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의 "큰" 모니터가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주변 장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우리는 화면이 가득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화면은 우리의 손목과 손바닥에 나타납니다. 매일 눈이 가장 많이 보고 손가락이 닿는 것은 얇은 평면 화면입니다.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평면 스크린이 등장해 우리 생활을 장악한 것은 사실 20년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그 전에는 사람들이 스크린이라고 하면 부피가 크고 값비싼 CRT 모니터를 떠올렸어야 했습니다.
저가형 LCD 패널 기술이 성숙해지면서 부피가 큰 CRT 기술은 필름카메라, CD레코드 등 시대에 빠르게 버림받아 작별 인사를 하기도 전에 죽은 디지털 시대의 또 하나의 제품이 됐다. . "역사적 기술"은 창고, 중고 가전 매장 및 재활용 쓰레기통에 묻혀 있습니다.
CRT 모니터 출하량은 2000년 9천만대에 달해 정점을 찍었고, CRT TV 판매량도 2005년 1억3천만대에 달해 정점을 찍었다. 이 "큰 엉덩이" 모니터는 일부 고철장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CRT는 거의 노후화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복고풍 게임이 부활하면서 일부 플레이어의 입에 CRT 모니터가 점점 더 자주 등장하게 되면서 CRT 모니터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재미있고 트렌디한 것.
데이터 분석 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의 통계에 따르면 게임은 총 0개, 0개로 나누어도 전 세계적으로 약 27억 명의 플레이어가 존재하는 거대한 시장이다. 게임 유형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들 플레이어 중 일부에게 비디오 게임은 인생 경험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8Bit에서 홀로그램 시뮬레이션으로의 게임 발전을 목격하면서 게임 그래픽이 점점 현실화되고 메커니즘이 다양해지면서 점점 복잡해지는 게임에서 플레이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어린 시절 게임을 하면서 얻은 단순한 즐거움.
그들은 더 흥미로운 새로운 게임을 기대하기보다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캐비닛 밑에 숨겨진 패미컴, N64, PS2를 파헤치고 젤다, 드래곤 퀘스트, 파이널 판타지를 다시 찾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한때 나를 죽음에 이르게 했던 판타지와 다른 고전 작품들.
Reddit에서는 복고풍 게임 마니아들이 스스로를 '시대 뒤의 플레이어'라고 부르며 기뻐합니다. 한때 '서로 전쟁 중'이었던 Nintendo, Sony, Sega의 팬이 마침내 서로 차분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에 대한 기타 좋은 추억. 기억할 가치가 있는 게임과 한 번에 Sonic을 이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것 외에도 많은 플레이어가 여기에서 복고풍 게임에 대한 경험을 교환합니다.
레트로 게임을 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컴퓨터에 에뮬레이터를 설치하여 플레이할 수 있지만 이제는 선명한 화면에서 메모리에 있는 이미지를 검색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제대로 플레이하기가 어렵습니다.
많은 플레이어는 LCD 화면에서 복고풍 게임을 할 때 개별 픽셀을 표시할 때 LCD가 너무 정확하고 선명하여 화면이 두 개의 수직 및 수평 선이 얽혀 있는 확대된 모자이크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크로스 스티치.
사람들은 항상 명확성을 추구하고 모든 것을 더 명확하고 명확하게 보고 싶어하지만 이는 모든 것이 너무 거칠고 나쁘게 보이게 만드는 것은 플레이어의 즐거운 추억과 충돌합니다. - 피카츄가 훨씬 더 귀여워 보이네요.
추억이 사진에 아름다운 필터를 걸어주기 때문일까요?
아닐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 계정 CRT Pixel은 비교를 위해 동일한 게임의 사진을 CRT 모니터에서 촬영했습니다. 원래의 거친 픽셀 화면이 더 부드럽고 선명해졌습니다. 익숙한 맛.
Sony, JVC, Hitachi 및 기타 CRT 모니터 제조업체는 CRT의 종말을 선언한 지 10년이 넘도록 CRT가 무심코 "입소문 마케팅"을 시작하여 모니터를 구매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CRT 모니터는 플레이어가 행복한 행성으로 돌아갈 수 있는 열쇠가 됩니다.
