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120, 144hz 재생률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높은 재생률을 좋아하나요?
글을 시작하기 전에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지금 휴대폰을 선택할 때 화면 주사율을 고려하시나요? 좋아요! 지난해 원플러스7 휴대폰 출시 이후 일반 소비자들은 신조어 화면 주사율에 대해 인지하게 됐다. 올해에는 프로세서 외에도 높은 화면 주사율이 주요 디지털 제조업체의 휴대폰 주요 판매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높은 새로 고침 빈도가 필요합니까?
우선 기본 원리부터 말씀드리자면, 20년 전만 해도 휴대폰은 기껏해야 소통의 도구에 불과했습니다. 아버지께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모습을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우리가 집에 갖고 있는 TV는 80년대 이후 세대로 비교적 원시적이며 브라운관 브라운관 TV이다. 어린 분들은 2008년 당시 대부분의 PC방에서 사용하던 컴퓨터 모니터를 고향에서는 '빅애스' 모니터라고 불렀던 기억이 나실 겁니다. 당시 모니터 재생률은 상대적으로 표준이었으며 북미 표준 재생률은 59.94Hz였습니다. 유럽에서는 60Hz인데, 당시 우리 모니터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당시 모니터는 상당히 통일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 게임은 하드웨어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TV가 게임 콘솔과의 연결만 지원하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카드 게임 콘솔은 점차 쇠퇴했고, 그에 따라 컴퓨터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저는 1980년대에 태어난 사람으로서 전설적인 게임을 플레이하기 시작했습니다. 2000년, 꽤 장난스러웠던 시절. 시대에 뒤처지지 않는다고 볼 수 있는데, 특히 최근 몇 년간의 발전에 따라 게임 경험도 과거와는 매우 다릅니다. 다양한 하드웨어 차이가 동일한 게임에도 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예를 들어 PlayerUnknown's Battlegrounds에서 1050과 2080ti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컴퓨터 플레이어라면 게임을 그다지 잘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컴퓨터 하드웨어는 충분해야 합니다. 화면, 그래픽 카드, CPU, 마우스, 키보드, 헤드폰처럼 어느 하나라도 빠지면 불완전하다고 느껴지게 되고, 하드웨어적인 면에서도 모두가 상대방에게 지고 싶지 않습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게임의 경우 하드웨어 요구 사항이 약간 더 높습니다. Landlords와 Go만 플레이한다면 실제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높은 새로 고침 빈도와 빠른 응답 속도를 갖춘 디스플레이가 여전히 매우 필요합니다.
휴대폰에 있어서 높은 주사율이 주는 가장 직관적인 느낌은 부드러운 화면입니다. 또한, 많은 디지털 블로거들은 높은 주사율이 게임을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법은 어떻게 그렇게 좋을 수 있습니까? 이 글을 쓴 친구들은 조금 혼란스러워하는 것 같아요.
우리는 게임 테스트에서 평균 프레임 속도가 60FPS라고 종종 말합니다. 60FPS가 60Hz의 새로 고침 빈도로 화면을 출력한다면 각 프레임의 표시 시간을 1로 나눈 값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60은 16.67ms에 해당합니다. 즉, 그림이 16밀리초마다 업데이트됩니다. 144FPS가 144Hz 모니터에 출력된다면, 즉 1을 144로 나누면 6.9ms가 됩니다. 6.9ms마다 화면을 새로 고치는 것이 16.67ms마다 화면을 새로 고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나요? 이것이 우리가 기분이 좋아지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최대 60FPS만 지원하고, 144Hz를 사용해도 6.9ms의 주사율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치킨 게임에서는 높은 브러싱의 부드러움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경험은 60Hz 새로 고침 빈도보다 확실히 조금 더 좋을 것입니다.
상반기였다면 굳이 고급 브러쉬를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우선 상반기에는 대부분이 그런 것 같아요. 고급형 브러시는 플래그십 휴대폰에 등장하며 가격도 더 비쌉니다. 그리고 이러한 제품 대부분은 디지털 매니아와 다양한 브랜드의 충성스러운 팬을 대상으로 합니다. 요즘에는 수천 위안짜리 휴대폰에 고급 브러시가 장착되어 있으며 Redmi 및 Realme과 같은 모델은 구매할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영상만 보고 뉴스만 읽는 직장인이나 소비자단체에게는 굳이 높은 수준의 복습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사무적인 업무 외에는 주로 전자책을 읽는다. 요즘은 대부분의 휴대폰이 6인치 이상이고, 기본적으로 2~3분 정도 걸린다. 소설 한 페이지를 읽는 데 1분에 4,000번씩 새로 고쳐지는 화면을 주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또한 높은 재생률을 사용하면 필연적으로 프로세서가 소모되고 배터리 수명이 크게 단축됩니다. 이는 iPhone 12 시리즈 휴대폰이 5G 칩과 함께 높은 재생률을 제공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배터리 수명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적응형 새로 고침 빈도 기능이 없으면 높은 새로 고침 빈도가 휴대폰의 "부담"이 됩니다.
따라서 새로 고침 화면이 반드시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어쩌면 젊은 사람이나 학생에게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핵심입니다. 다른 사람의 관점을 절대로 보지 마십시오. 세상에 완벽한 휴대폰은 없다는 옛말처럼 자신에게 맞는 모델만 있을 뿐입니다. 혹시 좋지 않으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