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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붙여 넣기" 의 초기 기원을 알고 있습니까?

섣달 그믐 날, 일명' 제야','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날' 은 중국 각지에서 유행하는 전통 민간 명절이다. "나누기" 는 가는 것, 즉 새해를 맞이하는 것, "저녁" 은 하루의 끝, "섣달 그믐날", 즉 섣달 그믐날 밤 "빈천일" 을 의미한다. 이날' 큰 달' 이 있다면 음력 12 월 30 일 저녁, 이른바' 작은 달' 이 있다면 12 월 29 일 밤이다.

섣달 그믐날' 의 유래는 고대 측의' 연말 엑소시즘' 풍습과 관련이 있다. 옛날에 귀신을 쫓아내고 길을 닦을 수 있다고 하는 크고 용맹한 무사가 있었다고 한다. 중화민족의 시조 헌원황제는 야수가 죽은 아내의 몸을 침범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밤에 방패를 들고 호령할 것을 요구했다. 그 후 매년 섣달 그믐날에 사람들은' 대제사' 를 거행할 때, 방청객을 초청하여 주재하였다. 그는 곰 가죽을 걸치고 빨간 옷을 입고 검은 바지를 입고 고양 방패를 들고 골목과 시골에 풀이 가득한 묘지를 둘러싸고 도깨비를 쫓아냈다. 이런 풍습은 서주 시대에도 여전히 유행하지만, 그것은' 방상' 이라는 예의관이 주재한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연말에 악을 쫓는다' 는 풍습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대형' 엑소시즘' 이 점점 작아지고, 그에 대한 관심도 줄어들고 있다. 그것은 심지어 민간에서 사라지고, 그 대신 집집마다 문에 악세사리를 매달아 재난을 피한다. 동한 응용' 풍속의 의미' 에 따르면 당시 사람들은 "늘 왁스 섣달 그믐날 복숭아인을 장식하고, 입구에 갈대를 걸어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모두 뒤쫓아 흉악을 피하기를 바랐다" 고 한다. 이때부터' 섣달 그믐날' 은 1 년이 끝나고 1 년이 시작되는 날의 이름으로 민간에 나타나 점차 전승되고 있다. 송대 이후,' 섣달 그믐 날' 을 축하하는 것은 큰일이 되기 시작했다. 송대 오우의' 꿈' 에 따르면 이날은' 모든 일반인, 대소를 막론하고 바닥을 쓸고, 집을 청소하고, 문신을 바꾸고, 종규를 달고, 복숭아를 박고, 춘카드를 붙이고, 조상을 모시고, 저녁에 향화 제물을 준비하고, 새해 핑안 기도를 하는 날' 이다. 명나라 초년에 주원장은 관원, 관리, 일반 백성들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섣달 그믐날 전에 문에 춘련을 하나 더 추가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밤, 문틀에는 붉은 종이로 만든 춘련이 붙어 있었고, 상서로운 대련이 붙어 있었고, 상인방, 문설주에는 붉은 종이로 상서로운 말을 새긴' 천' (어떤 곳에서는' 돈 걸기' 라고 불림) 이 붙어 있었고, 그릇에는' 복' 이 붙어 있었다.

섣달 그믐 날, 조산 사람들은 흔히 설날 밥이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 날과 설날은 연결되어 있고, 풍습은 다르지만 연관이 있다. 조산 설날 야식의 주제는 송년맞이, 재회 경축이다. 주요 풍습과 행사에는 조상 제사, 춘련 스티커, 아궁이 요리, 세뱃돈, 수세, 사구 등이 있다.

첫째, 하느님을 숭배한다

섣달 그믐날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 다른 신령에게도 제사를 지낸다. 예를 들어, 집안의 물독은 물로 가득 차 있고, 대나무 장대로 우물을 덮고, 흔히 우물을 봉한 다음 제사를 지내고, 정모에게 제사를 지내고, 설날이 되면 다시 우물을 연다. 그날 밤 농가의 물독은 물을 가득 채워야 하고, 쌀독도 쌀을 가득 채워야 하며, 불을 끌 수 없는 것은' 1 년 이상',' 1 년 이상' 의 길조를 상징한다.

