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설치 - 인터넷 이미지 문화에 관한 논문 요청

인터넷 이미지 문화에 관한 논문 요청

내용 요약

예술의 큰 변화는 언제나 미디어의 변화를 동반해 왔다. 첨단 미디어를 기반으로 발전한 뉴미디어 아트는 현재의 컴퓨터, 새로운 예술 스타일로 발전해 왔다. 영상, 네트워크, 디지털 영상기술 등 첨단 과학기술 성과를 혼합, 통합하여 그러나 최근 뉴미디어아트의 급속한 발전 추세와는 대조적으로 뉴미디어아트 이론에 대한 연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본 논문은 뉴미디어아트의 해명, 특히 뉴미디어아트의 언어적 특성에 대한 집중적 탐구를 통해 뉴미디어아트만의 독특한 '어휘모형'과 '문법적 규범'을 찾고자 한다. 미디어 아트 자체, 전통적인 회화 양식과 비교하고 세밀한 심사를 통해 뉴미디어 아트의 독특한 인식 방식과 미학적 특성을 탐색하고, 이러한 인식 방식과 미적 특성이 이미지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가를 탐구합니다. 문화.

키워드 시각문화/뉴미디어아트/이미지문화/활성화

미술 소재 전체의 자연스러운 진화로만 보면, 첨단기술을 지렛대로 삼는 뉴미디어아트는 예술의 출현은 큰 사건이 아니며, 예술 표현 매체 발전의 여러 측면 중 하나의 단계일 뿐입니다. 그러나 유성페인트가 서양 미술에 큰 영향을 미치고 발전시켰듯이, 이 새로운 매체가 앞으로 미술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미디어 아트가 등장하고 발전한 반세기 동안 우리는 여전히 이 새로운 아트 스타일의 공격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정보사회에서 컴퓨터로 대표되는 첨단 미디어아트는 컴퓨터를 떠날 수 없는 것처럼 디지털 이미지도 떠날 수 없는 사회에서 점점 보편화된 예술양식이 되어가고 있다.

1. 뉴미디어 아트의 언어적 성격

뉴 미디어 아트는 탄생 이후 미디어의 다양성으로 인해 모호하고 모호해졌습니다. 뉴미디어아트는 전통미술에서 유화와 조각재료로 대표되는 전통미디어 이외의 모든 예술양식을 배제하는 것인가, 아니면 다른 것을 지칭하고 이를 포괄하는 것인가? 이는 뉴미디어아트의 언어적 특성을 고찰할 필요성이다. 뉴미디어아트는 말 그대로 미디어아트(Media Art)와 반대되는 말이다. 미디어아트란 산업사회의 전통적인 회화, 조각, 기술재료를 제외한 모든 산업적, 상업적 방법을 예술가들이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뉴미디어 아트란 무엇인가?", "예술 관찰", 2001년 10호, 66페이지.) 그러면 "뉴 미디어 아트"는 주로 비디오, 컴퓨터, 네트워크 등 최신 과학 기술 성과를 활용한 예술 작품을 의미합니다. , 디지털 기술을 창의적인 미디어로 활용합니다." (참고: Wang Duanting, "<도메인 출현 - 뉴미디어 아트란 무엇인가?> 사회자의 말", "Art Observation", 2001년 10호, 66페이지.) 물론 문화적 일반화를 주장하는 학자들도 있다. “뉴미디어에서의 매체는 예술적 표현의 물질적 전달자나 수단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현대 미술이 문화 활동으로서 사회에 직면하고 사회적 공공 공간에 진입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참고: 판디안(Fan Di'an), "미디어 변화에서 문화적 비전으로 - 중국 현대 미술 심포지엄 개회식 연설", "미술 연구", 2002년 3호, 66페이지.) 문화적 현재성의 관점 미디어 아트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뉴 미디어 아트 자체에 관한 한 뉴 미디어 아트 자체의 매체의 특수성(즉, 첨단 기술의 지원과 이러한 첨단 기술의 지원)을 무시합니다. 기술지원 자체가 현재의 정보사회와 상호작용적인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에 담합)의 관행은 해롭다. 진정한 예술 형식으로의 회귀를 위해 뉴미디어 아트는 이미징 기술이 지배하고 확산하는 이미지 문화의 사회적 맥락에 해당하며, 플럭서스 아트, 아방가르드 영화, 비디오 아트(개념 미술 포함)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비디오 설치, 자기 정체성에 초점을 맞춘 비디오 아트, (참고: Zhang Zhaohui, "서양 현대 뉴미디어 아트(2, 3)", "Jiangsu Pictorial", 2001년 7, 8호, pp. 17, 4.) 디지털 아트, 인터넷 아트 및 기타 예술 스타일.

