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년 칠석은 몇 월 몇 일입니까?
기원전 28 년. 전국시대에 항량은 초회왕 아카시아의 손자 양치기 웅심을 품에 안았다. 기원전 26 년에 항우는 웅심을 의제로 가장하여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에서 천현을 옮겼다. 같은 해 가을, 초회왕 웅심은 천현에서 타향의 첫 칠석절을 지낸 지 얼마 되지 않아 항우에게 구강왕영부를 은밀히 파견하여 천주를 쫓아가서 의제를 살해했다. 현재 천주는 여전히 의제릉을 가지고 있다.' 중화장강문화대학과' 제 2 장에 따르면 현대학자들은 견우직녀 신화 () 로 형성된 민속명절을 연구하고, 시간은 전국 () 에 있고, 장소는 초나라 () 에 있고, 호남 계동 () 은 초나라 () 에 소속되어 있다. 초회왕 () 은 칠석을 세웠고, 나중에야 전국적인 명절로 전해졌다. 칠석절' 은' 칠교절' 이라고도 불리며, 지금은' 중국 발렌타인데이' 의 전통명절로 불린다. 우리나라의 일종의 민족 문화 명품으로, 호남주 계동선연교는 견우직녀가 범간에 만나는 곳' 칠석절' 의 풍습과' 견우직녀' 가 계동선연교에서 만나는 이야기로 현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역사가 유구하다고 한다. < P > 2,' 칠석' 의 발전 < P > 축제는 문화현상이다. 그것이 생겨난 이유가 아무리 많아도 사회의 발전에 따라 발전하지 않으면 무자비하게 도태될 것이다. 칠석' 은 중화민족 역사의 장강에서 존재하고 발전할 수 있는데, 주로 (1), 상급 통치자의 참여와 제창 등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칠석은 공식적으로 한무제 태초 원년 (기원전 14 년) 으로 정해졌으며, 법원은 전국적으로 여름달력을 실시한다고 선언하고 24 절기를 역법에 정하고, 섣달 그믐날, 설날, 정월 대보름, 상사, 한식, 청명, 단오, 칠석, 중양, 춘추사일 칠석은 한나라에서 중요한 경축일이다. 한무제의 생일은 을유년 (기원전 156 년) 7 월 7 일 탄생과 일란전이기 때문이다. 또 원봉 5 년 (기원전 11 년) 때 왕모모는 왕궁에 가서 한무제를 만났으며 칠석에 신성한 후광을 더했다고 한다. (2) 신화 이야기의 포함. 견우직녀 이야기의 기원이 언제였는지, 구두 전설의 시기의 일은 현재 확실하지 않다. 고대에 지적한 견우성, 직녀가 도대체 어느 별인지 논란도 많다. 현재 가지고 있는 문헌에 따르면 견우와 직녀를 서로 사랑하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은하수에 의해 분리되고, 칠석상봉에 의해 완전한 이야기가 형성되는 것은 남북조 시대다. 당시 사회가 흔들리고, 전통 유학이 충격을 받았고, 학술사상이 비교적 자유로웠고, 민간 문학이 매우 발달했다. 국가는 남북으로 나뉘고, 전쟁은 인민의 아내와 이온을 흩어지게 하고, 사람들은 안정된 생활을 통일하기를 갈망한다. 그래서 견우직녀 한 쌍의 은애 부부가 강 양안을 나누는 비극에 동정을 불러일으키고, 점점 더 넓어지고, 내용이 풍부해지고, 많은 문인의 작품에 들어가 칠석을 한대 궁정 위주의 경축축제에서 민간 위주의 정서 명절로 변모시켰다. 7 월 7 일의 민속활동은 더욱 생동적이고 구체적이며, 전설도 서민들에게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예를 들면 직녀는 여성의 손재주를 돋우고 황소는 사람을 부자로 만들 수 있고, 신선은 사람을 하늘로 모시고 인간의 고난을 떠날 수 있다 ... 견우와 직녀가 까치다리에서 만나는 시간을 연장하기 위해, 어떤 곳에서는 7 월 7 일 낮에 수탉을 죽이고, 상봉하는 견우직녀를 깨우지 않도록 하는 풍습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서양 명절이 종교를 위주로 하고, 중국 명절이 본연의 정을 위주로 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고 말한다.