둘째, 춘련을 붙이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사람들은 문, 홀, 문에 있는 오래된 대련을 찢고 새로운 춘련을 붙이기 시작했다. 그래서 집 포털이 새롭게 바뀌었다.

춘련 () 은 조산 () 이 속칭 문 기호 () 라고 부른다. 문틀 양쪽에 붙인 것을 대련이라고 한다. 문틀 위에 붙인 것은 크로스숄이다. 두 개의 문짝에 붙인 문망; 단문의 작은 문이라면 양동이를 위에 올려놓으세요. \ "노래 역사 에 따르면? "수련 집" 재재: 촉말종사인 맹창, 명학사를 복숭아로, 그 비공을 시로 가장하며 "새해 여경, 갑절야" 라고 말했다. 장춘.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라고 한다. 나중에 춘련은 홍단지, 잉크나 금색 물감으로 글을 쓰도록 규정하고, 내용은 상서로운 말이다. 조산 집집마다 붙인 춘련을 보면 서로 다른 심미적 재미와 가치관이 드러난다. 이들 중 상당수는 조인근면, 단결진보, 화합공존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면' 한 가족이 화목하게 백복을 늘리고, 태평이 두 글자로 천금을 받는다',' 오곡을 부지런히 생산하고, 육축을 잘 관리하며, 번창하고 있다' 는 등이다. 가장 인기 있는 춘련, 명대 조인 장원 임대진은 "사람은 하늘과 하늘에 있고, 봄기운이 완연하며, 노동과 휴식을 결합한다" 고 썼다. 。 명만력각본' 장원고평'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임대진)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작문이 비범하다. Wengwanda 다른 생각 이동 을 참조하십시오, 남편 을 모집 하십시오. 악생일날 대진서협회의 한 축하 편지에는' 시간이 흘러가면 사람은 장수하고, 봄기운이 넘치고, 번창하게 된다' 고 적혀 있었다. ♫ 넓은 것을 의미하고, 옹은' 유일한 장원도' 라고 말한다. "역시 22 세의 임대진이 최고상을 받았다. 그가 쓴 이 생일 대련은 나중에 춘련으로 바뀌어 전국을 풍미했다. 조산춘련에서는 종종' 봄' 이라고 적힌 단일 문이나 신사를 볼 수 있다. "봄" 이라는 단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봄이 지구로 돌아오고, 만물이 회복되고, 생기가 넘친다는 뜻입니다. 두 번째는' 봄' 과' 존재' 의 조화를 교묘하게 활용해 1 년 이상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한 것이다. 이것은 북방 결혼식에서 물고기를 먹는 것과 동음 이의어' 물고기' 와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셋째, 문신

조산 민간 섣달 그믐날 밤에는 춘련을 붙이는 것 외에도 신의 초상화를 붙이는 풍습이 있다. 문신은 역사가 유구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일찍이 황제 시대에는 신화 () 와 레이우 () 가 바로 문신이었다. 동한 () 는' 풍속 이통 ()' 을' 황제서 ()' 로 인용해야 한다. 옛날에는 독삭산 () 에 신차 () 와 레이우 () 두 형제가 살고 있었다. 산 위에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그늘은 덮개와 같다. 매일 아침 그들은 나무 밑의 귀신을 회고한다. 만약 악령이 세상을 해친다면, 그것을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여라. 나중에, 사람들은 신투와 레이우의 초상화를 두 개의 마호가니 판에 걸어 문 양쪽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그러나 사서에 기재된 진정한 수호자는 신투와 레이우가 아니라 성경이라는 고대 용사였다. 반구한촉? 광천 왕전: 광천 왕전문에는 고대 무사 성경의 초상화, 짧은 저고리 바지, 장검이 그려져 있습니다. 당나라에 이르러 문신의 위치는 진의 합으로 대체되었다. 서유기: 강용왕과 점쟁이가 내기를 했더니 결국 천리가 망가져서 벌을 받아야 한다. 옥제는 위정을 감독관으로 임명했다. 징하왕은 생존을 위해 태종에게 사정하였다. 당태종은 용이 죽임을 당했을 때 위정을 불러 그와 대전하기로 동의했다. 위정이 비를 무릅쓰고 졸다가 승천하여 용왕을 참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용왕은 태종이 식언을 했다고 원망하며 밤낮으로 궁외에서 울며 용서를 빌었다. 당태종은 그의 신하들에게 장군 진포서가 위지경덕을 초청하여 "제복을 입고 문 밖에 서 있다" 고 말했다. 당 태종이 동의했다. 결국 그날 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Taizong 후, 두 장군 의 고난을 견딜 수 없기 때문에, 그는 뛰어난 기예 화가 단청 은 문 에 부착 된 두 장군 의 진정한 얼굴 을 그렸다. 후세 사람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이 두 장군은 천가구의 문지기가 되었다.