이처럼 뉴미디어 아트의 의미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분류로 인해 언어적 특성에 대한 분석이 훨씬 자연스럽고 쉬워집니다.

뉴미디어 아트의 첫 번째 특징적인 언어적 특성은 첨단 기술에 대한 의존성입니다. 플럭서스 아트, 아방가르드 영화, 비디오 아트, 디지털 아트, 인터넷 아트에 이르기까지 뉴미디어 아트의 발전은 모두 첨단 기술과의 긴밀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플럭서스 예술은 원래 아방가르드 음악 분야에서 시작되었으며,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물리적 소음을 종교적 사상과 통합시켰습니다. 미국의 젊은 딕 히긴스(Dick Higgins)의 '인터미디어' 창작 개념을 중심으로 플럭서스 예술은 이를 통합하는 등 질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공연 무대, 영화, 카메라 및 기타 영상 매체는 화려한 예술적 경향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각 매체 자체의 다양한 작동을 기반으로 수많은 특수 예술적 효과를 창출합니다. 이후 텔레비전과 카메라의 점진적인 대중화로 인해 값비싼 필름 가격으로 인한 창작의 한계가 사라지기 시작했고, 영상과 비디오 기술의 폭넓은 활용으로 미술계에서 또 다른 미디어 혁명이 일어나 텔레비전과 디스플레이라는 디스플레이가 형성되었다. 기타 미디어. 비디오 아트용 도구. 이 새로운 미술양식은 설치미술과 행위예술의 표현방식을 수평적으로 흡수하고, 신체와 텔레비전 등의 새로운 미디어 재료를 추가하여 수직적으로 영상설치미술을 형성하며, 창작 주체의 주체성을 탐구하는데 중점을 둔다. 주관성을 드러내는 과정에서 개념적 정체성과 자기 정체성이라는 두 가지 유형의 비디오아트로 확장된다. 정보사회의 심화 발전과 컴퓨터 기술의 대중화에 따라 디지털 아트, 네트워크 아트로 발전하여 인류에게 새로운 유형의 가상 미적 경험을 창출했습니다.

뉴미디어 아트는 단순히 물질적인 측면에서만 볼 수는 없으며, 형태적으로도 기존의 이미지 자원을 차용하고 콜라주하는 형태로 나타나며, 이러한 특별한 예술적 창작 방식을 통해 혼합 텍스트 형태를 형성합니다. "콜라주는 패러디와 마찬가지로 문체적인 가면을 쓰고 죽은 언어를 말하는 특별하거나 독특한 스타일의 모방이지만, 패러디의 숨은 동기나 아이러니의 충동이 없는 중립적 형태의 모방입니다... 콜라주는 공허한 패러디, 유머 감각을 잃은 패러디: 콜라주는 괴짜의 패러디이자 공허한 아이러니의 현대적 실천이다.” (참고: [미국] Frederic Jameson의 "Cultural Turn", Hu Yamin 등 번역, China Social Sciences Press, 2000년 10월 초판, 5페이지.) 예술적 방법으로서 콜라주는 이전과 차용이 독창적인 움직임입니다. 포스트모던 예술가들은 텍스트 사이에 '은유, 모방, 대체, 차용'을 사용한다고 말한다(참고: 가오밍루, "중국 아방가르드 예술", 강소 미술 출판사, 1997년 7월 1일 판, 183페이지). 기존 가치 중심을 유지하고 "매스미디어, 사진, 신문, 잡지 콜라주, 비디오 포스터를 최대한 활용"하여 기존 텍스트와 상호텍스트적 관계를 형성합니다(참고: Gao Minglu의 "중국 아방가르드 예술", Jiangsu Fine Arts Publishing House, 1판, 1997년 7월, 183페이지) 및 기타 이미지 리소스를 사용하여 다이어그램의 그리기 스타일을 제쳐두고 원본 이미지를 통합하여 텍스트 자체의 표현력과 상호텍스트성 사이의 대조되는 긴장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전사와 콜라주는 목적이 없는 것이 아니라 작가의 예술적 개념을 지배하는 형태학적 통합이다. 반항적인 텍스트의 대표작으로 알려진 <블레어 위치>(많은 영화이론가들은 이를 미국 '독립영화'의 모델 텍스트로 여기지만 우리는 이를 뉴미디어 아트의 대표 텍스트로 보는 것을 선호한다)는 촬영방식에 있어 서사적 구성 등 다방면에서 뉴미디어 아트를 위한 예술적 글쓰기의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여 사람들의 기존 뉴미디어 아트 개념을 완전히 지우고 텍스트를 이해하는 방식에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전체 이미지 내러티브에는 텔레비전 카메라(특수), 가정용 카메라, 구식 16mm 영화 카메라 및 기타 필기 도구가 혼합되어 있으며 뉴스 보도 스타일의 거울 언어 시스템을 채택하고 연결하여 이미지 스타일을 구현합니다. 다양한 조합을 통해 화면에 표시되는 이미지가 점프하여 현재 인류가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진보된 이미징 도구를 연결합니다.

