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지식 - 애플 2 세대 디테일 대전

애플 2 세대 디테일 대전

애플 II 는 스티븐 워즈니아크의 1977 디자인을 바탕으로 애플 I 를 기반으로 보완과 개선을 했다. 우선, 플라스틱 상자를 설계했습니다. 당시 거의 모든 상자는 나무나 철로 만들어졌는데 베이지색입니다. 두 번째는 컬러 그래픽을 표시하는 능력입니다. 당시에는 하기 어려웠습니다. Apple II 에는 더 큰 CD, 더 확장 가능한 메모리 (4000 부터 시작) 및 8 개의 확장 슬롯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수 하드 코딩 디스크이므로 프로그래밍이 더 편리합니다. 두 개의 게임기와 데모 박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978 년 초 애플은 디스크 드라이브도 발표했고 가격도 싸다. 애플은 2 세대부터 1980 까지 모두 애플이 생산했다.

중국어 이름 기본 소개: 2 세대 애플 컴퓨터 MBTH: 애플 II 는: 1977 스티븐 워즈니아크 디자인? 중앙 처리 장치: MOStek 6502 CPU 속도:? 키워드 1MHz 제품 정보, 제품 개념, 디자인, 제품 정보 중앙 프로세서: MOStek 6502 CPU 속도: 1MHz 부동 소수점 연산 장치 (FPU): 버스 속도 없음:/kloc 92 6 색, 40x48 플로피 드라이브 4 비트 색상: 선택적 입/출력 수량: 옵션 확장 카드 그 직계 조상은 Apple I (회로 기판으로 구성된 유한 컴퓨터) 입니다. 많은 비디오 게이머들이 이 PC 를 기반으로 많은 기능을 혁신하여 Apple II 를 상업적으로 성공시켰다. Apple II 는 1977 년 서해안 컴퓨터 박람회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처음이자 가장 성공한 개인용 컴퓨터가 되었습니다 (워즈니아크가 시장에 출시되기 전에 한 번만 방에서 나왔습니다. 워즈니아크와 잡스는 컴퓨터 박람회 전날 그것을 테스트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Apple II 를 데려왔습니다. 그 과정은 잡스, 워즈, 관리자 한 명뿐이었다. 관리자가 스크린에서 아름다운 도안을 보았을 때, 그는 "나는 모든 컴퓨터를 보았지만, 이것이 내가 유일하게 원하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애플도 이번 컴퓨터 전시회에서 일거에 유명해졌다. 다른 모델은 이미 시장에 출시되었고, 1990 s 까지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1993 까지 약간 변하지 않았습니다. * * * 500 ~ 600 만 대의 애플 2 세대 (그 중 약/Kloc) 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980- 1990 년대에 Apple II 는 미국 교육 시스템이 실제로 채택한 표준 컴퓨터였습니다. 오늘까지, 몇몇은 아직 교실에 있어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Apple II 는 상업, 가정 및 학교 사용자, 특히 첫 번째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인 "VisiCalc" 가 출시된 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처음에는 애플 II 에서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Apple II 는 부팅 ROM 에 내장된 기본 프로그램 언어 해석기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나중에 플로피 디스크가 추가됨에 따라 Apple DOS 가 등장했습니다. DOS 의 이전 버전은 "애플 DOS 3.3" 이었습니다. 나중에 DOS 는 플로피 디스크나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는 계층형 파일 시스템과 대용량 저장 장치를 지원하기 위해 ProDOS 로 대체되었습니다. 또한 Apple II 는 IBM-PC 를 포함한 다른 컴퓨터 시스템과 호환되는 UCSDPascal 운영 체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 II 는 Z80 인터페이스를 통해 CP/M 운영 체제에서 Wordstar 및 dBase 소프트웨어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Mac 제품 라인은 마침내 90 년대 초에 애플 II 시리즈를 물려받았다. 하지만 매킨타가 출시된 후에도 애플 II 는 몇 년 동안 주요 수입원이었습니다. 애플 II 및 관련 1 자 개발자와 소매업자 커뮤니티는 한때 연간 매출이 10 억 달러 이상인 사업이었습니다. IIGS 는 1992 년 말까지 판매되고 있으며 IIe 는 1993 10 10 월1에 있습니다 이전의 다른 마이크로컴퓨터와 달리 Apple II 는 대형 전자 장치보다 가전제품처럼 보이는데, 이로 인해 집, 매니저의 책상 또는 교육에서 눈에 띄지 않게 보입니다. 이 덮개는 베이지색 플라스틱 케이스에서 쉽게 들어올릴 수 있어 마더보드의 확장 슬롯 8 개와 메모리 슬롯 등 컴퓨터 내부의 하드웨어 설정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대 48 KB 의 메모리. Apple II Apple II 에는 컬러 및 고해상도 그래픽 디스플레이 모드가 있습니다. 두 가지 BASIC 기반 내장 프로그래밍 언어인 ——Applesoft 와 Integer 와 같은 마이크로컴퓨터에 비해 이러한 함수는 쉽게 배울 수 있고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애플 II 는 미치광이와 엔지니어가 아닌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개인용 컴퓨터를 완전히 바꾸었다. 