민국 이후 핸드헬드와 진 핸드 헬드 철의 초상화가 나타났다. 네 개의 천왕상, 호랑이 헬멧, 큰 허리, 밝은 검이 있다. 조운과 설의 초상화도 있습니다. 사회의 발전과 의식의 변화에 따라 민간에 붙인 문신은 재난을 피할 것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명리를 얻기를 희망한다. 그래서 사슴, 까치, 보물, 박쥐, 병, 재물신, 복수성, 조화 등이 나타나 물상의 아름다움을 빌려 길상접대를 빌었다. 해방 후, 조산 민간이 섣달 그믐 날에 붙인 문화는 한때 영웅을 위주로 풍작을 축하하고 부자가 되었다.

섣달 그믐날에 어떤 문신을 붙이든, 두 문신은 서로 마주보고, 재난을 해소하는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 좌우 문신이 잘못 붙이고 뒷면이 마주치면 올해는 사고가 나서 액운을 가져올 것이다. 그래서 문화를 붙일 때, 집집마다 조심스럽게 문 신의 초상화를 붙여서 온 가족 남녀노소가 새해에 모두 운이 좋기를 바란다.

넷째,' 복' 이라는 글자를 붙였다

섣달 그믐 날, 조산의 거의 모든 가족은 문, 창문, 틈새 또는 벽에 빨간색으로 쓰여진 "축복" 이라는 단어를 게시해야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가족들은 북방을 모방하여'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였다.

"복" 을 붙이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복' 자는 갑골문에서 양손으로 제단을 숭배하고, 술을 제단에 붓는 것을 뜻하는 글자로 고대 제사의 묘사이다. \ "책? 홍범은 "오복: 하나는 장수, 둘째는 부귀, 셋은 코닝, 넷은 인자함, 다섯은 시험이 끝난다" 고 말했다. 그래서 새해에' 부귀수시험' 을 받는 것은 설날' 복' 자의 첫 번째 의미다. " 《설문》? 돌걸음이 말했다: "복도." 설명' 복' 자는' 복'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서 복을 빌고 불행을 행운으로 만들어야 한다. 고대 제사는 무릎을 꿇는 것이었기 때문에' 복' 자는' 예배' 로 해석될 수 있다. 소설' 경화연' 제 85 회: "그래서 무대에 대하여 나는 복이 있다." 문장 중의 "복" 자는 "예배" 라는 뜻이다. 상술한'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천지의 신, 천지의 영을 제사해야 한다.