또한, 텍스트에 포함된 모든 이미지 구절은 무작위로 촬영되어 야외에서 콜라주 및 조립되었으며, 이 효과는 전통적인 텍스트의 이미지 질감을 직접적으로 변화시켜 뉴미디어 아트 형식의 느슨함과 민속적 특성을 풍부하게 드러냅니다. 뉴미디어 아트의 선구적인 형태적 특성을 결합한 이미지 형태의 작품입니다. 그러므로 "예술 작품을 예술 작품으로 만들려면 문법과 구문을 초월해야 합니다."(참고: [미국] Arthur Danto, "예술의 종말", Ouyang Ying 번역, 장쑤 인민 출판사, 2001년 9월) , No. 1 Edition, page 62.) Bart Newman은 "시와 소설을 초월하는 예술 형식 자체의 수리와 추가를 완성하기 위해 뉴미디어 아트의 문법적 패러다임의 지속적인 초월과 승화에 대해 충분하고 필요한 확언을 했습니다. 등." 이전 예술 형식의 한계. 많은 분야에서 예술가들은 다양한 매체를 혼합하고 키치와 대중 문화를 그들의 미학적 창작에 접목하기 시작했습니다." (참고: [미국] Douglas Kellner와 Steven Best의 "포스트모던 이론: 비판적 질문", Zhang Zhibin 번역, Central Compilation and Translation Press, 1999년 1월판, 13페이지.)