(3) 제사와 종교 내용의 침투로 명절 민속 발전을 추진하다. 남북조 이후 당나라는 전국, 국가 통일, 사회 안정, 경제 번영을 통일했다. 당송 시대에는 견우와 직녀가 한층 더 신화되어 동정받는 부부로부터 천하의 경작과 자수를 주재할 수 있는 신선이 되어 조정에서 서민 * * * 같은 제사를 지내는 신령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황궁 내에서는 낮에는 양기석으로 빛깔을 염색하고, 연리화천여 송이를 만들고, 정오가 법정에 흩어져 바람에 따라' 강을 건너 길경화' 로 올라갔다. 밤에는 금채로 누각을 형성하고, 화과주를 열거하고, 두 별을 모시기 위해 앉는다. 송대에는 또 견우와 직녀 한 쌍의 신선과 불경천룡 8 부의' 모로' 를 연결시켜 칠석마다 견우와 직녀를 흙인형인 이미지로 만들어 탁자 위에 모시고 있다. 몰로 대표인 견우와 직녀를 명대에 모시는 것은 여전히 성행하지만, 진흙제 외에 목각, 심지어는 금은제품도 있다. 청대에 이르면 칠석의 민속활동은 더욱 성숙하고 풍부한데, 역대로 전해 내려오는' 오자',' 하쌍성',' 손재주',' 물부침',' 교운',' 바이퀴성' 을 답습하는 것 외에' 천하배배',' 장생전' 절령도 늘어난다 < P > 3,' 칠석' 의 문화적 특징 < P > 축제는 일종의 민속문화 현상으로, 축제 문화를 연구하는 것은 이 축제의 문화정신, 축제 도구, 축제 용어, 축제 음식, 축제 금기, 축제 날짜 등에서 시작해야 한다. 각 축제에는 모두 자신의 문화적 특징이 있는데, 나는 칠석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정' 이라는 글자로, 중국인의 부부정에 대한 태도와 이상을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백성들은 "오랜만에 신혼을 겨루다" 고 말했고, 송조 진관은' 까치 교선' 에서 "두 정이 길면 어찌 아침저녁이 될 수 있겠는가!" 라고 말했다. 가정과 사회관계를 반영해' 천추불전쟁 시쟁' 이라는 처세철학을 밝혔다. 견우직녀가 만났을 때, 온 하늘의 까치가 천하를 향해 달려들어 꼬리를 물고 다리를 놓는 것은 장려한 천인의 조화로운 그림, 선량함과 박애의 개선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중국인들이 추구하는 것은 일시적인 즐거움이 아니라 사랑의 영구성이다. 일시적인 남녀가 아니라 감정의 상호 교류와 부부 사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바이 주이 (Bai Juyi) 는 "영원한 슬픔" 에서 "때로는 영원히, 이 증오는 끝이 없다!" 라고 말했다. 영원을 추구하는 것은 칠석축제 문화의 특징이다. 나는 칠석이라는 전통명절에도 확실히 그 영원성이 있다고 믿는다. (1) 은하수를 볼 수만 있다면 사람들은 견우직녀라는 아름다운 전설을 연상하게 되기 때문이다. 칠석은 여름이 끝나고 가을이 시작될 무렵, 낮에는 교묘한 구름이 하늘을 뒤덮고, 밤에는 별빛이 찬란하여, 사람들이 집 밖에서 하늘을 볼 수 있는 좋은 계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최근 몇 년 동안 도시화가 가속화되면서 블록 조명의 밝기가 높아져 하늘을 보는 효과에 영향을 미쳤지만,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결국'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 을 추구해야 한다. 칠석이 집집 외관에 이르면 명절' 패션' 이 된다. 칠석과 천상이 연결되어 있어 장기적인 생명력을 갖게 된다. (2) 칠석은 부부의 사랑, 조화와 안정을 칭송한다. 가정이 존재하는 한 부부가 백두에서 늙어가는 것이 인생의 행복의 큰 추구이다. 사회적 경쟁이 치열할수록 부부 간의 상호 이해와 상호 지지가 중요해지고, 지금은 은혼, 금혼, 다이아몬드 결혼. 부부 생활에 대한 찬사입니다. 칠석의 문화적 내포는 사회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부부의 감정과 주변을 보여 축복할 기회가 필요하다. 그래서 칠석은 당대에 더욱 패션적이다. (3) 전통명절은 중화문화의 효과적인 전달체이며, 중화의 진흥은 반드시 문화의 번영에 나타나야 한다. 칠석이라는 축제의 종합성과 독특성은 중화축제 문화의 중요한 대표이자 매년 축제 주기 사슬의 중요한 부분이며, 이를 통해 축제 문화를 풍요롭게 하고, 그것을 잃으면 축제 문화의 무결성을 잃게 되므로 사람들에게 잊혀지지 않는다. 칠석이라는 명절은 진나라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수천 년 동안 역사의 원인과 사회의 원인으로 인해 이 축제는 흥쇠하고, 비바람 세례를 거쳐 끊임없이 발전하여 민중의 생리와 심리적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통 명절을 형성하여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의 만물 사이의 관계를 조절하는 것은 대체할 수 없는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이제 우리는 존중해야 하고, 둘째, 연구하고, 셋째, 발전해야 하며, 전통 명절이 중화민족의 응집력을 결속시키는 데 정당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