"복" 자 반스티커는 유복함을 나타낸다. 우리나라에는'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뒤집는 풍습의 이야기가 있다. 어느 해 설날 전야에 청나라 공왕부의 총관은 주인의 환심을 사기 위해' 복' 이라는 글자를 몇 개 써서 하인을 창고와 왕부 대문에 붙였다고 한다. 한 하인이 글을 몰라서 "복" 이라는 글자를 문에 거꾸로 붙였다. 공친왕 복진은 매우 화가 나서 채찍질로 그를 처벌하고 싶었다. 다행히도, 남자 집사는 말솜씨가 좋은 사람이다. 그가 나쁜 일을 보았을 때, 그는 자신을 끌어들이는 것을 두려워했다. 그는 급히 주인 앞에 무릎을 꿇고 말했다. "공친왕이 오래 산다는 말을 자주 들었는데, 지금은 대부가 정말 왔다. 이것은 상서로운 징조이다. " 공친께서 들으신 것도 도리에 맞다. 그는 어쩐지 행인이 공친왕의 집에 복이 있다고 해서 집사와 하인에게 각각 52 냥의 은을 상으로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때부터'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이는 풍습이 왕미에서 민간으로 전해졌다. 차오어 "거꾸로" 와 "거꾸로" 불협화음, 그래서 조산 지역은 과거에 "복" 이라는 글자를 쓰러뜨리는 풍습이 없었는데, 개혁개방 이후 북방에서 들어온 것이다.

용광로 주위에 동사 (verb 의 약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남자들은 춘련을 붙이고, 문신을 붙이고, 주부들은 일 년 중 가장 풍성하고 의미 있는 단밥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부뚜막이라고도 한다.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의 형태로 옛날 대청 한복판에 아궁이를 차려 놓고 온 가족이 불더미 주위에 저녁을 먹고 몸을 따뜻하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청광서' 해양현지지' 는 "섣달 그믐 날 밤, 홀에 아궁이를 설치하고 아궁이를 에워싸고 먹는 것을' 아궁이' 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세월이 흐르면서 부뚜막은 구리 코어와 주석 대야로 연결된 작은 부뚜막으로 변해 야채와 뜨거운 국물을 담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회석에 숯불을 더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가스레인지나 전자레인지로 발전하여 더욱 편리하다. 어떤 방식을 사용하든 가족들은 테이블을 둘러싸고 밥을 먹으며' 난로를 둘러싸고 있다' 고 한다. 아궁이 주변의 요리는 길조를 상징하는 해음 글자를 즐겨 취한다. 예를 들면, 발채는 해음' 부자' 를 취하고, 물고기는 해음' 여유량' 을 취한다. 돼지 창자와 돼지 피를 먹고 마늘을 볶는 것은 "길다고 할 수 있다" 는 뜻이다. " 바퀴벌레를 먹는 것은 연해 지역에서 바퀴벌레를 살 수 있는 사람들이 특별히 맞춤형으로 만든 음식이다. 조개는 참새, 새조개, 바론이라고도 불린다. 두 껍데기의 결합체이기 때문에 조류관은' 쌍벌' 과' 껍데기 돈' 먹는 장사' 쌍벌' 이라고 불리며 돈을 벌고 돈을 절약할 수 있다. 일찍 난로를 에워싸고,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일찍 먹고 일찍 보내라." 난로를 둘러쌀 때는 상서로운 말을 하고, 책임자는 어른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자식이 총명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기를 바라며, 후세 사람들이 노력하기를 바란다. 밥을 먹을 때 아이가 실수로 접시와 그릇을 떨어뜨리면 어른들은' 입을 벌려 부자가 된다'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을 한다.

섣달 그믐날 밥은' 단원밥' 이라고도 불리며, 중국인들이 행복을 갈망하는 민속문화와 그 밀접한 결속력을 보여준다. 가족이 평소에 얼마나 많은 곳에 흩어져 있든지 간에 난로 앞에서 돌아와 가족과 함께 모여 한 잔 마셔야 한다. 경제적 어려움, 삶에 대한 불만, 정신적 고민과 불균형으로 인해 이런 갈등이 생겨난 가정이 있다 해도, 그들은 보통 섣달 그믐날 밤에 이견을 떨쳐 버리고 감사와 원망 같은 일을 가정의 웃음소리 분위기 속에서 희석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등불로 둘러싸인 섣달 그믐 날, 교민 고향인 조산 가족 상봉의 분위기가 유난히 짙다. 많은 해외 중국인, 홍콩, 마카오 동포, 그리고 외지에서 일하는 친척들이 가족들과 다시 만나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교향민들도 멀리 타향에 있는 친척을 그리워하며 국내외 친지들에게 세배를 하며 고향의 큰 변화와 나날이 새로워진 새로운 생활을 반영하고 고향으로 보냈다.