뉴미디어 아트는 이미지와 그래픽 스타일의 스펙타클한 성격에도 반영됩니다. 스펙타클 프리젠테이션은 "합성되고 상상되고 확대된 이미지 장면... 진정으로 영화에 속한 세계입니다. 눈부신 것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시청각 가치." (참고: Yu Ji, "영화의 스펙터클 본질 - Méliès에서 미국 SF 영화까지의 이론적 계몽", "현대 영화", 1998년 5호, 11페이지.) "통합 여기에는 비디오의 경이로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주, 종교 고전, 역사적 미스터리, 외계 ​​전설, 동화 해석, 고고학적 발견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 Yu Ji, "The Spectral Nature of Film - Theoretical Enlightenment from Méliès to American Science Fiction Films", "Contemporary Film", 1998년 5호, 11페이지.) 물론 모든 뉴미디어 아트가 이런 것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거대한 서사적 기능을 갖고 있지만 영화에서 영양분을 끌어내는 것은 많은 뉴미디어 예술의 공통된 증상이다. 초기 플럭서스 예술은 사람들의 미적 경험을 다루기 위해 매우 단순하거나 심지어 무이미지 영화를 사용했지만, 뉴미디어 아트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많은 예술 작품이 소리, 빛, 색, 인체 및 기타 매체를 사용하여 예술을 재구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창조, 현재의 인간이 갖고 있는 불안과 불안을 표현하고자 한다. 1993년 한국계 미국인 예술가 백남준이 완성한 "Electronic Highway: Bill Clinton Stole My Idea"는 313개의 TV 세트를 사용하여 벽을 정렬하고 깜박이는 네온 조명과 파이프라인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활용하여 "정치인의 현대 생활 그래픽 데이터베이스"를 완성했습니다. 거리의 풍경, 조립라인, 패션쇼, 연예인 쇼, 교통체증, 환경오염, 심지어 원자폭탄 폭발 당시의 버섯구름까지… 텔레비전 미디어 문화의 다양한 단편들을 질서정연하게 엮어가며, 작가는 서술하고 있지 않은 것 같다. 미디어라는 사회적 현실은 넘쳐나지만 생존의 위기와 사회적 재앙이 닥친다.” (참고: 장자오후이, 『서양현대뉴미디어아트(3)』, 『장쑤화보』, 2001년 8호, 4쪽.) 뉴미디어아트의 모습이 이제 확실하게 드러났습니다. 또 다른 뉴미디어 아티스트 빌 비올라(Bill Viola)가 1996년 완성한 작품 'Water Fire Breath'는 프로젝션 장비 3세트로 구성된다. 모든 장면은 영국 덴햄 대성당의 천장을 배경으로 고딕 예술의 형식적인 긴장감 속에서 인간과 생존의 세 가지 기본 요소 사이의 충돌을 보여줌으로써 힘과 힘을 대표하는 인간 사이의 대조를 강화합니다. 구별할 수 없는 것, 자연 요소들 사이의 자연스러운 관계, 한 그룹은 화염 속에 있는 사람을 보여주고, 다른 그룹은 물에 잠긴 사람을 보여줍니다. 세 그룹의 시각예술 텍스트는 물과 불, 생존에 대한 욕망 속의 인간의 스펙터클을 강렬한 움직임으로 보여주며, 몸과 소리 등 새로운 예술적 요소를 총동원해 강렬한 예술적 매력과 충격을 만들어낸다.

성숙한 비디오 아트에 비해 뉴미디어 아트의 예술적 언어적 특성도 생생한 독창성으로 표현된다.

플럭서스 아트부터 아방가르드 영화, 비디오 아트까지 뉴미디어 아트는 기존 이미지 아트에 대한 반항으로 등장하며, 영화 예술에 저항하기 위해 아방가르드 영화를 사용하고, TV 뉴스에 저항하기 위해 미분화되고 원시적인 비디오 소재를 사용한다. 등, 이는 모두 예술적 창작이 원형으로 돌아가는 추세에 스며들어 있다. 예를 들어, 『블레어 마녀』의 텍스트는 사람들에게 차용과 콜라주에 더해 전통적인 서사 방식을 배반하고 포기한다는 분명한 느낌을 줍니다. 이야기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작가는 사건 자체에 대한 탐색에 집중하면서 하나의 주요한 선만을 부각시킨다. . 이러한 격차는 다양한 이미지 글쓰기 도구에서 생성된 서사적 세부 사항을 차용하여 전통적인 이미지 서사에서 벗어나 서사 구성, 이미지 생성, 이미지 기반에서 텍스트의 분열과 돌파를 완성함으로써만 채워지고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플럭서스(Fluxus) 예술 운동 중 뉴미디어 아티스트 앤디 워홀(Andy Warhol)은 실제적인 행동으로 할리우드에 반기를 들었습니다. 그의 작품 "Sleep"(1963)과 "Kiss"(1963)는 영화 처리와의 격차를 무분별하게 허용했습니다. 이야기의 잠재력이 전혀 없을 수도 있는 사건의 전개를 기록하십시오. 제도화된 할리우드에 대한 이러한 반란의 결과는 이미지 형태 자체의 독창성과 신선함입니다.

