 발생하여 소리 얼룩이 발생합니다. 노출된 표면이 너무 많으면 반사가 발생하여 소리가 거칠어지거나 대화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간 어수선한 방은 청취에 좋습니다. 어수선한 것들이 과도한 음파 반사를 흡수하여 방을 올바른 반향 지수에 가깝게 만들 수 있습니다. 청취 환경이 열악한 객실의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완전히 정사각형인 방이나 한쪽이 다른 쪽보다 두 배 긴 방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멀티미디어 스피커를 포기하고 고성능 헤드폰을 사용하여 지붕을 불규칙하게 만드십시오. 반사음의 영향을 조절하기 위해 담요나 커튼을 깔거나 모서리에 잔해물을 쌓거나 흡음재를 붙이거나 가구 배치를 통해 모서리를 불규칙하게 만드는 등의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이러한 조치는 열악한 청취 환경이 스피커의 음향 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어느 정도 더 잘 보상할 수 있습니다. (2) 방 크기와 스피커 출력의 일치 일반적인 상황에서 스피커를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또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즉, 스피커 출력과 방 크기의 일치입니다. 두 가지가 적절하게 일치해야만 스피커의 음향 효과가 예상되는 이상적인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작은 방에 고출력 스피커를 설치하거나 큰 방에 저전력 스피커를 설치하는 것은 스피커의 사운드 재생 효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며 이는 현명한 "습관"이 아닙니다. 이 상황은 우리가 욕실, 거실, 야외에서 라디오를 통해 듣는 다양한 음향 효과와 유사합니다. 그러므로 좋은 스피커는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서는 좋은 환경이 있어야 합니다. 요즘에는 많은 가족과 개인의 다양한 상황으로 인해 컴퓨터/스피커를 배치하는 데 사용되는 방은 10제곱미터 미만, 10~20제곱미터, 심지어 25제곱미터의 "겸손한 방"을 포함하여 크거나 작을 수 있습니다. . 위에서 언급한 "대규모 가구". 이런 식으로 방의 크기에 따라 다양한 출력의 스피커를 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 중에서 10제곱미터 미만의 "겸손한 방"의 경우 일반적으로 고성능 헤드폰, 10W~30W 마이크로 2.0 및 마이크로 2.1 스피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4.1/5.1 스피커는 너무 혼잡합니다. 기대하는 결과를 얻기 어려우므로 구매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10제곱미터 이상의 객실, 특히 15~25제곱미터 범위의 객실이 더 일반적인 유형이므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가장 많습니다.
실제 필요에 따라 시중에서 30W~100W 전력 범위의 대형 및 중형 2.0 및 X.1 스피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들 스피커의 대부분은 디자인이 좋고, 파워가 충분하며,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음악 표현력도 좋습니다. 음악 애호가, 게이머 또는 PC 극장 팬이든 대부분 만족할 수 있습니다. 25평방미터가 넘는 "대형 가구"의 경우 매칭에 적합한 스피커는 일반적으로 약 100~500W입니다. 시장 이 유형의 국내 생산 스피커는 소수에 불과하며 HiVi의 T200A(2.0), Logitech의 Z-680(5.1) 및 기타 제품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돈이 충분하다면 수입 제품이 회로에 유리합니다. 디자인과 장치 품질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볼륨 조정 및 "번인(burn-in)" 문제도 스피커의 사운드 재생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소위 볼륨 조정이란 청취자가 좌석에 앉았을 때 각 스피커의 볼륨이 동일하다고 느낄 때까지 모든 스피커의 볼륨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이는 특히 서라운드 스피커와 정밀한 3D 위치 지정 요구 사항이 있는 PC 극장 시스템의 경우 매우 중요한 단계이며, 놀라운 사운드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튜닝 시 청취 공간의 크기, 청취자와 스피커 사이의 거리, 스피커 설명서에 따라 인내심을 가지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소위 "번인(burn-in)" 문제는 본질적으로 새 자동차의 "길들이기(running-in)"와 유사합니다. 즉, 스피커를 구입한 후 먼저 더 높은 전력에서 계속 작동할 수 있도록 허용됩니다. 스피커의 다이어프램이 완전히 늘어나고 회로가 빠르게 노화됩니다. 캐비닛의 연결부를 안정화하는 목적은 궁극적으로 스피커의 음질을 최상의 수준에 도달시키는 것입니다. "번인(burn-in)" 시간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약 70~100시간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