지금 도시의 난로를 포위하는 풍습이 이미 변했다. 많은 형제 자매들이 별거했지만, 모두 한자리에 모이는 전통관념이 있어 편리함과 이익을 위해 호텔에 자주 가서 난로를 에워쌌다. 농촌의 노인들은 돌아가면서 자식집에서 밥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 이른바' 음식의 투철함, 흥의 투철함' 이다.

여섯째, 세뱃돈을 보낸다

세뱃돈을 주는 것은 조산년 야식의 중요한 풍습이다. 집안 어른들은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어야 한다. 속담에' 배를 눌러 허리를 누르라' 는 말이 있는데, 일 년 사계절부터 끝까지 주머니에 돈이 가득 차 있다. 돈을 벌 수 있는 후배들도 어른에게 돈을 부쳐야 한다. 일반 상점도 연말에 점원에게 돈을 줄 것이다. 액수는 업무의 질과 직위의 크기에 달려 있다. 외국에 사는 친척과 친구들은 연말에 돈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경제 번영에만 국한된다. 세뱃돈을 보낼 때는 직접 보낼 수 없고, 잠시 기다리셔야 합니다. 수익성 있는 봉투에 넣거나 빨간 종이로 싸셔도 됩니다. 고대에는 동전이 붉은 선으로 짜여져 있었다.

어른이 아이에게 세뱃돈을 보내니, 전례대로 격려와 축복의 상서로운 말이 있다. 밤이 되면 이 선물은 조금도 과장하지 않고 아이들의 베개 밑에서 즐겁고 평화로운 섣달 그믐날을 보내며 새해를 맞이한다.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는 목적은 길흉을 피하고 행운을 찾는 것이다. 민간에서는 섣달 그믐날에는 악귀가 찾아와 재난을 없애고, 아이들은 혈기가 허약하고 참을 수 없기 때문에 악귀를 억누르는 기능을 가진 동전에 의지하여 남몰래 숨어서 못된 짓을 제압하거나 뇌물을 주고, 꽥꽥꽥 꽥꽥 꽥꽥꽥 꽥꽥 꽥길 (GUI) 을 해야 한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래서 세뱃돈의 본의는' 세뱃돈' 이다. 그 근원은 엑소시즘 축복을 위한 화폐 마스코트인 세뱃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돈은 신을 통할 수 있고, 귀신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관념은 매우 일찍 시작되었다. 진나라 시대에 사람들이 돈으로 귀신을 제사하는 것은 이미 돈의 의미를 담고 있다. 한대에서 전해 내려오는 5 바트 동전에는' 비켜 (선택), 후손에게 적합하다' 또는' 적의 병사를 거느리고 중 (재해)' 과 같은 인기 있는 상서로운 글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악을 피하기 위해 특별히 주조한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돈을 따는 것이 한대에 가장 먼저 나타났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당송 시대에는 설날에 보통 동전으로 복을 기원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섣달 그믐날은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고 또 시간이 지났지만, 명말까지는 유행의 풍습이 되지 않았다. 청고루' 루' 에는 전문문' 세뱃돈' 이 하나 있는데, 구오 () 와 같은 많은 선인들의 작품을 인용했다. \ "Huaiyin 년 지아 분리? "세뱃돈을 중얼거린다" 시는 "붉은 밧줄 청동관" 이라고 말했다. 오만운' 장향절사' 는 "속속, 어린이 설, 어른과 돈, 항상 붉은색으로 침대에 올려놓는다. 이른바' 세뱃돈' 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일곱째, 수세

노후는 중화민족의 전통 풍습 중의 하나이다. 구사회에서, 그것은 섣달 그믐날 밤, 한 가족이 등불 앞의 난로 옆에 모여 좋은 술과 맛있는 음식을 마시며 옛것을 회상하며 새것을 밀고 밤을 새웠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하나는 사람들이 삶을 사랑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섣달 그믐 날이 지나면 1 년이 지나고 시간이 없어지고 조금 아쉬워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반면에 전설의' 연수' 공격을 예방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여겨진다.