시장에서의 출판과 그 이후의 보급은 이후의 많은 마이크로컴퓨터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제라드 반더버와 매란 로프의' 반 로프 애플 브로셔' 와' 애플 교육자 가이드' 는 1500 종의 애플 II 시리즈에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공개했다. Apple II 공급업체는 이 책들을 사용하여 교육 및 개인 사용 소프트웨어 개발 기반의 성장을 강조합니다. 애플 2 세대 첫 애플 2 세대 컴퓨터는 1977 년 6 월 5 일 출시되었다. MOS 기술 1 MHz6502 마이크로프로세서, 4KB 메모리, 리더 및 데이터용 테이프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통합 프로그래밍 언어는 ROM 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비디오 컨트롤러는 화면에 24 행 x 40 열 대문자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NTSC 혼합 비디오 출력을 사용하여 무선 주파수 모듈이 연결된 화면이나 TV 에 화면을 표시하는 데 적합합니다. 초기 소매 가격은 65,438 달러+0,298 달러 (4KB 메모리) 또는 2,638 달러 (최대 48KB 메모리) 입니다. 컬러 이미지 디스플레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섀시의 사과 패턴에는 무지개 줄무늬가 칠해져 1998 이 시작될 때까지 사과의 대표 패턴이 되었다. 최초의 애플 II 는 실리콘 밸리에서 조립된 후 텍사스로 옮겼다. 인쇄 회로 기판은 아일랜드와 싱가포르에서 생산됩니다. 1978 에서 외부 14 인치 플로피 드라이브-Disk II 는 원본 오디오 테이프가 아닌 데이터를 저장하고 복구하는 데 사용됩니다. 컨트롤러 카드를 연결해야 하고, 컨트롤러 카드는 확장 슬롯 (일반적으로 여섯 번째 슬롯 (PR#6)) 을 삽입해야 합니다. Steve Woznick 이 만든 이 Disk II 인터페이스는 그 구성 요소가 상당히 싸기 때문에 엔지니어링에서 가장 좋은 것으로 여겨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른 컨트롤러가 디스크 회전 시 데이터 입력 출력을 동기화하기 위해 많은 칩이 필요할 때 읽기 및 쓰기 헤드가 올바르게 추적되고 데이터 인코딩을 자기 신호로 변환할 때 워즈닉이 발명한 컨트롤러에는 소량의 칩만 필요합니다. 애플 DOS 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이러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컨트롤러가 사용하는 그룹 코드 레코드는 더 일반적인 MFM 모드보다 소프트웨어에서 이러한 기능을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량의 칩을 사용하면 Disk II 가 PC 사용자가 살 수 있는 첫 번째 플로피 드라이브가 됩니다. 이것은 다른 영향을 미쳤다. Woz 의 접근 방식을 통해 독점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하위 섹터 형식을 변경하거나 헤드를 트랙을 통해 복제 보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가피하게도 다른 회사들은 결국 깨지고 보호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워즈니아크의 또 다른 장점은 슈가트의 궤도 0 탐지기를 무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운영 체제가 트랙 0 으로 이동하려 할 때 컨트롤러는 다음 낮은 트랙으로 이동하고 더 이상 이동할 수 없을 때까지 계속 진행합니다. 트랙 0 으로 간주됩니다. 교정' 이라고 불리는 이 작업은 큰 소음 (고속 기계적 진동) 을 발생시켜 Apple II 의 초보자를 놀라게 하는 경우가 많다. Disk II 컨트롤러가 사용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Woznik 디자인 영감입니다. Apple II 는 많은 교묘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결합하여 하드웨어를 절약하고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예를 들어, 6502 명령어는 서로 다른 클럭 주파수에서만 메모리에 액세스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미지가 루프를 생성하는 메모리에 액세스하여 메모리 용량 문제를 방지하며, DRAM 칩에 특수 새로 고침 루프가 필요한 이점을 제거합니다. 워즈니아크는 복잡한 아날로그-디지털 루프를 사용하여 게임 컨트롤러의 출력을 해석하는 대신 게임 컨트롤러의 저항과 일치하는 간단한 타이밍 회로를 사용하며 소프트웨어 루프를 사용하여 타이머를 측정합니다. 그 텍스트와 이미지 시스템은 당시 시대에 뒤떨어진 연결 방식 (스캔라인 정보는 메모리의 불연속적인 부분에 저장됨) 을 사용했는데, 이는 워즈니아크의 아이디어로 칩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소프트웨어나 주소 스캔라인으로 계산하는 것이 하드웨어 제어를 늘리는 것보다 더 싸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고해상도 이미지 모드에서 색상은 픽셀 위치에 의해 결정되므로 소프트웨어 제어를 통해 칩 변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애플 II 의 디자인 이념은 오디오 회로에서 볼 수 있다. Apple II 는 스위치 회로를 사용하여 내장 스피커를 통해서만 단음을 낼 수 있습니다. 애플 ii 는 사운드 합성 칩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쌍음, 삼음, 이후의 사음 음악, 오디오 샘플 재생, 음성 합성을 포함한 다른 모든 사운드는 적절한 시간에 숙련된 소프트웨어에 의해 생성되어야 합니다. 애플이 전용 사운드 칩을 애플 II 에 적용한 지 거의 10 년이 되었다. 비슷한 기술이 테이프 스토리지 시스템에도 적용됩니다. 