또한 디지털 아트와 인터넷 아트의 기원도 1960년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뉴미디어 아트의 새로운 흐름으로 떠오르고 있는 대표적인 아트 스타일은 얼핏 보면 1990년대의 산물이다. , 다른 뉴미디어 아트와는 큰 차이가 있지만, 뉴미디어 아트의 첨단기술 의존성, 트랜스퍼와 콜라주, 스펙타클성, 독창성, 신선함이라는 네 가지 특성은 여전히 ​​강력한 적용 범위와 관용성을 갖고 있습니다. 디지털 아트의 시각적 특성에는 환상, 규칙, 가상 및 복합의 특성이 있습니다. -9 페이지)는 뉴미디어 아트의 언어 문자에서 상응하는 위치를 찾을 수 있으며, 특히 온라인 게임과 온라인 애니메이션에서 이 문자는 특히 두드러지며 뉴 미디어 아트의 언어 문자의 전형적인 특징이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이론의 출현은 경험의 승화이다. 뉴미디어 아트의 발전 자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정확하고 포괄적인 요약도 불가능하지만, 반 이상의 시간이 흐른 뒤에는 말이다. 개발과 탐구의 세기에도 불구하고 뉴미디어 아트의 기본 언어 특성은 여전히 ​​매우 명확하게 강조됩니다.

2. 전통 예술에 대한 뉴미디어 아트의 영향

거의 반세기 동안 등장한 새로운 예술 형식인 뉴미디어 아트는 공연 예술의 유산을 이어가고 있으며, 설치미술, 개념미술 등 미술, 음악, 영화예술의 성격은 점차 고유한 예술적 자질을 형성해 나갔다. 비록 기원적 측면에서는 다양한 예술의 구성 요소를 흡수했지만, 뉴미디어에 대한 의존과 흡수한 예술 스타일 사이에 큰 균열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현대 예술에 더 집중함). 예술과 전통예술, 그리고 이러한 격차는 포스트모던의 사회적 맥락과 부합하며, 이는 명백한 반항과 분열의식을 보여준다.

뉴미디어 아트가 전통 예술에 미친 첫 번째 영향은 '엘리트 예술'의 신화를 깨고 '엘리트 예술'과 대중 예술 사이의 거리감을 해소했다는 점이다. 전통예술은 언제나 귀족 엘리트들이 사용하는 '도구'였지만, 세기 말 인류문화가 다각화된 경향을 보였다는 전제하에, 문화의 최전선에 선 포스트모더니즘은 사실 다시 한 번 인간이 길을 열어가는 모습이다. 고전을 민간 담론으로 대체하는 문화 운동. 이러한 혁명적인 문화운동은 개념적으로 낡은 권위가 확립한 질서를 깨뜨릴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며, 이는 영상문화의 '주변화'의 시작이며, 인간의 모든 문화적 성취는 포스트모던 문화개념 속에서 파편화되어 진화해 왔다. 영상문화의 전이를 위한 독창적인 담론의 자원배분과 서사적 표현을 통해 기존의 영상문화 성과에 대한 태도, 즉 뉴미디어 아트 글쓰기를 구성한다.