나이를 지키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남조양종은 "연말이면 가구와 그릇이 묵은 해에 남아 새해를 맞이한다" 고 썼다. 후세 사람들은' 시대의 위치' 가 시대를 지키는 것임을 알아차렸다. 당대의 시인 맹호연은 "명나라가 신년 촛불을 재촉하고, 신년 장연을 지키라" 는 시를 한 편 썼다. 시에서 "촛불이 노년을 재촉하다" 는 말은 "촛불이 노년을 지키다" (명백히' 도살봉록' 을 본다) 를 가리킨다. 고대인들이 보존한 것은 사실 한 쌍의' 세초'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대해 청대 노곡은' 자청록' 에 상세한 기록이 있다. 그는 쑤저우 (강남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음) 섣달 그믐 날, "기숙사에서 쌍서까래를 태우고, 긴 밤이 끊이지 않고, 꽃이 피고, 아침 햇살이 붉고,' 수세 촛불' 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이중 서까래" 는 한 쌍의 큰 붉은 촛불을 가리키며 서까래는 붉고 길기 때문에 큰 붉은 촛불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촛불 매듭 을 보고, 그 촛불 신문 안녕; 홍영' 은 붉은 빛이란 뜻이고, 촛불은 아침 빛과 연결되어 촛불을 밤새 태우는 것을 의미한다.

나이를 관찰하는 풍습은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섣달 그믐날, 한 가족은 차를 시음하면서 지난 일을 이야기하면서 밤늦게까지 이야기했다. 현재, CCTV 춘완 프로그램을 보는 것은 이미 전 국민의 패션이 되었다. 어떤 젊은이들은 집에서 전화하거나,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친지들에게' 이매아' 제례를 보낸다. 또 약 3 ~ 5 명의 친구들이 테이블 앞에서' 업그레이드',' 트랙터' 와 같은 포커 게임이나 캐주얼한 마작 행사를 하며 세배를 하는 것도 있다.

여덟째, 사직하다

자정이 되면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등불을 켜고, 향을 피우고, 새해를 맞이하고, 새해를 맞이한다. 이것은 "운명에 맡기다" 라고 불린다.

최근 몇 년 동안, 정부가 명절 기간 동안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금지했기 때문에, CCTV 의 연례 종소리가 많은 사람들이 도시 섣달 그믐 날에 좋아하는 폭죽을 대신하여 예나 지금이나 낡은 습관이 되었다. 그러나 외진 농촌에서는 섣달 그믐 날 0 시에도 폭죽 소리가 난다.

전년이 끝난 뒤 섣달 그믐날 제사 행사의 막이 서서히 떨어지고 있어 사람들은' 음력설' 을 축하하는 설날 대열에 동참하기를 갈망한다.