테이프 출력 원리는 스피커와 동일하며 입력은 비교적 거친 (1 비트) 오디오 디지타이저가 지원하는 간단한 0 감지 장치입니다. ROM 의 코드는 테이프 입/출력 신호를 인코딩/디코딩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파수 이동 키 컨트롤 참조) 워즈닉 애플 II 의 개방형 설계와 여러 확장 슬롯을 통해 다양한 타사 장치를 통해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당시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 II 주변 장치에는 직렬 포트 컨트롤러, 고급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메모리 확장 카드, 하드 드라이브, 네트워크 구성 요소 등이 있었습니다. 또한 Z80 카드와 같은 아날로그 카드는 Apple II 를 Z80 프로세서로 전환하여 dBase II 데이터베이스 및 WordStar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포함하여 CP/M 운영 체제에서 개발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1980 년대 중반에는 CP/M 을 실행하는 시스템의 절반 이상이 Apple II 와 Z80 아날로그 카드였습니다. ) OS-9 Level One 을 실행할 수 있는 6809 카드도 있습니다. Mockingboard 사운드 카드 (magic sound card) 는 간단한 음악 합성과 텍스트 대 음성 변환 기능을 통해 애플의 사운드 능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각종 애플 II 가속 카드는 2 ~ 4 배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 Apple II Plus 마스터: Apple II Plus Apple II 는 결국 Apple II+ 로 바뀌었습니다. ROM 에 Applesoft BASIC 프로그래밍 언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마이크로소프트가 쓴 BASIC 언어는 부동 소수점 연산 (스티브 워즈니아크의 Integer BASIC 보다 훨씬 느림) 을 지원하는 1 리터 가방으로 애플 II 시리즈의 표준 BASIC 언어가 되었다. Apple II Plus*** 는 48KB 의 메모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확장 슬롯 0 에 설치할 수 있는 16 KB 메모리로 "음성 카드" 를 확장하여 메모리를 64KB 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6502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최대 64KB 의 메모리를 지원하며, 48KB 메모리 시스템은 16KB ROM 및 I/O 주소가 확장되었기 때문에 이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따라서 음성 카드의 확장 메모리는 일시적으로 내장 ROM 을 "덮어쓰기" 하여 코드를 이 메모리로 읽어서 ROM 을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디스크에서 음성 카드의 메모리로 INTeger BASIC 을 읽어서 DOS 3.3 의 Int 및 FP 명령을 사용하여 rom 확장 카드를 전환하는 것처럼 Integer BASIC 과 Applesoft BASIC "방언"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거의 동시에 내놓은 두 가지 프로그래밍 언어인 USDPascal 과 FORTRAN 77 compiler 를 사용하려면 음성 카드도 필수적이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는 UCSD-P 시스템이라는 비 DOS 시스템에서 실행되어야 하며, UCSD-P 시스템은 자체 디스크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실행할 수 있는 "가상 시스템" 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CSD P 시스템은 메모리 관리를 위해 몇 가지 이상한 방법을 사용했으며, Apple III 에서는 이 방식이 더욱 이상해졌습니다. Apple 2 세대 Europlus 가 1 세대 Apple 2 세대에서 미국 시장을 따낸 후, Apple 은 1978 에서 유럽과 극동으로 시장을 확장하기 시작했고, Apple 2 세대 Europlus 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펌웨어 변경을 수행하여 미국 이외의 표준에 부합했습니다. 전원 공급 장치가 수정되어 240V 전원 입력을 지원하고, 비디오 출력 신호가 NTSC 에서 PAL 로 변경되고, 키보드 형식이 다양한 언어의 요구 사항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유럽에서는 키보드 교체가 어렵지 않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로마자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필요한 수정 사항 중 하나는 문자 버튼에 키 태그나 기호를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Europlus 는 특정 글자에 독일어 모음 음표 기호 ("") (예:&:auml;) 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또는 u). Apple II Europlus 는 대부분 일반 Apple II 와 같습니다. 1983 애플 2 세대 Europlus 생산 중단.

上篇: CPU Celeron g3900과 2세대 i3 2100 비교. 어떤게 더 좋아? 성능 차이가 얼마나 나나요? 下篇: 185 옥토끼 버전: 전사 속성 포인트에 적중과 회피를 추가하는 가장 좋은 값은 얼마입니까?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