최신 LCD 기술을 사용하여 오래된 게임을 할 때 CRT를 사용하는 것보다 효과가 더 나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는 LCD와 CRT의 이미징 원리가 다르기 때문에 입력 지연 및 화면에 큰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4K나 8K 초고해상도 패널 TV에 구형 게임기를 연결하려고 하면 화면의 피드백과 버튼을 눌렀을 때 손가락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 전혀 눈에 띄지는 않지만 감지할 수 있는 지연.
이는 오래된 게임 콘솔에서 출력되는 이미지의 해상도가 240P나 480i에 불과한 경우가 많고, HD TV의 경우 이미지를 디코딩하고 늘리는 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백 밀리초의 지연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나 레이싱과 같이 높은 수준의 실시간 응답이 필요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시간 내에 응답하지 못하는 이러한 지연으로 인해 오후 게임 경험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CRT 모니터에서는 고유한 이미징 원리 덕분에 이러한 즉각적인 반응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CRT 모니터의 이미징 원리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CRT는 실제로 Cathode-Ray Tube(음극선관)의 약자로 거대한 '엉덩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a 하나 이상의 전자총을 포함하는 진공 음극선관.
전면 유리 커버는 발광 형광체로 덮여 있습니다. 이미징 프로세스는 실제로 전자총이 방출하는 전자가 형광체에 부딪혀 빛을 방출하는 것입니다.
CRT 화면을 슈퍼 슬로우모션으로 촬영해 전자빔 스캐닝을 보여준다
전자총이 화면 전체의 형광체를 초고속으로 순차적으로 발광시키면 시각적 잔여물이 눈을 사용하면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리오의 스캐닝 과정
전자총은 우리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발사되고, 항상 발사되기 때문에 핸들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사용자의 조작이 반영됩니다. 초고속 응답 속도(보통 0.01밀리초 미만)로 지연이 거의 없는 작동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리가 인지하는 가장 선명한 화면으로 돌아가서, CRT가 LCD의 선명한 이미지를 '선명하게' 할 수 있는 주된 이유는 둘의 픽셀 구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나 컴퓨터 화면처럼 현미경을 이용해 확대해 보면 LCD 패널이 실제로는 빨간색, 파란색, 녹색의 작은 점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세 가지 색상 작은 점들이 하나의 픽셀을 형성하며, 작은 점들의 밝기를 조절하여 색상을 형성하여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그래픽과 픽셀 사이에는 점대점 관계가 있습니다. 그래픽의 해상도가 높을수록 가장자리가 더 미세해집니다.
CRT 화면을 자세히 보면 빨간색, 파란색, 녹색의 세 가지 색상의 작은 "점"도 있지만 LCD 패널과 달리 실제로는 엇갈린 형광 점이며 빛나지 않습니다.
전자빔이 이러한 형광점에 닿으면 해당 밝기를 방출하는 세 가지 기본 색상이 우리가 보는 색상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형광체 도트는 액정 픽셀과 달리 전체적으로 빛을 방출하지 않고 전자의 에너지에 따라 절반 또는 일부를 방출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그래픽 변환 효과의 가장자리에 부드러움이 있습니다. 실제로 CRT 모니터에는 실제 픽셀이 없기 때문에 절대적인 해상도가 없습니다.
따라서 원래의 거친 픽셀 게임 화면은 CRT 모니터에서 그다지 눈부시지 않으며 CRT 인터레이스 디스플레이의 스캔 라인 효과는 화면에 더 부드러운 모서리와 현실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정말 매력적입니다. 때때로.
즉, 옛날 게임은 CRT 시대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했기 때문에, 옛날 게임의 실제 그래픽을 진정성 있게 복원하고 싶다면, 같은 시대의 CRT 모니터는 그야말로 명작이다. 좋은 선택.