황토의 사람들은 명절을 매우 중시한다. 한 해 동안 많은 명절이 있지만, 사람들이 가장 주목하는 것은 설날이다. 일 년 동안 열심히 일한 사람은 새해에 기쁨과 희망을 더했다. 매년 섣달이 되면 사람들은 바삐 움직이기 시작한다. 바쁘다고 하면 사실 바쁜 것은 여자다. 먹고 입고, 씻고, 모든 일은 아주머니들이 스스로 해야 한다. 롤러로 빵을 눌러 두부뇌, 당나귀, 찐빵 찜, 황주 빚기, 비빔국수, 튀김빵을 따라 설날 전 설날 저녁 식사를 준비한다. 설 기간에는 온 가족이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새 옷으로 갈아입어야 한다. 한 가정이 아무리 가난해도 누구나 새 외투를 만들어야 한다. 또한 모든 침구와 옷은 깨끗이 씻어야 한다. 여기에 또 한 가지 풍습이 있는데, 설에는 아이에게 대추카드를 만들어 주는 풍습이 있다. 대추표' 는 대추와 붉은 선이 달린 짚을 입고 그 위에 동전을 달고, 아이는 등에 폭죽을 달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악을 피하고 복을 기원하는 마스코트이다. 이곳에서도 빨간 선으로 바느질용' 이젝터 핀' 을 입고 아이의 목에 걸어 놓은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이것도 복을 기원하는 마스코트로' 고령 이젝터 핀' 이라고 합니다. 매년 12 살이 될 때까지 1 개를 더한다.

섣달 그믐날이 되자 모든 것이 준비되었고, 대련을 붙이고, 식초를 치고, 숯을 치고, 빨간불을 달고, 정원을 청소했다. 식초 숯을 치는 것은 독특한 풍습이다. 바로 붉은 숯을 숟가락에 얹고 식초를 붓는 것이다. "식초 불타는 숯" 은 집 곳곳에서 진행되어야 하는데, 이는 엑소시즘을 의미한다. 사실 이것은 과학적인 소독 방법이다. 어둠이 내리자 노인은 항상 경건하게 신을 숭배하고, 분향 종이를 태우고, 호기심 많은 손자들을 이끌고 절을 한다.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이 탑을 촬영하고 밝히느라 바쁘다. 세심한 아주머니는 숯과 얼음을 문 옆에 놓고 문 뒤에 밀방망이와 도끼를 치켜세웠다. 이것은 악이라고 하는데, 여기는' 노후를 지키라' 라고 한다. 사람들은 항상 섣달 그믐날 밤에 잠을 잔다. 보통 집에서 밤새워 불을 끄지 않는 것은 사계절의 평안과 장수를 예고하고 있다. 솥에 식량을 좀 넣는 것을' 솥' 이라고 하는데, 이는 일 년 동안 식량이 부족하지 않다는 뜻이다. 어떤 노인들은 오늘 밤 잠을 잘 수 없다. 그들은 어둠 속에서 살금살금 산꼭대기에 올라가 동쪽을 바라보았다. 이것은 "품천" 이라고 합니다. 노인에 따르면, 우리는 천천의 채색길에서 올해 농작물의 풍작과 마을의 길흉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안 되든 안 되든 간에 아무도 깊이 연구하지 않을 것이다. 정월 초하루에는 사람들이 날이 밝자마자 일어난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문 열기' 즉 문을 여는 것이다. 그런 다음 노인들은 하느님을 뵙고 부뚜막 할아버지를 만나느라 바쁘다. 아이들은 이미 세배를 하러 나갔다. 여기는' 건강 추구' 세배라고 합니다. 후배가 어른을 만나면' 인사' 를 해야지, 마치' 할아버지 건강하시다!' " \ "할머니 강한! 클릭합니다 노인이 대답했다: "좋은 인형이 되십시오! 클릭합니다 아이의 건강과 진보를 칭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세배 풍습은 아이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이미 결혼해서 아이를 입양한 남성에게도 적용된다. 어른을 만나는 것도 마찬가지다.

모내기 세배는 산북 특유의 풍습이다. 설 기간 동안 각 마을은 모내기 팀을 조직하여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데, 이곳은 속칭' 연문' 이라고 불린다. 모내기 세배는 먼저 절에 가서 신을 숭배하고, 1 년 동안 비바람이 순조롭게 되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한 다음 각 집집마다 세배를 하러 간다. 모내기 팀은 집집마다 우산머리가 경생정을 만지고 즉흥적으로 작사를 하며 주인을 축복한다. 예를 들면, "대문에 들어가 고개를 들고, 육공석가마가 일제히 울리고, 오곡이 풍성하고, 일 년 사계절 사람들이 핑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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