그렇다면 우리가 '뉴미디어 아트'라고 부르는 글쓰기 방식은 어떤 성격을 지녀야 하는가? 그것은 단지 텍스트 자체의 생생한 독창성일 뿐인 것인가? 물론 이것도 그 증상 중 하나이지만, 이런 새로운 것이 널리 퍼져 있는 것이다. 민속 방식의 문화적 글쓰기 방법은 중요한 알림입니다. 자연스러운 표현과 개별 단어의 표현을 위한 전제 조건으로서, 인간의 내면의 목소리를 진정으로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최소한 순수한 주관성의 획득을 의미한다. 전문적인 이미지는 이미지의 역사적 맥락에 의해 엘리트들에게 부여된 일종의 통제력인 가면을 쓴 이미지 글쓰기로서 대부분 담론 표현의 은유적 특성을 드러낸다. 엘리트' '예술'의 부과는 다양한 이데올로기에 의해 걸러진 이미지 풍경이며, 강력한 권력을 획득하는 점차 약화되는 주체의 발현이다. 이러한 뉴미디어 아트는 전문적인 이미지와 근본적으로 다르다. 이러한 차이는 뉴미디어 아트의 표현의 자유와 유연성에 반영되며, 이는 어떤 전문적인 이미지와도 비교할 수 없다. 성적인 존재의 자유로운 출현은 인간 고유의 존재 방식의 개선과 진보의 상징이 되었다. 따라서 “먼저 컨셉에 초점을 맞추고 퍼포먼스 아트, 바디 아트, 사운드 아트, 플럭서스 아트 등 다른 측면을 결합한 멀티미디어 설치 미술은 미술 분야의 다양한 사물과 아이디어를 반영하며 이전의 방식에 도전하는 미술로 성장했다. 텔레비전 광고 기반 미디어 시스템 개발”. (참고: Qin Heng의 "시각적 설치 예술", "World Art", 2001년 2호, [영어]로 편집됨 Michael Rush: "20세기 후반 예술의 새로운 미디어", Thames & Hudson Press Published, London, 1999 .) 뉴미디어아트의 형태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는 없지만, 뉴미디어아트의 실증적 증거는 적어도 새로운 세기의 순조로운 시작을 반영하고 뉴미디어아트 발전의 한 방향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전통예술의 형태결합에서 “형태를 구성하는 요소는 주로 매체, 선, 표면, 명암, 질감, 공간과 색을 포함한다”, (Note: Otto G. Ocvirk, Robert Bone) , Robert Stinson , Philip Wigg: "Art Fundamentals: Theory and Practice", WM.C.Brown Company 출판사, 1962, P 11.) 재료의 한계로 인해 주요 기능은 2차원 및 입체적으로 개체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3차원(조각) 공간 형태 및 디스플레이. 뉴미디어 아트에서는 모델링과 디스플레이 능력이 크게 확장되고 풍부해졌습니다. 이는 전통 예술의 공간 점유 욕구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비디오 아트의 움직임과 소리라는 두 가지 요소를 흡수하여 표현력 측면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이는 청각적 인식과 시간의 흐름이라는 두 가지 새로운 미적 차원을 추가합니다. “비디오를 순수한 시각적 매체로 사용한다는 개념이 잘못된 것 같습니다. 단순한 이유는 비디오가 시간에 맞춰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시간에 대한 매우 불확실한 이해와 연극과 같은 시간 기반 예술의 중요성… 시각 예술은 그러한 중앙 집중화를 요구합니다. 우리는 회화와 조각에 열정을 가져야 하지만 동시에 그것에 시간을 바쳐야 합니다.” (참고: [미국] Tomkins의 "보는 것과 보지 않는 것", [영국] Edward Lucey-Smith에서 인용: "New Dada, Conceptual Art and Installation", 스페인어-미국 번역, "World Art", 1998 Year, Issue 3 , Page 6.) 분명히 뉴미디어 아트의 형태와 구성 자체가 전통 예술을 뛰어넘어 질적 변화를 겪어왔고, 전통 예술의 표현 형태를 완전히 확장하고 전복시켰으며, 새로운 예술적 표현 방식은 미래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키고 있다. 현대미술이 시각적 즐거움을 추구하는 문화적 의도와 사회적 맥락.