CRT 모니터는 저가형 신기술의 탄생과 인기로 인해 시장에서 버려졌고, 게임이 다시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되면서 또 다른 인기 게이밍 주변기기-기계식 키보드와 비슷한 소리를 낸다는 이야기이다. 거의 똑같기 때문에 문제는 CRT 모니터가 기계식 키보드와 같은 르네상스를 가져올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저렴한 멤브레인 키보드에 무너진 기계식 키보드처럼, CRT도 화질이 좋지 않아서가 아니라 비용과 사용 편의성 때문에 LCD에서 탈락했습니다.
Digital Foundry는 22인치 Sony FW900 Trinitron 모니터를 최신 고성능 PC에 연결하여 2019 AAA 걸작을 실행하려고 시도한 적이 있습니다.
흥미로운 결과는 RTS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켠 후에도 디스플레이 효과가 인기 있는 4K 게이밍 모니터에 뒤지지 않는다는 점이며, 동적 디테일 측면에서도 FW900이 더 좋습니다.
더 많은 네티즌들도 이러한 최고 수준의 CRT 모니터 성능에 대해 최신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그것 없이는 화면 비율이 적절한 한 다음인지 여부는 없습니다. PS5, APEX 및 CSGO 세대 게임 인기 경쟁 온라인 게임의 경우 CRT가 쉽게 작동하며 모든 것이 매우 명확하고 매끄러워 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CRT 열풍은 하드코어 게이머들 사이에서만 그칩니다. 비록 최고급 CRT 모니터의 성능이 가장 저렴하고 일반적인 LCD 패널보다 확실히 뛰어나기는 하지만, 이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말이죠. 이 복고풍 물결을 경험하기 전에 많은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우선 인터페이스 문제가 있습니다. 최신 CRT 모니터에는 VGA, DVI-I 및 기타 입력 인터페이스가 장착되어 있어 매우 오래된 것처럼 들리지만 최소한 HDMI 어댑터를 통해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이 문제네요.
인터페이스에 따라 이미지도 달라집니다
기존 게임 콘솔을 연결하려면 RGB, S 터미널 또는 BNC 인터페이스를 사용할지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최상의 색상 출력을 얻으려면 어댑터를 고려해야 합니다. 다양한 출력 형식은 최종 영상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는 HDMI 2.1 또는 DP 1.4를 선택하는 것보다 더 복잡해 보입니다.
둘째, CRT 모니터는 단종된 지 거의 20년이 지났고, 대부분의 부품이 노후화되어 교체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모니터 및 영상 보정을 보면 CRT 모니터는 실무 능력과 전문 지식을 갖춘 하드코어 게이머에게만 적합하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마지막으로 CRT 모니터는 정말 무겁고 공간을 많이 차지합니다. 전설적인 Sony FW900을 예로 들면, 무게는 42KG이고 면적은 약 0.3제곱미터에 달하며 이동이나 배치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최고급 CRT 화면의 가격이 반드시 LCD 화면보다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는 품질이 좋은 FW900의 가격이 새 제품보다 훨씬 높습니다. 아이맥.
에 비해 아이맥은 두께가 11.5mm에 불과한데다가 24인치 고화질 대형 화면에 아이패드 프로와 동일한 M1 칩과 컬러 키보드도 갖췄다. 지문으로 잠금 해제.
그렇기 때문에 고가이고 고가인 CRT는 필름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어떤 때는 성능이 더 좋지만 여러 가지 불편함으로 인해 다시 대중의 삶에 들어오기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
2015년, 마지막 CRT 제조사인 Videocon이 생산을 중단하면서 CRT는 공식적으로 생명 카운트다운에 들어섰고, 다행스럽게도 CRT는 버려지지 않고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CRT 모니터가 나가도 레트로 게임의 아름다운 모습을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사람들은 영화를 기억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영화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다양한 필름 필터를 만들어 왔습니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일부 시뮬레이터에서 사용되는 CRT용 아날로그 필터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LCD 패널을 사용하여 CRT의 고유한 주사선 효과를 시뮬레이션할 수도 있습니다.
과거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보다 현대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오래된 기술을 기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RT는 아날로그 필터를 생성하며 일부 시뮬레이터에서는 LCD 패널을 사용하여 CRT의 고유한 스캔 라인 효과를 시뮬레이션할 수도 있습니다.
과거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보다 현대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오래된 기술을 기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래된 기술을 기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