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ri 2600을 위한 Atari 2600 개발
아타리 2600은 아타리가 1977년 10월 출시한 게임 콘솔이다. 그해 큰 인기를 끌며 2세대 전자 게임의 대표 콘솔이 됐다. 클래식 게임에는 Adventure, Pinball, Blasting Comet 및 Pac-Man이 포함됩니다.
1976년 Atari는 역사상 최초의 진정한 가정용 게임 콘솔 시스템인 Atari 2600을 미국에서 출시했습니다. Atari 2600 게임 콘솔은 기본적으로 현대 게임 콘솔의 조상입니다. 이 기계의 개발은 1971년에 시작되었지만 결국 막대한 개발 비용을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1976년 회사 전체가 워너에 현금 2,800만 달러에 인수되었습니다. 1977년 공식적으로 출시될 무렵, 전체 프로젝트 투자액이 1억 달러를 초과했습니다.
당시 가격은 199달러 정도였으며, 시간과 소비량 등을 고려하면 현재 599달러에 판매되는 소니 PS3보다 여전히 저렴했다. 1980년에만 Atari 2600 게임 콘솔이 Warner에 20억 달러의 막대한 이익을 안겨주었습니다. 오늘날의 관점에서 아타리 2600의 하드웨어 성능을 보면 칭찬하기는 어렵지만, 당시에는 분명히 매우 강력한 제품이었습니다. 초기에는 1.19MHz MOS 8비트 6507 프로세서를 사용했고 나중에는 2세대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2MHz 6502 프로세서. 160을 지원합니다. 게임 디스크의 가격은 개당 25달러이고 용량은 4KB이지만 기술적인 수단으로 카트리지의 용량을 10K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수천억 달러 규모의 가정용 게임 콘솔 산업을 탄생시킨 것이 바로 그러한 콘솔이었습니다.
Atari 2600에는 고유한 기능이 있습니다. 우선, 모니터 역할을 하는 가정용 TV를 호스트 컴퓨터와 분리하고, 케이블로 연결된 손잡이를 제어 장치로 사용하는 것이 확립되었으며, 이는 대부분의 가정용 기기(휴대용 기기 제외)의 표준 시스템 구조 모델이 되었습니다. ) 미래에. 그 전에는 대부분의 소위 가정용 게임 콘솔이 자체 디스플레이 장치를 갖추고 있었고 컨트롤러가 콘솔에 통합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전체 기계의 가격이 상승하고 작동이 불편해집니다. Atari 2600은 인기가 높은 가정용 TV를 교묘하게 활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좋은 시각 효과를 얻었습니다. 또 다른 획기적인 혁신은 교체 가능한 게임 카트리지의 도입이었습니다. 이전 게임 콘솔의 게임은 모두 ROM에 고형화되어 있었습니다. 게임을 하다 지치면 콘솔의 수명도 끝나게 됩니다. Atari 2600에 해당하는 카세트는 지속적으로 개조되어 콘솔을 매우 매력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가정용 게임기는 그야말로 다른 장난감을 능가하며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정점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1976년에 Atari 2600은 2,500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미국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1982년에는 그 인기가 미국 가구 3분의 1 수준에 이르렀고 전 세계적으로 더욱 인기를 얻었습니다. 천문학적으로 설치된 기계의 수는 Atari 2600용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에게 단맛을 안겨주었습니다. 무심코 만든 낮은 수준의 게임이라도 낚아챌 정도로 고객들의 분노는 화산처럼 폭발했습니다. 1982년 크리스마스에는 열악한 소프트웨어의 확산으로 인해 Atari 2600의 거대 시장이 붕괴되었고 모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는 판매가 불가능해졌습니다. 아타리의 행운은 끝났다. 폭풍이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혔는지 아무도 몰랐다. 어쨌든 미국 게임 산업 시장은 거의 하룻밤 사이에 사라졌고, 세계 게임 산업의 발전도 정체되었다.
아타리 2600은 소프트웨어의 악순환으로 인해 시장에서 퇴출당했지만(고객에 의해 버림받음) 가정용 게임기 모델이라는 개념은 성공적으로 사람들의 삶에 침투했다. 그 결과 게임 산업이 성숙해졌습니다. 그러나 흥미로운 점은 아타리 2600이 만들어낸 영광스러운 세계를 더 이상 물려받는 것이 아타리 같은 미국 기업이 아니라, 플레잉 카드를 만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일본 기업-닌텐도라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