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에서 실내 장면의 조명을 어떻게 설정하나요? 3dsmax 실내 장면 조명 설정 튜토리얼
추천 VRay 인기 튜토리얼
3dmax2020 렌더링 VRay 렌더링 PS 포스트 프로덕션 파노라마 튜토리얼
VRay5.05 고급 튜토리얼에 대한 제로 기반 빠른 진입
VRay4.2forSketchUP2020 튜토리얼
3Dmax2018+VRay5.0 실용적인 사례 모델링 및 렌더링 튜토리얼
VRay5.05 고급 튜토리얼에 대한 0 기반 빠른 시작
VRay5 .0 새로운 렌더링 기능에 대한 자세한 튜토리얼
3D 산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3D 산업에 종사할 계획이라면 VRay 렌더러를 알아야 합니다. 이것이 최고의 렌더링 엔진이기 때문입니다. VRay는 3dsmax, Maya, Sketchup, Rhino 및 기타 소프트웨어에 적합하며 다양한 분야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에 고품질 그림 및 애니메이션 렌더링을 제공합니다. VRay는 전문 렌더러입니다. 사용자는 VRay를 설치하여 그림이나 애니메이션을 렌더링할 때 다양한 설정 문제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VRay 렌더러에 대한 전문적인 튜토리얼 비디오 외에도 다양한 VRay 질문에 대한 전문적인 답변이 있어 VR 렌더러 사용 방법을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3dsmax 실내 장면 조명 설정 튜토리얼
1: 먼저 완성된 실내 장면을 엽니다. 여기 내 장면은 재질을 조정했습니다. 장면을 열 때 기본값은 4개의 창입니다. 컴퓨터 구성이 좋지 않거나 장면이 크면 이때 4개의 창을 함께 표시하는 것이 매우 느립니다. 오른쪽 하단의 도구 영역에서 뷰포트 설정 상자가 나타나면 두 창에 표시된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둘: 창 전환 후 상단 창과 카메라 창을 표시하고, 카메라를 숨기고, 카메라 뷰로 이동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셋: 상단 보기에서 조명 스트립의 위치를 찾거나 매달린 천장을 선택하여 분리하고, 조명을 필터로 선택하고, 생성 패널에서 VRay 조명을 찾고, VRayLight를 사용하여 열기 라이트 스트립, 창을 전환하여 빛의 위치를 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VRayLight는 라이트 스트립을 매우 잘 시뮬레이션합니다.
넷째: 조명 스트립을 모두 배치한 후 빛 인식을 테스트하기 위해 작은 그림을 렌더링해야 합니다. 초기 단계에서 너무 밝지 않은 경우, 조명 매개변수를 변경해야 합니다. 조명을 선택하고 오른쪽 수정 패널에서 조명 곱셈과 색상을 찾아서 이상에 맞게 변경하고 아래쪽 조명의 보이지 않는 부분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아래쪽 반사를 제거합니다.
다섯 번째: 라이트 스트립을 설치한 후 창문의 조명에도 VRaylight가 필요하지만 여기의 조명은 주변광을 시뮬레이션하므로 조명 색상을 파란색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창이나 유리를 선택하고 창 크기의 조명을 생성하고 적절한 곱셈도 디버깅하고 조정해야 합니다.
여섯: 작은 그림을 테스트해 보면 창문의 빛이 방 안으로 들어오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리에 의해 차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림자를 받고 그림자를 던지기 위해 유리의 선택을 취소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빛이 실내로 침투할 수 있습니다.
세븐: 방에 있는 샹들리에를 찾아서 샹들리에의 모양에 맞춰 조명을 켜주세요. 작은 조명이 조합된 경우에는 그 조합에 있는 작은 조명을 하나씩 켜야 합니다. 여기서 VRayLight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투광 조명 옴니 라이트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전구의 빛 방출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입니다. 옴니를 사용하는 경우 감쇠를 켜야 합니다.
8: 또한 책상 램프를 선택하고 VRayLight를 사용하여 책상 램프를 시뮬레이션합니다. 기본 VRayLight는 평면 모양으로 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승수 색상을 조정하여 보이지 않게 만듭니다.
아홉: 스포트라이트의 경우 광 네트워크 파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먼저 타겟 또는 프리 광 네트워크 조명을 생성해야 합니다. 스포트라이트의 위치를 조정하고 그림자를 확인합니다. VRay 렌더러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여기서는 VRayShadow를 선택합니다. 광네트워크 유형을 변경하고, 광네트워크 웹 유형을 선택한 후, 광네트워크 파일 경로를 선택한 곳에서 준비했거나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광네트워크 파일을 로딩합니다. 아래의 광 네트워크 강도를 조정하세요.
열: 테이블 램프, 샹들리에, 스포트라이트, 조명 스트립, 창문 조명을 모두 설치한 후 작은 그림을 테스트하여 일부 장소가 너무 어두워서 조명으로 채워야 하는지 확인하세요. VRayLight 또는 omni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원 안은 모든 조명을 조정한 후 그림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위는 3dsmax 실내 장면에 대한 조명 설정 튜토리얼입니다. 더 많은 VRay 사용 튜토리얼을 보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