뉴미디어 아트가 전통 예술에 미치는 영향과 변화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예술적 현대성을 탐구하는 데에도 반영됩니다. 뉴미디어 아트는 형식 자체에 초점을 맞춘 전통적인 예술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화적 맥락에 적응하며 예술 형식 이외의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전통미술, 특히 “16세기 중반부터 19세기 중반까지 서구의 미적 의도는 공간과 시간의 합리적 구성을 중심으로 몇 가지 형식적 예술적 원리를 확립하려는 것이다. 조화와 일관성이라는 미적 이상은 조정 원리로 작용한다. "그것은 효과가 있으며 관련 전체와 형태의 통일성에 중점을 둡니다."(참고: [미국인] Daniel Bell, "자본주의 문화의 모순", Zhao Yifan, Pu Long 및 Ren Xiaojin 번역, Sanlian 서점에서 출판) , 1989년 5월 1일 판, 157페이지.) 서양 고전 미술은 유클리드 이후 줄곧 공간 개념과 고대 그리스 조상들이 정의한 모방 이론을 고수해 왔다. 공간은 변했고, 다양한 유파를 가진 현대 미술은 형태적 구성에서 단일 요소를 강하게 강조하고 과장하기 시작했습니다. 1960년대 이후 추상 미술에 이어 새로운 문화적 정서의 공격을 받아 "캔버스는 복제, 재설계, 분석에 의존하는 장소라기보다는 미국 화가들의 행동을 위한 장소처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실제와 상상의 사물의 공간을 '재현'합니다." (참고: [미국인] Rosenberg, Daniel Bell의 "자본주의 문화의 모순"에서 인용, Zhao Yifan, Pu Long 및 Ren Xiaojin 번역, Sanlian 서점에서 출판, 1989년 5월 1일 그러므로 1950년대 후반에 등장한 뉴미디어아트로서 이러한 반항적인 정서를 고취시키는 것을 즐기며, 예술적 추구를 위해 전통예술을 해체하는 실천적 행위를 직접적으로 사용한다. 현대화. 물론 예술과 삶의 경계를 허물고, 예술의 존재론 이외의 것에 집중함으로써 예술을 본질적으로 “진리가 존재하게 되는, 즉 역사적 진실이 되는 특별한 방식”으로 만드는 약점을 드러낼 수밖에 없다. "와 "국가의 역사적 현존재의 기원", (참고: [독일] 하이데거의 "인간 - 시적으로 거주", Gao Yuanbao 번역, 광시 사범 대학 출판사에서 출판, 2000년 10월 제1판, 93페이지.) "사람에 초점을 맞추고 인간의 경험을 자신, 신, 자연에 대한 사람의 이해로 사용하는 것"을 전복합니다(참고: [영어] Alan Block, "Tradition of Western Humanism", Dong Leshan 번역, Sanlian 서점 출판, 1판, 10월) 1997년, 12페이지. 따라서 뉴미디어 아트는 텍스트 밖의 '개념적' 세계에 초점을 맞추고 느슨한 형식에 대한 경멸로 인해 현대 미술의 주류 양식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미술의 현대성을 탐구하고 실천하며 다양한 장르를 형성하고 있다. 혼합된 패턴을 지닌 예술의 존재.

3. 현재 이미지 문화에 대한 뉴미디어아트의 기여

위에서 언급했듯이 뉴미디어아트 출현의 하이퍼텍스트적 의미는 텍스트 자체의 발전보다 훨씬 크다. 이는 문자 자체의 고유성이 다방면에서 인간을 위한 예술 글쓰기의 새로운 개념을 확립함으로써 인간의 기존 이미지 문화와 시각 문화 개념을 명확하게 하고, 텍스트에 대한 인지적 접근 방식을 혁신했다는 의미이다.

뉴미디어 아트는 우선 인간의 주체성을 강화하고 부각시킨다. 특히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이미지 문화가 점차 대중층에 유입되면서 이미지 엘리트들만의 구속을 허물고 있다. 고귀한 베일은 영상문화와 시각문화의 변혁을 촉진하며, 이러한 영상문화의 변혁은 뉴미디어아트의 내러티브 담론권 확산을 직접적으로 나타낸다. 영상 분야의 확장과 인간 생활의 개입으로 인해 영상 제작 방식은 일반 대중과 모든 사회 기관이 통제할 수 있는 전통적인 수단이 되었습니다. 가정용 비디오 녹화기, 가정용 카메라, 편집 및 방송 시스템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 그리고 다양한 디지털 이미지 소프트웨어의 광범위한 개발과 단순화된 개발은 일반 사람들이 이미지를 서술할 권리를 얻을 수 있는 직접적인 가능성을 제공했습니다. 발언권 획득 및 영상 시스템의 다채널 표시, 특히 홈 라이브 방송, 유닛 내부 라이브 방송, 마이크로파 전송, 케이블 전송, 위성 전송, 인터넷 방송 등과 같은 방송 채널의 다양성 ., 개인 영상 내레이션 지원 플랫폼을 제공하여 촬영, 편집, 방송의 완전한 영상 사이클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으며 경제적인 운영 및 판매 채널까지 제공할 수 있어 동시에 개인 영상 내레이션의 선순환을 보장합니다. 모든 측면.

또한 뉴미디어 아트는 이미지 문화와 인간의 예술적 경험 사이의 상호 작용을 강화했습니다.

