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년 총 흥행 2000 만 다큐멘터리 미만을 어떻게 강조할 수 있을까?
최근 덩샤오핑의 방미 기록영화' 회오리 9 일' 개봉을 반영해 많은 화제를 모았지만, 영화는' 복련 2' 가 60 을 넘는 영화 비중을 차지했고, 푸홍성 감독은 1998 년 작품' 주은래 외교풍운' 이 3500 만 흥행을 거뒀는데, 이번에는 기록을 깨뜨릴 수 있을까 지난해 쾌남의 성장을 다룬' 나는 바로 나다' 는 흥행 670 만원에 그쳤지만 좋은 평판을 얻었고, 개봉을 앞둔 기록영화' 제 3 극' 도 TV 다큐멘터리 시험수원선의 시도였다. 다큐멘터리가 어떻게 포위를 강조하고 더 많은 젊은이들을 끌어들이는가를 기록하는 것도 영화인들의 가장 큰 우려가 되고 있지만, 많은 다큐멘터리 감독들은 다큐멘터리가 영화관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호소하고 있다.
' 회오리 바람 9 일' 은' 상업' 포장 역사 소재
역사 소재 다큐멘터리 영화' 회오리 바람 9 일' 로 5 월 15 일 전국 개봉을 선택하며 4 편의 영화율로' 어벤져스 2' 가 60 을 넘어섰다 다큐멘터리 영화' 회오리바람 9 일' 은 덩샤오핑이 1979 년 방미한 전설적인 경험을 담았다. 어벤져스 2' 와 같은 기간 개봉하면서 푸홍성 감독은 경화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손해를 본다" 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런 기록영화는 찍고 싶은 게 아니라 관객들이 쉽게 볼 수 없는 역사적 폭로 기록영화다. 내용은 모두 사료와 서류에서 나온 것으로 중미 문제 전문가, 덩샤오핑 연구전문가, 역사가들의 인정을 받았다."
푸홍성은' 상업기록영화' 를 만들고 싶어 한다 "상업" 노선을 걷고 있기 때문에 이 영화는 푸홍성 전작' 주은래 외교풍운' 처럼' 등소평' 이라는 제목으로 제목을 붙이지 않았다.' 회오리 바람 9 일' 이 더 상업적이어서 젊은이들이 홍보영화라고 생각하지 않기를 바란다. "
푸홍성은 이런 중대 역사 제재 기록 영화를 통제하기가 어렵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중국에서는 10 여 년 동안 이런 영화가 없어 많은 영화인들이 만지기를 꺼린다. 프로듀서 여목자에 따르면' 회오리 바람 9 일' 은 연이어 7 회 심의 영화를 거쳤고, 여목자가 참여한 다큐멘터리' 소평안녕하세요' 는 양심에서 통과됐다. 회오리바람 9 일' 은 덩샤오핑의 애니메이션 이미지도 활용해 재판 과정의 난점이 됐고, 덩샤오핑의 장녀 덩린이 영화를 본 뒤 이 애니메이션이 정상이라고 생각했고, 좋다고 느꼈고, 관련 부서의 도움으로' 회오리 바람 9 일' 은 결국 심사를 통과했다.
' 제 3 극' 영화판은 또 다른 영리모델
' 제 3 극' 을 탐구해 TV 판과 영화판 다큐멘터리가 동시에 내놓은 시험물이다. 제 3 극' 은 3 월 말부터 CCTV 에서 방송되며, 5 회 TV 다큐멘터리와 한 편의 하이라이트 영화로,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통해 청장고원에서의 생명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이어 그 영화판도 베이징 국제영화제 기록부 개막영화로 관객을 만나 호평을 받았다. 제 3 극'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두흥은 경화 타임즈 기자에게 90 분짜리 영화판' 제 3 극' 이 최근 두 달 동안 전국 개봉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두흥은' 제 3 극' 이 처음 제작될 때부터 TV 와 영화 두 가지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4K 초HD 촬영 포함, 신사의 음악, 허웨이 노래 등 모두 극장 최고의 시청각 체험을 위한 것" 이라고 밝혔다. 그는 "TV, 영화판 이야기보다 말하는 방식이 다르고 완전하다" 며 "소량의 장면은 텔레비전에 나오지 않았다" 고 말했다.
두흥은 실제로 중국 TV 다큐멘터리가 직면한 큰 딜레마는 TV 저작권 수입이 투입에 비례하지 않는다는 점을 특별히 언급했다. 다큐멘터리가 원선에서 돌파하면 종사자들에게 큰 격려가 될 것이다. 한편, 두흥은 영화 기록이 원선에 오르고 상업발행을 하려면 시장 법칙을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 나는 나다' 흥행은 예상보다 좋지 않았다.
다큐멘터리 영화' 나는 나다' 는 지난해 7 월 개봉했다 흥행이 참담한 가운데' 나는 나다' 는 업계 내에서 좋은 평판을 얻었다. 판립신 감독은 흥행이 예상보다 못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 개봉 일정 등을 제외하고 이 다큐멘터리는 홍보마케팅에 전 미디어를 잘 사용하지 않아 관객을 제대로 찾지 못했고, 팬들을 흥행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모든 종사자들이 생각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 P > 판립신은 많은 다큐멘터리 감독이 이상적이며 다큐멘터리가 스크린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제 영화가 한 범주가 될 수 있을까, 상업 영화관에서 한 가지 일을 할 수 있을까? 외국에는 매우 안정적인 실제 영화와 예술영화가 있는 관객층이 있고, 영화관은 장거리 개봉 방식을 취하고 있다. 내 마음은 매우 좋다.' 나는 나다' 가 시작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