시각문화는 더 이상 인류문명 전체의 좁은 개체가 아니라, 특히 예술, 텔레비전, 영화, 인터넷 등 수많은 콘텐츠를 형성하고 있는 네트워크 중심 시대에 끊임없이 확장되는 문화적 측면이다. 이미지로 구성된 이미지 시대, 전 세계적으로 전문 및 비전문 예술 교육 활동의 증가로 인해 시각 문화는 인간 자신의 삶과 여가와 관련되고 의존적인 방식이 되었다. 특히 최근 들어 이러한 사실은 중국인이 신인류라고 부르는 젊은 세대의 출현에서 더욱 잘 드러납니다. 어린 시절부터 영상 문화에 빠져 있던 이들은 어린 시절부터 그들만의 자급자족하는 정신적 '낙원'이 되었고, 이러한 시청 습관은 이미지 기반 생활 방식을 각인시켰다. 분명히, 이미지 문화는 더 이상 학계 이론가들의 저술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삶의 방식으로 자리 잡았으며 아마도 이것이 신인류와 신인류의 차이의 진정한 본질이 되었을 것입니다. 이미지의 발달과 인간의 생존 사이의 연결. 뉴미디어 아트는 또한 이미지 문화의 또 다른 중요한 차원인 게임 기능을 보여줍니다. 이는 영화 감상의 경험 기능과 뉴 미디어 아트, 특히 인터넷 아트의 방송 기능을 결합하여 웹 사이트가 텍스트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고 방문자의 생성을 유도합니다. '통합, 주체, 변형'의 새로운 미학적 경험, 즉 '통합'을 '텍스트의 세계에 몰입하는 경험'으로, '행위주체'는 서서히 '텍스트에 참여하는 우리의 능력'으로 진화하고, 변형"은 "전자 텍스트를 통해 우리에게 제공되는 경험"이 됩니다. 항상 변화하는 세상에서 측면을 바꾸고, 정체성을 바꾸고, 역할을 맡거나, 변신자가 되는 능력입니다. (참고: [미국] J.P. Trotter, "The Planning of "The Blair Witch Project"", "World Cinema", Issue 2, 2002, page 146.) 따라서 이러한 종류의 비디오 텍스트와 뉴미디어 아트* ** 동시에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디지털 마법을 제공하여 이러한 생물학적 관계를 신세기 영화 마케팅 전략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방법으로 만들고 이로 인해 형성되는 뉴미디어 아트 텍스트 전달을 고려하게 만듭니다. 기존 상황과 마케팅 효과 사이의 거의 텍스트 간 관계입니다.

뉴미디어 아트에 의한 또 다른 이미지 문화 촉진은 일종의 예술적 글쓰기의 형성에 반영됩니다. 글쓰기는 본질적으로 사고 패턴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문자 문명이 지배하는 사회에서 언어는 사고를 위한 도구입니다. 이미지가 지배하는 문화 형식에서는 도식 인식과 도식 변형이 이러한 글쓰기의 전달자가 되어야 합니다. 물론 글쓰기와 읽기는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에 이미지 읽기는 자연스럽게 글쓰기 사고의 중요한 부분이 됩니다. 하이테크 미디어에 의존하는 뉴미디어 아트, 특히 하이테크 미디어가 점차 일반 대중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이후에는 주체의 글쓰기 욕구가 매우 강하게 넘쳐 흐르고 있으며, 이러한 도식적 사고방식마저도 사람들의 세계관에 영향을 미치고 작품세계를 형성하게 될 것이다. 스키마의 사용은 세상의 실제 그림을 구성, 반영 및 대체하는 데 사용되며 천천히 진화하고 새로운 보는 방식을 구성합니다. 도식적 상징이 현실 세계를 구축하기 시작하면서 “이미지나 유추와 현실의 경계가 무너졌고, 이로 인해 사람들이 이전에 경험했던 ‘현실’과 현실의 기반도 사라졌다.”

(참고: [미국] Douglas Kellner와 Steven Best의 "포스트모던 이론: 비판적 질문", Zhang Zhibin 번역, Central Compilation and Translation Press, 1999년 1월 판, 154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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